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닝보 고시 범위 내의 고시 50 곡을 복습하기를 갈망한다.

닝보 고시 범위 내의 고시 50 곡을 복습하기를 갈망한다.

이것은 우리 학교에서 사용하는 자료인데, 매우 흉악한 선생님이 정리한 것이다. 보상 포인트를 늘리면 더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고대시를 감상하는 법 (1)

닝보만리 국제학교 고 3 국어 예비시험대.

첫째,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감상하다.

고시 감상에 대한 고시 필기의 요구는 1' 문학작품의 이미지, 언어, 표현 기교 감상' 이다. 2 "문학 작품의 사상성과 작가의 관점, 태도를 평가하다."

2. 고대시의 범주를 구별한다

고시를 잘 감상하려면, 서로 다른 제재의 시사를 구분하고 구체적인 시사에 대해 정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시는 다음과 같다.

1. 사랑시는 사랑 (추모 포함) 을 주제로 한 시로,' 발라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라고도 한다. 시경 이후 사랑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남녀의 사랑과 사랑 생활을 묘사하거나 이별과 그리움을 토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동시전, 견우성, 무제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긴 이상임), 까치교선 (박운영) 등이 있다. 2004 년 저장권' 보살백' 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2. 풍자시는 사회의 어둠과 세상의 냉막, 인민이나 정직한 사람의 마음을 풍자하거나 설득하는 방식으로 폭로하는 시입니다. 풍자시' 라고도 하며, 때로는' 정치 풍자시' 라고도 한다. 풍자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시경' 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라지지 않았다. 말, 벌담, 벌 (돈 로음), 린안부 (남송) 등의 칭호. 2004 년 봄 베이징 수능 육계몽의' 신사' 가 이런 부류에 속한다.

3. 철리시는 구체적 사물에 대한 묘사와 논술을 통해 어떤 철리를 표현하거나 서술하는 일종의 시이다. 어떤 것은 주제를 지적하고, 어떤 것은 함축하지 않고,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소시의' 제목 실린 벽',' 진시' 와 같이 유명하다. 또한, 일부 시는 철리시가 아니지만, "산이 무거워 의심할 길이 없고,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 과 같은 철리도 있다. 이런 시는 철리시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4. 송별시는 가장 오래되고 흔히 볼 수 있는 주제 중 하나로, 이별의 정을 표현하거나, 위로하거나, 다정한 우정을 표현하거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는 데 주로 쓰인다. 송별은 종종 등산 임수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산수송시' 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면' 두소보를 임숙천에 보내다' (왕보),'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이백) 과' 움직이지 마라' 두 곡이다. 전국권 200 1 의' 밤비에 이주를 송별하다' 는 이런 시에 속한다.

5. 여행에 관한 시는 여행과 여행에 관한 시라고도 합니다. 이런 시가는 개인의 경험과 감정을 묘사하거나 향수의 정을 표현하며 서사와 서정을 결합한다. 그 내용 묘사는 산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산수시' 라고도 한다. 이것은 순수한 산수시와 약간 다르며,' 대사를 기억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 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밤 서정적 억측', 마치원의' 추사' 는 모두 추억 속에 쓰여진 시일 뿐 산수시는 아니다. 2002 년 전국권'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이백) 는 이런 시에 속한다.

6. 변두리시는 변두리 풍경을 묘사하고 변두리 전사의 생활을 반영하는 것을 기본 내용으로 한 시입니다. 당대의 유명한 변세 시인은 고시, 삼삼, 왕창령, 왕지환, 이기등이 있다. 고시의' 갈염행','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왕지환',' 왕창령의' 제방','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제방 아래 풍경') 등이 모두 회자되고 있다 2004 년 장쑤 볼륨' 유소' 도 이 범주에 속한다.

7. 서사시는 역사 이야기, 역사 인물을 읊거나 논평하는 것을 제재로 감정을 표현하고 시사를 풍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먼저 서술한 후에 토론한다. 또 다른 서술은 토론하지 않고 독자들이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역사 제재의 시는 서진반고의' 영사시' 와 좌사의' 영사시 8 곡' 을 포함한 초기의 유명한 대표작이다. 이후 장결의' 분서움유', 이상은의' 자생', 두목님의' 조강정', 글의' 정무문원' 등 더 많은 서사시가 등장했다. 1996 전국권' 영사' (원대 아루비 산곡) 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8. 영물시, 즉 영물자연이나 사회사물을 통해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시. 한 사람의 포부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되며, 사물과 상징적인 비교를 표현함으로써. 이런 시는 진나라와 한 시대에 이미 출현하여 당 이후 가작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왕위의' 아카시아' (홍매춘이 올 때), 이백의' 백로', 두보의' 귀기러기', 육유의' 영매', 우겸의' 라임의 시' 등 모두 자연스러운 것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명작이다

9. 시. 이것은 개인의 포부를 읊으며 사회를 반영하거나 풍자하는 것을 주제로 한 시입니다. 비흥, 상징, 연상이 그 주요 수법이다. 영회시도'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고대에 가장 중요한 시 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어 굴원의' 이소',' 강',' 이백의' 행로는 어렵다',' 강',' 유주성 위층',' 육유의' 숙분' 등은 모두 감동적인 작품이다.

10, 향수고시, 고적에 매달려서 연상과 상상력을 만들어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정과 포부를 표현한 시사다. 고대 회향시는 회향시의 범주에 속할 수 있지만, 그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향수시와 서사시는 약간 다르다. 고적에 빠져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고, 서사시는 고적을 가지 않고 서재에 쓸 수 있다. 두보의' 서향', 류우석의' 석두 도시', 이백의' 남경에서 봉황대까지', 스시의' 염노교 적벽회향',' 신기질의 영유락 경구정 회향',' 장' , 모두 예나 지금이나 유명하다. 1996 전국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