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전 중국어로 좋은 아침입니다
고전 중국어로 좋은 아침입니다
1. 죄송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인사할 때 시간을 더해 인사하는 풍습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문에는 한자가 없습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서로 경례로 인사를 나누었고, 대체로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진나라 때 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때 젊은 세대가 노인에게 큰 경례를 했다는 것은 다시 만난 사람들이 절하는 의식을 말한다. 두 걸음을 내딛고 손을 모으고 머리를 숙이는 작은 의식을 행합니다. 누군가를 만날 때 가장 먼저 하는 말은 '걸음'입니다. 다운", "마스터" 또는 "재능이 없음".
명나라의 예절은 과거로 돌아갔다. 문인들이 모일 때 그들은 존경을 표하기 위해 손을 이마에서 가슴까지 움직였습니다. 명나라의 예절 사람마다 예절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인의 직함은 Xiaoke, Xiandi, Xianxiong 또는 I가 주요입니다.
마지막 봉건왕조로서 청나라는 다시 한 번 봉건제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일상예배에서는 윗사람을 볼 때, 주인집을 볼 때는 무릎을 꿇어야 한다. 주인을 만나면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생님이라고 불리며, 일반적으로 인계를 기본으로 합니다. 청나라의 복잡한 예절은 관직과 군주와 신하들 사이에 반영되었습니다. 청나라 문인의 칭호와 예절은 매우 단순화되었다.
확장 정보:
고대 중국어는 신문화 운동 이후의 오늘날의 언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인유, 평행대립, 단정한 리듬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며 정책, 시, 서정시, 음악, 팔각수필, 평행산문 등 다양한 문체를 담고 있다. 과거 왕조의 문인에 의해 수정된 후, 당나라부터 한유와 같은 위대한 작가들이 "고대 산문 운동"을 시작하고 대중적인 고대 산문으로의 복귀를 주장했습니다. 읽고 이해하기 쉽도록 현대 서적의 한문 텍스트에는 일반적으로 구두점을 표시합니다.
오늘날의 한문은 고대 중국의 문자로 구성된 글로서 주로 선진시대의 언어를 바탕으로 한 문자를 포함하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쓰기를 기록하는 물건이 아직 발명되지 않았으며, 죽간이나 비단 등의 물건을 사용하여 기록을 하였다. 역사의 변화와 구어의 진화와 함께 고전 한문과 구어의 차이는 점차 확대되었고, '고전 한문'은 학자들의 전유적인 영역이 되었습니다.
참고자료 : 바이두백과사전 - 한문 2. 좋은 아침을 표현하는 시
봄바람은 부드러운 와인과 같아서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송나라 성자도의 '홍매각을 건너다' 송나라 장시의 '때때로 봄의 시작': "봄이 오면 천하의 초목이 알려지리라. 가벼운 비 향기로운 먼지를 퍼뜨리고, 기분 좋은 봄 풍경을 만들어 보세요. 브루잉: 브루잉.
케렌: 좋아요. 송나라 석소유의 "좋은 일이 곧 온다" 동풍이 봄의 추위를 부드럽게 부채질했습니다.
Jin Duan Keji의 "달을 보는 브라만" 녹색 창 봄은 잠에 늦게 와서 깨어나고, 창 밖의 새벽 꾀꼬리가 깨어납니다. 원나라·후자위의 『양춘송·봄의 풍경』 봄이 오면 천하 만물이 밝아진다·풍몽룡의 『경고·왕교가 백년의 원한을 쓴다』 동부 교외로 갈 필요가 없고, 청나라 수천 가구에 봄이 온다·여도월의 ''봄을 맞이하라'' 봄 풍경은 무더운데, 꽃은 부채처럼 바람에 사랑받고, 버드나무 연기가 형성된다. 청나라 홍이의 '영원한' 생명궁·유유" 봄은 늦고 꽃과 나무가 무성하다.
창경과 치치. 치치: 천천히.
후이무: 식물. 울창하다: 풀이 무성한 모습.
창경: 오리올스.喈刈: 새들이 조화롭게 노래하는 모습.
蘩: Artemisia annua. 치치: 많습니다.
『시경·소야·추체』 봄이 오고 해가 뜬다. 양허: 봄의 온기 『사기·진시황제기』 양춘부덕제 , 모든 것이 영광입니다. 고대 중국 Yuefu시 "Long Song Xing" 고대 Jin Yuefu시 "Three Jin Baiqi Dance Poems"의 봄날 바람 2 월과 3 월의 봄에는 풀과 물이 같은 색입니다. 아름다운. Tun : 역, 수집.
시에링운, 남송 '봉리호 어귀로 진입'.
봄바람은 향기로운 술 같아서 만물에 닿고 무엇에 붙어 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봄바람은 만물을 촉촉하게 한다.
송나라 성자도의 시 '홍매각 건너기' 봄이 오면 천하의 식생이 알려지리라. 송나라 장시의 '때때로 봄이 시작된다'. 연말에는 서리가 덜 내리고, 봄이 오면 세상의 풀과 나무를 알게 되리라." 가벼운 비 향기로운 먼지를 뿌려 기분 좋은 봄 풍경을 연출합니다. 양조(Brewing) : 양조.
케렌: 좋아요. 송나라 석소유의 "좋은 일이 곧 온다" 동풍이 봄의 추위를 부드럽게 부채질했습니다.
Jin Duan Keji의 "달을 보는 브라만" 녹색 창 봄은 잠에 늦게 와서 깨어나고, 창 밖의 새벽 꾀꼬리가 깨어납니다. 원나라·후자위의 『양춘송·봄의 풍경』 봄이 오면 천하 만물이 밝아진다·풍몽룡의 『경고·왕교가 백년의 원한을 쓴다』 동부 교외로 갈 필요가 없고, 청나라 수천 가구에 봄이 온다·여도월의 ''봄을 맞이하라'' 봄의 풍경은 무더운데, 꽃은 부채처럼 바람에 사랑받고, 버드나무 연기가 형성된다. 청나라 홍이의 '영원한' 생명궁·유유" 봄은 늦고 꽃과 나무가 무성하다.
창경과 치치. 치치: 천천히.
후이무: 식물. 울창하다: 풀이 무성한 모습.
창경: 오리올스.喈刈: 새들이 조화롭게 노래하는 모습.
蘩: Artemisia annua. 치치: 많습니다.
『시경·소야·추체』 봄이 오고 해가 뜬다. 양허: 봄의 온기 『사기·진시황제기』 양춘부덕제 , 모든 것이 영광입니다. 고대 중국 Yuefu시 "Long Song Xing" 고대 Jin Yuefu시 "Three Jin Baiqi Dance Poems"의 봄날 바람 2 월과 3 월의 봄에는 풀과 물이 같은 색입니다. 아름다운. Tun : 역, 수집.
두 문장은 겨울이 봄으로 바뀌면서 새들이 변했다고 말합니다.
남송 Xie Lingyun의 "연못에 오르고 탑에 오르다" 시끄러운 새들이 춘저우를 덮고, 잡다한 영웅들이 땅을 가득 채운다: 봄으로 뒤덮인 모래톱. 기타 다양한 꽃.
Fangdian: 교외. 남조의 양 사조(Xie Tiao)는 "밤에 삼산에 올라 수도를 바라보다"에서 나에게 바람과 햇빛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보냈고, 내년에는 봄의 아름다움이 두 배로 커질 것입니다. .
펭그리: 봄 풍경. 다오: 말해봐.
누구를 조심스럽게 잘라야할지 모르겠습니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습니다.
숲의 꽃이 휩쓸고 있고 길과 풀은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봄의 행복한 왕 구단계" 2월에는 호수가 맑고 봄새가 도처에 있습니다. 당나라의 명우호연 "봄의 행복한 왕의 9단계를 찾으십시오" 천씨가 듣지 못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직 만나지 못한 그는 겨울 매화 옆을 걸으며 당이백의 소식을 접했다. "이른 봄에 한양왕에게 보낸다" 매화는 차가운 눈 속에 지고, 봄바람은 당나라 버드나무에 돌아간다 이백의 "궁궐의 음악을 위한 여덟 시" 》동풍이 봄과 함께 돌아와 내 가지에 꽃을 보냅니다. 당나라 이백, "산중의 추억" 동풍이 비와 이슬을 뿌려줍니다. 천지의 봄에 사람들이 함께합니다. 당나라 이백, "기앙을 팔중으로 보내다" 선양의 2월과 3월, 궁궐 버드나무의 황금 가지, 당나라 이백, "고대" 스타일" 봄 풀이 감상적이라면 산에는 여전히 녹색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이백, "금문에서 수수재에게 답장하십시오." 때때로 떨어진 꽃이 도착하고 향기가 흐르는 물에 전달됩니다. 멀리서 오는 물. "눈은 언덕이다." 길은 흰 구름으로 끝나고, 봄과 푸른 시냇물은 길다. 즉, 길은 흰 구름으로 막혀 있고, 봄 풍경은 푸른 물처럼 끝이 없다. 당나라 유민수의 'Que Ti' 향기로운 나무는 사람 없이 쓰러지고, 새들은 봄산을 따라 지저귀고 있다. 당나라 이화의 '즉흥연주' 엄숙한 이야기가 늦어지고 깃털이 흩날린다. 빨간색이고 가볍습니다.
낮이 길고 수컷 새도 길고, 봄은 혼자 멀리 떨어져 있다. 처음 두 문장은 꽃과 캣킨스의 붉은 색을 묘사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해가 길어진다는 뜻이다. 봄빛이 창백하고 멀리서 새소리만 들린다. 오가는 소리는 없고 당나라의 '봄운송'만 들린다. 영묘 안의 눈 색깔은 여전히 원추리로 봄의 풍경을 드러낸다. 고리 버들 원추리: 고대인 근심 걱정을 잊게 해준다고 생각되는 풀.
이 문장은 원추리꽃이 싹을 틔워 눈 속에 침입한다는 내용이다. 누출: 공개합니다.
"어젯밤 장포 천둥소리가 시끄러웠고, 봄시는 움직이고 살짝 추웠어요.
“아침에는 새로운 불과 새로운 연기가 솟아 오르고 호수에는 봄빛이 가득합니다. 여객선은 아침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당나라 두보의 청명절 시 두 편. 봄바람이 서로를 속이고 밤에 여러 가지 꽃을 날리듯이 "첫번째" 동풍은 태양에게 평화를 가져오는 데 좋고, 모든 풀과 꽃은 평화를 되찾아줍니다: 봄의 따뜻한 공기. " 당나라 Qian Qi의 작품입니다. 제비가 돌아 오지 않으면 봄이 늦어지고 살구 꽃이 추워집니다. 물둑은 평평합니다. .
"Su Xi Pavilion" 당나라 다이술룬(Dai Shulun)의 새해에는 녹색 버드나무가 절반만 노란색이고 절반은 고르지 않습니다.
당나라 양주원(Yang Juyuan)의 "초기"입니다. 동방의 봄' 하늘에 내리는 비는 촉촉하고 청명하며, 멀리서 보면 풀의 색깔은 보이지만 봄은 없다. , 멀리서 보면 작은 새싹, 신록 한 조각이 보인다. , 그러나 가까운 거리에서는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Tang Hanyu의 "이른 봄은 물 부서 장 시바 위안 와이" 풀과 나무, 온갖 붉은 색과 보라색 꽃과 꽃이 곧 돌아올 것입니다. : 당나라 한유의 '만춘' 3. 고대에는 예절의 나라로 우리나라에는 고대에 사람들이 서로 만날 때마다 다양한 예절이 있습니다. 손을 모아 인사하는 것은 고대에 손님과 주인이 만나는 가장 일반적인 예절입니다. 하나는 결혼 관계가 없는 성씨가 다른 사람들에게 사용되는 예절입니다. 두 번째는 결혼 관계가 있는 다른 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사용되며, 세 번째는 같은 성을 가진 손님에게 사용됩니다. 경의를 표할 때 손을 위에서 아래로 살짝 밉니다. 공: 서로를 만나는 고대 의식입니다. 예를 들어 "Zilu는 아치 모양으로 서 있습니다." 공자 논어"). 예배: 존경의 고대 예절. 고대에는 예배, 그냥 몸을 구부려 두 손을 모으고, 두 손은 가슴 앞으로 모으고, 머리는 앞으로 숙이고, 이마는 손에 닿고, 예를 들어,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에서 "어머니를 예배하러 교회에 갔는데 어머니가 매우 화를 냈습니다." 여기서 "예배"는 Jiao Zhongqing이 그의에게 행한 예절입니다. 예를 들어, 『홍문연회』에서는 “쿠이가 감사 인사를 하고 일어나 서서 술을 마신다” 등의 표현이 있다. 절하다" "이런 종류의 무릎을 꿇는 의식이어야 합니다. 손 숭배는 고대의 일종의 무릎을 꿇는 의식입니다. 경례할 때 무릎을 꿇고 땅에 손을 대고 머리를 손에 기대십시오. ", "빈 머리"라고도하며 "빈 머리"라고도합니다. "절". "광밍, 존경합니다, 존경합니다, 손을 숙이고 싶습니다, 절하고 싶습니다" 내 머리를 너에게로("굴원(발췌)"). 다시 절: 두 번 절하고 다시 절하는 것은 엄숙하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백옥 한 쌍을 맡기고 싶습니다. 왕의 발에 절하라." ("홍문 연회"). 과거에는 존경을 표하기 위해 편지 끝에 "다시 절"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멈춤: 무릎을 꿇고 땅에 머리를 숙인다. "둔"은 잠시 멈춤을 의미합니다. 경례할 때에는 머리가 땅에 닿은 직후에 일어서는데, 머리가 땅에 잠깐 닿는다고 해서 주로 부하와 상사 사이, 동료 사이에서 경례할 때 사용한다. 관료들 사이의 인사, 인사, 작별 인사 등. 편지의 시작이나 끝 부분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Qiu Chi Dunshou"("Book with Chen Bo")입니다. : 무릎을 꿇고 머리를 만지는 의식. 오랫동안 땅에 앉아 있는 사람을 '지수'라고 하는데, 경례할 때 땅에 무릎을 꿇는다는 뜻이다. 왼손은 오른손에 얹고 손은 땅에 대고 천천히 머리를 땅에 숙인다. 손은 무릎 앞에 두고 머리는 손에 쥔 채 머리를 땅에 대고 있어야 한다. 기서우는 가장 중요한 예절로서 신하들이 왕을 방문할 때 자주 사용하는 예절이다. 그들이 돌아올 때 진에 의해 살해될 것이다." ("위(魏)의 전투"). 4. 좋은 아침입니다
답변: 1.
⑴ 그, 그녀, 그것(그들).
⑵.
⑶가자, 도착해라. . 가다.
⑷이것, 이것.
⑸목적어의 전치사의 표시로.
⑹나.
⑺음절을 조정하면 실제 의미가 없습니다.
⑻ 주어-술어 구조에서 제거 문장의 독립성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⑼ 속성의 조사 기호로 사용됩니다.
유
"유"는 전치사로서 항상 명사, 대명사, 구와 결합하여 전치사구를 형성하여 동사와 형용사를 수식하며 다양한 조합관계를 표현하는 말이다. .
1. "in", "in...", "in..."으로 번역될 수 있는 행위의 시간, 장소, 범위, 대상, 측면, 이유 등을 소개합니다. 상황에 따라 ", "to" 및 "to". "Since", "from", "with", "with", "right", "for", "given", "due to" 등
예를 들어 고우는 어려운 시대에 삶을 살아가며 왕자들에게 배우고 다가가려고 하지 않습니다. ("출발 감시"는...)
Sun 장군에게 도움을 요청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Battle of Chibi" to)
스스로는 주인을 부끄러워할 것입니다... ("Shi Shuo" to, for)
2. 형용사 뒤에 붙입니다 , 이는 비교가 일반적으로 "비교하다"로 번역될 수 있고 때로는 "초월하다"로 번역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 얼음은 물과 같지만 물보다 차갑습니다. ("학습 장려")
때로는 대상의 성격과 상태를 표현하기만 하고 번역할 필요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행위의 능동 주체를 소개하기 위해 동사 뒤에 위치하는데, 이는 '존재'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해당 동사 앞에 '보다', '받다'와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 그것에.
예: 오(吳)나라 전체를 셀 수는 없지만... 남의 손에 지배당하고 있다... ("적벽대전")
4. 용법 다음절 기능 단어 "Su"는 현대 중국어 "So"와 유사합니다. "정확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① 문장의 시작 부분에 위치하여 앞 문장과 뒤 문장의 연속 또는 인과 관계를 표현하는데, 이는 현재의 연속 접속사 또는 인과 접속사와 동일하다. 이는 현대 중국어에서도 사용됩니다.
② 술어 앞이나 뒤에 위치하는 "so"는 부사 또는 보어로 사용되는 전치사구이다. "yu"의 다양한 사용법에 따라 "here", "from here" 등과 동일할 수 있습니다.
나의 조상은 이를 위해 돌아가셨고, 나의 아버지는 이를 위해 돌아가셨습니다. ("이 직업에서는" "뱀잡이")
3인칭
파티클은 주로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하나는 다른 단어나 구에 붙어 명사구를 형성합니다. 예:
집에 숨겨서 오는 사람들이 읽고 슬퍼할 수 있도록 하세요. ("가이드북" 후문)
잎을 사용하는 사람은 잎이 처음 자랄 때 따고, 새싹을 사용하는 사람은 잎이 처음 났을 때 따고, 꽃을 사용하는 사람은 잎을 따야 합니다. 그들이 성숙했을 때. ("약초 따기")
"Zhe"를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이를 상기시키는 역할을 하는 단어나 단어 그룹 뒤에 붙이는 것입니다. 먼저 "...Zhe"를 사용하여 설명할 내용은 잠시 멈추고 설명하거나 결론을 내립니다. 예를 들면:
내시대란 당시 자신의 야망을 바꾸지 못하는 양반들이 과연 얼마나 있었겠습니까? ('다섯 사람의 묘비이야기')
옛날에 천국에 가는 자는 생계를 위해 옥문에 들어가 관료와 포로의 노역을 맡겨두고 가는 자들이었다. ("Five Beetles")
"Zhe"는 때때로 언어 지원을 위해 시간을 의미하는 단어 뒤에 배치되므로 번역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
오늘 Xiang Zhuang은 칼을 뽑고 춤을 추며 그의 의도는 항상 Pei Gong과 함께합니다. ("홍먼 연회")
"Zhe"는 때때로 숫자 뒤에 위치하며 "조각", "종류" 등으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 숫자는 병력 사용의 위험성이 있으며 모두 무모하게 수행됩니다. ("적벽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