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부스터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부스터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사슴원은' 부스드' 번역본의 서문에서 "괴테를 언급하지 않으면 세계 문학사를 쓸 수 없다" 고 말했다. 동시에,' 부스터' 를 읽지 않아도 괴테가 왜 괴테인지 이해하기 어렵다. " 물론,' 부스터' 는 괴테의 중요한 걸작이다. 일리아드, 신곡, 햄릿과 함께 유럽 고전 4 대 명작 중 하나로 꼽힌다. 그것은 세계와 인생에 관한 작품으로, 형이상학적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현대 철학의 시, 현대 시의 철학" 이다. 부스터의 창작은 60 년이 걸렸고, 이 기간 동안 엄청난 역사적 변화가 일어났고, 괴테의 사상도 몇 차례 승화를 겪었다. 이 모든 것이 이 걸작에 집중되어 이 작품은 깊은 철리와 무한한 해석 공간으로 가득 차 있다. 수백 년이 지난 지금도 부스터의 이미지, 부스터의 정신, 부스터의 난제를 끊임없이 해석하고 서술하는 것은 그 의미가 크고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극' 부스드' 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12111행이다. 편폭이 작지는 않지만, 결국 한계가 있다. 대조적으로, 그것의 매력과 영향력은 거의 무한하다. 이것은 작품이 풍부하고 복잡하며 독특한 예술 형식과 사상의 내포와는 분리될 수 없다. 양은 "예술 형식의 경우, 우선 연극과 시의 특징을 지닌 시극이다" 고 설명했다. 둘째, 거대한 시간 차원을 넘나들며 극의 점프성이 강하고, 더욱 재미있고 씹는 힘이 있다. 마지막으로, 상징의 보편성, 대담함, 천재에 대한 운용이다. 사상적 내포로 볼 때, 그것은 매우 풍부하고, 심오하고, 복잡하고, 다방면이며, 시대마다, 민족마다 독자들이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고, 심지어 한 세대의 연구자도 다 말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 말할 수 없는 말, 할 수 없는 말' 은 부스터 연구의 무한한 공간과 가치를 보여준다.
우선, 부스터의 이미지는
괴테의' 부스터' 의 특징 중 하나는 상징적인 수법의 운용으로 프로토타입, 문학적 이미지, 이야기 패턴뿐만 아니라 책 전체를 관통하는 구현이 거의 어디에나 있다는 점이다. 깊은 상징은 본질적으로 몽롱하고 작품의 의미도 풍부해졌다. 파우스트 이미지의 다중적 의미는 두드러진 예이다. 정크루 편집장의' 외국 문학사' 에서 세 가지 주요 의미를 분석했다.' 우선, 부스터는 괴테의 화신이다. 그의 추구는 괴테의 인생 경험과 비슷하다. 인격적 특징에 대한 그의 추구는 괴테 자신의 생명력을 반영한다. 둘째, 부스터는 근대 서유럽 선진 지식인의 상징, 특히 독일 지식인의 이상화 상징이다. 그는 성격이 괴팍하고 상하를 찾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현대 사상가들이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이론을 실천에 옮기고, 생활예술화를 추구하고자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셋째로, 부스터는 인류의 적극적 정신의 상징이며 신흥 자산계급 거인의 형상의 상징이다. " 이 세 가지 뜻은 서로 통한다는 것이다. 부스터' 는 괴테가 자신의 세계관, 인생관, 자신의 생활경험을 원형으로 한 작품에서의 투사로 개인의 본질적 힘의 대상화이며 이상화 원소의 추가이기 때문에 선진 지식인, 심지어 전 인류가 더 전형적이고 상징적인 긍정적인 이미지를 대표한다. 결론적으로,' 부스터' 는 괴테의 인생 경험과 사상 경험을 농축시켰다. 전반적으로, 부스터는 정신의 상징이다. 이 이미지는 인간의 존재 추구와 발전이 현실의 사회생활을 통해 이뤄지고 실현되어야 한다는 이치를 드러낸다. 양은' 마술사, 철학자, 인류의 걸출한 대표' 라는 글에서' 부스드가 괴테다' 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괴테의 말을 인용했다. 그의 모든 작품은' 거대한 참회의 단편일 뿐' 이며 자신이 자주' 시를 위해 참회한다' 는 것을 인정했다. 이어 "첫 시극 중 부스터는 슈트라우스의 정신을 구현했고, 청년시대의 괴테였다" 고 설명했다. 2 부' 부스드' 는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정신을 구현했으며, 위마 이후의 괴테였다. 시극의 마지막 장면에서, 전 인류의 시야를 가진 이 늙은 의사는 늙은 시인이자 늙은 철학자 괴테라고 할 수 있다. "양의 해석은 틀리지는 않지만, 정성적 사고에 빠지기 쉬우며, 주제가 선행되고, 독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생각할 때 자리에 앉도록 유도하여 부스터의 잠재적 약점을 간과하고, 사고에 대한 논의와 깊은 의미의 추구를 제한한다.
부스터의 이미지는 학습, 사랑, 정치, 예술, 사업의 다섯 가지 추구에서 드러나고 더욱 두드러진다. 한편으로는 괴테의 화신을 대표하고, 선진 지식인의 이미지를 대표하며, 인류의 긍정적인 정신을 대표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아래에서 논의할 명백한' 부스드 정신' 이다. 자강불식, 끊임없는 추구, 결코 만족스럽지 못한 상향력이다. 한편, 부스터의 이미지도 일반 인류의 대표이자 괴테가 저속한 시민에 대한 폭로이자 보편적인 인간성의 약점에 대한 폭로다. 파우스트의 인생 추구에 대한 딜레마로, 파우스트의 곤혹이나 인생 역설정이라고도 하는 극중 숨겨진 표현이지만 무시할 수 없는 현상이다. 이런 명백한 부스터 정신과 보이지 않는 부스터 곤혹스러움은 우리에게 완전하고 진실한 부스터 이미지를 보여 주며, 자산계급 부상 시기 지식인들이 자강불식, 끊임없는 추구, 결코 만족하지 못하는 정신적 이상을 보여준다. 동시에, 그들은 영과 고기, 감성과 이성, 개인의 자유와 사회적 제약의 이율 등을 폭로하고, 이런 이원성에서 끊임없이 자아초월과 완벽을 실현하는 과정을 폭로했다.
둘째, 파우스트 정신
괴테의 글에서 부스터의 탐구는 끝이 없고, 한 가지 생각이나 감정의 체험에 머물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이다. 괴테는' 천당 서곡' 에서 하느님의 입을 빌려 사람들이 선을 행하는 것을 막는 것은 인간의 잘못이 아니라 인간의 행위라고 지적했다. "사람의 정신은 항상 충동적이고, 항상 절대적인 평온을 탐한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악마를 만들고 싶다. " 하느님께서는 사람이 노력할 때 실수를 범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믿으시지만, "좋은 사람은 노력하기만 하면 방향을 잃지 않을 것" 이라고 확신하십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믿음명언). " 부스터는' 성경 요한복음' 의 첫 문장을' 처음엔 길이 있다' 에서' 처음엔 일이 있다' 로 바꿔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행동만이 부스터의 추구를 만족시킬 수 있고, 그로 하여금 끊임없이 선을 행하게 할 수 있다. "자강불식한 사람은 결국 우리 세대에서 구원받을 수 있다." 부스터는 달리는 행동과 자강불식을 가지고 행복과 이상을 향해 전진했다. "파우스트 정신" 이라는 글에서 진효초는 "파우스트의 일생은 끊임없는 행동에서 보냈다. 그는 학습생활, 사랑생활, 정치생활, 예술생활 및 기타 직업활동을 경험했다" 고 분석했다. 부스터가 그의 일생을 회고했을 때, 그의 마음은 슬픔을 느꼈다. 그는 자신이 많은 굽은 길을 걸었고, 자주 실수를 했다고 느꼈다. 그러나 그는 바보처럼 하늘을 우러러보지 않고 자신이 같은 부류가 구름 위에 앉아 있다고 생각했다. 그도 겁쟁이처럼 안일함을 탐하고 생활이 평범하지 않다. 끊임없는 자강불식, 끊임없는' 탐' 과' 그 실현 추구' 로 그의 인생을 폭풍처럼 만들었다. 부스터의 생활에서 행동은 바꿀 수 없는 법칙이다. 이것은 파우스트 정신의 주요 특징이자 가장 근본적인 특징이다. " 여기서 부스드는 현실 세계 이외의' 또 다른 세계' 를 부정하고 자신의 행동과 자기보완만이' 생명의 나무 상록수' 를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는 것은 그가 현실 생활로 나아가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행동 자체도 일종의 정신을 대표하고, 끊임없는 추구를 대표하며, 결코 만족과 자기 계발을 하지 않지만, 이 행동은 단일 순환 과정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진취적인 것이다. 괴테는 "부스터의 행동은 그의 죽음까지 점점 더 고상하고 순수한 노력이다" 고 말했다. 부스터는 행동을 위해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 생명, 자유를 위한 것이다. "우리는 매일 생활과 자유를 탐구해야 자유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위의 분석에서 우리는 부스터 정신의 정수를 읽을 수 있다. 하나는 끊임없이 추구하고, 끝이 없는 자강불식의 명백한 정신이고, 다른 하나는 인을 핵심으로 선을 추구하는 보이지 않는 인도주의정신이다. 이런 정신은 괴테가 받아들이고 경험한 르네상스와 계몽운동과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감성과 이성, 영과 고기 사이의 갈등이 이루는 변증적 통일과 조화이기도 하다. 르네상스는 인간 가치의 해방과 재발견으로 휴머니즘과 인도주의가 널리 알려지고 있지만, "현대인들은 그리스 문화에서 인간과 우주의 조화를 잃고 하느님을 초월하는 기독교 종교를 잃었다" 고 말했다. 인간의 정신은 해방되고 해방되었다. 그러나 동시에 지지, 모색, 좌절, 추구, 자신의 노력에서 삶의 의미와 가치를 찾고 싶어 한다. 계몽은 이성주의를 두드러지게 하는데, 이것은 자강불식의 진취정신이다. 괴테는 이 시대 정신의 위대한 대표이다. " 그는 서구 문명이 자강불식한 정신을 나타냈고, 동시에 동양 롯데지명의 고요하고 원대한 지혜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에 괴테는 극중 이런 정신을 부스터의 생활 추구에 투사했다. 한편으로는, 그는 적극적이고, 끊임없이 추구하고, 멈추지 않고, 진리, 이상, 자유를 향해 추구한다. 반면에, 끊임없이 추구하는 결과는 비극으로 끝났다. 마지막 천사들이 부스터의 영혼을 구했지만 정의가 악을 이겼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개인에게 그들은 추구하는 과정에서 어떤 의미와 가치를 얻었는가? 이것은 불가피하게 이 시극이 남긴 부스터 문제를 포함한다.
셋째, 파우스트 문제는
진박사는' 미적 사고' 라는 글에서 "부스터는 결코 이상화된 인물이 아니라 많은 약점을 가지고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고 전진하는 강자" 라고 지적했다. 부스터와 악마 메피스토펠레스의 대립은 인간의 내면 세계에서 이성과 욕망의 대립이다. 이 갈등은 파우스트를 딜레마로 만들었다. "내 가슴에, 아아! 두 개의 영혼이 있는데, 하나는 다른 하나를 떠나고 싶어한다. 저속한 사랑 욕구 속에서 기능적으로 완고한 세계에 집착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다른 하나는 먼지를 벗고 선인의 숭고한 정신 경지를 오르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 이것은 서구의 유명한' 부스터 난제' 다. 어떻게 개인의 욕망의 자유로운 발전과 사회와 개인의 도덕에 필요한 통제와 제약을 조화시킬 것인가. 영혼을 팔지 않고 개인의 행복을 도모하는 방법이다.
괴테가 쓴 부스터 난제는 부스터의 개인적인 문제일 뿐만 아니라 현대 서구 사회의 보편적인 문제이기도 하다. 현대인의 정신적 곤혹에 대한 사고와 해답도 담고 있다. 따라서, 부스터의 수수께끼에 대한 연구는 여전히 매우 의미 있고 가치가 있다. 위의 파우스트 이미지에 대한 분석에서 우리는 영과 고기, 감성과 이성, 개성의 자유와 사회적 제약, 선과 악, 이상과 현실 등 그의 고된 탐구의 일생이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 하지만 이것은 이율 등 반대의 모순이다. 두 반대 사이에는 옳고 그름이 없다. 욕망, 인성, 자유는 타고난 것이고, 도덕, 이성, 사회적 제약은 사회 문명 수준의 중요한 상징이다. 그들은 대립적이다. 우리는 어느 한 방면의 승패를 추구할 수 없다. 이렇게 하면 이원대립으로 이어질 뿐, 파우스드는 끊임없이 양자의 통일을 추구하고 있다. 우리는 영과 고기의 관계를 예로 들어 부스터의 단결의 길을 토론합시다.
영과 고기의 관계는' 부스터' 전체를 관통하며 사랑에 대한 추구에서도 두드러졌다. 지식 추구' 단계에서 부스터는 칸트와 마찬가지로 지식의 바다에 빠져 고개를 숙여 지식에 대한 추구를 통해 우주와 인생의 신비를 파악하려고 한다. 하지만 정신에만 치중하고 수행만 소홀히 하는 이런 상태가 그의 정신위기와 자살 미수로 이어졌다. 다행히도, 그의' 어린 시절의 감정' 이 그를 구했고, 그는 상아탑에서 나와 세상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기로 결심했다. "지식 추구" 에서 "사업 추구" 까지, 부스터는 몇 번이고 좌절을 겪으며, 또 하나의 감각적 욕망에서 배회했지만, 결국 놀라운 의지로 정신적인 초월을 추구했다. 인생의 의미는 신체의 즐거움과 생활의 향락에 있는 것인가, 아니면 정신 영역의 추구에 있는 것인가? 파우스트는 자신의 행동으로 우리에게 그의 선택을 알려주었다. 한편으로는 세속에 대한 지겨움과 불만, 숭고한 정신적 목표를 추구하는 것, 다른 한편으로는 현실 생활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는 반면, 정신적 목표를 실현하는 방법은 착실한 생활 실천에 의지하여 영과 고기의 단결을 추구하는 전제 하에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영혼과 육체의 관계는 괴테 시대에 관심과 해결이 필요한 현실적인 문제이다. 어둠의 중세기는 개인의 감각적 욕망에 대한 추구를 심각하게 억압하고, 정신적인 초월을 지나치게 강조한다. 르네상스 이후 사람들은 자신과 육체에 기반한 자연의 욕망을 직시하기 시작했다. 기독교의 금욕관념이든 르네상스 시대의 해방육체사상이든 영과 고기의 통일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없다. 파우스트 이미지의 형성은 사람이 영과 고기의 결합체이며, 이를 돌볼 수 없다는 역설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이 모순의 통일체에서 계속 전진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기명언)
넷째, 영적 고향을 찾는다
일부 학자들은 "죽음 때문에 사람들은 자강불식, 지칠 줄 모르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이 인류의 숭고한 비극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고 생각한다. 부스터 정신은 이런 비극 정신과 인류 정신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처우의 관점을 인용하여' 인류의 가장 근본적인 정신은 비극 정신' 이라고 생각한다. 비극정신을 잃으면 인간 존재의 의미와 삶의 가치를 잃게 된다. "나는 이런 관점이 편파적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부스터의 지식, 사랑, 정치, 예술, 사업에 대한 추구는 모두 그가 기대했던 이상에 이르지 못했지만, 부스드 정신은 이런 비극적인 정신의 생동감 있는 묘사라고 할 수는 없다. 비록 둘 다 자강불식정신을 보여 주지만. 이것은 표면적으로 유사하며 인간 집단주의의 일종의 자기희생이기 때문에 부스터 정신의 내재적 의미와 깊은 사람과 생명의 의미와 가치를 감추었다. 동신상은' 부스드 이미지와 현대인의 정신혼란' 이라는 글에서' 부스드' 가' 정신' 과' 육체' 에 현혹되고' 정신' 과' 육체' 의 상호 작용에서 구속된다고 지적했다. "정신" 과 "고기" 가 "부스터" 에서 변증 통일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 "영" 과 "고기" 는 이율 등 두 가지 측면으로 볼 수 있다. 이 글의 저자는' 부스터의 수수께끼' 에 대해 논의하고 자신의 답을 제시했는데, 아마도 우리가 이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한 것 같은데, 그 결과는 바로 그 과정이다.
양벽용은' 론: 인생의 역설 복합체' 라는 책에서 문장' 인생의 역설 복합체' 가' 부스터의 딜레마' 를 설명했다. 이는' 인간의 역설: 인간의 욕망의 부단한 팽창, 사람과 자신의 욕망의 충돌과 투쟁' 을 의미한다. 생명의 역설: 개인의 유한성은 시공간의 무한성을 초월할 수 없다. 인간의 사회적 역설: 사람은 집단과 사회에 처해 있고, 인간의 개성과 자유는 반드시 사회 조직의 각종 규칙과 계층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 "또한' 부스터 정신' 이 인생의 역설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고대의 우수한 문화유산에서 영양을 섭취하여 현재의 정신적 곤경을 해결하는 것이지만,' 부스터 정신' 을' 부스터의 수수께끼' 의 답으로 삼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 파우스트 이미지에 대한 분석에서 파우스트 정신에 대한 폭로와 해명, 파우스트의 수수께끼의 내포에 이르기까지 이것들은 상호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 필자가 언급한 정신가옥 찾기도 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파우스트 이미지의 그림자, 파우스트 정신의 추구, 파우스트의 딜레마에 대한 해답이 있다고 할 수 있다.
괴테의' 부스터' 는 인류가 정신집을 추구하고 찾는 예술적 표현이며, 부스터의 일생은 정신집을 찾는 심미 체험이다. 정신집을 찾는 것은 모든 지식인의 책임과 추구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사람들의 문화유산, 향수의식, 역사적 태도, 정신문명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문학 표현의 주선이기도 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주나라와 그리스 도시 시대의 예절 사회를 그리워하고 있는가, 대량의 시와 서사시는 말할 것도 없다. 정신가옥은 일종의 정신적 귀속과 정신의 기탁으로,' 기대할 수 없고, 마음이 동경하는' 소유되지 않은 땅이다. 송호당이 말했듯이, "정신고향은 인류의 정신생활의 기둥이다. 그것이 태어난 날부터 인류는 줄곧 그것을 찾고 있다. 현대인의 욕망은 더욱 강렬해 보이고, 정신집은 찾기에서 영원할 것이며, 찾기에서 일종의 심미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영적 고향은 미적 경험이며 영원합니다. 일부 종교 신자들의 정신집은 건너편의 천국이지만 괴테는 범신론자이며, 부스터가 끊임없이 이상을 추구하는 과정도 정신집을 끊임없이 찾는 과정이다.
지식을 추구하는 단계에서 부스터의 원래 정신집은 자신의 서재였지만, 궁핍한 결과는 낡은 종이 더미에 머리를 묻고 체험생활을 하는 것이 그가 찾는 정신적 고향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사랑에 대한 추구에서 그의 영적 고향은 달콤한 사랑이다. 정치 추구 단계에서 그의 영적 고향은 고궁이다. 예술 추구 단계에서 고전적으로 미화된 헬렌은 그의 영적 고향이다. 사업 추구 단계에서 바다는 그가 위대한 공적을 세운 정신적 고향이 되었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그는 끊임없이 자신의 정신적 고향을 찾고, 찾기 전에, 그는 그것이 바로 그가 찾고자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그는 고생스럽게 뒤쫓았고, 결국 천사는 그를 천국으로 데리고 가서 최종 목적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마다 모두 정신집이 있지만, 모든 사람의 정신집이 반드시 같지는 않다. 부스터는 하루 종일 석두 산을 밀어내는 시지포스와 마찬가지로 평생 추구에서 경험했고, 탐구에서 실천하는 것은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자기 완벽의 추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대신, 이런 추구 자체가 바로 그의 정신집이다. 왜냐하면 그의 정신은 이런 추구에서 승화되었기 때문이다. 니체는 "사람은 목표가 있어야 한다. 그는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허무함을 추구할 것이다" 고 말했다. 부스터가 추구하는 것은 허무하지 않다. 비록 그는 줄곧 추구하고 있지만, 아직 그의 영적 고향을 추구하지 않았다. 아마도 그의 영적 고향은 천국일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미래의 "천국" 이어야 합니다. 생명은 끝이 없고, 추구는 그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괴테의 작품에서 부스터는 정신집을 추구하는 탕자와 같다. 그는 집을 위해, 먼 곳을 위해, 이상을 위해, 진리를 위해, 자유를 위해, 생명을 위해, 끊임없이 추구하고, 자강한다. 부스드 이미지' 는 모든 독자의 머릿속에 깊이 새겨져 있고,' 부스드 정신' 은 모든 독자의 피에 흐르고,' 부스드 난제' 는 모든 독자의 사고와 반성에 영감을 준다. 우리는 함께 작품을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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