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20 14 수능 작문

20 14 수능 작문

교과 자료 중 하나인 진시황퇴초 (《좌전》)

◆ 진진의 정위성은 위험하다. \ "만약 촛불을 들어 진나라 왕을 볼 수 있다면, 분업이 돌아왔다. 클릭합니다 폭스의 패배는 영웅으로 불릴 수 있는 것을 더 잘 결정한다. 크로프트는 진 () 왕 진 () 무공 () 이 진 () 도 진 () 을 굳게 믿는다고 말했다. 갑작스러운 변고에 직면하여 공은 가기로 결정했다. 정씨는 마침내 위급함을 안일로 바꾸었다.

◆ 민족 위기 앞에서 촛불은 뒤돌아보지 않고 소리를 낸다. 강진에서 촛불은 도도하고 웅변적이고 지혜롭다. 그의 개인적 득실, 고객을 위한 모든 애국, 정국안의 위태로운 두려움, 캠핑을 가는 그의 믿음과 용기는 모두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촛불의 용기와 애국주의가 언행에 넘쳐난다.

◆ 1955 년, 저명한 과학자들은 첸쉐썬 장애물을 뚫고 귀국했다. 그리고 미 해군의 킴보르 국장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그가 미국을 떠나게 하는 것보다 차라리 이 놈에게 맞아 죽고 싶다. 그가 어디에 있든 다섯 부서에 맞먹는다. " 한 사람의 힘이 다섯 개의 모델과 맞먹을 수 있을까? 우리는' 촛불의 거문사의 철수' 가 우리에게 답을 알려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 조조조시: 노마는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천리, 심지어 사회에 뜻을 두고 있으며, 그의 운명은 얼마나 불공평한가, 그러나 중대한 고비에 이르러서도 그들은 여전히 나서서 이 나라의 국민들을 위해 빛과 열을 바쳤다. 촛불무는 바로 이런 사람이다. 우리는 그를 존경한다.

유비, 제갈량, 제갈량, 그의 세계를 부각시키다. 제갈량은 이것이 준비인지 아닌지, 촛불의 힘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비록 그의 재능을 만나지 못했지만, 그는 이전에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양초무는 한 차례의 사업을 이루고 싶지 않다. 그의 마음은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끊임없이 세계 정세를 바라보며 세계 안정과 성공의 길을 생각하고 있다. 너는' 비마빈' 을 좀 원해, 너는 어떻게 역사에 들어갔니? 진 () 나라의 인민과 군주는 모두 진 () 과 진백 () 사이의 원한심리를 잘 알고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늙은 말은 누워서 담력을 맛보고, 뜻이 천리에 있다' 는 호정이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주된 원인이다.

촛불의 발화점-이렇게 재능 있는 용은 나타나지 않았다. 누가 "이기적이고 부귀를 피하지 않는다" (임칙서)? 국가가 곤경에 처했을 때, 그는 해결책으로 둘러싸인 나라였다. 우리는 이런 노인이 흰 수염과 흰머리를 내려놓고 밤에 나올 때 어떤 모습일지 상상할 수 있다. 그는 지팡이 진시황 진영을 걸으며 두려움도 없고 도덕적으로 어떻게 죽었는지. 너무 많은 세월의 외로움과 달갑지 않은 것도 그의 냉정함과 예민함을 연마했다. 정씨에 대한 가장 단순한 사랑은 그의 냉정함과 예민함을 강화시켰다. 그와 진백의 대결은 승리의 초창기부터 운명지어져 수십 년간의 에너지를 축적한 후, 마침내 한순간에 반짝이는 순간을 석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리명언) "기회는 준비된 사람만 선호한다." 이 기회는 좀 늦었지만 망국의 위험이 있다. 하지만 정을 에워싸지 않으면 촛불의 힘은 역사의 비바람에 의해' 물마루 사이에 병렬하다' 고 해서 인멸될까 봐 두렵다.

◆ 암검, 북각 다툼. 하지만 이 숫자는 사람들의 머릿속에 생생하다. 촛불은 추기경 대국관, 강병과도 같다. 국가의 등골은 고대인들이 거울로 자신을 격려하게 했다고 할 수 있다.

◆ 태양과 북풍 경기로 누가 급하게 옷을 벗는 행인을 만들 수 있는지 보자는 우화가 있다. 살을 에는 듯한 차가운 북풍이 불어오자, 사람들은 옷을 긁어내려고 했지만, 오히려 옷을 더욱 팽팽하게 만들었다. 태양과 사람들의 부드러운 햇빛이 따사롭고 날씨도 점점 따뜻해진다. 사람들도 옷을 벗는다. 비평가도 태양과 같고, 태도가 온화하고, 마음이 따뜻하면 상대방이 기꺼이, 강요하지 않고, 직언하지 않고, "좋은 말 봄말, 6 월 악감기" 라고 말한다. 예술대화의 중점을 강조하면, 마치 3 월의 햇빛이 너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것처럼, 너는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전형적인 예는' 촛불 아래 진 선생이 후퇴한다' 는 것이다.

◆ 촛불오, 추의 로비 예술, 장촉오, 정씨의' 노자' 에 대한 평점, 그의 로비 못된장난 예술, 정위 위급한 생존, 구태에 큰 도움이 된다. 금기와 지현이도 북서공을' 미' 하여 이 전설적인 권고그룹을 남겼다. 용을 만져라, 늙은이, 그 잔소리하는 노파가 세계 유명인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다만 용할아버지를 만나자마자 잔소리, 우회, 이치를 따져 왕태후의 아들 조장군이 "화장은 용명에게 연락해 주세요" 라고 말했다.

과외 자료 2, "홍문연" (사마천 "사기 항우본기")

◆ "타고난 걸출한 사람도 남귀다", 항우는 7 시 다전무승이다. 기병 3 년, "다섯 왕자를 죽이고, 천하를 나누고, 장원후를 나누고, 깃털은 관직을 받고, 패왕을 양한다." 그러나 그는 전쟁을 세우지 못하고 결국 영원한 아쉬움을 빚었다. 왜요 그것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고려되지 않은 세계" 입니다. " 세상을 이기는 것은 선견지명이 없기 때문이다.

우강각 주임은 포위 공격을 하다가 왕상에게 동강을 건너라고 권했지만, 나중에 항우가 물었다. "내 인생에서 무엇을 보냈을까?" " 마지막으로, "나는 동시에 있지만, 전혀 깨닫지 못하고, 후회도 없다." 정말 "아직도 항우가 그리워서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역사 기록" 은 "껌에서 권력을 자르고, 사사는 지칠 줄 모르는 고지와 산업 왕, 천하의 공로를 강제로 징발하려 하고, 그 나라 5 인의 병사, 그 동성, 자각 후회 없이 집행해야 한다" 고 말했다. "나는 언젠가 죽을 것이고, 죄는 무력하지 않을 것" 이라고 인용해도 황당하지 않다! " 항우는 한 정치인의 계략이 부족하여 실력에만 의존한다고 지적했다. 마오 쩌둥은 "과학은 대 군주를 팔 수 없다" 고 말했다. 항우는? 그의 현재 패배는 자신이 3000 명이 무너진 이유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자랑스러운 일이다. 둘 다 하늘에서 떨어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그렇게 슬퍼요, 왜 곤혹스러움을 이기지 않을까요?

◆ 항우의 치명적인 약점은 무엇인가? 정치적 비전과 맹목적인 명성의 부족은 항우의 치명적인 약점이다. 항버는 "오늘 싸우는 사람을 위해 큰 공을 세우는 것은 정말 불공평하다" 고 말했다. 그는 즉시' 원동력 발휘' 라는 생각을 바꾸었다. 번쾌는 그를 비난했다. "주립을 위해 칸마 공로를 세웠고, 진도 이 죽음을 이어갔다." 그의 언어는 매우 날카롭지만, 그는 "만족스럽지 않다" 고 말했다. 비록 그가 무력에 대한 절대적인 우세로 여겨지지만, 그들은 여전히 취약하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고, 그는 자신을 위해 이름을 날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는 이미 왕과 협의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는 세계 괴물을 두려워한다. 그는 범전의 도량이 없어, 그가 제 고집대로 하고, 미신무력을 믿으며, 근본 원인은 그의 심리가 약하다는 것이다.

항우는 초국의 귀족으로서 많은 결점과 실수, 심지어 용서할 수 없는 곳도 있는데, 이것은 불가피하다. 그러나 그는 결국 진 () 을 폭행한 적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어느 정도 공헌을 했다. 그는 또한 공포 * * * * * 와 같은 개성이 있다. 음모와 같은 반짝이는 점이 아니라 실사구시적으로 긍정해야 한다.

◆ 류샹우 평가: 남편이 휘장을 짜고, 천 리 떨어진 곳에서 나는 더 자방 (즉 장) 을 결정짓는다. 진국계, 백성들을 달래서 이자를 먹고, 식량도는 무궁무진하다. 나는 소호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 군대는 수만 원이라도 늘 장군을 이기고 기회를 틈타 한신을 습격할 것이다. 이 세 가지 모델도 개성이 돋보이고, 내가 쓸 수 있어서, 나는 세상을 구했다. 범증항우가 있는데, 이걸 가지고 다니지 않았는데, 그들은 내가 빼앗은 줄 알았다.

◆ 두목, 왕, 인벤토리 평가:

무' 우강각': 의외의 승리나 실패, 부끄러운 것은 남자다. 강동의 다재다능한 아이가 돌아올 줄은 알 수 없다.

왕 \ "우강각 \": 노전 장병의 애통, 중원이 대패한 후 반드시 회복할 수 없다. Jinzi 강동 있지만, 켄 과 왕 은 토양 의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청조' 여름절구': 인생은 영웅이자 귀신이다. 항우를 염려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 항우 모택동은 "해방군이 남경을 점령했다" 1949.4

중산 폭풍은 창황, 백만 웅사로부터 강을 건넌다. 호랑이의 용패는 과거보다 좋고, 위아래가 뒤바뀌고 대범하다.

남은 용기로 가난한 비적을 쫓아야지, 패왕을 배워서는 안 된다. 하늘이 다정하면 반드시 늙고, 인간의 바른 길은 변천이다.

[코치] 두는 진정한 남자는 민첩하고 재기할 수 있어야 하며 웅장한 역사 그림에 자신의 페이지를 묘사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왕석과 항우가 패했다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것은 바로 이런 대담한 생각에 근거한 것이다. 강동 인재가 살아 있어도 항우와 다시 시작하고 싶지 않다. 나는 항우의 군대가 원심 실패 후에 반드시 돌아올 수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항목 쌍은 짱, 짱' 기인',' 귀신영웅' 으로, 숭상심이 말로 넘쳐난다. 마오는 해방군이 남경을 점령한 후' * * * 장개석, 중국 해방' 의 철저한 혁명 정신을 소개하였다. 항우는 이 이야기로 전군이 승리에서 비행기의 승리로 나아가도록 격려했다. 초패왕 항우의 명성은 배울 수 없다.

◆ 개하송/항우-바리산은 숨이 차서 불리하다. 어서, 반점. 죽으러 오세요. 당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법령은 어떻게 합니까?

힌트:! 라산은 타이타닉호를 묘사하고 심지어 산에 오르기까지 한다. 그런 게세의 기세는 세상의 모든 것을 압도할 수 있다. 죽음, 벤츠. 이것은 황제가 현실 앞에서 인정하고 싶지 않은 첫 번째 주체이다. 그는 이런 상황이 "곧 다가올 현장에 불리하다" 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그의 잘못이 아니다. 실패의 관건은 완강하게 싸우는 것이다. 무추는 오늘 한 판을 돌파하는 것을 거부했다. 그는 우시가 모든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휘황찬란함, 현재와 미래의 파멸의 곤경. 결국 그는 절망했고, 용감한 우희만이 그와 함께 울었다. "네가 원하는 것은 내가 다 안배할 수 있다."

바람의 노래/주-바람이 구름을 불 때, 희미한 귀환으로, 평평한 병사들이 사방을 지켜야 한다.

힌트: 이 곡은 유방이 항우를 꺾고 천하가 반란을 일으켜 베이징 (창) 으로 돌아간 후 작곡한 것이다. 고향에서 온 세계에 대해 너무 자만하고 국방의 미래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유방의 첫 번째 말은 군벌을 가리킨다. 전국 각지의 봉기를 포함해, 여기저기서 일어나다가 결국 그의 위신 유원양의 천하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교전 쌍방으로서, 왜 그들의 승패가 다른가? "야연" 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한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 사기' 에 따르면 항우와 유방은 진시황유람 장면의 성장을 보았다. 시앙 유 는 말했다. "그도 대체될 수 있다" 고 유씨는 말했다. \ "아아, 진짜 남자도 할 수 있어! 클릭합니다 그들은 동심의 왕좌를 탐내지만, 언어는 직언하고 침묵한다. 의견 차이, 유씨의 성격은 눈에 띈다.

◆ 사마천은' 사기' 에서 거의 모든 용기에 대한 만장일치의 찬양으로 주인공이 기부할 용기를 얻었다. 그들은 이상, 포부, 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신앙과 원칙 중 일부는 자신의 생명을 대가로 할 수 있다. 그들은 불요불굴의 정신이 있어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보임안 (Bao Ren' an)" 에서 "사람은 타고난 일체이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차이는 쓸모가 없다" 고 썼다. 그는 감금되어 실의에 빠졌고,' 사기' 를 완성하기 위해 완강히 살아남았다. 그는' 문왕이 붙잡힌 이경의 예' 로 여겨진다. 시계는' 순순', 굴원 유배,' 이소', 눈먼 사람,' 관화' 가 있다. 손빈 주꾸미,' 손자병법' 이 수정되었고, 그는 돌을 씻지 않고' 루란' 을 전하지 않았다. 한진 죄수, \ "어려움 \", \ "고독 분노 \", \ "시 \", \ "시 \" 삼백, 성인 작품, 아마 모두가 여기에 있을 것이다. 정체는 자신의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그것은 과거를 묘사하고, 그런 생각들을 묘사한다. 사람들은 이런 근면한 노동,' 사마천의 개인생활경력과 사기' 를 보면 사마천이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준 귀중한 재산이 줄곧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우리를 고무시켰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자신감을 잃고 절망에 직면했을 때, 그것은 우리에게 큰 힘, 자신감, 용기를 주었다.

◆/>; 고전 역사 렌즈

LTBR' 야잔치도' 는 우유부단, 오만함, 항우 경멸이라는 뚜렷한 특징을 많이 알려준다. 좋은 고용주, 교활한 리우 의 도움; 재치와 결단력, 일시적인 변고는 세상을 놀라게 하지 않는다. 노모심산 범증; 지용 쌍전의 번쾌함. 그들은 자신의 운명에 대해 많은 감탄과 사고를 남겼다. 항목은 역사를 창조하고, 유방은 시대를 이루었다. 시앙 유, 사람들은 단지 감사하고 모방하고 싶지 않습니다. 유 같은 거리 무뢰한은 황권공업의 열매다. 영웅은 누구입니까? 이것은 문제이자 바로 우리가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다.

[적용] 쓰기

바로 소재다. 인격, 영웅, 타인의 의견 듣기, 자기인식, 강약, 자신을 이기고 완벽함, 역사, 거울 등을 주제로 할 수 있다. 역사는 관점을 바꾸고, 문장 구조를 합리적으로 배열하고, 서면으로 교묘하게 인용할 때 자신의 관점을 심도 있게 논술하는 보고이다.

과외 재료의 세 가지 고전 인물.

상림형수는 구 중국의 전형적인 농촌 노동 여성이다. 그녀는 근면하고 유능하며, 거꾸로 생명을 구하고, 봉건 제도의 박해를 받고, 반항하지 않고, 결국 거지로 전락하여' 평화' 의 자세로 복록타운에서 외롭고 비참하다.

트레이시가 고아였을 때, 그녀의 마음은 외로웠다. 우리 할아버지를 잘 보살펴 주셨지만, 그는 그녀가 어린 소녀로서의 심정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했다. 그녀의 마음은 폐쇄적이고 고립되어 외롭고 외롭게 끝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근면하고 용감하고 소박한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가정 여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가정을 바라보며 행복한 삶을 기대하며 남편이 떠나지 않기를 바란다. 현재 국난은 현재 적난을 겪고 있다. 그들은 조국을 사랑하고, 남편의 사랑을 단결하고, 남편의 입대와 여성 단체에 가입하여 항일투쟁을 할 수 있다.

[응용] 은 사회 환경, 개인의 성격 기질을 포함한 여러 가지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운명. 다음 자료는' 성격이 운명을 결정한다',' 인생 태도',' 운명은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 정신 (영혼) 족쇄',' 생명의 존엄성' 등의 명제, 주제 또는 자료로 쓰일 수 있다. 응용 각도를 사용할 때 주의하십시오.

4 과외 자료, 고전 이야기

변성' 의 오래된 나룻배인 곤도라는 그의 손녀 테레시 옆에 머물렀다. 두 아들, 수상 부두의 총지배인, 트레이시를 사랑하게 되었다. 대범한 이유를 위해 그들은 해변에 가서 의외로 죽었다. 심장병을 앓고 메디를 집에 남겨 두었다. 이 이야기는 변성의 조용하고 조화로운 생활과 사랑, 기쁨, 음악의 슬픔을 표현했다.

[적용] 쓰기

이것이 바로 재료가' 조화',' 가족',' 사랑' 에 적용될 수 있는 명제, 혹은 재료로 구성된 화제다. 우리 나라는'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고 발전시키는데 힘쓰고 있다. 조화로운 사회는 아름다운 인간성을 필요로 하는데, 이런 사람의 화합,' 변성' 은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반영하는데, 바로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이 소재가 있으면 서로 다른 표현 방식으로 의도나 명제의 관점에서 서로 다른 주제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과외 자료 5 대 고전 발언

선생님, 당신은 왜 업계 인사들로부터 가르침을 받았습니까?

비싸고 싼 것도 없고, 길고 짧은 저장길도 없고, 예금도 나눠져 있습니다.

제자는 선생님만큼 좋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에게 큰비를 내릴 필요가 없다.

[적용] 쓰기

바로 이 소재로,' 스승' 과' 스승 중교',' 천하를 위해 감히',' 교육과 학습',' 협력' 등의 주제에 쓸 수 있다. 관점을 바꾸고, 자신의 지식 축적을 결합하고, 제목을 잡고, 문풍을 합리적으로 결정하고,' 가르치고 배우라' 는 것은 의론논문을 써야 할 뿐만 아니라, 주변의 많은 선생님들의 말을 인용해야 한다. 서술문도 실생활의 이야기를 쓸 수 있어 독자들이 자신이 교육을 받았다고 생각하게 할 수 있다.

과외 자료 5 대 고전 담론.

노신 선생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에 있다. 어떻게 보는지 이야기하면서, 그는 말했다. "!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뇌 속의 시각을 갖기를 원한다. 한마디로, 우리는 가져가야 한다, 우리는 써야 한다, 우리는 보존해야 한다, 우리는 파괴해야 한다.

[응용] 쓰기

이것은 자료로,'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처리',' 노신의 위대한 공헌' 에 사용할 수 있으며,' 문선' 등 관련 명제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노신의' 가져오기주의' 는 우리가 문화유산과 외래사물을 준수할 때 우리가 그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지도해야 한다는 심오한 철학을 담고 있다. 그런 다음 이 자료를 이용하여 전개된 작문 요구를 합리적으로 분석한다. 응용 프로그램의 각도를 변경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BR p> 과외 재료 6 가지 고전 이야기

제남의 한 이발소의 이발사는' 어릿광대' 에 머리를 깎지 않고 까까머리만 깎았다. 잭이 벽에서 도망가자 한 부부의 이발사가 말했다. "잭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은 내가 할 수 있는 게 없어!" "그럼 너 자신을 봐라." .....

! & gt [응용] 쓰기

이것이 소재이며' 권력과 책임',' 차별',' 평등대우' 등 관련 명제나 주제의 소재 구성에 사용될 수 있다. 권력을 부여받은 사회에서는 권력과 책임, 의무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물질은 이런 부정적인 전형적 법칙에 위배되며 일이 많지 않다. 이 문제의 반영은 어느 정도의 보편성을 가지고 있으니, 작은 견해로 큰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신중해야지 과격해서는 안 된다.

과외 자료는 런던에서 한 대학의 학생이 교외의 한 늙은 나무 주위를 한가롭게 돌아다녔다.

하루 1828. 갑자기 그는 떨어지는 나무껍질 아래에 벌레가 기어가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재빨리 나무껍질을 벗기고, 이상한 딱정벌레 두 마리가 빠르게 앞으로 기어가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지금 나는 오른발을 대학생의 손에 쥐고 흥분해서 보고 있다. 바로 이때, 한 대학생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즉시 입 딱정벌레 위에 손을 얹고, 다시 세 번째 딱정벌레를 잡으러 갔다. 이 괴상한 딱정벌레들을 보면 대학생들은 정말 손을 놓을 수가 없지만, 자랑스럽게 일하는 것을 좋아해서 입에 넣어야만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딱정벌레의 입은 참을 수 없다. 그들은 코를 찌르는 독액을 방출한다. 이 학원은 혀가 쑤시고 무감각하다. 그리고 나서 그는 딱정벌레의 입을 떠올려 자신의 손을 토해냈다. 그리고 입이 아팠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랑스럽게 캠브리지로 향했다. 대학은 찰스 다윈입니다. 나중에 이 딱정벌레를 기념하기 위해, 그는 먼저 그를 발견하고 그 생명을' 다윈' 이라고 명명했다.

다윈은 183 1 년 캠브리지 대학을 졸업했지만 수입이 많은 목사 직업을 포기하고 여전히 그의 자연과학 연구에 열중하고 있다.

[적용] 쓰기

이것은' 고집',' 직업 선택',' 취사' 등 관련 명제, 주제 또는 자료를 결합할 수 있는 재료이다. 응용 프로그램은 각도 변경에 주의해야 합니다.

과외 자료, 고전 텍스트 단편

한번은 버저호 합격박물학자의 순찰선에 참가하여 남아메리카의 생물 지리 분포와 생물학과 고생물학의 관계에 대한 지질학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1837 귀국 후, 이 문제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참을성 있게 수집하고 연구를 조직하면 몇 가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5 년 동안, 나는 이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주의사항을 제기했다. 채권은 1844 에 다시 가득 찰 것이다. 글을 쓸 때, 나는 이것이 정확한 대강 결론이라고 생각한다.

[적용] 쓰기

이 자료는 명제, 작문제목 또는 (1) 축적 (2) 토론 (3) 법칙에 대한 이해 (4) 성공에 대한 추구 (5) 비결과 관련된 자료에 적용된다. (6) 이것이 승리의 보증이라고 주장한다. \ "아니 플롯 단계, 아니 천 마일;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다윈의 대량 축적 덕분에 그는 놀라운 발견을 하게 되었다. 이것은 내포가 매우 풍부한 재료로 용도가 매우 광범위하다. 사용할 때는 각도와 표정을 바꿔서 성취감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 과외 자료, 고전적인 진술

"문씹기" 의 예는 "곽개행", "왕약허개변", "사호", "자도의사록", "혜산요리 용시" 이다. 이 이야기들은 길에서 우리는 엄격한 교풍으로 자신을 격려하고 점진적으로 완벽한 예술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적용] 쓰기

이것은 "겸허한 학습", "엄밀한 학문",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다", "겸손이 진보하게 한다" 등의 관련 명제, 주제 또는 자료로 구성될 수 있으며, 시각을 이용하여 표현 방식과 언어를 바꿀 수 있다.

과외 자료 10 대 고전 발언

비너스는 결함이 채워지는' 실락' 의 아름다움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비나 스리랑카의 회복무기가 추상적인 의미에서 전체적인 경이로움과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을 잃었다고 상상하는 매력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패명언)

[적용] 쓰기

이런 소재는' 얼굴 결함' 에서' 불완전한 아름다움 만들기','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다',' 태도' 등 관련 명제, 주제 또는 소재 성분까지 결합할 수 있다. 이 센터의 폭과 깊이를 이용하여 실제와 결합해서 어떤 것은 화살을 쏘고, 어떤 것은 화살을 쏘려고 노력해야 한다. 변증적 추리, 변증적 결함, 완벽한 것, 결점, 완벽함을 보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핵심은 상상력을 자극하고 많은 힌트를 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들은 모든 결함을 채우는 것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셋째, 신체적 결함이 무섭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우리의 내면에 결함이 있다는 것이 무섭다. 우리는 강한 정신력으로 선천적인 결함을 보완한다.

대학 입학 시험 작문을위한 과외 자료의 예;

언어, 마음의 맑은 샘?

중국 문화에 숨은 언어. 끈으로 필기한 글에서 곰 한 마리의 이미지가 나타났다. 하늘하늘, 부드러움, 하늘하늘, 정교한 산문시, 곰이 들뜬다. 논문은 웅장한 고전 소설' 곰의 영혼' 에서 나왔다. -응?

미각의 언어는 정교한 녹차 한 잔과 같고, 따뜻한 기운이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언어는 피가 배어 나오는 이슬과 같고, 생명의 숨결은 온몸에 퍼져 있다. 언어를 음미하는 것은 흐르는 샘물처럼 순수하고 간단하다. .....

언어, 맑은 샘의 마음, 내 영혼과 함께 푸수에 왔다. 고요한 달빛 아래 외로운 산골짜기 노인이 차를 몰고 돌아왔다. 단 한 마디만 들었다. "차라리 꼬리를 잡아당기고 싶다." 답변을 요청한 사자. 아무것도 그를 벗어날 수 없다. 그의 야망은 붕새처럼 나의 영혼을 감동시켰다. 나비춤은 특히 포기하기 어렵고, 특히 전기명리가 있다. 이것은 Zhuangzi 입니다. 장자가 깨어난 후, 나는 두 가지를 잊어버렸다. 나' 가 나비로 변했는지 나비로 변했는지' 나' 로 변했는지 모르겠다. 외로운 나무가 영원한 달나무를 기다리며 내 마음 속에 서 있다. -응?

언어, 맑은 샘의 마음, 내 영혼을 데리고 높고 잃어버린 대관원에 왔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왕위 사람들, 절묘한 아름다움, 물 정신 기질이 그녀를 불쌍히 여기고, Xifeng 의 매력, 감탄하는 보석 치정, 아마도 존경받을 것입니다. 모든 것이 내 마음속의 아름다운 천사의 낙인일 뿐이다. 대관원의 흥망성쇠도 안타깝다. 보대의 반봉건의 용기, 사랑, 낭만, 슬픔의 시기. -응?

언어, 맑은 샘의 마음은 이미 내 영혼과 함께 들어왔고,' 변도시' 는 투명한 땅이다. 듣고, 도시와 농촌의 사람들을 느끼다. 허드, 테이트의 변두리 도시, 두 가지 오래된 스타일; 예를 들어, 트레이시가 해안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슬기로운 눈을 보고 싶어 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슬픈 변성의 그 부분은 맑은 공기가 되어 내 몸을 지나 내 신경에 영향을 미쳤다. 대조적으로, 인간의 투명성은 슬픈 결말을 가지고 있지만, 메디가 행복하다는 것을 누가 부인할 수 있습니까? 끝없는 기다림이 그리움의 눈물로 변해 변성의 구석에 흔들리고, 모든 독자들의 마음 속에 떠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어, 청천심, 사람의 영혼을 정화하고, 최고의 정신공간이 되고, 순수한 인간성을 음미하고, 고상한 인간성을 느끼고, 인간성은 화려하고 유치함을 느끼는가?

언어, 깊고 포용적인 세계, 하이나백천. 그들의 영혼은 문학의 빛 속에서 빛나고, 정신적 양식을 얻고, 영적 세탁을 받고, 인간성을 드러낸다. 청천이 내 마음 속에 졸졸 흐르면 ...?

기교

고등학생은 교재를 잘 이용한다. 이 종이는 거의 무궁무진한 재료의 원천이다. 나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선 재료에 익숙하고, 청원은 멍이 들었다. 고등학생은 문화 유산이 있어 문장 쓰기를 한다. 나는 첫 번째 임무가 언어, 정치, 그리고 이 자료들의 역사를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업은 고전 언어에 익숙하여 학생들이 비교를 쓸 때 기성 소재를 능숙하게 인용할 수 있게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과외 독서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지식면을 넓히거나, 부담을 덜어주는 이러한 구호는 국어 교과서의 역할을 약화시키고 교과서의 경전을 경시하는 것 같다. 당신은 국가 통계의 국어 교재 편찬이 점점 더 수업을 외워야 한다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현재 일부 선생님들은 교학 중에, 본문 밖의 고전, 시사, 시가 적을수록, 심지어 말하지 않는다. 나는 이것이 학생들을 오도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주목할 만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관공이 진경을 때리다' 는 최근 몇 년 동안의 어리석은 잘못으로 수능 중학생들이 언급한 많은 역사문화 유명인, 이야기, 이야기가 모두 뚜렷한 예시인 것 같다. 적어도 익숙한 고전 교재가 있어 학생들이 이런 실수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지방의 수능 작문은 모두 수업에서 직접 나왔는데, 예를 들면 2006 년 푸젠 수능 작문의 대체 제목인' 고도가 오늘 왔다' 와 같은 것이다. 이것은' 고도를 기다리다' 로 고등학교' 고도를 기다리다' 제 5 권의 주역이다. 이는 고등학생도 자료를 익히라는 요구를 받거나 같은 유형의 제목을 만나면 쓰지 않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둘째, 배워서 응용하고, 태어나서 익히면 총명하다. 익숙한 문과 교수 외에도 학생들은 전통문화를 받아들일 수 있다. 그는 중국의 단문 작문 방법을 참고하면 대량의 교재 편찬의 소재를 축적하여 습작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통상적으로 학생들의 작문을 의식적으로 자발적으로 교과서에서 추출할 수 있다면, 3 년간의 연습을 거쳐 학생들은 자료의 축적에서 이 자료들을 능숙하게 활용해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수능 연습 작문 수험생들이 대량의 교과서에서 인용한 예나 전고에 참여했고, 어떤 이들은 교과서의 문장 또는 이야기를 직접 청사진으로 다시 쓰기도 했다. 예를 들어, 2006 년 호남 수능 수험생이 쓴' 감정' 은

감정은 이백의 그 곡이다. "하늘이 문을 나서는데, 우리는 쑥 사람인가?" 감정, 두보는 "지군이 요순에 있고, 민간이 봄날에 있다" 는 진심 어린 말이다. 감개무량하다, 마오쩌둥의' 영웅은 얼마이고, 오늘도' 의 장정을 본다. .....

이미 감정이 있는 사람은 모두 자신의 의지와 정신을 가지고 있으니, 모두 의기양양해야 한다. 사람은 감정이 없어서는 안 된다. 마치 하늘의 하찮은 것 같다. 삼나무는 단단한 기초가 없으면 살 수 없고, 향기로운 꽃도 햇빛의 자신감을 줄 수 없다.

감성적인 사람만이 활달한 시야를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