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웨이와 진 지안의 성격과 낭만적 인 삶을 이해하는 방법
웨이와 진 지안의 성격과 낭만적 인 삶을 이해하는 방법
한말 건안 시대? 삼조 (조조, 조비, 조식) 와 칠자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 는 한악부 민가의 현실주의 전통을 이어받아 일반적으로 오언체를 채택하여 강건한 성격과 아낌없는 양강기로 유명하다 조씨 부자' 든' 건안 칠자' 든 오랫동안 하로 대지에 살았는데, 이런 준랑하고 강건한 스타일은 하로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풍골' 이라는 단어는 위진 남조의 인물 평론에서 가장 먼저 널리 사용되었고, 나중에 서화 이론과 문학 비평에서 인용되었다. 문학 비평에 관해서는 남당 유우의' 문심 조각 용 고봉' 이 가장 정확하다.' 언지가 있을 때는 반드시 바람에서 시작된다. 심사숙고하면 뼈 앞에 있지 않다. 그래서 단어를 신체의 골격과 같은 뼈로 생각하십시오. 사랑에는 바람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전히 가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말이 곧으면 뼈가 어색해진다. 정신이 상쾌해지면 문풍이 생긴다. " 직설적인 글에 멋진 정신을 더해 스타일이 강하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한' 인물' 을 형성한다는 뜻이다. 바람은 문장 생명력과 내적 감화력이며, 뼈는 문장 표현력을 가리킨다.
한헌제의 마지막 국호는' 건안' (기원 196 ~ 220) 으로 문학사의 건안 시기는 건안부터 위초까지의 시기를 가리킨다. 이 시대의 작가들은 점차 유교 사상의 속박에서 벗어나 작품의 서정적인 성질을 중시했다. 게다가, 당시 전란이 격동하던 시대에 그들의 사상 감정은 왕왕 더욱 격앙되었다. 그들은 많은 문학 가작을 창작하여 문학 작품의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풍부한 특징, 즉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건안체' 를 형성하였다.
건안 시대의 문학 작품, 특히 시가 가장 두드러진다. 건안시는 한악부와 고시를 기초로 발전하여 시대정신을 표현했다. 조씨 부자' 는 건안 문단의 리더로 조조의 시는 깊고, 관대하며, 훈후하다. 조비는 문사와 사이좋게 지낸다. 왕삼이 죽었을 때, 그는 모든 문사들을 데리고 장례식에 참석하면서 "왕삼이는 생전에 당나귀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그를 배웅하라고 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당나귀 한 마리가 무덤 앞에서 짖었다. 조식의 문학적 성과가 가장 높다. 그는 글재주가 넘치고, 미사여구가 화려하며, 비유를 잘 사용한다. 그래서 그는 "인품이 매우 높고, 화모언의 말을 채집한다" 는 예술적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의' 로신푸' 는 천고의 작품으로 세련된 언어와 진지한 감정으로 로신부의 절세의 아름다움과 순진무구한 이미지를 묘사했다. 칠자' 중 왕삼이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고, 그 대표작' 칠상시' 는 한말 전란의 격동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건안문학의 휘황찬란한 업적은 이후의 문학예술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남당의 유신 종영 등은 건안 시대의 문풍을 여러 차례 극찬했다. 당천자앙은' 한위 스타일' 을 극찬했고, 이백은' 대문호의 뼈는 너의 붓, 천교에서' 라는 시구를 가지고 있다. 당대 노신 선생은 건안은 문학 자각의 시대라고 칭찬했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문학이 자신의 가치와 독립된 지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조비의' 전논문' 은 현존하는 최초의 문학 비평 논문으로 건안 시대 문학 자각의 상징이다. 조비의' 갈염행' 은 현존하는 최초의 순칠언율시이다.
풍골' 은 중국 문학 비평사의 중요한 개념이다. 남조부터 당대까지 줄곧 문학 비평의 주요 표준이었다. 건안 시대 오언시 위주의 문학은 풍골로 유명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본보기로 인정받아 문학사에서 자주 언급되었다.
"체" 라는 글자는 일찍이 위진 남조의 인물 평론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일반적으로' 식' 은 정신적인 기질을 강조하고,' 뼈' 는 지골 형태를 강조한다. 양자는 분리할 수 없고, 하나로 합쳐진 스타일이다. 나중에 서화 이론에도 사용되었다.
문학 비평의 인물론에 관해서는,' 문심 조각용' 에 상세한 묘사가 있어야 한다. 바람은 문장 생명력,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는 내면의 정신력이다. 바람이 불어야 문장 에너지가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물론,' 바람' 은 언제나 모호하며 작품의 내용과 감정과 관련이 있지만 내용과 감정 자체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뼈는 문장 표현력을 가리키며, 문장 힘이 세야 한다는 뜻이다. "뼈" 는 언어의 사용에 직접적으로 반영된 비교적 현실적인 개념이다. 만약 언어가 정확하고 간결하며 명확하다면, 문장 만이 힘을 가질 수 있다. 성실의 개념을 강조했다. 서로 다른 방면에서 이해할 수 있지만 둘로 나눌 수는 없다.
건안체가 가리키는 문풍은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풍부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건안 시대 작가는 유교 사상의 속박에서 벗어나 작품의 서정적인 성격을 중시했다. 게다가, 전쟁 시대에는 그들의 사상 감정이 왕왕 관대하게 격앙되었다. 건안시의 청량하고 창연한 스타일도 있다.
건안시는 한악부와 고시를 기초로 발전하였다. 어구와 문채에도 신경을 쓰지만, 악부 민가의 본색을 유지하고 있다. 나중에 일부 문인시와는 달리 수사에 지나치게 목말라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리우웬은 수사적 수식과 인물 성격의 좋은 결합이 문장 최고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조식의 시는 화려할 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에도 무해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건안자를 제창할 때 그 글자와 그 글자와 조류 장식의 결합을 긍정했다. 그래서 남조에서 당대까지 건안체를 제창하는 사람들은 관점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당시 문단의 폐단을 겨냥한 것이다. 예를 들면 수사가 너무 화려하고, 글이 너무 어렵고, 문풍이 옅고, 내용이 공허하거나 복잡하며, 감정이 어둡다. 또한 작품은 생동감 있고, 내용이 충실하며, 감정이 충만하고, 풍격이 선명하고 강건하여 문학사에서 유익한 역할을 하도록 요구했다.
한헌제의 마지막 칭호는 건안이다. 당시 실제로 정권을 장악했던 것은 조조조 (Cao Cao) 였다. 건안 시대와 그 전후의 문학은 일반적으로 건안 문학이라고 불린다.
문학사의 휘황찬란한 시대이며, 물론 시가사의 휘황찬란한 시대이기도 하다. 이때부터 당시 사람들은 문학이 자신의 가치와 독립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노신 선생은 "문학의 자각 시대" 라고 말했다. 이 시대에 시, 부, 산문은 모두 크게 발전하였다. 특히 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첫 문인 시가의 고조를 불러일으켰고, 이때부터 문인 시가의 주도적 지위를 확립하여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건안 문학의 주요 작가는 조조, 조비, 조식 3 명, 건안 작가는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 7 명이다. 삼조는 당시 문단의 지도자로서 성과가 가장 높았다.
위진 풍류는 위진 선비들이 추구하는 일종의 인생 품격이다. 즉 자신의 언행을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경지에 도달하고자 하는 것이다. 로맨틱하다
1. 공훈과 문채; 멋스럽고 출중하다: 사람을 계산해도 현재를 봐야 한다.
2. 비공식적인 인재를 일컫는 말: ~ 인재 ~ 유명인사 ~.
위진 풍모는 당시 사족 이데올로기의 인격 표현으로 당시의 심미 이상이 되었다. 풍류 명사는 자연을 숭상하고, 사물에서 벗어나, 사람됨이 성실하고, 스스로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진 () 은 역부 관원 왕우군 () 을 여러 차례 초청했지만, 여러 차례 거절당했다. 정신적인 초월이 있기 때문에' 난정서' 라는' 잔을 들어 승승장구, 먼 짱 고인',' 가벼운 것을 구제한다',' 술을 좋아하고, 세상 물정을 가리지 않고 은둔을 중중하는 사람의 철학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위진 풍채가 역대로 비하되는 이유는 이 유명 인사들이 과음하여 죽음의 꿈속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다음은 엉뚱하고 상식에 어긋나고, 또 다른 것은 잘못된 나라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전승에 따르면' 대림 칠현' 중 하나인 유령은 술을 목숨처럼 마시며 관을 들고 술을 많이 마시며 벌거벗은 채 방 안에 있다. 모두들 그를 비웃었고, 그는 오히려 "나는 천지를 집으로, 집을 속옷으로 삼는다" 고 비꼬았다. 너는 왜 내 바짓가랑이에 들어가려고 하니? 이 명사들은 불로장생을 위해 단약을 복용하고 단약을 복용하며 넓은 가운과 긴팔을 입고 오랫동안 빨지 않아 이를 얻었기 때문에' 이야기' 는 당시 매우 우아한 행동이었다. ""
사실 위진 풍모를 시작으로 유도상보적인 사대부 정신은 근본적으로 중국 지식인의 인격 기반을 확립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위진 풍채도 폐단을 가져왔다. 많은 사람들이 유행을 따르고 있으며, 기분은 강 () 이나 귀적 () 만큼 무겁지는 않지만, 그들을 배운다. 사실, 삶에 대한 젊은이들의 사랑, 자아에 대한 발견과 긍정은 동한 말년 위진 풍격의 가치관과 일맥상통하다. 요즘 젊은이들이 아름다움과 야한 개성과 위진 () 의 심미 관계를 추구하는 것은 상호 보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