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중국의 시는 시간별로 분류되어 있다.
중국의 시는 시간별로 분류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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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중국시 개발 개요:
1 진 전: 운-노래 책; 초사
비운문 산문
2 한 왕조: 운문-한 푸 (고대 푸, 큰 푸); 고전시 (문인); 악부 (민간)
비운문 산문
3 웨이, 진, 남, 북 왕조: 운치 푸 (푸 샤오)
비운문 산문
4 수와 당나라: 운-현대시
5 송나라: 운문-단어
비운문 고문
6 원: 운곡
7 명나라와 청 왕조: 비 운문-8 개 국어
8 모던 시대: 운문-새로운시; 현대 가사
비운문 백화
둘째, 중국시의 기본 개념:
1 시경과 초사
시경' 과' 초사' 는 중국 최초의 두 편의 시가 총집이다. 그것들은 모두 진나라 시대에 쓰여져 소장되어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시경' 체와' 초사' 체설도 있다.
대조적으로,' 시경' 은 형체 규범을 준수하지만, 초사는 그렇게 구속하지 않는다. 기교 방면에서' 시경' 은 정경, 완곡한 표현, 형상화 묘사 등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초사의 상상력은 상대적으로 풍부하고, 사상의 자유는 종종 강렬한 감정을 직접 표현한다. 《시경》의 저자는 고증이 거의 없다. 음악 내용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가지로 나뉘는데, 흔히 볼 수 있는 창작 수법은 푸, 비, 흥이다. 초사의 유명한 작가는 굴원과 송옥이다.
시경' 의 대표작은 일종의 민족 스타일이고,' 초사' 의 대표작은' 이소' 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종종 모든 시를 사오라고 부른다.
2 악부시
악부시는 한대에 성행하여 삼국 양진을 거쳐 남북조 때 여전히 비교적 큰 발전을 이루었다.
악부의 특징은 음악이다. 그래서 지금 전해지고 있는 악부시는 사실 모두 원어이고, 스타일은 음악의 필요에 기반을 두고 있다. 비교적 유명한 악부시는' 목란사',' 공작새 남동쪽 비행',' 뽕나무 낯선 사람',' 악상 낯선 사람' 등이다. 당대까지만 해도 이백의 관산월, 왕창령의' 꽂힌 노래' 등 많은 시인이 악부 노래를 창작했다.
그러나 고악보가 점차 전해지면서 고악부도 영향력을 잃어가고 있지만, 단어와 노래를 맞추는 방법은 여전히 널리 퍼져 후세의 단어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부의 영향으로 후세 사람들은 때때로 단어를 악부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수시의 유명한 어집은' 동파악부' 라고 불린다.
세 단어
단어의 출현은 악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후자의 음악이 점차 전해지면서, 단어는 점차 악부를 대신하여 주류 시체가 되었다.
이 둘의 차이점은 악부가 단어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이다. 둘째, Yuefu 노래와 기념물의 이름은 다릅니다; 셋째, 초기에 많은 경구가 원시와 어우러져 악부가 먼저 노래를 부른 후 단어가 있다는 사실에 어긋난다.
둘 사이의 유사점은 모두 음악을 위해 쓰여졌기 때문에 선택한 음악의 형식과 특징에 부합해야 하며, 작가는 마음대로 새로운 악부나 품사를 변경하거나 창작할 수 없다는 것이다.
4 자
푸가 초사를 계승하여, 초사가 한대에서 가장 성행하였다.
시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간결하지 않고 글자 수와 편폭의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푸사조가 화려하고 호화로움을 묘사하여 작가와 독자의 문학적 수양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그리고 부는 운율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썼고, 당대에도 소위 율부라는 것이 잠시 나타났다. 형식을 중시하기 때문에, 여문과 마찬가지로 당송 시대에 고문운동의 반대에 부딪혀 점차 영향력을 잃고 있다. 푸 중 일부는 문부라는 산문의 특징을 흡수했다. 여전히 고부, 부부의 운율, 대결 등의 방법을 사용하지만, 형식은 비교적 느슨하고 작가에 대한 제한도 적다.
5 고시
고전시는 원래 당대 이전의 무음악시를 가리키며, 현대시와 대조하여 악부시와 함께 좁은 중국 고대시의 세 가지 주요 범주를 구성하였다.
현대시가 형성된 후에도 여전히 상당히 많은 시인들이 고체로 창작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시들은 고체시나 고체시라고도 불리는데, 격법을 준수하는 현대시와는 다르다.
6 현대시
근체시는 남북조 시대에 출현하여 당대에 성숙된 일종의 시 양식이다.
그 특징은 격법을 중시하는 것이다. 즉, 규범 시가에는 글자 수, 평정, 운율, 대결의 네 가지 요소가 포함된다. 현대시는 다섯 가지 유형, 즉 다섯 구절시, 일곱 구절시, 오운시, 칠운시, 편곡시만 허용한다.
현대시의 발전은 남조에서 시작되었다. 유송시대, 보조, 안연지, 사령운 등은 평정을 조정하고 리듬을 강조하려고 시도했다. 이는' 원가체' 를 위한 것이다. 소기 시대가 되자 격법이 점점 엄격해져서 심약, 사호, 임방 등' 경릉팔우' 를 대표해' 영명체' 라고 불렸다. 초당까지 현대시의 형식이 기본적으로 실현되었다.
오늘 전해 내려오는' 시격' 등 작품을 보면 초당의 격법과 후세 사람들의 인지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으며, 여러 곳에서 율률을 조정하려는 시도가 있어 아직 정형화되지 않았다. 심추와 송에 이르러 운율과 격법이 모두 완비되었다. 심전기는 칠율에 능하고, 송은 오율에 능하다. 나중에 운율, 평정, 대립체에 대한 토론도 점차 일치되는 경향이 있다. 초당 () 은 문풍이 아름답고, 아직 육조 유풍이 있다. 천자앙과 장구령이 점차 인기를 끌면서 성당시풍을 다졌다.
초당은 격법이든 풍격이든 점차 새로운 풍격을 형성하여 성당에 들어가 중국 고전시의 황금시대가 되었다. 황금시대란 형식적인 미감과 서정적 풍격을 전문으로 하는 것으로, 많은 논자들이 당시를 바라보는 특징이다. 성당 시대에는 변두리, 전원시 등의 문체와 제재가 매우 번영했고, 왕위, 맹호연은 전원시풍의 대표였다. 삼삼, 고시, 왕지환 등은 변두리 제재에 능하다.
성당 때, 그것은 시인 이백과 시성 두보에 속한다.
7 여문
산문은 또 다른 시체이다. 처음에는 주로 이원성을 강조했다. 남북조에 이르자, 그것은 한부의 특징을 흡수하여 운에 더욱 집중하기 시작했다. 풍격이 점점 내향적으로 변해 표면만 예쁘고 실질적 내용은 없는 작품이 되는 경우가 많다. 고문운동 이후 점차 영향력을 잃었다.
노래 8 곡
원곡은 고대시의 최신 형식이다.
여전히 운율, 음악 등의 요소가 있지만, 원잡극의 성과는 산곡보다 훨씬 더 많은데, 사실상 독립이야기 등 실용적인 기능을 구사하는 것으로 발전하여 점차 운문의 범주에서 벗어났다. 원곡은 명청소설과 각종 유파의 곡예 희곡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셋째, 중국시의 역사적 과정:
초기시: 인류의 많은 민족이 언어의 발전에서 본민족의 언어에 적합한 시 형식을 낳았다.
1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은' 시경' 으로, 그 중 가장 오래된 시는 서주 초에, 가장 늦은 작품은 춘추 중기에 쓰여졌다.
전국시대에 남방초국의 한하 민족과 백월민족의 언어가 점차 융합되면서 그 시집 초사는 시경의 일부 형식 제한을 돌파하여 남방 언어의 특징을 더 잘 구현하였다.
3 한나라 고시
악부시는 한대에 형성되었다. 악부시는 음악에 맞춰 부르는 것으로 지금의 가사에 해당한다. 이런 악부시는 "곡", "단어", "노래", "흥" 이라고 불린다. 삼국시대에 건안문학을 대표하는 시가작품은 악부시의 영양을 흡수하여 나중에 더욱 엄격한 현대시의 기초를 다졌다.
4 당송 근체시
당대에는 중국시에 절구 네 수와 율시 여덟 수가 나타났다. 운과 운은 균형이 잡혀 있고, 매 문장의 균형과 대립은 모두 규칙적이다. 절구가 약간 헐렁하다.
게다가 송대에서 정상에 도달한 단어도 시의 중요한 형식이다. 단어의 형식은 일정한 경구를 따라야 음악에 맞춰 부를 수 있다.
5 후기 발전
원대부터 중국시의 황금시대가 점차 지나갔고, 그의 문학 창작은 점차 연극 소설 등 다른 형식으로 옮겨갔다.
6 현대부 (19 17- 1949)
1920 년대 초반부터 1920 년대까지.
1920 년대의 대표 시인: 서지모, 좀 더, 무, 풍지.
19 17 년 2 월,' 신청년' 은 후시의' 백화시 8 곡' 을 출간해 현대시가 탄생했다. 이듬해 후시의' 유반농' 과 심성의' 백화시' 가 또 출판되었다.
1920 년 3 월, 후시' 시집' 이 출간되면서 중국 문학사상 처음으로 새로운 개인시집이 등장했다. 그 이후로 더 많은 시인들이 백화시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192 1 7 월문학연구회: 신문학운동 중 최초의 문학동아리를 설립하여 노신, 빙심, 주지청, 주작인을 대표시인으로 삼았다.
192 1 7 월 창조사/초기 낭만주의
1922 3 월호 시인: 응수인, 왕경지, 판모화, 풍설봉이 항주에서 시사회를 구성해 역사의 호숫가 시파를 형성했다.
1923 신율시파/신월파: 후시, 서지모, 좀 더, 양실추, 진원 등 신월사 설립, 현대율시 옹호.
1925 중국 초기 상징주의 시 유파: 프랑스 상징주의의 영향을 받아 이금발로 대표되는 중국 초기 상징주의 시 유파가 등장했다.
1930 년대
1930 년대의 대표 시인: 임, 다망서, 이광전, 아이청, 변, 어찌 송곳니, 남성, 신피리, 진자호, 지현.
1932' 현대: 현대' 잡지는 상해에서 창간되어 시인이 시를 발표하는 중요한 간행물이 되어 시칩거편집장이 되었다.
1935 중국 현대주의: 신월파와 중국 초기 상징주의 유파에서 진화했다. 손작운은 처음으로 현대주의의 개념을 제시했는데, 시인을 대표하는 데망슈와 변란이 있다.
1936 한원 3 시인: 변, 어찌 방, 이광전이' 한원집' 을 출간해' 한원 3 시인' 이라고 부른다.
6 월 7 월파 1937: 7 월 (후풍 편집장)' 희망' 등 잡지와 시리즈에 시인이 등장해 아이청을 시인으로 대표했다.
1940 년대에.
1940 년대의 대표 시인:, 진, 두, 무단, 나집,, 당치, 원코가, 도안.
1940 년대 중후반 중국 신시파:' 시 창작',' 중국 신시' 등 간행물에 작품을 발표한 시인, 두모란 사운 등.
1940 년대 구엽시파: 무단, 두, 원코가, 신피리, 진, 항월강, 당치 등으로 구성된 시파, 작품에는' 구엽집' 이 있다.
7 현대부 (1950-)
1950 년대에.
1950 년대, 시인 주몽나비 양릉엽방사 여광중 나부로문 장요림린 65438+20 세기 50 년대 중국 현실주의: 1950 년대 이후 전국 신문에 많은 현실주의 시를 발표해 시인을 대표하는 이영, 곽소천, 공류 등이 나왔다.
1953 년 2 월' 현대시 계간지': 현대시는 기현이 창립하고 양교린, 양, 등이 시가 출판에 참여했다.
1954 블루 스타 시사: 여광중 등이 청성시사를 설립하여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진자호, 종정문, 여광중, 로만, 공영 등이다.
1954 10 창세기시사: 사랑, 장머, 아현이 창세기시사를 발간해 창세기시집을 출판했다.
1956 현대주의 시군/신현대주의: 계부림은림은 시단 동료들에게 현대주의를 구성해 신현대주의를 제창하고 자유시 운동과 현대시 운동을 불러일으켰다.
1957 65438+ 10 월시호: 장크가 등 시인이 창립한 전문 문학 간행물.
1957 65438+ 10 월성: 별은 청두에서 창간되어 당시 가장 영향력 있는 시 정기 간행물 중 하나가 되었다.
1960 년대.
60 년대는 시인, 임홍원, 양목, 잎의 검지를 대표한다.
1970 년대.
1970 년대에 시인 북도를 대표하는 망크도는 양성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1970 년대 몽롱시: 70 년대 말 중국 우수 시인들이 새로운 스타일의 현대이미지시를 발표해 이른바 몽롱한 시파를 형성했다.
1978 65438+ 오늘 2 월: 북도 망크 등이 오늘 창립되어 북도의 고성 망크강 등 몽롱한 시인의 작품을 출판했다.
1970 년대 백양전 시군: 몽롱한 시군에 속한다. 백양전은 허베이 고위 관리 자제들이 모인 지청점으로,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망크다근이다.
1970 년대 말 중국 신현실주의:' 시간지' 와' 별' 에 발표된 신현실주의시는 예연빈 류사하, 푸천린 등으로 대표된다.
1980 년대에.
80 년대 대표 시인: 주륜우 왕소니 오양 이무손원장 나의하 맹랑동동 저녁노을 양장려대추 이야웨이
1980 년대 신변세시파: 창요 등은 녹색풍 플랫폼에' 신변세시파' 를 만들어 주로 서부를 불렀다.
65438+ 1980 년 대학생 시파: 80 년대 우리 고교는 유례없는 시가의 물결을 일으켰고, 대학생시 창작팀에는 네 개의 계단이 있었다.
1982 부터 1986 까지 3 세대/신세대/후신시조
1984 야만적: 이야위 등은 야만시의 비이성적 반문화파를 창설했고, 대표인물은 이야위, 저녁노을, 후동, 마송이었다.
1984 년 전체론: 석광화, 송로, 양 등이 전체론시파를 창설했으며, 주요 활동시간은 1985- 1989 사이였다.
1984 년 4 월, 해상시파:' 바다' (이 단어는' 상해' 의 거꾸로 된 시파가 상하이에 설립되었고, 회원으로는 왕은맹랑, 류만류, 진동동 등이 있다.
1984 년 7 월 원명원 시사: 베이징 시인은 원명원 시사를 설립하고 자신의 시 간행물' 원명원' 을 창설했으며, 회원은 흑룡강대, 적성전 등이다.
1985 년 2 월, 애교파: 정적과 침묵이 상하이에 애교시사를 설립하고 시잡지' 애교', 골목과 맹랑이 가입했다.
1985 봄 그들의 시군: 그들의 설립은 3 세대 시군의 궐기의 중요한 상징이 되고, 우견은 한동 3 세대 대표 시인이 되었다.
5 월 추석시군 1985: 추석은 푸젠하포에서 태어나 전국적인 민간시보로 발전했다.
65438+may0986 non-non-non-non-non-non-non-non-non-non-non-non-non-non
1987 단선시사: 이암은 뉴욕에 단선시사를 설립하고 시가 잡지' 단선' 을 출판하며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1980 년대의 신화작: 시인을 대표하는 절대정신에 기반한 시로, 해자, 나일학, 과르를 대표한다.
1987 신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시파: 호남 시인 제강팽국량 진혜방이 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향시파 운동을 시작하여' 세기 말 전원지' 등의 간행물을 발간했다.
1990 년대.
1990 년대 대표 시인: 이세양성원 마영보 () 는 서재 () 우 () 우 ()
265438+20 세기 초
2000 년 2 월,' 시적인 인생: 시적인 인생 중국시' 사이트는 라일산크 등이 창립했다.
2000 년 3 월' 시적강호': 남 등이' 시적강호' 웹사이트를 설립했다.
2000 년 시선:' 시선' 잡지 창간, 전신은' 시신' 으로 1985 에 창간됐다.
2006 년 4 월 5438+0 Or 시 잡지: Or 시 잡지 전자간행물 창설, 창립자는 쇼은송이 등이 있습니다.
200 1 시보: 시보 사이트는 유회옥 등이 창립했습니다.
2000 년 7 월, 하반신 글쓰기: 심호보 등이 시가지' 하반신' 을 창설한 이후 하반신이 시를 쓰는 유파가 돼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0 1 끝의 황당파: 국가가 사원촌으로 날아가기를 기원하고, 목엽과 장효운은 황당파 시 실험팀을 설립하여 황당파 시가 유파가 탄생했다.
영성시 200 1 연말: 베이징시 잡지 블루호시 살롱은 영성을 시 이론의 핵심으로 하는 시 이론을 제시했다.
2002 년 신강서시파: 신강서시파는 주로 담오창 운텐이 편집한' 신강서시파' 등 강서신시인의 간행물로 이뤄졌다.
2002 년 9 월, 시 선봉: 진소해몽 등이 시 선봉 사이트를 설립했다.
2002 년 9 월, 제 3 의 길: 린토키다모가 제 3 의 길을 창설했다.
2003 년 3 월 쓰레기학교: 피단 (노인) 등이 쓰레기학교를 설립하여' 베이징평론' 인터넷 간행물을 발간했다.
2003 년 5 월 신시세대: 신시세대 중국시 종합사이트가 설립되어 쓰나미 편집장이 되었다.
2003 년 165438+ 10 월 원수시망: 푸젠 사예흥 유가 원수시망을 창설했고,' 원수시' 는 이때부터 인터넷으로 향했다.
2003 년 80 년대 이후: 80 년대 이후 시인은 시 분야에 나타났다. 2003 년' 시선' 과' 해협' 이 80 년대 이후 시인 전문지를 공식 출판했다.
위키피디아와 중국시 은행에서 수집했습니다.
Zhanlu Zhao Xue 에서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