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도덕에 관한 시, 도덕에 관한 시.
도덕에 관한 시, 도덕에 관한 시.
도덕시의 첫 번째 에피소드: 도덕에 대한 외침의 저자: 김보
농부와 뱀의 우화
그것은 모든 좋은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아물던 상처
치료할 수 없는 흉터를 남겼다.
기억
피 흘리는 마음에 희석되다
중화민족의 오천년의 미덕.
따뜻함과 진실 속에서 전승하다
시대의 진보
침묵의 인도주의 정신에 불을 붙이다.
시든 영혼의 양심을 깨우다
그러나
남경에서 온 펑우.
천진에 가는 허운학.
좋은 사람이 잘못 고발된 사건.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의심이 많다.
세계는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까?
남을 돕는 데서 즐거움을 찾다
정의를 수호하다
하지만 내 마음은 눈물로 가득 차 있다
열정을 불러일으키다
갑자기 또 추워졌다.
문명의 진보
부축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짓밟히다.
양심은 어쩔 수 없이 길을 잃었다.
불협화음 음표
당신은 도덕적 외침을 들었습니까?
도덕에 관한 시 제 2 부: 적나라한 도덕 작가: 냉랭한 청청
너는 비 온 후에 피는 꽃봉오리다.
왜 꽃이 피지 않고 시들어?
누구야, 누가 이렇게 잔인해?
네가 곧 구속되지 않을 꽃봉오리를 심다.
나는 너 때문에 슬프다, 나는 너 때문에 슬프다.
누가 너의 젊은 마음을 경시했느냐?
너는 화가 나지 않았고 불평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너는 살금살금 떠났다.
나는 너에게 화가 났고, 나는 이 세상 때문에 슬펐다.
세계의 냉막
너의 꽃처럼 옥같은 삶으로 해석하는 것이다.
세상의 도덕 진리가 이미 바뀌었다.
하지만 나는 너를 양념으로 삼아 원래의 맛으로 되돌리고 싶다.
그러나 너는 원망도 후회도 없이 소중한 생명을 바쳤다.
너는 감동했다, 너는 충격을 받았다.
세상의 도덕 윤리는 적나라하다.
우리가 그에게 옷을 입히기를 기다리고 있다.
네가 너의 생명으로 우리를 위해 해석한 것이다.
나는 너를 위해 두 줄의 눈물을 흘리고 싶다.
도덕에 관한 시의 세 번째 부분: 도덕에는 끈이 있다.
공기 중에 회전하다
목표를 찾다
묶고 싶어
네가 좋아하지 않는 물건.
그것을 본보기로 만들다
-응?
모든 사람
모든 것
입으로 밧줄을 외치다
먼 곳에 있다.
외치는 것은 존중해야 한다.
무서워서 숨다
-응?
밧줄이 남의 불행을 기뻐하다.
수천 년이 지났습니다.
그것은 무수한 것들을 묶었다.
새로운 것도 있습니다.
낡은 것이 있다
그리고 죽은 사람.
-응?
이 밧줄
그것은 오만하고 고집이 세다.
어떤 기회도 놓치지 마라.
그것은 여전히 공중에 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마지못해 그것을 부른다.
-응? 도덕
도덕에 관한 시 제 4 부: 도덕의 장례식 저자: 중국은 자강불식이어야 한다
도덕, 너 뭐야?
왜 이렇게 일격을 당할 수가 없어!
도덕, 너 왜 이렇게 연약해?
가만히 놔줘!
-응?
네가 잊혀진 그 순간부터 너는 약해졌다.
네가 놀림을 당한 순간부터 너는 아프고 눈이 멀었다.
네가 유린당한 그 순간부터 구제할 수 없다.
네가 짓밟힌 순간부터 너는 사형을 선고받았다!
-응?
도덕성, 만약 여러분이 들을 수 있다면,
나는 천 번을 욕할 것이다.
목소리가 잠길 때까지!
너를 저주하는 것은 왜 이렇게 무정한가!
-응?
도덕성, 당신이 볼 수 있다면:
나는 날카로운 칼을 내 가슴에 꽂을 것이다.
피가 마를 때까지!
여러분이 좀 동정심이 있다면,
여기에서 나락을 얻으십시오.
-응?
도덕성, 부끄러운 천으로 당신을 가리고,
그 못생긴 얼굴을 막아라!
만약 천국이 당신을 받아들인다면:
저는 제가 반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너의 더러운 몸을 정화해라.
도덕에 관한 시 5 장: 가난이 도덕적 저자를 납치했을 때: 장옥충
삼천 명, 한 명
소박한 마을
하지만 하룻밤 사이에
깨진
원래 새말 꽃 향기.
허무하게 변했다.
-응?
나는 이 마을을 위해 기도하고 싶지 않다.
나도 저주하고 싶지 않아
희미한 연기를 바라보고 있다.
상상도 못 해?
이런 사진
오늘날 중국에서는
결국, 얼마나 더 있습니까?
-응?
옛사람이 말했다:?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습니까?
안거낙업은 모든 사람에게 속한다.
기대와 동경
시대가 진보하고 있다
그리고 공정성의 중요성
그러나 그것은 맹목적으로 기울어지고 있다
이미 취약한 사람들을
영욕과 도덕
차근차근 잠식하고 있습니까?
죄악의 구렁텅이에 빠져들다
-응?
가난이 도덕을 납치했을 때
이것은 누구의 비애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