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바다 보기" 의 번역과 감사
"바다 보기" 의 번역과 감사
"관창해" 는 건안 12 년 (2007 년) 9 월, 조조 북정 우환을 기록하여 원사오 잔부를 소멸시켰다. 이 4 언시는 시인이 높은 망해에 올라 본 자연의 풍경을 통해 조국의 강산의 장엄함을 묘사하였다. 산과 바다의 감동적인 이미지뿐만 아니라 시인의 용감하고 낙관적인 진취정신을 표현했다. 건안 시대의 자연 경관을 묘사한 명작이자 중국 고전산수시 중 가장 오래된 대표작 중 하나이다. 해설사 "바다를 보다" 는 후세에 더해졌는데, 원래는 "샤먼을 나가다" 제 1 장이었다. 샤먼 () 을 벗어나 일명 용계서 () 로 일명 한악부 () 의 상루각색곡 () 에 속한다. 샤먼' 은 원래 낙양시 북서단 성문이었다. 한나라는 이름은 샤먼, 위진 () 은 대샤먼 () 이라고 한다. 옛말은 단지 두 문장밖에 없다. "사람은 도시에서 쉽고, 천세 묘평" ("문선" 이선주 참조). 악부시집' 에는 옛말' 사악한 길',' 신선이 되는 법' 에 대한 이야기도 기재되어 있다. 조조의 이 문장,' 송악서지' 는 대곡으로 등재되어' 연석이 샤먼을 빠져나가다' 라는 제목으로 등재됐다. 시의 내용으로 볼 때, 문제의와는 무관하며, 고대 비문을 빌려 시사를 쓰는 것일 뿐이다. 시는' 얼굴' 이라는 글자로 시작 (서곡) 하며, 총 4 장 (장) 으로 나뉜다: 창해, 10 월 겨울, 이토, 거북수. 서기 207 년 (건안 12 년) 처럼 우환은 북벌귀로에 있다.
동쪽으로 위석산을 기어올라 바다를 보다. 바다가 얼마나 광대한지 산도가 해변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약초가 울창하다. 가을바람이 나무를 불면 슬픈 소리가 나고, 바다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태양과 달의 운동은 이 광대한 바다에서 시작된 것 같다. 은하수에 별이 총총한 것이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태어난 것 같다. 정말 운이 좋다! 시로 마음을 표현하세요! 주다주석을 달다
(1) 친: 승선은 관광입니다. Jié stone: 산의 이름. 이석산은 지금의 허베이 () 성 창리현 () 이다. 서기 207 년 가을, 조조가 우환을 징발할 때 이곳을 지나갔다. (3) Cang: 통 "Cang", 청록색 돌. (4) 바다: 발해 (5) 호: 호 (6) d à n d àn: 물결이 세차게 흐르는 모습. (7) s 鱿 zhi: 똑바로 서라. 어깨를 으쓱하다' 와' 높이' 입니다. 똑바로 서다. (8) 소슬 (xiāo sè é): 초목이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소리. (9) 홍파: 창랑 (10) 일월 (1 1) 만약: 좋아. 그런 것 같아요. (12) 성한: 은하수. (13) 럭키: 럭키. (14) 매우: 매우. (15) 끝: 아주, (16) 행운, 심지어: 아주 행운, 좋아요. 행운, 행운. 극한까지. (17) 용: 용 (18) 용: 억측을 표현하다. (19) 포부: 이상 (20) 포부 노래: 시로 자신의 마음이나 이상을 표현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 시의 본문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고, 악부시의 한 가지 결말 방식이며, 음악 창곡을 위해 추가된 것이다. 악부시에서 뽑은 것은' 샤먼을 빠져나가다' 중 두 번째다. "바다" 라는 단어는 바다를 가리킬 수 있다. 바다는 창백하고 끝이 없기 때문에 바다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ge hong 의 "baopu zi jonda": "우물 개구리는 바다를 모른다. 클릭합니다 창해: 바다, 바다. "바다" 는 중국 동해의 별칭이다. "위석이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시는 동해를 가리킨다. 초심자' 제 6 권은 "동해와 서해의 차이에 따라 동해는 발해라고 하고, 발해는 바다라고도 한다" 고 설명했다. 여기서 가리키는 동해는 일반적으로 중국 동부 해역을 가리키며, 오늘 저장동 해역을 가리키는' 동해' 와는 다르다. "단" 과 "단" 의 본의는 물이 변동하는 방식이다. 이것은 그 시입니다. "물은 무엇입니까? ".안심이 되는 모습도 형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류시앙 "9 한숨의 운명" 은 "애정 어린" 입니다. 광대함으로 형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두목의' 악유묘군'' 하늘에는 고독새가 없어 천고에 가라앉는다.' " 염염: 하늘의 광활함을 묘사하다. ) 소슬은 가을바람의 소리를 묘사하는 연속어로 송옥' 구변' 에서 나왔다. "소슬가을 바람" 이라는 시는 그것의 본의를 사용한다. 또' 아사' 를 쓰고 있다. 쓸쓸함' 은 외로움과 쓸쓸함을 묘사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두보 "영회시" 중의 한 문장처럼, "신신이 일생에서 가장 씁쓸하고, 만년시가 강호를 휘젓는다." " 휘황찬란한' 휘황찬란한' 은 운율, 광채가 눈부시다는 뜻이며, 화려한 단어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이 시는 "별한은 찬란하다", 찬란하고 눈부시다. 장형씨의' 스푸현'' 문장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 화려한 어조류. 다행히도, 심지어, 노래 사운드 트랙으로 노래, 심지어 괜찮아, 아주 좋아. 시가 감상은 시의 장르에서 볼 때, 그것은 고시이다. 표현 수법으로 볼 때, 이것은 풍경에 관한 서정시이다. 위석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는 네 글자로' 바다를 보다' 라는 위치를 밝혔다. 시인은 위석의 정상에 올라 시야가 넓고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10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이어졌다. 관문' 자는 전편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이 시의 정취가 넓고 기세가 웅장한 특징을 구현하였다. 처음 네 줄은 바다의 광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움직이는 중에는 정적이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파도가 용솟음친다' 와' 물이 어떤 모습인가' 와 같은 것은 역동적인 풍경이고,' 나무가 초목이 무성하다' 와' 산도 만경' 은 정적인 풍경을 묘사한다. 바다를 보고 악부시에서 뽑은 것은 악부시' 샤먼에서' 의 제 1 장이다. 물이 가득 찼고, 산과 섬이 모두 풍경이다' 는 처음엔 바다를 보는 전체적인 인상으로 그림의 굵은 선과 비슷하다. 이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수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구름으로 우뚝 솟은 산도이다. 이들은 평평하고 넓은 해면에 장식되어 바다를 신기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대략 바다의 전망을 그려냈으며, 아래는 계층적으로 심도 있게 묘사할 것이다. \ "많은 나무, 파라쿼트 풍부.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홍파가 솟아올랐다. 처음 두 문장은 산도를 전문적으로 묘사한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시들었지만 섬의 나무는 울창하고 방초가 무성하여 시적인 느낌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물은 무엇입니까? ":자세히 보세요. 소슬한 가을바람 속의 해면은 사실 큰 파도입니다. 거센 파도가 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곳에서는 전형적인 가을 환경이지만 쓸쓸하고 황량한 것은 없다. 소슬한 가을바람에 작가는 바다의 광활함과 장엄함을 썼다. 소슬한 가을바람 속에서 바다는 파도가 세차게 일며 하늘을 만났다. 산도는 우뚝 솟아 있고, 초목은 울창하며, 퇴색과 감상의 정취가 없다. 이런 새로운 경지, 새로운 풍모는 그의' 노마가 분진하고, 뜻이 천리에 있다' 는' 지' 의 가슴을 반영한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하여 뜻밖의 일이 생기면. "작가 조조의 원대한 포부. 앞의 묘사는 바다의 평면에서 관찰한다. 이 네 마디는 끝없는 우주와 관련이 있으며, 바다의 기세와 힘을 독자 앞에 드러낸다. 광대한 바다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공기는 혼탁하다. 이 파란만장한 바다 앞에서 해와 달과 별, 한 (은하수) 은 모두 보잘것없어 보이는데, 그들의 운행은 마치 바다에 의해 자유롭게 흡수되는 것 같다. 시인이 여기서 묘사한 바다는 눈앞의 진실한 광경이자 자신의 상상력과 과장으로 우주의 장대한 분위기를 드러내며' 오악부터' 의 기세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숨쉬는 기상' 은 시인의' 눈',' 가슴' 의 예술적 경지이다. 내면적으로 시인이 거창한 정치적 포부도 없고, 공로를 세우려는 야망도 없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낙관적인 태도도 없다면, 이렇게 장려한 시경을 절대 쓸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예전에 조조의 시' 패기' (심덕잠에서) 가' 바다 보기' 와 같은 작품을 가리켜' 좋아, 연연, 노래에서 부르는 것' 이라고 했다 이것은 후렴구의 진부한 표현이며, 시의 내용과는 무관하다. 악부가 부르는 노래라는 지적도 있다
1.' 바다 보기' 의 글쓰기 배경은 조조의 명작이자 그의 작품이다. 서기 207 년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여 원소 잔여 세력을 추격하고, 5 월에 북벌을 선서하고, 7 월에 노룡마을을 떠나 연석산에 맞섰다. 그는 산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았다. 급증하는 바다를 마주하고, 그는 이 장려한 시편을 썼다. 바다를 보면 시인에게 깊은 감정을 부여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시인 자신의 마음을 볼 수 있다. 조조는 이번에 북벌우환 도중에 연석산을 등반한 것이다. 우환은 당시 동북의 대재앙이었다. 건안 11 년 (기원 206 년), 우환이 유주를 돌파하여 한인 십여만 명을 사로잡았다. 같은 해, 원소 의 아들 원상, 위안 과 요서 우환의 지도자 탑방패가 결탁하여, 여러 차례 국경을 습격하여 조조가 건안 12 년 의연하게 북상하여 우환을 공략해야 했다. 올해 8 월 대전에서 조조는 마침내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이번 승리는 조조의 후방을 공고히 하여 이듬해 남쪽으로 진군하여 그가 중국을 통일하려는 야망을 실현할 수 있게 하였다. 전후 사건을 연결시키면 조조 북정 우환이 얼마나 중요한 전쟁인지 알 수 있다. 그리고' 바다 보기' 는 내가 북벌 오환이 가는 길에 이석산을 지나갈 때 쓴 것이다. 전쟁 전 조조는 통수로 연석에 올랐는데, 이것도 많은 황제와 한무들이 등반한 것이었고, 가을바람이 소슬할 때 그의 심정은 바다처럼 가라앉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그는 자신의 웅대한 포부와 넓은 마음을 시에 통합하고 바다의 이미지를 통해 표현했다. 2. "위석이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는 말에 대해 "위석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시작 지점은 관찰의 방향, 장소, 대상을 설명합니다. 이 두 문장은 직접 사람들에게 쓴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조조가 그해 산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는 호기를 본 것 같다. "연석", "한서 지리지" 에 따르면 역성 (현재 하북악정) 남서쪽, 육조 때 바다에 가라앉았다고 한다. "끄기" 라는 글자가 전편을 통솔하는 것은 시 전체의 단서이다. 다음은 "관문" 글자에 근거하여 등산할 때 본 것을 적어서 들은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의 시작은 매우 순조로웠다.' 연석이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는 것은 그가 연석산에 올라 바다를 내려다보았다는 뜻이다. 원석산은 허베이 () 성 락정현 남서부 () 에서 발해를 마주하고 있다. 3. "물은 어떤 것인가요?" 6 문장 "물은 어떤 것인가요?" 연석산에서 바다를 내려다보는 것에 관한 것이다. "연연" 은 바다가 흔들리는 모습을 묘사한다. "뭐", "여기" 어떻게 "입니다. "물은 어때요?" , 바다의 힘과 장엄한 기상을 보여줍니다. 그중에는 놀라움과 칭찬이 있는데, 이것은 막 산정상에 오른 첫인상이다. 이렇듯' 은 하늘을 찌르는 모습이다. 이 두 구절은 광대한 바다가 푸르고 끝이 없고 발밑의 산섬만 바다의 중심에 우뚝 솟아 있다는 뜻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바다를 보고, 해안에 서서, 뱃머리에 앉거나, 산꼭대기까지 올라가면 우리의 감정은 매우 다르다. 이때 조조가 산에 섰을 때 가장 먼저 본 것은 바다의 파노라마였다. 그래서 그는 바다의 무한한 기세를 극력 렌더링하여 확고하고 고집이 센 느낌을 주었다.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은 산도가 시인의 주의를 단번에 끌었기 때문에, 그는 즉시 그 섬의 경치를 "나무가 많고 약초도 많다" 고 적었다. 이곳은 도처에 번창하는 광경으로, 마치 무한한 생명이 우리가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소슬한 바람을 타고 갑자기 거센 파도를 일으키니 경탄하기에는 좀 늦었다! 그러나 우리가 급증하는 파도로 시선을 돌렸을 때 시인은 그들에 대한 묘사를 멈추었다. "물" 이라는 여섯 문장은 바다 앞에 쓰여 있다. 진정으로 바다를 쓴 사람은 단 두 마디 밖에 없다.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저자는 바다의 형태 변화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큰 윤곽을 그려 바다의 특징을 썼다. "물은 어때요?" 바람이 없을 때 바다의 거센 파도에 관한 것이다. 해상에 큰 바람이 불면 즉시 큰 파문을 일으킬 것이다. 홍파가 솟아오르다' 는 짧은 네 글자로 바다의 웅장한 기세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용' 자는 아주 잘 쓴다. 이 묘사에서, 우리는 바다가 세차게 하늘로 치솟는 모양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마치 성난 파도가 해안을 치는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저자는 바다를 보는 글을 쓰지만, 그는 단순히 바다를 쓰는 것이 아니다. 끝없는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닷물만 쓰면 아무리 잘 써도 고요함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작가는 바다를 묘사할 때 산도 식물을 삽입하여 염색을 했다. 산도 식물의 획으로 바다를 생기발랄하고 번성하게 써서 바다가 광대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문장들을 함께 암송해 보면, 광대한 바다, 기복이 심한 파도, 해안을 치고, 우뚝 솟은 산천섬, 울창한 식물이 소슬한 가을바람에 흔들리고, 얼마나 장려한 경지,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지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4.' 일월성별 여행' 이 이 매혹적인 해상 풍경에 대해 작가는 풍부하고 특이한 상상을 펼쳤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끊임없이 돌아가는 태양, 달, 은하수가 모두 이 바다에 포함되어 있다. 얼마나 정신이 많은가! 이 네 마디 말은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로, 작가는 과장된 표현 수법을 이용하여 매우 넓은 분위기를 조성하여 시 전체에 긍정적인 낭만 색채를 더했다. 고도의 과장에도 불구하고 저자는 바다의 웅장한 특징을 꽉 잡고 쓰는 것이 합리적이다. 시인의 풍부한 상상력은 우리를 더욱 웅장한 경지로 이끌었다. "일월 여행이 여기서 나온다면, 별한이 휘황찬란하여 뜻밖의 일이 생기면. "이 16 글자는 바다의 광대함을 묘사하고, 한 폭의 해와 달과 별, 임신성의 그림을 담고 있다. 하늘은 물과 연결되어 있고, 물은 하늘과 연결되어 있어 끝이 없다. 정말 장관이에요. " 성한' 은 하늘의 은하수. 이 네 구절은 태양과 달이 매일 동쪽에서 떠오르고, 한 바퀴 돌고, 서쪽으로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마치 바다에서 솟아오르다가 다시 바다로 떨어지는 것 같다. 별이 총총한 은하수가 하늘에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는데, 그 먼 곳은 바다와 수직이며 마치 바다에서 기원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태양, 달, 은하수는 자연계에서 가장 찬란하고 위대한 이미지이지만 시인들은 그 일이 여전히 바다의 품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바다는 태양, 달, 별의 어머니와 같다. 이런 넓은 경지는 고시에서 결코 흔치 않다.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이기도 하다. 5.' 바다 보기' 에서 경물과 감정이 결합된 특징은 이 시에서 경물과 감정이 밀접하게 결합된 것이다. 사실은 저자가 바다를 쓰면서 중국 통일, 공로 건립에 대한 포부를 표명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느낌은 시에 직접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경물에 대한 묘사에 함축되어 있다. 이런 서정적 방식은 고대에 산수시를 많이 쓴 서정적 방식과는 다르다. 고대에 풍경을 묘사한 서정시들은 모두 장면으로 나뉘어졌거나, 위에는 경물에 초점을 맞추고, 아래는 감정에 초점을 맞추었다. 예를 들어, 가시나무의' 이셀' 에서'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춥다' 는 말은 풍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음 문장' 장사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는 말은 장사의 필사의 심정을 묘사한다. 또 두보의' 등악양루기',' 오나라와 내 동동, 초우남, 하늘과 땅이 끝없이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는 제 1 부는 풍경을 다시 쓰는 것도 포부가 있다. 결론은' 하지만 친척이나 친구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들고 혼자 내 배와 함께 있다' 는 점이다. 요점은 사랑의 글쓰기다. 바다를 보다' 는 완전히 풍경에 감정을 담고, 풍경에 감정을 담고 있다. 바다를 보다' 의 글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물은 무엇인가' 라는 여섯 마디 말은 생기발랄한 해상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찬양하며 작가가 조국을 사랑하는 심정을 드러내고 있다. 조국의 산하의 장려한 경치를 보고 시인이 조국을 통일하려는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풍부한 상상력으로 이런 소망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작가는 자신을 바다에 비유하고, 바다를 써서 우주를 삼키는 기세를 통해 시인의 넓고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한다. 그의 감정은 분방하지만 미묘하다. 일월' 은 풍경 작문의 고조이자 작가의 감정 발전의 고조이다. 송대 시인은 조의 시가 "노장이 연희처럼 생기발랄하다" 고 말했다. "관창해" 라는 시는 경지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여 포부가 있는 정치가, 군사가의 풍격에 부합한다. 그것을 읽는 시는 정말 사람을 사람으로 느끼게 한다. 조조의' 바다 보기' 는 해양의 이미지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간단하고 포만하며, 풍부하고 자질구레하지 않고, 굵은 목탄 획과 같다. 특히 귀중한 것은 이 시가 바다의 이미지뿐 아니라 성격도 반영했다는 점이다. 모든 문장은 장면이고, 모든 문장은 서정적이다. 그것은 바다와 시인 본인을 보여준다. 시인은 바다의 모양을 모방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이미지를 통해 해양의 수태와 거센 성격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원래 생명이 없었던 바다는 시인의 작품에서 개성이 생겼다. 그래야만 바다의 면모를 더 진실하고 깊이 반영할 수 있다. 바다를 보다' 는 서정을 빌려 눈앞의 해경을 자신의 지향과 교묘하게 결합한 것이다. 관해의 고조는 시의 끝에 있다. 그 감정은 매우 분방하지만, 사상은 매우 미묘하다. 정경이 융합될 뿐만 아니라 이성과 감정의 결합도 해냈다. 함축적이기 때문에, 더욱 계발성이 있고,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과거 사람들은 조조의 시가 깊고 두터우며 힘이 있다고 칭찬했는데,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기조가 시원하고 대범하며 건안 성격의 대표작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