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위의 설날시
왕위의 설날시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옛날은 폭죽 소리 속에서 지나갔고, 도수 와인은 따뜻한 봄바람에 즐겼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오래된 복숭아꽃 부호를 떼어서 새것으로 바꾸었다.
2, "원일" 당나라 시인 쳉
원문:
Daixing 먼저 기꺼이 야오, 거울 구레나룻 희미한 꽃을 들어 올립니다.
등불 앞에서 훔치는 것이 좋지만, 도살수는 먼저 먹어서는 안 된다.
저녁에 다시 와서 모두에게 술을 권하고, 자신이 나이와 수명을 늘리고 싶었지만, 뜻밖에 거울에서 두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한 자신을 보았다. 나는 거울 속의 나를 향해 슬그머니 웃었다. 보아하니 이 도살술은 먼저 맛볼 수 없을 것 같다.
3, "새해" 당나라 시인 지아 섬
원문:
자, 용종신이 있는데, 어떻게 나이에 젊어지게 할 수 있을까.
석문은 한참 동안 생각하고, 구리 거울은 주파수를 엿보았다.
한숨, 이 늙은 몸이 어떻게 1 년처럼 순환적으로 갱신될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석문에서 오랫동안 은퇴할지 말지 생각했지만, 청동 거울 속에서 그 늙은 얼굴을 보고 계속 엿보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왕위의 설날시는 섣달 그믐 날을 이렇게 묘사한다.
Wensong tianxiang 건조 Kun 빈, 몇 년 동안 열려 있습니다; 길의 끝은 비바람이 몰아쳐 가난한 쪽은 온통 얼음과 눈이다. 생명은 세월에 따라 사라지고, 몸은 잊혀진다. 소몽을 죽이지 않은 이 일은 밤이 아직 이르다.
설날을 묘사한 시사는 다음과 같다: 1 월 일.
왕송안석
폭죽 소리 외에도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살수에 보내는데,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정월대보름을 묘사한 시사는: 정월대보름이다
송 구양수
음력 정월 대보름에 꽃시장의 등불이 낮처럼 밝다. 월말, 황혼 무렵.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청명절을 묘사한 시는 청명이다
돈돔
애도의 날, 눈물처럼 가랑비; 길에서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단오절을 묘사한 시사는 단오절이다
당문수
명절은 단오절로 나누어 굴원이라고 한다. 추 지앙 빈 나는 웃을 수 있고, 직접 씻을 수 없다.
칠석을 묘사한 시사는 칠석이다.
당로음
은하수의 꼬불꼬불한 구석에 아름다운 하루였다. 가족들은 웃음소리를 내며 붉은 잔치를 먹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단랑의 멋진 문장 써준 여주에 감사해야 한다. 향기로운 커튼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금침은 비단날개새를 숭배하고 있다. 구리 냄비가 보고되지 않으면 이미 알고, 또 1 년 더 괴로워한다.
추석을 묘사한 시는: 추석의 달
3. 10 간단한 설날에 관한 시사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고대에는 설날에 관한 유명한 시가 많이 있었다. 우리는 설날의 고시 명문에서 고대 설날의 풍습과 문화를 볼 수 있다. 다음은 10 곡의 설날을 묘사한 고시입니다. 우리 함께 그것들을 감상합시다!
설날고시 명편: 10 설날의 고시를 묘사한다.
1, 수세
수이삭 아론네, 고추접시가 계속 노래해요.
나는 내가 말을 참을 수 없을까 봐, 또 내가 까마귀를 흩어버릴까 봐 두려웠다.
명나라 사십 이후 풍경이 기울어졌다.
누가 더 자제할 수 있습니까? 술에 취하는 것은 일종의 직업이다.
2. 설날
당승문보
Daixing 먼저 기꺼이 야오, 거울 구레나룻 희미한 꽃을 들어 올립니다.
등불 앞에서 훔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니, 도살수는 먼저 먹어서는 안 된다.
3. 원일
왕송안석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온명지명
나는 만나고 싶지 않지만, 나는 이야기하고 싶다, 유명한 논문은 모두 우리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고 허전하지 않다.
5. "옥안 원 Xi"
송신기적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봉피리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아가고, 어룡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나방, 눈, 버드나무, 금실, 웃음, 향기가 모두 가버렸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다가 나는 갑자기 돌아섰다.
그 사람은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있었다.
봉성 신년 연설
청차 심성
신라를 교묘하게 잘라서 색금을 나방처럼 그린다.
이때부터 가위는 한 달 동안 유휴 상태였고, 20 세 이전의 규실 바느질이 비교적 많았다.
7. 정묘원일
전청 (전한)
한 살 때 술 한 병을 예배하고, 어린 아이들은 옷을 유인하여 화면을 위로한다.
어머니를 시중들 때는 고기를 좋아하고, 해가 되면 물고기 꿈을 꾸는 것을 더 좋아한다.
커튼을 걸어 새 둥지 제비를 받으려고 하는데, 벼루를 닦고 헌책도 소홀히 한다.
이웃닭 좁쌀국에 갔으니 나와는 상관없다.
8. 가정의 설날
당태가 호연하다
어제 밤 북쪽으로 돌아 왔고, 오늘 동쪽에서 출발했다.
저는 마흔 살인데 관직은 없지만 농사를 짓는 것이 걱정입니다.
뽕나무 경작 아버지, 목동 과 연꽃 괭이;
밭은 올해의 기후가 * * * 풍족하다고 말했다.
9. 원어일루춘
송모쿤
해마다 연꽃이 새고, 벽정이 소련을 도살하고, 얼어붙은 술을 가라앉힌다.
효한은 아직도 사람을 속이고 있어, 봄에 그녀는 매우 날씬하다.
미녀는 천추에 장수를 재촉하고, 백엽고추는 수수한 소매를 걸치고 있다.
나의 고향 깊은 곳에서, 나는 상대방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동군과 함께 있을 뿐이다.
10, 오가의 설날
맑은 하늘이 아직 남아 있다
소수백발이 흥겨워하지 않아, 양로아궁이가 뜻밖에도 잠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촛불을 잘라 야식주를 말리고 봄돈을 다 쓰다.
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어 어느새 설날이 되었다. 새해의 발걸음을 맞이하고 곧 울리는 새해 종소리를 들어 봅시다. 설날의 고시 명구를 함께 암송하고 설날의 축제 분위기를 느껴봅시다!
4. 왕위의 시' 가을밤에 매부 최흥종과 혼자 앉아 있다' 는 이 명절을 묘사한다.
밤은 고요하고, 파리 소리는 유유하다. 뜰에는 북풍이 울리고, 저녁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다. 전 깃털을 떠올려, 장차 구름이 떠오를 것이다. 내 인생은 백년해로하여 엄사창의 나이가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만족한다면, 너는 남무 () 가 되기를 원할 것이다.
추석
잡시 (하)
왕위 (당)
당신들은 나의 고국에서 왔습니다.
거기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봐! 。
내일 창문에 기대어 서 있습니다.
첫 차가운 꽃을 피워? -응?
왕웨이는 차이루 중이다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숲 깊은 곳으로 돌아와 녹색 이끼 속에서 나를 향해 빛났다.
변두리시
박제 (음악)
은은한 달빛 아래 기러기가 고공에서 비상하고 있다
타타르족의 추장들이 어둠을 피하고 있다
우리는 그들을 따라잡았고, 말의 부담은 매우 가볍다
우리는 반드시 큰 눈 속에서 활과 화살을 휴대해야 한다
5. 왕위의 설날에 관한 시는 섣달 그믐 날을 묘사한다.' 문천상' 의 허야를 제외하고는 세월이 계속되고 있다. 길의 끝은 비바람이 몰아쳐 가난한 쪽은 온통 얼음과 눈이다.
생명은 세월에 따라 사라지고, 몸은 잊혀진다. 소몽을 죽이지 않은 이 일은 밤이 아직 이르다. 설날을 묘사한 시사는 다음과 같다. 원송의 즈음에 왕안석 폭죽 소리가 1 년 동안 울려 퍼졌고, 봄바람이 도수에 따뜻함을 보내고, 천가구의 신도가 낡은 복숭아를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월 대보름날을 묘사한 시사는 다음과 같다. 원 Xi 송 구양수는 지난해 정월 대보름날, 꽃시장은 대낮처럼 밝다. 월말, 황혼 무렵.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청명절시는 다음과 같다.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죽고 싶어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단오절을 묘사한 시사는 다음과 같다: 단오분 당문수절, 예나 지금이나 널리 전해진 것은 굴원이다. 추 지앙 빈 나는 웃을 수 있고, 직접 씻을 수 없다. 칠석시의 시는 칠석당에서 로음이 별빛으로 둘러싸여 있고, 가족들은 웃음소리를 내며 홍연을 거행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단랑의 멋진 문장 써준 여주에 감사해야 한다. 향기로운 커튼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금바늘이 신어 단견새를 숭배하고 있다.
구리 냄비가 보고되지 않으면 이미 알고, 또 1 년 더 괴로워한다. 추석을 묘사한 시사는 다음과 같다: 추석 보름달.
6. 신정고시 감상부역문: 양소자운' 제야' (세 번째) 구름: 사제신정, 장수백년은 오늘부터 시작된다.
치위 숭배, 종석은 플루트 연주자가 되었다. 해가 뜰 때 제왕의 운처럼 홍제는 이미 멀었다.
감상: 이 시는 설날 축사, 군신 제사, 종석 연주의 장엄한 장면을 묘사한다. 당송은 이 풍조를 물려받았다.
당덕종 시립의' 퇴조관전귀영':' 설은 원삭, 만방은 북' 으로 참배를 받아들이는 황제의 시각으로 원삭 그날 만방이 북한에 있는 모습을 기록했다. 중당 시인 루론은 순례자와 학자의 시각으로 백관영영의 성황을 기록했다.' 만창 서리천, 밀길실'. 새벽녘에 옷을 걸어 남산까지 장수하다.
많은 사람들이 훈련하고, 많은 사람들이 춤을 춘다. 나는 훈계도 부끄러움도 없다. "(Lulun' 원초 헌성 공작')," 나는 황로를 우러러러보며, 계급관을 본다. "(Lulun' 원중야서' 는 나를 남궁의 두 옛 친구를 사랑한다.)," 천만배, 원상봄날 만물을 안다. ","나는 원한다. "
이 시들은 섣달 그믐날 새벽 관원들이 세배를 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금군위대에서 앞으로 행진하고 문무백관은 직급등급별로 차례로 경례한 뒤 북악과 춤에서 리셉션을 연다. 원월절은 모든 민족이 축하하는 명절이다.
당대의 시인 육지는' 원일' 에서 관직을 위해 추석이 없고 귀전에 외장이 있다고 썼다. 당나라 때 사람들은 노래하고 술을 마시며 꽃이 춤을 추었다.
풀은 삼경에 현혹되어 풍경이 바람에 따라 움직인다. 이렇게 길어지길 바라며, 현상학은 해마다 새로워진다.
감상: 이 시는 인가, 화무, 연주, 초색, 풍경으로 번창하고 찬란한 봄빛을 묘사한다. 장수하시길 바랍니다. 현상학은 해마다 새로워지길 바랍니다.' 시인 부민 강국, 행복과 안강에 대한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습니다.
당대 시인 맹호연의' 논가 원일' 은 농촌 설맞이 상황을 표현했다. 어젯밤 북전, 올해 동기였다. 저는 마흔 살인데 관직은 없지만 농사를 짓는 것이 걱정입니다.
뽕나무가 가득한 밭에서 일하는 농부는 호미를 메고 목동과 함께 일했다. 밭은 올해의 기후가 * * * 풍족하다고 말했다.
감상 감상: 이 시를 쓴 시인의 체험은 그해 설날에 장안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을 때 쓰여졌다. 첫 번째 대련은 어젯밤 북두칠성 중의 두자루가 동방으로 돌아섰고, 오늘 아침, 1 년이 다시 시작되었다는 뜻이다.
싸움: 북두칠성을 일컫는다. 북귀환: 북두칠성의 두자루가 지북에서 지동으로 바뀌었다.
고대인들은 북두두두두두두두자루가 동쪽을 가리키고, 천하가 봄이라고 생각했다. 투어 가이드, 세상은 여름입니다. 서쪽을 가리키면 세상은 가을이다. 북쪽을 가리키면 전 세계가 겨울이다. 전욱은 내가 마흔 살이라 관직은 없지만 농사를 짓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목에 얽힌 시인은 뽕나무가 가득한 밭에서 일하는 농민들에게 접근하여 호미를 메고 양치기와 함께 일했다. 이 두 대련은 자신의 은거 생활을 묘사하며 농업에 대한 관심과 농민에 대한 친밀함을 보여주며 작가가 은거와 열심히 일하기를 꺼리는 심정을 드러냈다.
대련의 결말에 따르면 농민들은 올해 수확이 대풍년의 한 해라고 추측했다. 중국 고대 농민들이 천상 관측을 매우 중시하고 기후, 명절, 농업 생산의 관계를 중시하고 있음을 반영하였다. 어느 정도의 미신이 있지만 대부분 생산 실천에서 총결된 경험은 어느 정도의 과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 시는 풍격이 소박하지만 농민들이 설을 즐겁게 보내고, 새해의 풍작을 기대하는 내면 세계와 명절의 독특한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원일 현종무' 를 써서 아버지로서의 배려를 표현했다. 네가 내 손을 울면 나는 너를 길게 웃는다.
정월 곳곳에 먼 곳이 있다. 표류하는 술은 삼나무와 썩은 퀴노밀로 돌아갔다.
청채에서 훈련한 이름은 백수랑이다. 시는 역시 쓴 것이고, 헌수는 더욱 말하는 것이다.
강동 형을 만나지 못했을 때 나는 눈물을 몇 줄 불렀다. 감사: 이 시는 시인이 1 월 1 일 막내아들 종무에게 쓴 것으로,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표현했다. 아들이 우는 소리를 듣고 손이 떨리며 아들이 키가 커지는 것을 보고 즐거워했다.
그런 다음 자신의 곤경을 적는다: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먼 곳에 머물며 설에도 돌아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허약하고 병이 나서, 나는 어쩔 수 없이 술을 빌려 근심을 풀었다.
시인은 아들에게 어려서부터 노력해야지, 자신과 같은 백두랑이 되지 말라고 경고했다. 시말에 오형 두풍이 그리웠는데, 그는 줄곧 강동에서 떠돌아다녔고, 소식이 거의 없어, 나는 노래를 부르자마자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
시 전체가 진지하고 인정이 넘친다. 당대의 시인 유장경이 쓴 신년 작품은 진한 향수를 드러냈다. 새해는 단지 나의 그리움을 깊어지게 하고, 추방자의 고독한 눈물을 더했다.
노년에 추방된 사람에게 봄이 내 앞에서 황급히 길을 재촉했다. 원숭이가 산에서 내려와 나를 감싸고 있다, 유강 * * * * 연기.
나는 어전 경호원처럼 고문을 당했는데, 그 날은 언제 올 수 있을까? 감상 감사: 유장경 진사, 왕위는 겨우 3 년 늦었으니, 성당 시인에 속해야 한다.
그러나 그의 명시는 상원, 보응후 문학사에서 중당 시인으로 등재됐다. 그 시는 왕 () 맹 () 에 속하며, 오언시 () 로 가장 유명하고 자만한다. 그는 일찍이 스스로' 오언만리 장성' 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는 아무도 능가할 수 없다는 뜻이다.
그는 정직하고 책임있는 사람이라 벼슬길에서 많은 좌절을 겪었다. 독일 에 suzong 기간 동안, 그는 전송 판사 를 할 때, 상사 오주 도지사 우 zhongru (사위) 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고 한다.
우 zhongru 는 그가 200,000 뇌물 수수 거짓 고발, 그래서 lingnan nanba 카운티 로 강등. 바로 이때, 이 말투가 슬프고 의미심장한 향수작을 써냈다.
제 1 연합은 제목을 밝히고, 시간과 장소를 설명한다. 명절마다 친척을 두 배로 생각할 때마다 시인의 향수의 정은 자연히 더욱 절박하여 억제하기 어렵다.
"팬 달콤한", 수평선, 여기 링난; "갑자기", 눈물 흘리는 모습; 향수병 시인, 혼자 타향에서 새해를 맞이하는데, 어떻게 슬퍼하지 않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컷" 과 "독립" 이라는 두 개의 시작 단어는 시 전체의 감정 기조를 다졌다. 전욱은 감정을 표현했다: "늙었다", "집에 살다" 는 것은 시인 자신의 조건이다. "안다" 는 글자에는 노년의 괴로움과 벼슬길의 실의에 가득 차 있다. 다만 나이가 들었지만, 결국 모함을 당하고 남에게 의지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통의 느낌은 평범하지만 더 고통스럽다. "손님" 은 시인 본인을 가리킨다. "봄회", 봄이 대지와 고향으로 돌아가 의인화하다. "첫 번째" 라는 단어는 부러움을 자아낸다. 봄에 일찍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더 불평하다: 나는 아직도 천지를 배회하고 있는데, 봄이 어떻게 먼저 돌아오는가. 늙어서 실의에 빠지고 봄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은 시인이' 낙상' 한 원인이다.
목걸이는 그들이 사는 환경을 묘사한다.' 똑같다' 와' * * *' 는 시인의 외로움과 혼란을 묘사한다.
7. 설날과 관련된 고시와 사진은 설날에 관한 고시이다.
1, 수세
돈 두보
수이삭 아론네, 고추접시가 계속 노래해요.
나는 내가 말을 참을 수 없을까 봐, 또 내가 까마귀를 흩어버릴까 봐 두려웠다.
명나라 사십 이후 풍경이 기울어졌다.
누가 더 자제할 수 있습니까? 술에 취하는 것은 일종의 직업이다.
2. 설날
당승문보
Daixing 먼저 기꺼이 야오, 거울 구레나룻 희미한 꽃을 들어 올립니다.
등불 앞에서 훔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니, 도살수는 먼저 먹어서는 안 된다.
3. 원일
왕송안석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온명지명
나는 만나고 싶지 않지만, 나는 이야기하고 싶다, 유명한 논문은 모두 우리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고 허전하지 않다.
5. "옥안 원 Xi"
송신기적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봉피리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아가고, 어룡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나방, 눈, 버드나무, 금실, 웃음, 향기가 모두 가버렸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다가 나는 갑자기 돌아섰다.
그 사람은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있었다.
봉성 신년 연설
청차 심성
신라를 교묘하게 잘라서 색금을 나방처럼 그린다.
이때부터 가위는 한 달 동안 유휴 상태였고, 20 세 이전의 규실 바느질이 비교적 많았다.
7. 정묘원일
전청 (전한)
한 살 때 술 한 병을 예배하고, 어린 아이들은 옷을 유인하여 화면을 위로한다.
어머니를 시중들 때는 고기를 좋아하고, 해가 되면 물고기 꿈을 꾸는 것을 더 좋아한다.
커튼을 걸어 새 둥지 제비를 받으려고 하는데, 벼루를 닦고 헌책도 소홀히 한다.
이웃닭 좁쌀국에 갔으니 나와는 상관없다.
8. 가정의 설날
당태가 호연하다
어제 밤 북쪽으로 돌아 왔고, 오늘 동쪽에서 출발했다.
저는 마흔 살인데 관직은 없지만 농사를 짓는 것이 걱정입니다.
뽕나무 경작 아버지, 목동 과 연꽃 괭이;
밭은 올해의 기후가 * * * 풍족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