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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비행 꿈의 현대시
--중학교시 교육
시는 감정을 주체로 하는 문학 장르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는 언어 예술 형식이며, 내용상 가장 영적이다. 가장 심미적인 형태는 문학의 본질과 영혼이다. 시는 인류에게 아름다운 정신적 고향을 제공하고, 고상한 정신적 동반자이며, 문학 심미 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시는 보상할 수 있고, 볼 수 있고, 모일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너의 아버지는 바로 그 물건이고, 너의 아버지는 먼 곳에 있는 그 물건이다. " 그는 또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다 공자는 시 공부와 생활을 연결시켰다. 시는 생활의 일부이며 없어서는 안 된다. 진심을 표현하고 진심을 전달하는 것은 시의 생명과 영혼이다. 그러므로 우수한 시는 종종 시인의 자연, 인생,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성적 사고이며, 일종의 생활 태도와 생활 방식이다. 지인 논세' 의 독서 방법은 고대인들이 이미 말했다. 학생으로서 시인을 읽음으로써 삶을 이해하고 인생을 이해함으로써 삶의 가치에 대한 올바른 판단을 깨울 수 있다면, 시 교육은 절반의 성공을 거둘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서 현대시 단원의 가르침에서 나는 먼저 자료를 발행하고, 학생이 스스로 자료를 검색하고, 선생님이 소개하는 방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대의 유명한 시인들의 생활과 추구에 대해 알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교실 토론을 통해 학생과 시인을 그 시대에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다. 마오쩌둥의 관대함, 서지모의 다정함과 미학, 많은 애국과 집념, 구 () 성의 동진과 혼란, 해자의 순수함과 선택. 모두 민족 정신과 생명에 대한 시적 이해를 대표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생활과 인간성에 대해 심미적인 반성을 할 수 있다.
Zhu Guangqian 씨는시를 읽는 것이 "사람들이 어디에서나 삶을 느끼게하는 세상은 신선하고 흥미 롭습니다. 어디서나 삶을 유지하고 삶을 촉진시키는 활력을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올해의 시인 이씨는 2005 년 수상 소감에서 "생활의 요소가 없으면 시가 없다" 고 말했다. 나는 시가 그 짙은 인문적 특성으로 우리의 정신세계를 묵묵히 두드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에게 시를 배우는 것은 성장과정에서 인지체계의 아름다운 세례이자 인생 주제에 대한 깊은 이해다.
국어 교재 중 우수한 시가 작품은 사회생활미와 인간 정신미로 가득 차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도록 지도하는 것은 학생들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부분이다. 시인은 예술 언어를 이용하여 허구의 심미 세계를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 언어의 본질적인 허황된 상상도 종종 사람들의 끝없는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시의 미묘함을 깨닫고 시의 언어미를 느낄 수 있다. 시를 감상함으로써 학생들의 예리한 심미감지, 상상력, 순결하고 고상한 심미정취, 기질을 배양하고 마음을 미화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학생들에게 시의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을까?
언어는 시의 전달체이며, 시의 언어는 다른 어떤 문학 형식보다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옛사람들은 "당시 300 수를 숙독하면 시를 외울 수 있다" 며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을 알 수 있다" 며 독서의 중요성을 생생하게 설명했다. 선생님의 화해 분석에만 의존하는 것은 언어를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의 현재 국어 수업이 너무 급해서 근익이 되는 거 아닌가요? 왜 학생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읽어 주고, 감상하고, 궁리해 보는 게 어때? 음악미는 시가 다른 문학 장르와 구별되는 특징이다. 느린 노래와 정송에서 압운, 박자, 멈춤, 성조의 우선 순위, 소리의 강약, 언어 흐름의 우여곡절을 잘 파악한다. 이것이 바로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이다. 고대인 \ "이동 의 경우;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한숨이다; 애가의 결핍은 전창을 위한 것이다. (서양속담, 노래속담). " 우리의 시가 교수도 시의 가장 본질적인 심미 법칙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시를 배울 때는 독서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나는 읽기 과정을 정확한 읽기, 유창한 읽기, 감정 읽기의 세 가지 그라데이션으로 나눕니다. 각 그라데이션은 그룹 읽기, 한 번 읽기, 동시에 읽기, 지정 읽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심미독서로 시의' 삼미', 즉 음악미, 의경미, 언어미를 감상하다.
문학은 다차원적이고 복잡하며 광범위한 것이다. 그러나 서양이든 중국이든 문학을 연구하는 최초의 과학은' 시학' 과' 시론' 이라고 불리는데, 즉 문학에서 가장 오래된 시를 연구하여 전체 문학을 이끌어가는 연구는 사실상 일부분으로 전체를 대신하는 것이다. 따라서 국어 교육에서 학생들의 국어 소양을 양성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시사 가부 교육이다.
시는 간결한 문자입니까? 리듬과 리듬으로 가득 찬 구조 점프로, 생활과 사상 감정을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시는 서정시와 서사시, 율시와 자유시로 나눌 수 있다. 시의 기본 특징은 간결성, 점프성, 음악성이다. 중학교 국어 교육에서 시의 내용을 파악하는 것은 요점이 아니지만, 시의 리듬과 의경은 중점과 난점이며, 시를 감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학생들이 접한 것은 현대시, 단어, 신시입니다.
둘째, 학생들이 시가 작품에서 감정을 풀어서 풍부한 내면의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시는 감상적이고, 감정은 시의 생명과 핵심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도록 지도할 때, 심신을 작품에 융합시키고, 사람의 감정을 한 번에 한 번씩 대하며 시인의 풍부한 내면세계를 얻는 데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교학에서 이런 방법을 실시할 때, 시인시에 포함된 사상감정을' 시에 따라 다름' 하게 이해해야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마음대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이백의' 조발 백제성' 을 감상할 때 선생님은 먼저 작가가 쓴 배경을 소개할 수 있다. 시인이 유배되어 가는 길에 갑자기 사면서를 듣고 배를 강릉에 내려놓았다. 그런 다음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시가에 녹이도록 지도하고, 작가가 용서를 받을 때 집에 돌아올 때의 기쁨을 이해하기 위해 반복해서 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둘째, 학생들은 시를 감상할 때 시인의 원시적인 느낌을 반복할 수 없다. 교사는 학생들을 어느 정도 재창조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그들이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시인의 감정체험과 자신의 감정체험을 하나로 융합시켜 자신의 감정사의 일부가 되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이백의 시는 학생이 한번도 면해 본 적이 없고 삼협에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선생님은 자신의 이해로 그것을 녹여 주거나, 빠른 진보의 즐거움을 느끼거나, 외국인으로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시' 창작은 종종 예상치 못한 심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셋째, 시를 충분히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이 그림을 상상하고 시의 예술미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시는 서정을 중시하지만, 감정은 왕왕 기복을 일으킨다. 정말 우수한 시는 간헐적이고 연속적이며 간헐적으로 보이는 변화를 통해 감상자에게 상상의 공간을 제공한다. 교사는 배경이나 해설구를 소개하여 학생들이 시를 감상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학생들이 내용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상상과 연상을 하게 하고, 시의 존재, 존재, 은폐, 두드러진 공간을 채워 머릿속으로 시 내용과 일치하는 그림을 형성하게 할 수 있다. 시의 의경이 이해, 상상, 연상을 통해 충분한 복원과 재현을 얻게 하다. 예를 들어,' 매실 황금살구 비료, 보리꽃 백화희석' 이라는 시를 감상할 때, 교사는 먼저 시에 나타나는 네 가지 이미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다음, 학생들이 시에서 색채를 묘사한 단어에 따라 이 시를 상상하게 하여, 머릿속으로 오색찬란한 강남 춘색 화권을 완성하고, 저자가 독자에게 주는 강남춘색의 시끄러운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장시' 숯온 판매' 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얼음과 눈 속에서 숯을 파는 노인의 이미지를 상상하게 한 다음, 연상을 통해 이 시의 의경을 충분히 느끼고, 시의 사상적 감정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교육에서 학생들이 같은 유형의 시를 감상하는 다양한 감정 기조, 자연환경, 또는 은은한 아름다움을 감상하도록 지도하는 것은 학생들이 중국과 세계의 찬란한 문화를 더 잘 배우거나 장치를 강조하도록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 입, 귀를 통해 시 문화를 활용하려고 노력하며, 학생들을 아름답게 훈제할 수 있다.
우리 엄마
어머니를 생각하면, 나는 하고 싶은 말이 무수히 많지만, 어떻게 입을 열어야 할지 몰라서 틈틈이 말할 수밖에 없었다. 모두들 내가 아버지를 닮았다고 말하지만, 나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내 머리는 두껍고 검고 풍성해서 의심할 여지 없이 엄마를 닮았다. 어머니는 요 몇 년 동안 머리카락이 많이 빠졌지만 여전히 빽빽해 보이는 것이 기수가 크다는 증거입니다. 건륭황제는 순금 보탑을 만들어 어머니의 머리카락을 떨어뜨려 효심마저 반짝 빛나게 했다. 나 같은 가난한 학생은 배울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남들은 외지에서 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엄마 생일은 돌아가 장수면 한 그릇을 끓일 수 없고, 겨울방학에 집에 돌아오면 아마 머리를 염색할 수 있을 것이다. 일찍이, 나는 때때로 어머니를 위해 백발을 뽑는 임무를 맡았다. 나중에 뽑을 수가 없어, 방법에 있어서 시대와 함께 전진했다. 우리 엄마는 내가 기술이 서툴고 염색이 느리다고 불평하지만, 그래도 내가 염색한 것을 칭찬하는 것이 좋다. 이 말을 하는 것은 좀 슬프다. 이것은 전혀 나의 본의가 아니다. 왜 내가 여기 있는지 모르겠다. 사실, 우리 엄마는 아주 어리다. 사람들은 그녀가 내 큰 딸을 가지고 있다고 믿지 않는다. 긴 세월 동안, 그녀는 무수히 많은 시간을 숨기지 않는 자존심을 가지고 나와 우리 아버지에게 말했다. 내가 나이가 들었을 때, 나는 아첨하는 메아리를 즉시 제공하는 방법을 알았지만, 우리 아버지는 나처럼 협력하지 않으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엄마는 분명히 젊을 뿐만 아니라, 비록 그녀는 집에서 늘 소리쳤다. 늙었고, 여러 가지 증거를 열거했지만, 사실 그녀는 젊었을 때보다 일이 더 바빴고, 사람도 젊었을 때보다 새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 아버지는 농담으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제 딸보다 더 꾸미는 것을 좋아합니다. * * * * * * * * * * * * 거리에서 돌아올 때마다 아무리 힘들어도 나는 항상 불을 켜고 거울을 향해 새 옷을 입어 보고 낡은 것을 찾아 코디한다. 나는 소파에서 옷을 입어보는 게으름을 극도로 경멸하며, 나에게 그녀를 배우고 옷을 갈아입어 보여 달라고 강요했다. 그것뿐이다. 만약 네가 퇴근하고 돌아와서 매우 행복하다면, 그것은 대부분 너의 새 옷이 칭찬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런 기쁨은 종종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다! 네가 나를 아첨하더라도, 너는 대중 앞에서 그녀의 허영심을 비웃는 것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우리 엄마도 미안해하며 웃었지만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나는 삶을 사랑한다. 너희 둘처럼 게으르고 지루하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늘 엄마가 예쁘다고 생각하지만, 이런 느낌은 너무 감성적일 수 있다. 하지만 우리 엄마는 내가 양심이 없는 미인이라고 말할 수 있으니 당연히 답례해야 한다.
여기까지 쓰면 어린 시절의 인상이 생각난다. 나의 어린 시절은 매우 어지러워서 단편만 남았다. 나는 우리 엄마가 연한 파란색 실크 셔츠를 가지고 계신 것을 기억한다. 그녀는 옷을 잘 입어서 자주 입는다. 나중에 그녀는 세탁할수록 청록색이 옅어졌다. 이 기억의 중점은 어릴 때 엄마의 손을 잡고 몰래 소맷부리를 푸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나는 손을 뻗어 그녀의 손, 그녀의 손목과 팔을 만졌다. 너무 따뜻하고, 매끈하고, 풍만하고, 친밀하게 접촉하는 느낌이 좋아요. 나는 그녀가 이 파란 셔츠를 입고 거리를 걷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나는 그녀를 다시 만졌고, 나는 그녀가 나를 불렀는지 잊고, 그녀가 다른 손에 나를 위해 사준 사탕을 들고 있는 것만 기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도 우리 할머니의 손을 만지는 것을 좋아한다. 그때 그녀는 이미 늙었다. 그녀의 손의 피부는 매우 느슨하고 촉감도 다르지만, 또한 매우 좋다. 어릴 때의 비교 결과 엄마의 팔 감각이 더 탄력 있고 편하다는 것이다. 지금도 엄마의 팔을 만지는 것을 좋아하고 강아지처럼 내 얼굴을 문지르는 것을 좋아하는데, 다만 좀 쑥스러워서 비교적 자제하고, 어린 시절의 무모함은 없다. 하지만 우리 엄마가 어떻게 나를 부드럽게 만졌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배가 아플 때 엄마가 주물러 주신다. 하지만 평소에 그녀는 나를 꼬집는 것을 좋아하며 말했다. "응, 정말 강해. 들고 있어도 성취감이 있다. " 그건 사악한 거야!
우리 엄마는 젊었을 때 매우 말랐다. 한때 그녀는 대학에서 80 근도 안 되었다. 결혼하기 전까지 나는 여전히 날씬했고 아버지도 날씬했다. 어렸을 때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매우 말랐다. 우리 엄마는 어렸을 때 우리 가족 세 명이 외출했을 때 눈에 동정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_-_-b ...... 칸. 어렸을 때 밥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머니는 매일 다른 디자인의 요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셨다. 나를 식사에 끌어들이기 위해, 그녀는 또 다른 아이들을 우리 집에 불러서 다른 사람에게 밥을 사 달라고 했다. 사람들이 나를 앞다투어 밥을 파는 국면을 만들어 낼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얼마나 많은 식욕을 돋우는 음식을 시도했는지 모르겠다. 다행히 나는 초등학교 서너 살 때부터 점점 먹을 수 있게 되었는데, 지금은 매우 강하다! 이제 나는 살이 빠지지 않는다. 엄마는 억제할 수 없이 살이 쪄졌다. 아빠의 허리도 통제할 수 없게 되었다. 하하. 엄마가 배에 대해 불평하는 소리를 자주 듣고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외치며 밥을 먹을 때는 자제하고 운동을 해야 한다. 이것은 일년 중 한 시간이다.
허영심 외에 우리 엄마는 아직 아주 작은 집안 기질이 있다. 그리고 작은 자금을 원하지만 할 수 없는 작은 자금입니다. 너무 치명적입니다. 여러 해 동안 연애영화를 즐겨 보고, 연애소설을 즐겨 보고,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고, 한숨을 쉬고, 봄을 슬퍼하고 가을을 슬퍼하고, 자기 연민을 느끼고, 종속적인 풍아를 누리고 있다. 나는 그야말로 각종 공연을 묘사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아버지와 나는 수없이 풍자했지만, 나의 열정은 결코 변하지 않았다. 나는' 나는 여전히 착하다, 비록 내가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는 말로 그들을 묘사할 수 있다. 우리 어머니, 예민하고 자기애, 서정적인 여자, 태어날 때를 만나지 못하고 빈한한 출신으로 소자금이 될 수 있는 가장 좋은 계절과 토양을 놓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실, 그녀는 단지 80 년대 부유한 문예 청녀를 만들었다. 사실, 80 년대의 그 거대한 이상주의 기질은 어느 정도 그녀의 본성에 어긋났기 때문에, 결국 그녀는 문학상의 청녀도 더 많은 여가 일을 했다. 아쉽게도 그녀는' 우아함',' 섬세함',' 풍요',' 먼 곳',' 다정함',' 예술' 이라는 단어와 그 뒤에 있는 모든 것에 집착하고 있다. 딸로서, 나는 이렇게 각박하게 굴어서는 안 되지만, 우리 엄마는 내가 본 것 중 가장 귀여운 위선자였다. 그녀의 소자금에 대한 나의 좋은 사랑과 사랑은 비딸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백하기에는 게으르다.
우리 엄마는 여전히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이 점은 그녀가 우리 아빠와 싸울 때 가장 뚜렷하고, 다른 때는 가끔 쇼를 한다. 그녀의 이성적이지 못한 것은 허영 소자와 마찬가지로, 절대 감추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예를 들어, 그녀가 우리 아버지와 논쟁할 때, 나는 어쩔 수 없이 수수방관할 수밖에 없었다. 어렸을 때 나는 순진하게 말했다. "나는 너희 둘 중 누가 옳은지 생각해야 누구를 도울 것인지 결정할 수 있다." 결국 우리 엄마가 나에게 주먹을 한 대 주었다. "만약 내가 옳다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 내가 옳든 그렇지 않든, 너는 모두 너의 어머니 편에 서서 네가 나와 친해 지는 것을 보는 것이다. "—계몽적이고 교양이 있다. 그 후로 나는 사람들 사이의 교류, 특히 여자와의 교류, 때로는 자신의 이치에 맞지 않는 권리를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떤 사람들은 멘토가 없거나 이해력이 약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는 것도 성장의 대가라는 점을 늦게 깨달았다. 우리 집 싸움의 일반적인 과정은 매우 절차적이다: 1, 우리 엄마가 곤란하다. -2, 싸움 -3, 냉전 몇 시간 -4, 나는 다방면으로 우리 아버지에게 사과를 로비했다 이런 장면은 나도 몇 번이나 겪었는지 몰라서 마주치면 두려움이 없고 가끔 지루할 때도 있다. 과정이 이렇게 비슷하기 때문에, 결말이 뚜렷하다. 나는 그들 두 사람이 창의적이지 않다는 것을 묵묵히 한탄할 수 있을 뿐, 동시에 자신의 그 부분의 사명을 완성할 수 밖에 없다. 다섯 번째 단계는 거의 예외가 없다. 모두들 확률론을 배운 적이 있다. 생각해 보세요 ... 이 단락의 첫 번째 문장의 버팀목으로 삼다. 또 다른 경험은 정의가 어디에 있는지 논쟁하는 것이 때때로 무의미하다는 것이다. 불필요한 논란을 방치하고 적절한 때에 타협을 하는 것은 폐단보다 이익이 큰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일을 좋은 방향으로 발전시키고 지연으로 인한 손해를 피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입증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피투성이의 역사적 사실이나 냉랭한 정치 이론 분석을 통해서만 이 중요한 사상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은 이것이 유일무이한 비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랑스럽게 말한다. 나는 그들이 말다툼이 없는 가정에서 자랐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일부 학자들이 인생의 거대한 보물에 직면했을 때 아마도 이해와 총결력이 부족하다는 것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위에서 언급한 8 단계인 여진은 우리 엄마의 또 다른 특징, 소심하고 조심스러운 예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여진, 여진, 여진, 여진, 여진, 여진, 여진, 여진) 마음이 좁은 것은 우리 엄마가 평소에 인정하는 몇 안 되는 단점 중 하나이다. "난 그냥 몰라" 와 같은 큰 진실을 그녀는 가끔 5 단계와 6 단계 사이에 무심코 말할 뿐이다. 허영심과 소자금, 그녀는 결코 이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우리 엄마 자신에 따르면, 그녀는 어려서부터 매우 조심스러워서 아이에게 화를 잘 낸다. 그녀는 화를 내자마자 다른 사람을 무시했다. 골목에서 만났을 때, 그녀는 정면으로 쳐다보지 않고, 단지 옆으로 한 번 쳐다보다가 하마터면 벽에 부딪칠 뻔했다. 나는 이런 일을 한 적이 없다. 만약 그녀가 화를 내지 않는다면, 그녀는 우리 아버지와 그렇게 많은 창의적인 논쟁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싸울 때도 말이 지루했고, 그녀는 항상 오래 전의 낡은 장부를 들춰내는 것을 좋아했고, 우스갯소리도 거의 다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녀에게 모듈식 조작을 건의할 수는 없지만, 이런 명백한 승승에 빠진 다툼은 몇 번이나 감탄했는지 모르겠다. 물론, 나는 어머니와 논쟁을 거의하지 않고 훈련만 듣지만, 때로는 한두 마디를 설명할 수 없을 때도 있다. 이때 일종의 싸움이 형성되었다. 분명히, 그것은 항상 나의 겸손한 요약으로 끝난다. 내가 화가 났을 때 그녀를 무시할 생각은 없었지만, 나는 어릴 때부터 매우 이성적이었다. 내가 평생 엄마와 얘기하지 않아도 되는지 생각해 봐? 분명히, 그것은 불가능하거나 불필요하다. 그렇다면 3 개월 동안 말을 하지 않고 3 일 동안 말을 하지 않는 것을 견지한다면, 지금 화해하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녀가 자발적으로 보여주기를 기대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나는 그녀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항상 완벽에 안주하고 대국을 중시하는 좋은 마음가짐으로 교착상태를 신속히 깨고 표면적인 의견을 포기한다. 이 점에서 나는 아버지보다 훨씬 철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 엄마는 저보다 못하다는 것을 인정하셨고, 저보다 대범하고, 모질고, 저의 정성보다 못하다는 것을 인정하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