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전통 무술의 진정한 곤경은 무엇입니까?
전통 무술의 진정한 곤경은 무엇입니까?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학은 시가인데, 지금까지도 모두가 가장 좋아한다. 너는 시를 좋아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너는 틀림없이 노래를 좋아할 것이다. 가사와 노래가 합치면 사실 시입니다. 그러나 시의 기능은 끊임없이 변한다. 처음에는 역사, 마녀의 주문, 노래, 점차 감정, 사랑, 포부,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도구가 되었다. 물론 조상의 귀신, 그리고 각종 신비로운 것들에 대한 존경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점점 시의 기능이 많아지고 구조도 다양해지면서 단어, 푸, 대련 등 많은 문제가 생겼다. 그러나, 여전히 사람들의 날로 증가하는 표현 수요를 덮을 수는 없다. 우리는 산문과 소설이 필요하기 시작했다. 다음은 현대 사회에 진출한 후 더 복잡한 진화이다. 그러나 시는 항상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무술도 마찬가지다. 그것이 사는 토양이 불후의 것이라면, 모든 것이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무술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보세요. 많은 사람들은 무술을 일종의 격투술로 해석하고, 무술이 사냥에서 기원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심지어 오랫동안 무술을 일종의 격투술로 이해했다. 하지만 사실 무술은 사람들이 신체 상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운동 기술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 몸을 각종 상해로부터 보호할 필요가 여전히 존재하는 한, 무술은 생존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아무도 당신을 자르고 싶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당신은 거리의 들개를 대면해야 합니다. 들개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벽돌이 머리에서 떨어질 때, 너는 미리 피할 수 있고, 그 지역에 구덩이가 있을 때, 너는 걸려 넘어질 때 균형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면 적어도 당신의 신체 기능이 오랫동안 최상의 상태로 유지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첫 번째 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무술의 멸종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우리가 한 몸만 더 있으면 이 몸은 상처를 입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다른 수요에 따라 끊임없이 변할 것이며, 변하지 않고 상속하는 것은 어리석고 불가능한 것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전통 무술을 계승해야 한다고 말하지 마라. "진리" 와 "전통" 이라는 단어가 너무 무거워서 우리는 감당할 수 없다. 둘째, 무술의 정수는 다른 사람에게 빼앗기지 않을까요? 시를 예로 들어보죠. 물이 있는 일본은 한나라부터 중국의 각종 문화와 교제해 왔다. 중국 시에서 그들은 합창을 발전시켰다. 아마도 누군가는' 엽집' 이나' 원생가족 이야기' 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문학을 좋아하는 친구는 만청과 일본의 시 발전 수준을 비교할 수 있다. 적어도 제 생각에는, 구 체시든 신체시든, 문어문이든 현대어든, 만청중국 학자들은 일본인보다 강하다. 그리고 당대, 즉 소설로 고저를 보는 문학 시대를 비교한다. 일본에는' 설국' 이 있고, 우리는' 포위 공격' 이 있다. 일본에는 노르웨이 숲이 있고, 우리는 먼지가 가라앉는다. 일본인은 궁본무장전이 있는데, 우리는 신의 채찍이 있다. 너는 아마 알아차렸을 것이다, 나는 일부러 대만성 문학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사실 대만성 문학에 조예가 대륙 못지않게 객관적으로 대륙에서는 번영한다. 만약 우리가 경쟁해야 한다면요? 중국과 일본은 누가 더 높습니까? 고대인 구름 "문무제, 무무 2 위. 클릭합니다 수천 년 동안 중국 문화를 연구한 결과, 우리는 여전히 일본이 문학적으로 중국보다 강하다고 말하기 어렵다. 사실 거시적인 수준에서는 정확하게 비교할 수 없기 때문이다. 누가 계단 꼭대기에 서 있는지, 누가 약간 낮은 위치에 서 있는지 말하기는 어렵다. 가장 많은 것은 전체적으로 누구의 성과가 더 풍부하고, 더 명확하고, 더 심오한지 비교하는 것이다. 그럼, 나는 너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하고 싶다: 왜 일본이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공부했는데, 문학에서는 여전히 중국을 능가할 수 없는가? 대답은: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면 한 민족이 절대적으로, 압도적으로 다른 민족을 능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조건은: 1, 두 민족 모두 생존의 위기에 직면하지 않고 비교적 안정된 사회환경에 살고 있다. 2. 우리가 비교하는 대상이 달성할 수 있는 높이는 학습자의 개인적 재능과 연구 노력에 달려 있다. 그래서 우리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른 사람이 우리의 것을 배웠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추월당할 것이다. 아페중마루가 이백에게 시를 배웠을 때 이백은 음운과 문자학의 비밀을 수집하지 않았다. 그러나 일본시에 관해서는, 나는 사양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율시의 경우, 일본은 시풍이 가장 약한 만당, 심지어 청대에서도 성당의 높이에 도달한 적이 없다. 무술도 마찬가지예요. 쌍방이 끊임없이 교류를 배우면 전문가가 속출하게 된다. 그들이 배우면 그들이 우리보다 강하다고 말할 수 없다. 이것은 우리 자신의 연구개발 부족 탓일 뿐이다. 게으름만이 다른 사람에게 초월될 수 있다. 내가 수전노라면 다른 사람은 능가할 수 없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다. 셋째, 무술은 절대적인 비밀이 있습니까? 무술 분야에서는 진정한 비밀이 없고 과거에 잊혀졌던 것이 재발견될 것이라는 점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과거에 없던 것이 발명될 것이다. 비밀을 지키면 다른 사람을 앞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매우 어리석은 생각이다. 명나라를 예로 들어보죠. 일본의 침공은 다들 아시죠? 일본 파도인의 무공은 명군과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나는 무협 애호가들이 적어도 검경과 성취파 신간 서적을 알고 있다고 믿는다. 역사를 배우지 않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해의 베스트셀러' 명월송' 을 읽어야 한다. 일본의 연년 전란과 단병기 시가전이 많았기 때문에 일본의 단병 작전 수준은 중국을 훨씬 능가했다고 독단적으로 말할 수 있다. 명나라의 군사 작전 모델은 줄곧 화기 배중 보병, 진지전의 노선으로, 주로 경기병을 상대하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해서, 무술 수준은 중국을 훨씬 능가한다. 중국의 전통 관념에 따르면 일본 무술은 모두 중국 소림사 등을 배우는 것이다. 일본 무술이 명나라에서 중국을 추월한 것은 그들이 기밀을 훔쳤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그들은 중국을 뛰어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합니까? 아니, 전쟁이 이 전사들을 만들었다. 그래서요? 이것은 여전히 중국이 다음 무협 황금시대인 명말 청초 (전란이 빈번한 시대) 로 돌아가는 것을 막지 못했다. 넷째, 무술은 어떻게 하면 빛을 발할 수 있을까? 1 인 격투기 기술을 소재로 한 무술은 어떤 상황에서 번창할 것인가? 아주 간단합니다. 이 나라가 빈번한 전쟁에 처해 있을 때. 청군이 입관한 후 객관적으로 관외 유목 민족은 기본적으로 중원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 중국 연구사병 작전의 중점은 비적과 치란이 되었다. 무술의 황금시대가 왔다. 청나라 초년에 많은 무술가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 황종희 등 문화유명 인사들이 무술가의 존재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이런 관심은 이전에는 기괴한 소설에서만 본 적이 있다. 본질적으로, 이 시기의 전투주는 보통 반군, 토비, 소수민족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오랜 기간 싸우는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그들의 깊은 전투 기준을 창조했다. 작가는 투지아 () 이고, 토가 () 는 자신의 권법 () 과 내공 () 을 가지고 있다. 유감스럽게도 쿵푸에서도 사상적으로 외부와 비슷하고 묘족은 잘 알려진 상무민족이다. 토가는 개방된 민족이 아니지만 그럴듯한 수준 높은 무술을 발전시켰다. 300 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무술이 어떻게 기술적으로 절정에 이르렀는지에 관한 것이다. 이런 정상은 높은 문화적 소양이 필요하지 않고, 장기적인 실천 경험 총결산만 있으면 된다. 그러나 무술은 하나의 문화로서 이런 격투기를 경험적으로 보존하고 싶다. 평화가 다시 와도 중국인의 전투능력도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문화의 참여가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무술이 문화유산으로서 어떻게 더 높은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새로운 문제가 생겼습니다. 우선 과학적 훈련 체계를 총결하여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사람의 전투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람마다 다른 총결을 가질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마음법이다. 둘째, 개인이 도로 전체를 잊어버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효과적인 실증운동이 비결이다. 게다가 지역 전승의 차이까지 더해져 유파를 형성했다. 이 설명을 통해, 너는 아마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무술의 발전은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적인 전투 능력입니다. 하나는 이런 고전력이 전승을 통해 보존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예견할 수 있듯이, 평화가 장기적으로 찾아오면서 이런 이른바 보존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마지막으로, 나는 비관적인 결론을 내렸습니다. 만약 사람들이 무술이 번창할 것으로 기대한다면, 한 민족은 절대적인 미녀 전사들을 낳을 것입니다. 글쎄, 내 개인적인 결론은 매우 비관적이다-격투기 고수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고, 냉병기 격투의 전쟁 시대가 더 이상 오지 않는다면 동해천, 양루선 같은 격투기 고수를 기대하기 어렵다. 사실, 그 시대에, 아마도 그들은 진정한 절대적인 대가가 아니었을 것이다. 현대군사사에 대한 나의 이해에 따르면, 그들처럼 백전백승 (활과 기병) 을 할 수 있는 전문가는 당시 매우 흔했다. 반면에, 당신이 시스템 과학의 요약과 훈련을 통해 우리의 무술 수준을 장기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심지어 향상되기를 원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애석하게도 나는 염룡에서 비교적 비관적인 결론을 내린 적이 있는데, 아무도 나를 주목하지 않았기 때문에 삭제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만약 격투기에 눈을 돌리면, 나는 우리 선수들이 앞장서기를 바란다. 그리고 유감스럽게도, 우리가 어떻게 고대인의 기술을 열심히 공부하더라도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가 과거를 숭배하는 이런 관념을 바꾸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다. 경기 격투와 전쟁에서 생겨난 중국 무술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경기격투의 관상성은 적을 제압하고, 한 수를 필살하는 등 전통 무술이 추구하는 정수를 직접 포기하기로 했다. 도전전에서 양측이 파악한 기술이 가능한 한 가까이 다가와 누가 더 잘 치는지, 지구력, 체력, 상대에 대한 연구를 할 것을 요구한다. 만약 네가 권투에 관심이 있다면, 너는 네가 말한 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한국 태권도처럼 이상한 경기 방식을 생각해 내지 않는 한, 중국 사람들은 무술이 경기장에 들어간 후 몸이 약해 넓은 지역에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이다. 왜 흑인과 백인이 탁구를 치면 황종인을 이길 수 없는가? 동양인들이 축구에서 서양인을 이길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탁구대가 테니스장만큼 크면 동양인들이 그렇게 많이 이길 수 있을까? 축구장이 농구장만큼 크다면 중국이 이렇게 약해질 수 있을까? 고대 동아시아와 유럽의 모든 전례를 살펴보면 동양인들은 예외 없이 기동, 경량, 장거리 무기로 승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토너먼트는 양측이 비슷한 (같은) 기술을 사용할 것을 요구합니다! 태권도를 상대를 쓰러뜨리기 위한 복싱 종목으로 공개하면 한국인이 우세할까요? 왜 스모 선수가 몽골 씨름꾼과 유럽 씨름꾼을 만나면 엉망이 되는가? 왜 일본인은 유도에서 절대적인 우세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그것이 현재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만 일본인이 가장 열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종업원이 가장 많이 만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사람이 많을 때는 항상 고수가 있다. ) 그래서 산다 중국 무술로 세계로 나아갈 것을 기대하지 마라! 산다는 상대를 쓰러뜨리기 위한 격투이기도 하다. 이런 격투에서 체중수준은 다른 어떤 요인도 아닌 가장 중요한 승리 요인이다. 물론, 만약 경량급과 중량급이 너를 때려서 죽인다면, 나는 책임감있게 말할 수 있다. 중량급은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권투 경기는 완전히 다른 영역이다. 이런 무대에서 가벼운 동양인은 절대 우세에 서 있을 수 없고, 전혀 우세하지 않다. 태권이 팔꿈치와 무릎 사용을 허락하는 것이 아니라면 (사실 한 발술이 링에 자리를 잡도록 하기 위함), 태국인들이 오늘까지 올 수 있을까? 그동안 추앙받던 그리스의 키가 권투대에 이렇게 날뛴단 말인가? 굳이 말해야 한다면 태권도 같은 경기 모델을 발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그래서 저는 일상적인 공연을 차별한 적이 없습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동양인과 서양인이 같은 출발선에 서서 비교할 수 있는 유일한 경쟁 방식이다. 한국의 그런 이상한 놀이보다 훨씬 공평하다. 참, 사실 태권도 유형도 공연형과 경기형으로 나뉜다. 즉: 루틴 대 산다. 이것은 루틴을 경멸하는 사람들을 열심히 생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동양 무술의 진정한 정수는 한일 무술과 마찬가지로 유럽 고대 무술과 같다. 그것은 살육의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일격을 주장하면 죽이고, 일격이면 물러나고, 급하면 바람과 같고, 맹렬하게 불처럼, 움직이지 않는 산을 주장한다. 이런 무술은 경쟁 우위가 없을 운명이다. 일본 만화' 건달 검심' 은 "날으는 검류 같은 살인수법을 나와 함께 끝내자" 고 말했다. 결국 마크는 비검을 제자 쌀에게 전하지 않았다. 나는 월신홍과 함께 일본 검도의 곤경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하고 싶다. 그가 만화를 통해 전시한 신곡활심도장의 장면은 아마도 오늘 일본 검도의 모습일 것이다. 중국 무술도 마찬가지다. 마지막으로 무술 애호가에게 일격을 가하다: 전통 무술의 진정한 정수는 권투가 아니라 냉병기, 숨겨진 무기, 석궁이다. 무술의 핵심은 복싱이라기보다는 몸법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사회에서 전통 무술의 진정한 정수를 전승할 수 있는 공간이 얼마나 남아 있습니까? 이른바 진정한 전통 무술의 계승과 발전은 엽룡의 허튼소리에 지나지 않는다. 우리 거장 세대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