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밍크의 추석과 밍크의 악명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밍크의 추석과 밍크의 악명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수시 (1037-1101) 송대 문학가, 화가. 자첨 () 은 동파 거사 () 라고 불리며, 세계는 소동파 () 라고 부른다.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가난한 지주가정에서 태어나 문화교육을 받았다. 할아버지 쑤시는 시인이고, 아버지 소견은 장막을 잘 관리하며, 어머니 여정은 직접 책을 수여한다.

가우 2 년 (1057) 시험예부, 2 위. 르네 사원 시험, 그리고 형제 스와 개구리 학자. 나는 촉국으로 돌아가 어머니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가우 6 년 (106 1), 구양수의 추천을 받아 대리봉상부 판사로 재직했다. 임기가 만료되자 아버지는 돌아가셨다. 희녕 2 년 (1069), 왕안석도 북한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왕안석이 신법을 시행한 시기다. 그는 관원 관리의 개혁을 강조하고 돌연변이를 반대한다. "신중함은 성공을 초래하고, 경발은 많은 실패를 초래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의견이 채택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전근을 요구했다. 희녕 4 년 (107 1) 부터 항주에서 판사로, 밀주 서주 호주에서 판사로 재직했다. 내가 어디를 가든 나는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원풍 2 년 (1079), 검열 중정 등이 체포되어 투옥되어 신정을 비방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5 개월 후, 그는 황주로 강등되어 응영대사 조수로 임용되었다. Yuanfeng 8 년 (1094), zhe lizong 은 Sima guang 을 임명하여 새로운 법을 폐지했습니다. 스시는 교토 임중서로 전출되어 한림학사로 임명되었다. 그가 정치인들과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그는 그의 직무를 전근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는 연이어 항주, 잉주, 양주의 잘 알려져 있다. 의식, 단명당, 한림임 학사 로 이동 한 후. 소성원년 (1094) 철종이 정권을 잡은 후, 수시는 영주 혜주에서 단주 (오늘 하이난성 단현) 로 강등되었다. 푸원 3 년 (1 100) 까지 혜종이 즉위한 후에야 사면을 받아 북쪽으로 돌아갔다. 상주에서 죽다. 송효종은 석문을 쫓았다.

몇 차례의 정치적 좌절을 통해 수시는 줄곧 생활과 아름다운 것을 추구해 왔다. 그의 사상 주체는 유학이며, 석로사상에서도 유학과 통하는 부분을 흡수하여 일종의 철학적인 인생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문학 관념은 구양수와 비슷하다. 요구는 의도적이어서 글을 적용한다. 문학의 예술적 가치를 중시하다.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 문학의 대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의 산문은 마음대로 하고, 시는 제재가 넓고, 신선하고 강건하며, 과장과 비유를 잘 활용하는 것이 독특하다. 언사가 호방하여 신 기아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시가 2700 여 곡, 제재가 풍부하고 다양하다. 이 시는 국가의 운명과 인민의 고난, 특히 농민에 대한 동정을 나타낸다. "리치담", "진계상주진촌 결혼식도", "오금극", "오중천천천담" 등. 자연 풍광을 묘사한 시는 잘 썼고, 참신함이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예컨대' 미당 폭우'' 제목 실린 벽'. 시는 또한 각지의 풍토와 인정과 생활 경관을 반영하며, 시가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문필이 생동감 있고, 호방하고, 촉각에서 봄기운이 나고, 감개무량하여 한 세대의 대관이 되었다.

산문의 성취가 뛰어나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역사를 논술하고 정치를 논술하는 문장 기세가 웅장하고 융통성이 뛰어나다. 서사여행의 산문은 시적인 화의와 이성적인 재미로 가득 차 있다. Xi 옥정집',' 석종산집',' 전후홍벽부' 가 그의 대표작이다.

서작이 무려 3450 곡에 달하며 남녀 아카시아 사랑의 울타리를 돌파하며 사회의 현실 생활을 반영하며 보국애민의 심정을 토로했다. "들어가기 싫고, 아무것도 말할 수 없다" 는 것은 농민 생활의 표현을 포함한다. 어풍이 많으면 창력이 격앙되어 실의에 빠졌다. 언어와 멜로디에도 혁신이 있다. 줄곧 위로 지적해 보니, 또 새로운 눈과 귀가 있다. 단어의 발전사에서 호방사파를 창조하였다. 대표작품으로는' 강성자 밀주 사냥',' 명월 언제',' 염노교 적벽회고' 등이 있다. 우수한 정언과 영물시가 있어 다양한 예술적 풍격을 드러낸다.

전해지는 것은 동파 전집과 동파악부이다.

물 멜로디 전주곡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천국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나는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다.

저는 조안루 옥우가 두렵습니다.

위가 너무 추워요.

춤을 추며 그림자를 보고,

도대체 어떤 모습일까!

벽돌 부스, 저층 가구,

불면의 사진을 한 장 찍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왜 달라요?

사람은 희로애락이 있다.

달이 흐리고 맑아지고,

이 일은 옛날에는 완전치 못하다.

오래오래 계시길 바랍니다.

천리 * * * 뻐꾸기.

1 .. 스시의' 물조가곡' 은 추석에서 가장 유명한 시로 역대 회자되고 있다. 후재' 계어은종화' 는 "추석 단어는 동포' 물조가곡' 에서 나왔고 나머지는 모두 폐지됐다" 고 말했다. 이 노래는 줄곧 역대로 수시를 선택한 사람이 선택한 것이다.

이 단어는 (송신종희녕 9 년, 서기 1076) 추석에 쓰여졌다. 스시 마흔 한 살, 밀주 (현재 산둥 여러 도시) 지사. 당시 수시와 그의 제자 여행은 이미 6 ~ 7 년 동안 사라졌다.

이 단어가 표현하는 사상과 감정은 매우 뚜렷하다. 수시는 정치적 실의와 형과의 이별로 추석에 좌절과 실망을 느꼈다. 그러나 그는 소극적이고 비관적인 감정에 빠지지 않고 초연하고 철학적인 사상으로 우려를 해소하고 결국 인간의 생명을 사랑하는 갈등 과정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전임자들은 종신이' 조안루 옥우' 한 구절을 읽으며' 수시 총애군' 즉 이마가 여주로 옮겨간다고 오해했다. 이런 견해는 사실과 맞지 않는다. 황주에서 여주로 이사한 후, 이 글자로 여주로 옮겼다고 말할 수 없다.

단어의 첫 번째 영화는 주로 정치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처음의 그 문장은 "명월은 언제 있습니까? 청천주일을 묻다' 는 이백의' 술을 마시고 명월을 묻다' 시에서 나온 것이다.' 청천에는 언제 달이 있습니까? 나는 멈추고 술을 마시고 싶다. " 동시에 술을 마시고 달을 감상하는 것을 지적하다. 다음으로 나는 말했다: "나는 하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 몇 년? 클릭합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달밤을 찬양하는 것 같다. 오늘날 조정의 형세에도 약간의 계시가 있다. 《시경》에서 "하석이요? 이 애인 좀 봐! " 나는 오늘이 무슨 날인지 묻지 않고 칭찬의 어조로 "얼마나 아름다운 날인가!" 라고 말했다. 의 의미. 다음 세 구절은 "바람을 타고 집에 가겠다" 는 표면적으로 "나는 원래 신선 경지에서 왔는데, 지금은 바람을 타고 신선으로 돌아가 하늘의' 경루 옥우' 에 살고 싶지만, 하늘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이 말들은 또한 정치적 처지 방면에서 나는 법정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당이 치열하게 다투어 몸을 수용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 그' 춤은 세상에 있는 것 같다' 는 뜻은 천국이 돌아갈 수 없으니, 세상에 있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여기서 이른바' 흙' 이란 지방관이 되는 것이고, 노력만 하면 국가에 기여할 수 있다. 그 후 그는 밝은 달을 바라보며 자기도 모르게 춤을 추며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심정을 보였다.

이 시의 첫 번째 부분은 그의 생활 경력과 사상 모순의 느낌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형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수시와 소길은 남매이다. 소철' 초연대 서사' 에 따르면' 자안 (수시 인물) 은 여항 () 을 장악해 3 년 동안 바꿀 수 없다. 제남에서 나도 동주를 지키려고 한다. 우리가 고밀한 것을 청한 이상, 5 월에 밀주로 이주하라는 명령이 있었다. " 수시는 아름다운 호수와 산색이 있는 항주를 버렸다. 형제애가 남쪽에서 북쪽으로 갔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시간에 도착한 후에도 오빠를 자주 볼 수 없었다. 동생을 그리워하는 것은 이 단어의 다음 단락의 서정적 본문을 구성한다.

다음 편에는 "제갈, 저지대, 불면사진", "제갈" 이라는 세 마디가 있다. 달빛이 수려정대로 이동한다는 뜻이다. "저급가구" 는 달빛이 슬프고 미워하지 않는 사람에게 비춰져 잠을 잘 수 없게 하는 것이다. 제갈'' 호치' 는 이전 영화' 조안루 옥우' 와 비교된다. 달빛도 쓰고, 달빛도 쓰는 사람.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다른 주제, 개인의 향수로 넘어간다. 미움을 가져서는 안 된다' 는 반문어조와 불평어조의 대월 질문이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된다" 는 뜻의 증오가 있다. "도가 무정하고 정이 있다" 는 뜻이다. 다음 세 문장은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고, 이 일은 옛일이 어렵다" 는 위로의 어조로 변했다. 달엔 보름달이 있고, 사람은 이별이 있고, 예로부터 이렇다면, 별로 슬퍼할 것이 없다. 형제 두 사람이 먼 시간, 추석에서 달을 감상하고 서로를 소중히 여기길 바랄 뿐이다. "매미 후안", 달빛 아래의 아름다운 얼굴. 이 말은 사장악부의' 월명천리' 문장에서 나온 것이다. 먼 곳에 있는 사람은 "만리 * * *" 를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원망 없음" 을 할 수 있다. 아름다운 경지로 글자 전체를 끝내는 것은' 그림자 춤을 추는 것, 도대체 어떤 모습인가' 의 결말처럼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다. 한편으로는 다시 만날 수 없는 형제에 대한 위로이자 자신의 정치적 처지에 대한 위로이기도 하다.

이 단어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은 모두 인생철학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제 1 부의 결말에서 "춤으로 그림자를 찾는 것 같다" 는 말은 도겸이 도화원시에서 말한 것과 비슷하다. "모든 성거가 한 곳에 있고, 세상은 청탁하다. 내 마음이 한가해서, 나는 그것을 보았고, 나는 그것이 갑자기 지나간 것을 생각했다. 즉, 당신이 어디에 있든, 경지, 성역, 청경, 탁경이 있습니다. 한 사람이 마음이 넓고 사상이 개방되면 성역, 정토에 있다. 반대로, 정토와 성지는 모두 없어졌다. 동시에, 이것은 유교가' 아무도 자만하지 않는다' 고 생각하는 것이다. 사물을 올바르게 대하는 이념이 있으면 어디서든 일을 할 수 있고 마음이 편안할 수 있다. 세상에서 행복할 수 있는데, 왜 천국에 갈 필요가 있니? 밖에서 지방관이 되어도 한 가지 사업을 이룰 수 있다. 왜 꼭 법정으로 돌아가야 합니까? 다음 영화' 미처 완성하지 못했다' 는 의미는 다음과 같다. 세상에는 영원히 완벽한 것이 있을 수 없고, 인생에는 재회와 이별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보름달 때 항상 부족한 점과 똑같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5 대 북송 문인어 집중에도 인생철리가 있는 단어들이 있는데, 수시는 이 단어들에 대해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다. 이 단어는 비록 인생 철리를 함축하고 있지만, 완벽한 문학적 경지를 통해 표현된다. 우리가 가장 먼저 느끼는 것은 추석 밤의 아름다운 달빛이고, 체험하는 것은 작가의 풍부한 감정이지 무미건조한 설교가 아니다. 동시에, 출생과 입세 사이에는 감정과 이성 사이에 갈등이 있지만, 결국 감정은 이성에 의해 해소되고, 비관적이고 실망한 부정적인 사상은 없고, 감정은 건강하다. 동시에 이 단어는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칭찬해 온 걸작이 되었다.

2. 이 단어는 진빙년, 즉 송신종희녕 9 년 추석 (1076) 에 쓰였으며, 스시가 밀주에서 취임한 지 3 년째다. 단어는 상궐과 하궐로 나눌 수 있다. 그중 추석에는 보름달이 있고, 잔에는 술이 있고, 시인의 깊은 생각, 우울, 막막함, 환상, 그리움, 마지막 투명함이 더 많다. 스시는 시의 서문에서 "천빙 추석, 즐겁게 마시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이 글을 쓰고 임신하였다" 고 썼다. 눈을 감고 이런 장면, 술잔 속의 여향, 피 속에 흐르는 알코올과 함께 조심스럽고 맹렬하게 음주자의 예민한 신경을 건드렸다. 나는 술에 취한 적이 없지만, 나는 어떤 것을 본 적이 있고, 어떤 것을 들은 적이 있다. 나는 그 순간에 사람이 어떤 느낌을 받을지 궁금하다. 달빛 아래서 술에 취한 사람은 자신의 시력이 흐릿한지 사물의 윤곽이 흐릿한지 분간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나는 모호한 보도에서 사람들의 의지를 지배하는 확실한 존재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명월은 언제입니까? 하늘에 술을 묻다. " 시간은 끊임없이 전진하고, 시대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지만, 사람들이 자기 환기를 찾는 방식은 쉽게 바뀌지 않는 것 같다. 나는 텔레비전에서 많은 사람들이 술에 취한 것을 본 것을 기억한다. 그들은 흔들리는 시각공간에서 질문하려는 욕구를 드러냈지만, 원하는 답을 찾으려고 하지 않은 것 같다. 추석의 밤은 언제나 진한 그리움을 가져올 수 있다. 나도 그리움 속의 그런 외로움을 겪었지만, 나는 이 밤과 1 년 중 남은 364 개의 밤이 어떻게 다른지 분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아마도 사람들은 이미 이것을 핑계로 자신의 부정적인 면을 조용히 인정했을지도 모른다. 스시는 짙은 푸른 하늘 속의 명월을 응시하며 목구멍에서 미끄러지는 술냄새를 되새기며 질문을 하며 그의 혼란과 서글픔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질문 방식은 이백이' 술문월' 에서' 하늘에는 몇 시에 달이 있습니까?' 라고 쓴 것을 생각나게 한다. 나는 멈추고 물어보고 싶다. 클릭합니다 나는 한때 하늘이 광대해서 떠돌아다니는 모든 사람의 우주 생명에 대한 의문을 포용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나는 사람들의 경건한 기다림이 하늘의 공허함에 비웃음을 받았고, 답이 너무 깊이 묻혔고, 사람들은 여전히 허무하여 어찌할 바를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아마도 하늘에 대한 질문은 고대인들의 편애의 한 형태이거나 완고한 표현이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하늘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저녁은 몇 년입니까? 클릭합니다 이 말은 이전 질문에 답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질문을 설정하는 것은 스시의 더 깊은 사고이다. 두 가지 관련 문제가 시인의 풍부한 환상을 자연스럽게 합리적으로 나타나게 했다.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지만, 또 조안루 옥우를 두려워하니,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이 말은 시인이 현실에서 얻은 환상을 가리킨다. 나는 스시가 자연에 탐닉하기 쉬운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시인이 그의' 천적벽부' 에서 자기와 주변의 사물을 무심코 융합한 것처럼. 나는 이것이 수시의 낭만적인 개성과 고아한 감정 때문일 수도 있고, 자연이라는 객관적인 실체가 사람의 사상과 정신에 어떤 구속과 억압도 가져다주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다. 그것은 다소 주관적인 느낌을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시 수시는 정치적 좌절을 겪고 있었다.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여 지방관으로 전근되어 앞날이 암담했다. 게다가 그의 내면의 억압은 마치 맹약 한 첩과 같아서, 그로 하여금' 바람과 함께 집에 돌아가라' 는 생각을 하게 했다. 이것은 또한 스시의 "출생" 에 대한 생각을 반영합니다. 상성의 마지막 말, "춤을 추며 그림자를 찾아내는 것은 마치 세상에 있는 것 같다!" " 현실과 환상의 마찰은 수시의' 출세' 와' 입세' 갈등의 복잡한 심리상태를 드러낸다. 그는 다시 하나님과 그 자신도 대답할 수 없는 질문을 제기했다. 그의 마음속은 서늘하고 무력하며 외로워,' 푸른 하늘' 을 받쳐 주는' 명월' 에 노출돼 머릿속 환상과 실제 현실에서 풀려났다.

마음이 복잡하거나 혼란스러울 때, 어떤 순수한 감정에 의지하는 것은 구속받을 수 있는 방법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수시의 동생 자유에 대한 동경은 당시 특정 환경의 산물이자 자기 위로를 찾는 한 가지 방법이었다. 시에서 시인은 아름다운 예술 형식으로 개인의 감정의 자연표현을 표현했고, 삶의 실망과 슬픔이 철학적인 결달로 바뀌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 "Zhuge 를 돌려, 저지대 가구, 불면 쉬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때 달은 생명의 징후를 부여받았고, 달빛은 홍정에서 조각문과 창문으로의 흐름으로 스시의 파동에 대한 생각을 은근히 담았다. 달빛이 마침내 불면의 사람들에게 떨어졌다. 이 그림은 이백의' 달빛' 을 생각나게 한다. 내가 어렸을 때 자주 외웠던 그 곡이다. "침대발이 이렇게 밝았는데 벌써 서리가 있지 않을까?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그리운 아픔은 언제나 달빛 아래에서 더 깊고 짙게 보일 것 같다. \ "증오 가 없어야합니다. 왜 상대방을 떠나야 하는가? " 어둠 속에서 달빛이 반사되는 그림자와 함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원하지 않는 가운데 외로운 온몸을 더 분명하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수시는 그리움이 가장 짙을 때 달의 가장 온전하고 밝은 면을 만났고, 묵묵히 열을 방출하는 달은 정말 무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수사적인 어조로 달을 물었다. 달은 증오가 없는데, 왜 사람이 떠날 때 수정판의 모습을 보여야 하는가, 왜 보름달에 대한 실망을 늘려야 하는가? 이것은 계획적인 조롱입니까? 아니면 또 다른 동정인가?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오래되고 어렵다. " 이것은 이전 문장에 대한 대답일 뿐만 아니라 시인이 인생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것이다. 예로부터 세상에는 완벽한 것이 없다. 사람의 일생은 기쁨과 이별이 있어야 하고, 재회는 이별이 있어야 한다. 달이 음과 맑음, 원, 결핍을 만날 수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수시의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라고 말하는데, 그는 사물의 불완전성과 이중성을 깨달았다. 스시의 감정은 이치에 맞고, 슬픔은 명백해지며, 인생에 대한 해독에서 자기 용서의 길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하지만 나 자신에 게 물어보고 싶은: 사람들이 다른 방법을 생각할 수 없을 때, 그들은 종종 "자신의 삶과 연결 된 것" 과 비유 하 여 약간의 위안을 얻기 위해 뭔가를 찾을 수 있습니까? 문장 전체의 마지막 문장, 스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 남송사장' 악부' 시에도 "미인이 먼지를 걷는 소리, 천리에 밝은 달이 있다" 고 적혀 있다. 세상에 완전무결한 일이 없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는 것은 항상 슬퍼할 필요가 없다. 너는 단지 영원히 건강하고 천리 밖의 밝은 달을 감상하고 싶을 뿐이다. 글자의 표면은 말할 필요도 없이 시인의 소탈과 활달함을 증명한다. 시인은 인생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함께 승화시켜 이전의 모든 의심을 아름다운 축원으로 바꾼 것 같다. 혼란, 억압, 슬픔, 슬픔으로 가득 찬 심정은 결국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감정으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당시 수시에게 묻고 싶었는데, 그 마음에 얽힌 의혹들이 정말 그렇게 쉽게 사라지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비관과 관련된 모든 외로움, 막막함, 절망, 무력함이 보이지 않는 내면의 심연에 존재하는 것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가?

남송호재가' 계어은종화' 에서' 추석사, 동파' 수조가두' 가 나왔고, 나머지 사작들은 이미 포기했다는 것을 기억한다. " 나는 사람들이 사물의 급진적인 발전 추세를 좋아한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이것이 수시가 이 단어를 쓸 때 선택한 모델이라고 생각한다. 단어는 풍부한 상상력, 풍부한 묘사, 풍부한 감정, 풍부한 사상의 전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갑자기 명랑한 변화입니다. 아쉽게도, 나는 이 글자들 사이에 드러난 점프가 너무 갑작스럽게 나타나서 너무 빨리 와서 시간 측정의 범위를 벗어난 것 같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래서 글에는 속임수가 숨겨져 있고 시인이 자신의 고통을 극력 감추고 감추려고 애쓰는 것에 대해 괴로워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자신의 생각을 비웃는 사람도 있다. 아마도 기쁨과 슬픔의 전환은 순간일 수도 있고, 아마도 기쁨과 슬픔은 전혀 뚜렷한 구분이 없을 수도 있다. 수시는 단지 자신의 내면의 사상과 감정 사이의 전환을 표현하고 싶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