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구양수의 작품 스타일

구양수의 작품 스타일

구양수는 평생 5 여 편의 산문을 썼는데, 각체가 겸비되어 정논문, 사논문, 기사문, 서정문, 필기문 등이 있다. 그의 산문은 대부분 내용이 충실하고, 기세가 왕성하며, 부드럽고 완곡한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내러티브 기득권 완곡 어법, 그리고 간략 한 법; 의론은 서유지이지만 내면의 논리적 힘이 풍부하다. 장법 구조는 우여곡절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엄밀하다. "붕당론", "신오대사 영관전서", "고사간서", "취옹정기", "풍락정기", "타카오카 표" 등은 모두 역대 낭송의 가작이다. 구양수는 송대 필기문 창작의 선성도 열었다. 그의 필기문에는' 귀전록',' 필설',' 시험필' 등이 있다. 문장 한 칸에 구애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정취가 풍부하며, 항상 세부 사항을 묘사하고 인물을 묘사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귀전록' 은 조정의 유사, 직관제도, 사회풍습, 사대부의 재미있는 일화를 기술하며 자신의 글쓰기 경험을 소개하는 것이 모두 가치가 있다. 구양수의 부도 특색이 있다. 유명한' 추성부' 는 각종 비유를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 가을소리를 매우 생동감 있게 묘사해 마치 냄새를 맡을 수 있게 한다. 이 부변당 당대 이래' 율체' 는' 산체' 로, 부의 발전에 개척의의가 있다. 구양수의 시가 창작 성과는 산문에 미치지 못하지만, 매우 특색이 있다. 그의 시 중 일부는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고,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는데, 예를 들면' 음식 나쁜 민',' 양자정기우장구' 와 같다. 그는 또한 시에서 시사에 대해 의논하고 부패 정치를 비난하는데, 예를 들면' 답자 화학사가 강남을 달래서 부친 작품' 과 같다. 또' 명비곡과 왕개보작',' 재화명비곡' 과 같은 다른 것들은 시인의 여성의 운명에 대한 동정과 우롱한 나라의 통치자에 대한 비난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가 더 많이 썼고, 더 성공적이었던 것은 개인의 정서와 산수를 표현한 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시는 예술적으로 주로 한유의 영향을 받는다. 링계대석',' 석전서',' 자석스크린가' 등의 작품들은 한유의 상상을 초월하는 시풍을 모방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작품들은 주로 한유의' 글을 시로 삼는다', 즉 의론화, 산문화의 특징을 배운다. 그는 자연스럽고 유창한 시 언어로 한유의 험난한 폐단을 피했지만, 일부 시는 이치에 너무 많이 맞고 생생한 이미지가 부족하다. 구양수는 또 일부 시가 침울하고, 필묵이 낭자하고, 서사, 의론, 서정을 하나로 묶고,' 다시 읽기',' 두치공치사 보내기' 와 같이 두보에 가깝다. 또 다른 작품은 웅장하고 변화무쌍하며 기세가 호방하지만 이백에 가깝다. 예를 들면' 여산 고증정 같은 해 유중윤은 남강으로 돌아간다' 는 것이다. 더 많은 서정적 작품, 혹은 신선하고 수려하거나 밋밋하다. 예를 들면' 황계야포' 의' 만수창연 삼협 암암, 만천 명월원 애통',' 봄날 서호 송사법조가' 의' 설소문 밖 천산녹색, 화발강변 2 월 맑음' 등이 있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여전히 다양하다. 구양수는 시를 논하는 데도 능하다. "매성유 시집서 서문" 에서 그는 시' 가난한 자 후공' 이라는 논점을 내세워 두보, 백거이의 시 이론을 발전시켜 당시와 후세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육일시화' 는 중국 문학사상 첫 시화로, 마음대로 친절한 만담방식으로 시를 서술하여 일종의 논시의 새로운 형식이 되었다. 구양수도 글을 잘 쓴다. 그의 단어, 주요 내용은 여전히 연애아카시아, 술 취한 노래, 석춘, 꽃놀이 등으로 신선하고 싱그러운 필치로 경경 [채산자] 13 곡을 잘 쓰고, 잉주 서호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조용하고 맑고, 정취가 풍부하며, 마치 한 폭의 단아한 산수화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다른 단어들의' 살구꽃 붉은 곳은 청산이 부족하고, 산변 행인 산 아래는 쉬고'' 옥루춘'' 제방 상류인들은 화선별로, 제방 춘수는 사흘간 찍는다. 녹색 양루 외출 그네' ([라쿤계사]) 등도 풍경을 쓰는 좋은 문장이다. 서정적인 단어에 치중하여 완곡하게 쓰고, 다정한 말이 가깝다. 예를 들면, [타사행] 에서 상하로 묶은 마지막 두 문장은 "근심이 점점 멀어져, 아득히 봄물처럼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평우는 곳곳에 봄산이고, 행인은 춘산 밖에 있다" 며 춘수춘산을 통해 감정을 매우 깊이 표현했다 그는 또 어떤 단어들을 가지고 있는데, 비록 의기소침하고 투덜거렸지만,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여, 포부와 낙천적인 면모를 나타냈다. 남녀 데이트를 쓰지만 소박하고 생동감 있는 단어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물론 그중에서도 천박하고 저속한 작품이 있을 수밖에 없다. 구양수는 경학, 사학, 금석학 등의 방면에서 구양수가 경학, 사학, 금석학 등에서 모두 성과를 거두었다. 경학 방면에서 그는' 시',' 이',' 춘추' 를 연구하여 선인의 말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창조견을 제시할 수 있다. 사학의 조예가 경학보다 더 깊다. 개정' 신당서' 25 권 외에도' 신오대사' 에서 5 대의 역사 경험을 총결하는 것은 경고의 본보기로 삼고자 한다. 그는 주대부터 수당 () 까지의 금석기물, 비문 비문을 부지런히 수집하고 정리하여 고고학 자료 전문집고록 () 으로 편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