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현대시의 이미지 특징
현대시의 이미지 특징
모든 이미지에는 독특한 풍경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대시에서 풍경에 대한 묘사는 매우 중요하다. 세상 만물, 존재하는 것은 모두 장면이며, 모두 쓸 수 있다. 화조화충, 식물과채소, 일월별, 강과 호수, 화어는 모두 풍경이다. 그러나 글쓰기의 제재로서 합리적으로 선택해야 하고, 어떤 것은 화살을 놓아야지, 함부로 낙서해서는 안 된다.
실제 글쓰기에서 풍경은 일반적으로 글쓰기의 관점에서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 객관적인 존재 장면
이런 풍경은, 네가 보든 안 보든, 느끼든, 모두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태양, 달과 별, 강, 호수와 바다, 하늘과 땅 등. 이런 경치는 잠재력이 크고 조형이 좋기 때문에, 종종 웅장하고 장려하며 불후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왕 웨이의 "사막 독방 연기 직선, 창홍낙엔"
예를 들어, 왕지환의 "산은 낮의 그늘을 덮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예를 들어 왕파의' 가을물 * * * * 하늘은 일색이고 저녁노을은 적막하다'
예를 들어 장구령의' 창해생 명월, 이때 하늘가에 * * * 그림' 이 있다
두 번째 범주: 눈에 보이는 장면.
이런 풍경은 어디에나 있고, 눈을 들어 보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 장면은 일반적으로 역학과 정적으로 구분됩니다. 꽃과 새 물고기 벌레, 식물, 과일, 강과 호수, 조명 이미지 등. 식물조차도 동적이다. 이른바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이 그치지 않는다. 이런 풍경에 관한 시사 산문은 무수히 많다.
왕월
。 [돈]. 두보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끝없이 펼쳐진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두보 (7 12-770),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청년기가 북방을 여행하며 조세주를 위해 일한 적이 있다. 시인은 태산의 높고 신기한 광경을 열정적으로 찬양하며 그의 왕성한 생명력과 숭고한 포부를 나타냈다. 이 시는 시 전체가 눈으로 본 광경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난쟁이로 보인다." 라는 마지막 문장밖에 없었다. 여전히 보이는 광경이지만 시인에게 감정의 색채를 부여한다.
전체 편은' 희망' 시인을 관통하여 푸르고 싶은 창산을 써냈고, 제에서 노까지 뻗어, 태산이 가로놓여 하늘을 찌를 듯한 웅장한 기세를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정말 신기해요. 주목할 만하게도, 시 속 동사의 운용은 정확히 동정의 결합이다. 유형화를 무형으로 만들고,' 가슴을 흔들다',' 정하다',' 입하다',' 입입' 은 시인이 태산을 오랫동안 바라보는 광희를 생생하게 기록하며 시인의 주관적 느낌을 선사하며 태산에 대한 시인의 존경과 사랑을 담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그의 상상 속에서 시인은 태산의 정상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니 산들이 쓰러지는 것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