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 2 역사: 후시의 백화시 실험이 성공했습니까?
고 2 역사: 후시의 백화시 실험이 성공했습니까?
후시는' 신시 이야기' 에서 "시의 음절은 모두 두 가지 중요한 요소에 달려 있다. 하나는 성조의 자연스러운 리듬이다. 두 번째는 각 문장에 사용 된 단어의 자연스러운 조화입니다. 문장의 끝 운율에 관해서는, 문장의 평정은 중요하지 않다. " (같은 책 392 면) 현대시에 대한 그의 철저한 부정이다. 고시에 관해서는 원래 밋밋하다. 그러나, 문장의 끝 압운은 중국시의 기본 특징이며, 지금도 소멸되었다. 그가 말한 음절의 두 가지 중요한 요소는 객관적인 근거를 제공하지 않았다. 아마도 번역된 외국 시를 차용한 것 같다. 그가 추구하는 이중성 겹침은 바로 선조들이 피하지 못한 팔병 중 하나이며, 형식 언어 음절의 불협화 요인이다. 이로써 그가 전통시 혁명에 대한 철저함이 이미 과오를 바로잡을 정도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후시의' 논문학의 개량' 은' 8 아니오' 를 제시했는데, 그중에는 전례도 없고 대결도 필요하지 않고, 단지 체체 시 산문에 대한 부정일 뿐이다. 그의 새 시학은 전통시에 대한 부정이다. 문학이란 무엇인가' 에서 그는 "문학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다. 하나는 명확해야 하고, 다른 하나는 힘이 있어야 하고, 셋은 아름다워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대체로 옳지만, 그가 표방한 아름다움은 객관적인 기준이 부족하다. 시도집' 이 표방한 현대시 음절의 조화는 바로 선인들이 총결한 시가병이다. 새 시는 분명히 표방한 것인데, 수사와 리듬의 요구 부족으로 시인에게 차츰 버려지고 있다. 일부 새로운 시인들은 자신의 몽롱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명' 과는 상반된다. 예를 들어, 총통 선생의 시 중 일부는 주자청 씨도 읽을 수 없고, ("주자청 신시 잡언서") 잘못 해석되었다. 그래서 1956 에서 후시도 "40 년 전의 새로운 문학, 새로운 시는' 시도' 일 뿐, 지금까지는 큰 성과가 없다" 고 말했다. ("후적문집", 신문학운동, 중화서국, 1993, 1 판, 283 면) 저는 이것이 후후의 초기 전통시학에 대한 철저한 부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