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출생이 느린 시 감상

출생이 느린 시 감상

느린 목소리, 검색 및 검색

왕조: 송나라

저자: 이청조

찾아오니 외롭고 슬프다.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바람이 늦었어?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다. 지금 누가 따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오동나무는 더욱 보슬비,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번역 및 주석

번역

나는 열심히 찾았지만, 나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어찌 사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유지하고 쉬기가 가장 어렵다. 담주 서너 잔을 마시면, 어떻게 아침의 찬바람을 막을 수 있을까? 기러기 일행이 우리 앞에서 날아가니 더욱 슬프다. 모두 오랜 지인들이기 때문이다.

화원의 국화꽃이 온 땅에 쌓여 이미 초췌해졌다. 지금 또 누가 그들을 고를까? 너는 어떻게 혼자 밤을 새워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차갑게 창문을 지킬 수 있니? 오동잎에 부슬부슬, 황혼 무렵 아직도 뚝뚝 떨어지고 있다. 이런 장면이 어떻게' 슬픈' 글자로 끝날 수 있단 말인가!

주다주석을 달다

⑴ 찾기: 잃어버린 모든 것을 되찾고 싶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공허하고 우울하고 실의에 빠졌습니다.

(2) 슬픈 고통: 슬픈 우울증.

(3) 후안 초한: 가을 날씨를 뜻하며 갑자기 따뜻해지고 추워진다.

(4)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오래된 방언은 휴양을 의미합니다.

어떻게 그를 이길 것인가: 대처, 반항. 밤: 하나는' 쇼' 라고 합니다.

[6] 손실: 대표 정도가 매우 높다.

(7) 네.

(8) 쓰기: 또한 "쓰기" 를 씁니다.

사는 법: 어떻게. 생: 보조사.

⑵ 오동나무는 더욱 가랑비가 내린다: 백거이' 장한가' 에서' 가을비 이후 낙엽 최종 분석' 의 의미는 몰래 이용됐다.

⑵ 이맘때: 이 상황, 이 상황.

⑿ 슬픈 단어는 무엇입니까? 슬픈 단어는 어떻게 요약할 수 있습니까?

이 단어는 이청조의 만년에 쓰여졌다. 한 가지 제목은' 추정' 이고, 가을을 선물하는 것은 근심이지만, 이곳의 근심은 더 이상 여자 시인 규각 생활의 담담한 근심이 아니다. 여자 시인은 민족의 위태로움을 겪었고, 고향은 함락되고, 남편은 죽고, 서화는 모두 잃어버렸다. 그녀는 도망가는 대열에 머물며 혼란의 고통을 겪었기 때문에 이곳의 비애는 깊은 비애, 깊은 비애, 끝없는 비애였다.

단어의 시작 부분에 14 개의 겹치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시인은 무엇을 찾고 있는 것 같지만, 그녀는 무엇을 찾아야 할지 모른다. 이때 그녀는 이미 나라가 망하고 남편이 망하는 큰 타격을 겪었다. 생활 속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이 사라졌다. 사실 현실 생활에는 찾을 것도 없고 찾을 것도 없다. 그러나 시인은 자신의 공허하고 고독한 감정을 기탁하고 자신의 고독한 생활을 지탱하기 위해 무언가를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찾는 결과는' 차갑다' 일 뿐이다. 슬프고 처량하다' 는 작가의 슬픔, 씁쓸함, 고통스러운 심정이다. 이 세 마디 모두 여주인의 슬픔, 외로움, 슬픔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매너, 두 번째 문장은 환경, 세 번째 문장은 기분이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은 첫 번째' 찾기' 의 결과다.' 쓸쓸하고, 선감외' 이다. 슬프고 슬프고, 마음이 슬프고, 슬픔에 들어간다. "(오" 당송사 통론 ")

"언뜻 따뜻하고 추울 때는 쉬기가 가장 어렵다. 클릭합니다 조금 따뜻하지만 추워지는 것이 가을의 계절적 특징이다. "이자", 요양. 날씨가 변할 때, 사람들은 적응하기 어렵다. 늙고 허약하고 이런 불행을 겪은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그들은 날씨의 변화에 특히 민감하여 적응하기 어렵다.

이 변화무쌍한 가을날에 적응하기 위해 시인은 술로 추위를 막으려 하였으나, "술 세 잔, 뒤늦게 어떻게 서두를 수 있단 말인가?" " 술은' 세 잔 두 잔' 이고, 작고' 가벼운 술' 이다. 어떻게 해야만 황혼의 가을바람을 막을 수 있습니까? 가벼운 술은 차갑지 않고, 술을 마시면 근심을 풀 수 없다.

"기러기가 털을 뽑는 것을 넘어 상심하지만 고인이다." 기러기가 날아가니 정말 슬프다. 원래 거위는 내가 전에 본 그런 것이었구나. 여기서 볼 수 있는 세 가지 의미는 (1) 기러기가 날아가고 기러기의 목소리가 귀에 거슬려 매우 처참하다는 것이다. 원래 거위들은 오랫동안 알고 지냈는데, 한 번 이상 내 마음속의 상처를 건드렸는데, 지금은 또 나를 만져서 나를 슬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고대에는 기러기가 책을 건너는 전설이 있었다. 거위는 예전에 나에게 편지를 가지고 와서 나를 위로해 주었지만, 지금은 그녀의 남편이 죽었고, 친척도 헤어졌고, 거위는 편지가 없고, 더 이상 나를 위로할 수 없어, 나는 매우 슬펐다. (3) 작가의 고향은 북방에 있는데, 이때 작가는 남방으로 전락하고, 가을기러기는 남북으로 날아가 고향을 그리워하게 되어 그녀를 슬프게 한다. 기러기가 북방에서 만났는데, 지금은 이미 고토가 아니라 타향에서 향수의 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 단어의 다음 부분은 마지막 부분 뒤에 있다. \ "노란 꽃이 땅에 가득 쌓여, 시든 것이 파손되었다. 지금 누가 따낼 수 있을까? " "노란 꽃" 은 국화를 가리키며, 그 품종은 노란색이다. "축적" 이란 꽃이 피는 것을 가리킨다. 아마도 가을꽃이라는 남자가 땅에 떨어진 글자가 아니라 빽빽하게 피었기 때문일 것이다. "초췌한 손실" 이란 사람이 슬픔으로 인해 수척해지는 것을 말한다. 실의에 빠지고 사악한 기운은 매우 초췌하다는 뜻이다. 어떤 사람들은 노란 꽃이' 시든 손상'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적절하지 않다. 앞의' 쌓임' 이 분해되지 않고 국화가 가지에서 시들기 때문이다. "누구" 는 너 자신을 가리킨다. "비교", 발 디딜 틈이 없다. 국화가 활짝 피었는데, 꽃을 꺾어 병을 넣어야 했는데, 이미 초췌해졌다. 자, 내가 꽃을 따는 마음과 취미는 무엇입니까? 나는 더 이상 꽃구경을 할 기분이 없다.

"창밖을 봐, 왜 혼자 어두워? 클릭합니다 창가에 혼자 앉아 있는데, 무언가를 지키고 있는 것 같고, 지루하고, 날이 일찍 어두워지기를 바라며, 창밖의 안타까운 모든 것을 볼 수 없지만, 하필 이날은 사람을 대적하는 날이고, 기다릴수록 시간이 길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로움은 참기 힘들고 가까스로 황혼까지 기다렸지만, 오는 것은 더욱 처량했다. "오동나무는 더욱 멋있고, 황혼에는 물방울이 떨어진다." 바람이 오동나무 잎을 불고, 부스럭거리고,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나고, 원래 슬프고, 가랑비가 오동나무에 떨어지면 슬픔에 더 도움이 된다. 원 총리 청운 \ "더 누설 \" \ "오동나무, 한밤중 비, 쓴;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빛 속으로 떨어졌다. " 이청조 () 는 예민한 시인으로, 비가 오동나무에 조금씩 부딪혀서, 마치 그녀의 부서진 마음을 때린 듯 그녀를 비할 데 없이 슬프게 했다.

이런 상황이 끊임없이 시인을 괴롭히고 있는데, 무엇이냐? 그러자 시인은 마침내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라고 입을 다물었다. " 이때' 는 여러 가지 상황이나 상황을 가리킨다. 이 모든 것을 합치면 어떻게' 근심' 이라는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단 말인가! "슬픔" 은 명확하게 말할 수 없고, 인간의 글과 언어로 요약할 수도 없다. 끝없는 서글픔을 쓰고, 여러 가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슬픔을 전한다.

이 단어는 나라가 파가망할 즈음에 시인의 외롭고 무력한 처지와 불황의 상업을 드러내며 가문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담았고, 시대의 낙인을 깊이 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단어의 묘사는 순전히 부체, 환경 쓰기, 인생 경험 쓰기, 심경 쓰기, 세 가지를 하나로 융합하는 것이다. 단어에서 객관적인 환경을 묘사한 것은 담주, 저녁 바람, 기러기, 노란 꽃, 오동나무, 가랑비다. 이 풍경들은 모두 강렬한 감정적 색채를 관통하며 작가의 주관적 감정에 스며들어 처량하고 슬프고 고독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길을 따라 쓸쓸한 풍경이 쌓일수록 슬픔도 점점 짙어진다. 마침내 산더미처럼 쌓인 슬픔이 쏟아져 나왔다.

시에서 아홉 쌍의 겹친 글자를 사용했는데, 겹친 글자는 매우 자연스럽게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크고 작은 진주를 옥리에 붓는 것처럼 선배들에게 글쓰기가 강하다고 자랑한다. 이 겹친 단어들은 자연스럽고 품위 있게 적용되었으며, 작가의 단련을 거쳐 외로움, 낙담, 고통스러운 느낌을 이 겹친 단어의 렌더링을 통해 충분히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단어의 언어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공용어이지만 표현력이 풍부해 깊은 내용을 보이고 있다. "소리가 느리다" 는 성조는 평평하거나 운에 들어갈 수 있다. 시인은 음운을 택하여 자신의 우울한 감정을 잘 표현하고, 이중음, 설음, 치음을 여러 번 사용하여 슬픈 감정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