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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당시가 번영한 선성
서론을 제외하고 이 책은 연대순으로 4 장으로 나뉜다. 4 장은 초당의 4 단계인 정관, 용삭, 오주, 신룡경륭이다. 서론은 저자가 이 책을 쓰는 목적을 묘사하며 당시사 전체에서 초당은 서곡일 뿐 당시번영의 막을 열었다. 그러나 그 연원을 따지면 초당시와 남북조시는 여전히 일맥상통하고, 초당시가 진정한 현대시와 다르다고 할 수 있지만, 바로 이 시기에 성당 이후 시가 번영의 기초를 다졌다. 전반적으로, 필자는 초당시가 좋은 작품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그 속의 신비를 연구해야 하며, 왕적, 4 인, 천자앙에만 초점을 맞추어서는 안 되며, 궁중 시인의 경험과 작품도 연구해야 한다. 당시 당시의 실제 발전을 연구하고, 초당 시인의 특징을 보고 초당 궁중 문인의 침상과 즐거움을 체득해야 한다.
제 1 장은 정관년 동안 궁중시의 풍격을 주로 소개하고 남북조의 격동을 겪은 후 초당시대 유학이 부흥하고 시풍이 유가사상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논술한다. 남북조의 멜로디와 결합해 작가는 이때 궁중 문풍과 시 스타일이 주로 남조의 계승이며 북조의 시풍이 녹아들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이때 유교의 시교 관념이 실현되었고, 시대의 기상이 남조의 멜로디를 마찰하여 오히려 정관 세대의 궁정 시 풍조를 형성하였다. 이때 정관천하는 시인의 기세가 웅장하여 남북조에서 시작된 궁정시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이때 당나라의 원소가 작용했고, 이때 시풍의 변화가 시작되었고, 당시의 번영도 여기서부터 시작되었다. 이때 궁중 시인의 완곡한 자세가 당대를 관통했다.
제 2 장은 고종 시대에 이르렀다. 이때 정관과 영휘의 발전을 거쳐 당나라의 국가 정세는 안정되고 경제가 번영하였다. 이때 통치자들은 마음껏 내색을 하며 점점 사치스러워지기 시작했다. 이때 궁중 시인은 권력센터에서 최근 가장 큰 영향을 받아 시풍이 화려하게 바뀌기 시작했고, 용삭 시대에 생겨난' 용삭 변종' 이 최고의 대표다. 작가는 이 시기의 문화 분위기부터 시작한다. 이 글은 각각' 상관체' 와' 부체시' 의 풍격에 중점을 두고, 그 구어미, 오점, 아첨의 특징을 드러내고,' 용설 변종' 의 장단점을 분석해 시풍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제 3 장은 오주 궁정시의 풍격을 논술하였다. 이때 정세는 안정되고, 정치는 청명하며, 학교는 번영하고 있다. 그러나 무조가 열심히 다스리기 때문에 시단의 화려함은 사라지지 않았지만, 그것은 더 이상 성장하지 않았다. 시취사' 정책은 문인들이 시를 직시하고, 시를 쓰는 신비를 탐구하고, 시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시기에 접어들게 했다. "문장 사우", "심송", "주영학사" 는 모두 시풍 건설 방면에서 자신의 탐구를 하여 자신의 공헌을 하였다. 현대시는 심전기와 송문지 시대에 정형되어 있다. 따라서 시 스타일에서는 당시가 남북조와는 달리 당시가 형성되고 번영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당시 () 의 번영은 이미 부르짖고 있다.
제 4 장은 주로' 추룡대신' 과' 경룡학사' 의 작품을 소개한다. 후무조 시대에는 당나라 정국이 격동하고 쿠데타가 연이어 계속되어 궁중 시인의 좋은 날이 이미 끝났다. 그들은 인생의 저곡을 맞이했고, 망명 대신의 시풍도 희희에서 슬픔으로 바뀌면서 당대의 시풍 변화의 가장 중요한 추진력이 되었다. 시의 소재는 이미 천천히 궁궐을 떠나 세북강 남쪽으로 옮겨졌다. 경룡학사' 의 생활은 여전히 우월하지만, 그들의 시는 이미 전원원소에 녹아들었다. 그래서 성당의 모든 시가 유파는 이때부터 싹이 돋아났다. 이때, 시에 함축된 감정이 변하여, 화려함과 찬양이 점차 사라지고, 문인의 정서가 시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문인 정신이 점차 형성되면서 궁중 문인들이 점차 사람들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초당의 시가도 이미 끝이 났지만, 이것은 단지 이야기일 뿐이다. 초당시의 역할과 궁중시의 큰 공헌을 볼 수 있다.
이 책을 다시 읽기 전에, 나는 초당의 정치 동향과 시의 발전에 대해 대충 이해했다. 이때 중국은 방금 위진 남북조의 대분열을 마치고 이미 수나라의 농민전쟁을 겪었다. 세계는 막 안정되어 휴양이 필요하다. 당태종은 정성을 다해 통치하고 경제가 더욱 번영하고, 당나라에 번영의 조짐이 나타나고, 대외전쟁도 꾸준히 승리하고, 문화는 개방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고종 즉위부터 현종 즉위 기간까지 정국은 신속히 혼란에 빠져 쿠데타가 끊이지 않았다. 문인 계급의 침몰은 많은 문인들에게 창작 동력을 가져왔다. 현종이 등극했을 때, 중국은 이미 성당에 들어섰고, 성세가 다시 왔다. 이로 인해 시가 절정에 이르렀고, 시인의 시대가 도래했다. 한편, 최근 100 년 초 당시의 발전은 너무 적다고 할 수 있다. 왕적,' 4 인',' 장',' 심송' 만 언급할 만한 곳이 있다. 그래서 후세는 이 시기의 시가에 대해 줄곧 지위가 낮았으며 문학사 교육도 단순한 인식일 뿐이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일반적으로 이 시기의 중요한 시인들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 상관의,' 심송',' 문장 사우' 등의 평가가 보편적으로 높지 않아 초당시단 관련 연구자가 너무 적다. 당시는 당시 발전이 정점에 이르렀다고 생각했는데, 그 전에 반드시 초당의 낌새가 있을 것이다. 물론,' 4 인' 등의 성과는 이미 우리에게 답을 준 것 같지만, 성당시의 독특한 주제, 당당한 개방성, 심지어 시파의 많은 원인도 생각해 볼 만하다. 전대의 영향과 정치경제의 역할도 깊이 탐구할 가치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경제명언)
첫 번째 생각은 초당 정치 경력이 기복이 심하고, 고조, 당태종 양조 정치가 청명하고, 시풍이 창창하고, 고종 왕조가 부화하고, 정치투쟁이 치열하며, 문인들이 지탱할 수 없는 산봉처럼 떠있는 것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그러므로 살아남으려면 시풍의 아첨과 미덕을 찬양하고, 태평한 화려하고 실속 없는 작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할 수밖에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주시대에는 이런 화려함이 계속 존재하지만 무조의 위대함은 고종과 약간 다르다. 그래서 시의 분위기가 바뀔 것이다. 무조가 퇴위한 후 시가 바뀌기 시작했고, 화려함은 점차 쇠퇴했다. 그에 따른 쿠데타로 많은 문인들이 연루되어 갑자기 황제의 총신에서 망명 타향으로 변했다. 이때 시의 제재는 칭찬에서 애원으로 옮겨져 개원 천보에 보존되어 시를 다시 번영시켰다. 장석과 장구령 두 재상은 모두 유명한 시인으로 수많은 시인이 쏟아져 나왔다. 이때 초당의 변신을 거쳐 시 장르가 넓어지고 시가 그 방향으로 나아갔다. 관체를 대표하는 초당 궁중시는 당연히 추앙받지 않는다. 그들은 비록 공헌을 했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기 어려워 무시당하기 쉽다. 따라서 왕성과' 네 사람' 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는데, 이 시인들의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생각해 볼 만한 것은, 왕적 등 사람들에게 이런 시를 주는 것은 숭고한 추구와 정신적 자질이 있었지만 당시 문인이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사람들이 칭찬하다. 이때 궁중시의 영향력이 커질 수밖에 없고, 가장 중요한 것은 궁중시가 황제의 인가를 받았다는 것이다. 궁중시는 만신창이의 결점이 있지만, 그 당시의 주류임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궁중시, 궁중시, 궁중시, 궁중시, 궁중시) 후세에서 다소 쇠퇴했지만, 이때 시인이 북한에 집중하는 현실은 궁중시의 유행을 정해 놓았다. 이때 진자앙은 다른 사람들과 달리 그의 비극적인 운명을 초래했다. 전대의 계승에 대하여 우리는 초당시가 형식, 리듬, 제재 등에서 남북조시에 대한 본보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어떻게 참고할 것인지는 비교적 모호하다. 유가의 귀환도 운명이다. 우리는 왕통을 대표하는 하펜 연구가 초당에서 매우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 왕 성과 모두 대학자 왕통과 친척이나 사제 관계가 있다. 따라서 유가의 문학 관념은 필연적으로 시에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하지만 유가 사상이 어떻게 문인에 의해 시에 쓰여졌는지, 시의 로맨틱한 변천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 책들은 이 질문들을 빗어 내고 해답을 해 줄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초당시의 진화와 지위를 더 잘 이해하고 초당 궁중시의 가치를 더 발굴합시다. 이 책은 초당 4 편의 시와 시대적 배경을 결합해 궁중 시인의 경험을 투시하고 후세시 번영에 대한 이 시인들의 공헌을 탐구하며 상관의와' 문장 사우', 심전기, 송 등 성과가 뛰어난 궁중 시인의 득실을 중점적으로 분석한다. 그 중 관점은 사람을 상쾌하게 하는데, 작가가 정관 시대 시를 논술할 때 제기한 것이다. 이때 궁중 시인은 저속한' 궁체시' 에 대한 반응에서 유교 문학관의 재건에 힘쓰고 있다. 이로부터 궁중 시인이 유교 문화 복귀에 기여한 공헌이' 4 인' 과 진자앙보다' 4 인' 등 주류 시가에 미치는 영향보다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궁중 시인은 남북조시풍과 시대기상을 융합해 북전남, 초당시의 발전이 남북조시의 틀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면서 시풍 발전에 기여했다. 필자가 고증한 결과, 이때 궁중 시인이 시를 쓰는 것은 예악교화의 공리적 목적에서 유교의 시교 이념을 이행하고 북방의 숨결을 계승했지만, 그들은 주로 남방시의 기상에 초점을 맞추며 점차 북방의 숨결을 남방의 멜로디에 녹였다. 그러나 저자도 이런 북전남은 간단한 일로, 때로는 화목하고 다른 상태로 등장해 변화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고종 통치 시기가 되면 국가 정세는 이미 안정되었다. 이때 통치자들은 점차 음탕함을 좋아하기 시작했고, 이때 궁중 시인들은 문채에 치중하기 시작했다. 이때 진사는' 시선사' 를 통해 전국의 문인들이 시가 창작을 존중하게 하고, 시예술에 열중하기 시작했고, 저자는 창업의 어려움이 이미 멀어졌고, 이때 궁중 시인도 점차 희유를 존중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상관의의 시는' 기이하고 메이' 를 특색으로 하고, 이의부, 약속된' 시' 는 더욱 사람을 놀라게 한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상관은 시의 심미 형식과 의경에 대해 모두 적극적인 탐구를 했지만, 결국 기상이 부족하여 송시도 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이 두 시풍의 주요 특징은' 신운' 이기 때문에 이 시기 시의 적극적인 작용이 적고 시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무후기가 되자 점차 부화한 궁중 시인들이 착실하게 시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물론, 이것은 또한' 시선학자' 덕분에 문체 정형, 시풍 우아함, 편장 구조가 민첩하다. 결론적으로, 이 시기에 당시는 전면 건설 시기에 접어들었고,' 주영학사',' 문장 사우',' 심전계',' 송도 이때 큰 공헌을 하였으며,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고, 그들의 운명도 그들을 운명지었다. 성당 이전에 쿠데타가 잇따르자, 이 대신들은 거의 면할 수 없었다. 그들은 비하되어 유배되고, 처한 환경이 험악하고, 큰 타격을 받아 원한으로 가득 찼다. 이때, 그들이 궁정에서 단조한 예술 기교는 자연스럽게 미태정신과 소통하고, 떠돌아다니며 떠돌아다니는 자기 표현에서는 그들의 슬프고 걱정스러운 삶의 느낌을 표현하고, 어느 정도 표현했다. 이때' 경룡학사' 시인 집단은 미덕을 찬양하는 동시에, 시가에 산수 전원의 이미지를 더해 성당 시대와 이곡과 같은 묘미를 더했다. 산수전원, 변세 등 시가 유파는 이미 형성되어 시가 표현의 주제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 시가 문시를 철저히 벗어나 문인 문학이 되고, 시 예술이 새로운 경지에 진입하여 시의 고조가 곧 도래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대량의 사료를 인용하여, 각 시기의 시 비평과 문학 이론 저작을 결합하여 초당 궁정시를 고증하여 초당 궁정시, 초당시, 심지어 당대의 궁정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한 단서를 빗어 냈다. 이 책의 이런 스타일은 이러한 성과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더욱 직관적이고 설득력있게 한다.
책 속에는 여러 곳에서 각종 사료 원문을 인용하여 직관적이고 믿을 만하여 한눈에 알 수 있다. 이 책은 시간을 주선으로 하여 독자가 시풍의 변화와 시대적 배경을 더 잘 결합시켜, 서로 다른 시기의 시풍의 특징을 명확하게 소개하고, 서로 다른 시기의 시풍의 차이를 볼 수 있게 하여, 비교를 잘 하고, 시가 어디로 발전하는지 명확하게 보고, 시대적 배경을 다시 보고, 시가의 변화와 시대의 미묘한 관계를 깊이 탐구하고, 시의 변화를 실현할 수 있게 한다. 각 시기의 대표적인 시인을 예로 들어 연구하여 초당 시인의 구조와 지위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제공하고, 이 시인들의 신분과 그들이 어떻게 창작의 길에 올랐는지, 그들의 침적 투시사회의 변천을 통해 시의 발전을 반성하고, 독자로 하여금 시가 발전의 필연성을 이해하게 하였다.
물론, 이 책을 읽을 때, 우리는 또한 저자가 열거한 작품의 수가 많지 않고 시인의 생애와 시풍에 대한 소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소개된 작품의 수가 너무 적어 독자들이 다소 곤혹스러워 시인시풍에 대한 독자들의 이해가 지나치게 이론화되고, 너무 추상적이고, 직관적이지 않고, 작품의 지지가 부족하고, 소개하는 소수의 작품들이 설득력이 있지만, 전체 수량은 여전히 너무 적다 시간순으로 보면, 다른 학교의 발전도 무질서할 것이다. 독자들은 각 학파의 발전을 읽을 때 이런 사고의 비약에 적응하지 못하며, 심지어 일부 학파의 기원과 소멸을 이해하기도 어렵다. 이것은 이 책의 문학적 가치를 약화시킬 수 있다.
전반적으로, 이 책은 초당궁시 발전의 곤경을 간략하게 빗어 내고, 이를 재배치하고, 그 예술과 문학적 가치를 깊이 파고들며, 궁중 시인의 득실과 실실을 보여주며, 시의 발전을 광활한 역사적 배경에 두고 정치 문화와의 깊은 관계를 탐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독자로 하여금 이 시기의 시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하였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는 자신의 연구 성과로, 초당시가 당대의 시가 번영의 전주일 뿐, 전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성당 시대 중국 고대 시가 최고봉이 오기 전의 준비라고 할 수 있다. 이 클라이맥스 시대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하여 시의 최종 번영을 강력한 버팀목으로 만들었다. 초당 궁중 시인의 위대한 탐구가 없으면 성당 시인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초당궁시는 성당시가 번영할 수 있는 큰 전조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초당 궁정시에 대한 새로운 견해를 갖게 되었고, 상관의와 두, 심전계, 송 등의 시를 다시 읽는 깊은 흥미를 갖게 되었고, 그들의 글에 축적된 당시발전에 대한 거대한 추진력을 살펴보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저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초당의 궁중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