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조용하고 여유로운 생활 태도에 관한 시
조용하고 여유로운 생활 태도에 관한 시
술 (5)' 도연명은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고 먼 남산이 눈에 찍힌다는 뜻이다. 감상 감사: 도연명 사관이 밭에 돌아온 후, 국화동울타리 아래 가끔씩 고개를 들어 유유히 남산을 만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는 왕국위가 말한' 내가 무엇인지, 무엇이 사물인지 모른다' 에 이르렀다.
이런 자연, 평화, 초연한 상태. 밀레니엄 와인처럼 무한한 매력을 맛볼 수 있고, 사람들이 얻는 문화적 쾌감은 마음속에 천여 년 동안 용솟음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중국 문화인의 미관과 생존 철학이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묘필로 무심코 "묘언" 이다. 천성이라 할 수 있고, 일하지 않고 얻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왕 Guowei 의 말로 말하자면, 그것은 "나는 무엇을,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입니다.
2. 우리는 당신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내려다보며,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옛 마을을 지나다' 맹호연은 밥을 먹을 때 농지와 타곡장을 마주하고 술을 마시면서 올해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뜻이다. 우리가 함께 모여 신년 중양절을 축하할 때, 이곳에 와서 국화를 감상하러 왔다.
감사: "우리는 당신의 창문을 정원과 들판을 두루 열고 손으로 삼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앞의 문장에서 묘사한 아름다운 경치는 현관창을 열자마자 실내로 들어왔습니다. "개헌" 이라는 단어는 무심코 시에 쓰여진 것 같습니다. 미묘한 동작이 주인의 호기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창밖에는 산들이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창문 안에는 잔을 바꾸어 술을 바꾼다. 이 장면은 비길 데 없는 고시고주 전원화권이다.
묘포' 의 공허함과' 산모' 의 화제는 가볍게 펴지는 느낌을 준다. 독자들은 더 진한 향토와 노동생산의 기운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묘포의 흙 냄새를 맡는 것처럼 농작물의 성장과 풍작을 볼 수 있다.
이 두 문장과 처음 두 문장의 조합으로 푸른 나무, 청산, 시골집, 운동장, 삼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조용한 전원경관을 형성하고, 주객들의 웃음소리, 삼마에 관한 말은 마치 독자의 귓가에 맴돌고 있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성당 사회의 현실 색채이다.
"산에서 방학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맹호연은 농가 생활에 깊이 끌렸기 때문에 떠날 때, 그는 가을의 높고 상쾌한 중양절에 국화를 보러 돌아와서 국화주를 마시라고 솔직하게 주인에게 말했다.
간단한 시 몇 편, 옛 친구가 대하는 열정, 손님으로서의 즐거움, 주객 간의 친절하고 화기애애한 모습이 모두 종이에 뛰어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3. 낡은 병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친구 유에게 한 가지 제안' 백거이는 새로 빚은 막걸리가 푸르고 향기롭다는 뜻이다. 작은 붉은 진흙난로가 진홍색을 태우고 있다. 감상: "오래된 병에 새 술을 담다" 는 단도직입적으로 새로운 술을 지적했다. 술은 새로 양조한 것이기 때문에 여과되지 않고 술국수는 술찌꺼기 거품으로 덮여 있고, 약간 녹색을 띠고 개미처럼 작기 때문에' 녹색개미' 라고 불린다.
시의 첫 문장은 새로 끓인 연한 녹색과 탁하고 거칠어서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독자들이 맑고 달콤한 막걸리를 보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두 번째 문장' 조용한 난로에 붉은 소동이 있다' 는 것은 간단하고 따뜻한 난로로, 불이 빨갛게 타오르고 있다. 시인은 난로 옆에 둘러앉았고, 활활 타오르는 난로는 황혼의 집과 녹색 거품이 떠 있는 집에서 양조를 비추었다.
"정아궁이는 홍조를 휘젓는다" 는 것은 음주 환경에 색채를 렌더링하고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술은 이미 매우 매혹적이어서, 불은 더욱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시의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가정주' 와' 아궁이' 라는 두 가지 이미지를 사용했는데, 매우 생발성과 암시성이 있어 소박하고 소박한 농촌 생활에 대한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4. 솔바람이 불어서 나를 데리고, 산월명 나에게 거문고를 준다.
-'답부지사' 왕위의 뜻은 송풍 전 탈의나 서늘함, 산월고사진, 마침 거문고를 타는 것이다. 감상 감사: 현실정치의 각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소나무 숲에서 불어오는 미풍에 마음을 열고 산속 명월 아래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는 것이 편하다.
송풍' 과' 산월' 모두 고귀한 의미를 담고 있다. 왕위는 이런 은둔한 생활과 한가한 정취를 추구하며 현실을 도피하거나 자신을 마취한다고 한다. 어쨌든, 파도를 따라 흘러가는 것보다, 파도를 따라 흘러가는 것이 낫다.
처음 네 마디의 억측 끝에 두 가지 전형적인 은거 생활 세부 사항을 포착해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보여' 송풍산월' 을 원만하게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풍산월, 송풍산월, 송풍산월, 송풍산월, 송풍산월, 송풍산월) 정이 풍경과 어우러지고, 뜻과 경지가 어우러지고, 주관적이고 객관적으로 하나가 되어 시의 이미지를 크게 높였다.
시를 쓰는 예술 기교로도 매우 교묘하다. 5, 배 한 척, 갈고리 한 개.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병 마시고, 혼자 강을 낚는다. 추강독낚시도' 왕세정은 모자를 쓰고, 옷을 묶고, 작은 배에 앉아, 1 피트 길이의 낚싯줄, 1 인치 길이의 낚싯바늘을 의미한다. 큰 소리로 어가를 한 곡 부르고 술 한 병을 마시고, 이번 가을에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한다.
감사: 시 전체가 한 어부가 강가에서 낚시를 하는 것을 묘사한다. 한 벌의 옷옷, 모자, 카누, 낚싯대. 낚시꾼은 노래를 부르면서 술을 마시며 세련된 낚시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나 혼자 한 강의 가을을 잡았지만, 한가한 시간에도 쓸쓸하고 쓸쓸한 것이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 두 문장은 거의 거칠지만, 이후 20 년 동안 무한한 의의가 있다. 화면 속 불가능해 보이는'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은 작가의 상상력에서 드러난다.
그리고 마지막 문장' 한 사람이 혼자서 한 강을 낚는다' 는 것은 원래 그림으로 돌아간 것 같지만, 이' 낚시' 는 또 다른' 낚시' 가 아니다. 일강의 가을색을 감상하고, 일강의 가을색을 느끼는 것은 일종의 느낌인가, 아니면 마지막' 현실과 현실이 어우러져 재미를 이룬다' 는 말이다. 시 전체를 다시 보면, 아홉 개의' 하나' 가 교묘하게 내장되어 시와 그림의 의경을 똑같이 드러내고 세심하게 음미한다. 이 몇 가지 "하나" 는 매우 적절하고 재미있다.
마지막 문장인' 혼자서 한 강추를 낚는다' 는 어부가 잡은 것은 무엇인가? 설마 구야? 소탈하고 편안한 생활인가요? 자유로운 기분인가요? 시인에게 강 같은 어부야말로 삶의 즐거움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이다.
2. 여가생활 태도를 설명하는 문장-송신급 청평락마을 주택 1 호
모염 ② 낮고 작으며 개울가에 푸른 풀이 자라고 있다. 취했어, 오성이 좋아, 백발 소년. 큰아들은 호미 콩 ⑥ 동희, 둘째는 닭장을 만들고 있다. 나는 아이가 죽는 것을 좋아하고, 나는 개울에 누워 연꽃을 까고 있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 "노인 마을 통과 \" 멩 Haoran (당나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음주'
3. 고대시 문장 (중국어) Type 1: 여유롭고 한가한 인생 감정, 근심 걱정 없이 오래 전 황학 한 마리가 성인을 태운 하늘을 싣고 지금은 황학대만 남았다.
(최호 황학루) 동팅 레이크에 대해 오랫동안 듣고, 오늘 이 건물에 올랐다. ("등악양루기" 두보) 2. 시간을 아껴라: 장년은 다시 오지 않을 것이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잡시" 도연명)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사장이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한가') 3. 권고: 남자가 공부하는 밤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설득" 안진경) 4. 하: 강남 맹하, 죽순 심기. 지는 성이고 개구리는 관현악이다.
("하몽" 자건) 나무는 어두컴컴하고, 베란다는 비친 그림자가 연못에 들어온다. 크리스탈 커튼이 움직이고, 미풍이 불고, 전체 프레임이 향기롭다.
(높은 기사 \ "산 파빌리온 여름 \") 나는 열, 불행하게도 긴 여름 을 모른다. (바이 주이 "마이 컷 봐") 5. 모성애: 자모의 손에 있는 실로,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탕자' 맹교) 30 세가 되었는데도 여전히 두루마기를 입고 있지만 깃은 여전히 따뜻하다. 다시 꿰매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위에 자모가 있습니까? ("손낡은 옷" 주수창) 6. 아버지 사랑: 7. 학생: 저는 문씨와 영원히 친구가 되고 이웃이 될 겁니다. ("청명상하투 사훈 유랑중별공" 주용) 인생에는 노소 차이가 없는데, 왜 먼저 동조할 필요가 있는가?
("집에 가라" 뒤.
4. 한가하게 생활하는 시 1.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2. 아침에 나는 쓰레기를 처리하고 연꽃을 집으로 가져갈 것이다.
1,' 수신시 서공점' 송양만리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한다. 나무의 꽃잎이 떨어지지만 아직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2,' 청평락촌거' 송신치희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네가 술에 취했을 때, 너의 목소리는 매력적이고, 너의 머리카락은 하얗다.
큰아들은 두서 동쪽에서 김을 매고 둘째는 닭장을 만들고 있다.
나는 어린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하고, 시냇가에 엎드려 연꽃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3, "수영장" 돈 바이 주이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수면의 부평초가 배 한 척을 남겨 종적을 통과했다.
4, "마을 집" 우뚝 솟은 삼각대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5, \ "청원 메이 \" 참조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6, "어린이 낚시" 돈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7, "목동" 황송청건
소를 타고 천촌을 훨씬 넘어 피리 바람이 비스듬히 길게 들리다.
얼마나 많은 장안 명리객이 장기부전이 군보다 못하다.
8. "관상어" 돈 바이 주이
아이들이 낚시를 하는 것처럼 연못 주위를 산책하며 물고기가 수영하는 것을 보았다.
물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너에게 갈고리를 하나 주겠다.
9, \ "티안 지아 \" 노래 팬 Chengda
낮에는 농사를 짓고, 밤에는 천을 짜고, 마을의 아이들은 살림살이를 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10, 꽃 그림자 송초밥
플랫폼에서 몇 통의 전화를 걸어도 돌릴 수 없다.
해가 진 저녁, 꽃그림자가 막 은퇴했지만, 달이 다시 떠오르자 꽃그림자가 다시 나타났다.
5. 시 1, 담박한 인생 태도를 표현하고, 담박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삼국 제갈량 《계명서》
해석: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생활이 간단해서 흥미를 나타낼 수 있다. 자극을 추구하지 않고 마음가짐이 평화로워지면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다.
2. 스님이 정말 손님을 싫어하더라도 냉막 상대 비모입니다. --송나라 자오 팬 "제목 사원 기둥"
해석: 산속의 스님이 정말로 손님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담담한 마음가짐으로 대하면, 너는 비모문의 경지에 이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대나무 숲 잎 착용 소리를 듣지 마라, 왜 천천히 생각하지 않느냐.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송나라 스시 (su Shi) 는 "폭풍우를 모으고, 나뭇잎을 치고 숲을 입는 소리를 듣지 않는다"
해석: 숲 속의 비바람 소리를 두려워하지 마라. 왜 목청을 놓지 않고 차분하게 노래를 부르지 않습니까? 대나무 장대로 샌들을 끄는 것이 승마보다 가볍다. 이것은 작은 일이다. 뭐가 무섭지? 대마 섬유를 걸치고 호수와 바다가 평생을 보내게 하다.
4,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작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그 먼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당나라 Huineng "보살"
해석: 원래 보리나무도 없고 밝은 무대도 아니다. 성이 비어 있는 한 먼지가 없을 것이다!
5, 고대와 현대 얼마나 많은 것들, 모두 웃음을 지불합니다. --명나라 양 쉔 "Linjiang 시안"
해석: 예나 지금이나 많은 것들이 웃음거리에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