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소주 정원 관광 경관의 미적 특성
소주 정원 관광 경관의 미적 특성
소주 정원 특징:
쑤저우의 미국식 원림은 점유 면적이 작아서 채택한 예술 수법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중국 의향화조의 산수와 당시송사의 경지, 제한된 공간은 가짜 산나무로 장식되어 있고, 파빌리온 연못의 작은 다리는 소주의 미국식 고전원림이 경승으로 승리하게 하고, 정원과 정원 사이의 경치는 다르다. 작은 관점으로 큰 예술적 효과를 준다.
쑤저우 원림은 배치, 구조, 풍격에 모두 자신의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쑤저우 고전원림의 전성기 4 대 고전원인 졸정원 예원, 류원, 왕씨원, 환수산장에서 기원했다. 이 4 대 정원은 점유 면적이 크지 않지만 각종 정원 만들기 수법과 기교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정자, 샘, 돌, 꽃, 나무를 결합하여 도시 산림을 형성한다.
쑤저우원림은 산리수를 통해 꽃나무를 심고 원림건물을 배치하고 현판, 연련, 자화, 조각, 비석, 가구 및 각종 진열품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고대 철학 사상, 문화의식, 심미정취를 반영하여 시적인 문인 산수원을 형성하였다.
쑤저우 원림의 대량의 현판, 연련, 그림, 조각, 비석, 가구, 장식품은 원림을 장식하는 정교한 예술품이다. 쑤저우 원림과 택지가 하나가 되면 즐기고, 유람하고, 거주하며, 편안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소주 정원의 미적 특성은 무엇입니까?
쑤저우 원림의 전반적인 특징은 여행객이 어디에 서 있든 눈앞에 항상 완벽한 그림이 있다는 것이다. 본문은 주로 파빌리온 누각 배치, 가짜 연못의 조화, 꽃나무 대비, 근경 시각적 수준의 네 가지 방면에서 서술한다.
소주 정원의 미적 특성
소주 원림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시장 배치를 주의하세요. 전시관의 배치는 여태껏 대칭을 중시한 적이 없다. 작가는 쑤저우 원림의 배치를 중국 전통 건축과 비교하고 도안화와 예술화를 비교해 쑤저우 원림이 자연의 정취가 가득한 레이아웃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2) rockery 와 연못의 조화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가짜 산의 쌓임에는 자신이 가짜 산이라는 것을 잊게 하는 천연적인 재미가 있다. 대부분의 연못과 늪은 재미있기 때문에 흐르는 물을 사용한다. 일부 정원 연못은 매우 넓다. 다리의 배치는 종종 현지 조건에 따라 정해져 있는데, 이는 내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디자이너와 장인이 현지 조건에 따라 독창적으로 운운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화초와 나무의 대비를 주의해라. 화초와 나무도 그림의 중점이다. 작가는 먼저 꽃나무를 재배하는 좋은 고된 의도를 소개했다. 산발적인 나무를 중시하고 계절적 변화를 겸비하는 것이다.
(4) 근시 시력의 높낮이에 주의해라. 쑤저우 원림은 화벽, 복도, 다층적, 경치가 그윽하다. 풍경은 한눈에 관광객 앞에 펼쳐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씩 펼쳐져 있다. 관광객들은 풍경을 바꾸는 즐거움을 누리고 더 깊은 심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5) 역대 원림은 모두 자신의 자연, 역사, 문화,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 원명청에 이르기까지 쑤저우는 중국 역사 문화 명성으로서 지금까지도 여전히 특색이 있는 사립원림이 많다.
(6) 이 고전원림들은 모두 대비, 대조, 대비, 경물 잣대 변환, 계층 조화, 소견대, 소승다등 각종 원예 예술 수법과 기교를 교묘하게 운용했다. 건물 배치, 구조, 쉐이프 및 스타일에 있습니다. 파빌리온, 대만, 건물, 파빌리온, 봄, 돌, 꽃, 나무를 결합하여 도시에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거처를 만듭니다. 쑤저우 고전원림의 전반적인 특색을 이루었다.
쑤저우 () 는 줄곧 풍경이 수려하고 원림이 우아하기로 유명하다. 강남원림 () 은 천하 1 위, 쑤저우 원림 () 은 강남 () 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쑤저우 고전원림은 성벽 밖으로 나가지 않으면 산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그 속에 사는 것은 영혼의 샘물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주 정원의 미적 특성은 무엇입니까?
예성타오 선생님의' 쑤저우 원림' 은 쑤저우 원림의 특징을 잘 요약했다.
디자이너와 장인은 현지 여건에 따라 독창적이고, 성공적인 원림은 당연히 남달랐다. 그러나 소주의 모든 정원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디자이너와 장인들이 모두 한 가지를 추구하고 있는 것 같다. 관람객이 어디에 서 있든, 눈앞에 항상 완벽한 그림이 있다. 이를 위해 그들은 파빌리온 누각의 배치, 가짜 연못의 조화, 화초와 나무의 대비, 근경 시각의 층을 중시한다. 요컨대, 모든 것이 존재해야 완벽한 그림을 형성할 수 있고, 불미와 아름다움을 해치는 실수가 있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단지 관광객들이 들어와서 사진을 찍기를 원했고, 그들의 업적은 그들의 소원을 이루었다. 관광객들이 정원에 왔을 때, 사진에는 자신이 구두로 고려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사람이 없었다.
5. 소주 원림의 특색입니다
소주 원림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시장 배치를 주의하세요. 전시관의 배치는 여태껏 대칭을 중시한 적이 없다. 작가는 쑤저우 원림의 배치를 중국 전통 건축과 비교하고 도안화와 예술화를 비교해 쑤저우 원림이 자연의 정취가 가득한 레이아웃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2) rockery 와 연못의 조화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가짜 산의 쌓임에는 자신이 가짜 산이라는 것을 잊게 하는 천연적인 재미가 있다. 대부분의 연못과 늪은 재미있기 때문에 흐르는 물을 사용한다. 일부 정원 연못은 매우 넓다. 다리의 배치는 종종 현지 조건에 따라 정해져 있는데, 이는 내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디자이너와 장인이 현지 조건에 따라 독창적으로 운운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화초와 나무의 대비를 주의해라. 화초와 나무도 그림의 중점이다. 작가는 먼저 꽃나무를 재배하는 좋은 고된 의도를 소개했다. 산발적인 나무를 중시하고 계절적 변화를 겸비하는 것이다.
(4) 근시 시력의 높낮이에 주의해라. 쑤저우 원림은 화벽, 복도, 다층적, 경치가 그윽하다. 풍경은 한눈에 관광객 앞에 펼쳐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씩 펼쳐져 있다. 관광객들은 풍경을 바꾸는 즐거움을 누리고 더 깊은 심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5) 역대 원림은 모두 자신의 자연, 역사, 문화,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 원명청에 이르기까지 쑤저우는 중국 역사 문화 명성으로서 지금까지도 여전히 특색이 있는 사립원림이 많다.
(6) 이 고전원림들은 모두 대비, 대조, 대비, 경물 잣대 변환, 계층 조화, 소견대, 소승다등 각종 원예 예술 수법과 기교를 교묘하게 운용했다. 건물 배치, 구조, 쉐이프 및 스타일에 있습니다. 파빌리온, 대만, 건물, 파빌리온, 봄, 돌, 꽃, 나무를 결합하여 도시에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거처를 만듭니다. 쑤저우 고전원림의 전반적인 특색을 이루었다.
쑤저우 () 는 줄곧 풍경이 수려하고 원림이 우아하기로 유명하다. 강남원림 () 은 천하 1 위, 쑤저우 원림 () 은 강남 () 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쑤저우 고전원림은 성벽 밖으로 나가지 않으면 산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번화한 도시에 살면 심령샘물의 느낌이 든다. 1985 년 쑤저우 원림은 중국 10 대 명승지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소주 정원의 미적 특성과 성능.
"쑤저우 원림" 은 한 편의 설명문이다. 총점 구조가 합리적이고 설명 순서가 합리적이다. 처음 두 단락은 항상 쑤저우 원림의 예술적 가치와 통하는 점을 이야기한다.
3 ~ 9 항은 쑤저우 원림의 구체적인 특징을 다루고 있는데, 그 중 3 ~ 6 단은 항상 쑤저우 원림의 아름다운 특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2 단의 4 대 맛에 해당하며, 7 ~ 9 단은 쑤저우 원림의 특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소주 정원 예술의 특징
점유 면적은 크지 않지만, 의경은 매우 좋다. 독특한 예술 수법으로 한정된 공간에서 장식하고 배치해 변화무쌍하다.
쑤저우 고전원림은 줄곧 문인 원림이라고 불렸다. 백거이는' 초당집' 년 동안 흙을 덮고, 주먹돌을 모아 산을 만들고, 물을 연못으로 둘러싸고 문인 원림의 본보기라고 말했다. 쑤저우 원림은 자연미를 충분히 구현하였다. 설계 및 건설에서는 현지 여건, 차용, 비경, 분경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간을 조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디자인명언) , 우여곡절 다변화, 소견대, 허실상생의 경관예술 효과를 가져왔다. 겹산을 통해 물을 다스리고, 꽃과 나무를 심고, 원림 건물을 배치하고, 시적인 문인 원림을 형성하고, 도시 숲 속 사람들이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는 도시.
쑤저우 원림은 시간과 역사의 예술이다. 정원의 대량의 현판, 부부, 그림, 조각, 비석, 가구, 진열품은 모두 정원을 장식하는 정교한 예술품으로, 모두 중국 고대의 철학 사상, 문화 의식, 심미 정취를 담고 있다.
비는 시를 놀라게 하고, 바초엽을 꿈꾸며, 쑤저우 원림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바람 속의 서음, 연꽃이 피는 것은 원림의 경지에 대한 가장 좋은 묘사이다. 고전적인 창문, 시간의 문, 우리를 쑤저우 원림으로 데려갔다.
소주 정원의 미적 특성
졸정원은 장쑤 성 쑤저우시에 위치해 명나라 정덕초년 (65438+6 세기 초) 에 세워진 강남 고전원림의 걸작이다. 지난 400 년 동안, 한 관리자의 정원은 여러 차례 분리되었거나, 사유지로서, 매력적인 인물의 금집이나 궁전으로서, 많은 매력적인 유적과 전고를 남겼다. 졸정원과 베이징 이화원, 승덕 피서산장, 쑤저우 류원과 함께 중국 4 대 명원으로 불린다.
졸정원 S 는 쑤저우 시내 북동쪽 코너 (동북가 178 호)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 14 까지 쑤저우에서 가장 큰 고전 정원으로 78 무 (약 5.2 헥타르)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원은 물을 중심으로 산수가 얽히고, 파빌리온 누각이 무성하고, 꽃나무가 무성하며, 강남수향의 특색이 짙다.
물에 능하다
왕 \ "졸정원 귀원 \" 에 따르면, 이 정원은 대부분 공터이고, 죽은 물이 약간 희박하고, 사방의 나무들이 둘러싸여 있고, 땅은 못에서 채집할 수 있고, 흙은 못에서 채집할 수 있다. 줄거리는 높지만 산은 산이다. Ikenoe 에는 산에 집이 있습니다. 이는 졸정원인 S 원이 원내 물의 풍부한 장점을 이용하여 수조로 배출한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호수를 보면 끝없는 개성과 특징을 형성할 수 있다.
졸정원의 중심 부분인 S 원은 수면이 6 무에 육박하여 원림 면적의 약 3 분의 1 을 차지한다. 모든 파빌리온 누각은 물로 둘러싸여 있으며, 수면의 넓은 원림 공간에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명대의 거대한 수조와 무성한 숲을 기본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초기의 졸정원에는 나무가 울창하고, 물이 어지럽고, 경치가 자연스럽다. 정원 안의 건물은 매우 성깃하여, 1 층에는 1 홀 6 정밖에 없다. 건물 수가 매우 적어서, 오늘날의 건물 밀도의 원림보다 훨씬 낮다. 대나무 울타리, 초가집, 초당, 자연 경관이 하나로 어우러져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자연 풍경이 독특하다. 졸정원센터의 기존 경관은 그녀의 정원이 정원 면적의 약 5 분의 3 을 차지한다. 연못에는 두 개의 섬이 있는데, 산꼭대기의 연못가에 몇 개의 파빌리온 누각과 작은 건물만 장식되어 있다. 관광지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러워 보인다. 이런 배치는 명대에 아직 형성되지는 않았지만, 이미 중국 명대 원림인 졸정원의 풍격을 갖추었다.
정원이 어긋나다
졸정원 화원. 초기에는 대부분 단일이었고, 청말에는 이미 큰 변화가 일어났다. 우선 전 정자 복도 배 등 원림건물 수가 크게 늘어났다.
정원에서 이런 정원식 정원 공간의 출현과 변화는 사용 이유 외에 정원 면적의 감소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졸정원에는 1.2 헥타르밖에 남지 않았다. 쑤저우의 다른 원림과 마찬가지로 점유 면적이 작기 때문에 정원 만들기 활동에서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는 좁은 공간에서 무한한 풍경의 자연 경관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런 정원, 다중 공간의 정원 조합은 공간의 분할과 침투와 대조를 이루고 돋보이게 한다. 보이지 않는 공간과 명백한 공간의 결합, 허실공간의 우여곡절, 보이지 않는 공간, 먼저 공간을 열고, 먼저 공간을 받고, 먼저 공간을 올리고, 먼저 공간을 억제하고, 모두 공간의 제한을 돌파하고, 작은 것으로 큰 목적을 달성하여 풍부한 경관을 얻기 위해서이다. 이런 처리는 쑤저우 원림에서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쑤저우 원림의 보편적인 특징이기도 하다.
월목 미생
졸정원인 미국 정원은 그 나무로 압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수백 년 동안, 그것은 일맥상통했다. 제 31 막 왕 졸정원은 엑스포에서 풍경의 3 분의 2 가 복숭아꽃과 같은 식물 제재에서 따온 것이다. 해안가에 복숭아나무를 심고, 꽃이 필 때는 붉은 구름처럼 핀다. 죽계, 개울에는 천자만태의 미죽들이 있어 경치가 매우 조용하다. 정원에는 요서 백권이 있고, 번화한 꽃이 비단 같다. 전원집으로 돌아오자 계수나무도 엇갈려 수양버들이 땅에 닿았다. 나무가 무성하고 석두 위에 이끼가 가득하다. 봄이 되면 동백꽃은 불 같고 목련은 눈 같다. 살구꽃이 만발하여 석양과 협곡을 가렸다. 하호가을의 부용은 마치 금발을 쌓는 것 같다. 겨울, 오서리 노매만. 범홍헌, 제매정, 죽향갤러리, 돼지, 등나무 도크, 꽃송이 있습니다.
20 14 까지 졸정원 S 원은 여전히 식물 경관으로 승리하는 전통을 유지하고 있으며 연꽃 동백꽃 진달래를 3 대 유명 특색 꽃으로 삼고 있다. 화중 지역에는 단지 23 개의 경관이 있는데, 그 중 80% 는 식물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원향당의 연꽃, 학봉의 정자 (향은 멀지만 맑다, 호풍이 사방으로 온다); 대나무 yuxuan 절묘한 파빌리온 에 기대어 (대나무 길이 만, 달빛 대나무 녹색 절묘한 착용); 오렌지 서리 파빌리온 (동정은 서리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빗밭의 대나무, 연꽃, 파초를 듣다. 교회 목련 (이 삶은 목련처럼 깨끗해야합니다); 향설메그 (나는' 멀리서 눈이 없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는 것을 알고 있다.) 바람 속의 소나무 (예로부터 바람이 부는 냉송), 춘무의 해당화, 류음로의 버드나무, 비파원과 가사각의 비파, 덕진각의 송죽백 등을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