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Tik Tok 에서 자신을 잃는 것에 대한 반성

Tik Tok 에서 자신을 잃는 것에 대한 반성

때때로 우리는 침대에 누워 있거나 소파에 앉아 목적 없이 Tik Tok 을 엽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잊어버린 것 같다. Tik Tok 의 각종 인물들이 우리를 하하 웃게 하고, 우리의 의식은 정신 상태가 없는' 일' 에 빠져 하루의 고민을 잊고, 우리는 그 속에서 스스로 즐기고 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여가 생활이지만, 뒤돌아보면, 나는 어떤 숙제도 쓰지 않았고, 논문도 아직 쓰기 시작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핸드폰을 내려놓고 전원을 켤 때마다, 나는 라베레 수도원 벽에 적힌 유일한 병원 규칙인' 마음대로' 를 떠올린다. 나는 종종 나 자신에게 묻는다, 나는 내가 하는 일을 하고 싶니? 이게 내 본의야? 유럽 르네상스부터 사람들은 영혼의 자유를 위해 필멸의 생명을 희생했다. 정보혁명 이후 우리는 필멸의 삶을 위해 자신의 영혼을 희생했다. 우리는 물질적 생활에서 자아를 잃었다. 이것이 바로 니체가 이전에 예언한 것이다. 니체는 노신 선생이 말한 태양을 껴안는 사람이다. 이때서야 나는 이 사람을 전혀 모르는 것 같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나의 방법이 있다. 정당한 길, 올바른 길, 유일한 길, 이런 길은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니체에 가서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로 결정했다.

현대 문명에서, 우리는 종종' 자기기만' 과' 인격파괴' 를 발견한다. 한편으로, 우리는 사람들에게 자유와 해방을 호소한다. 반면에, 우리는 짧은 즐거움을 통해 자신의' 자아' 를 억누르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의 가치는 깨졌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우리는 우리 자신의 정신으로 창조한 것이고, 정신은 가치가 없다. 우리가 창조하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떻게 다른 것들에 가치를 부여합니까? 가치가 없는 가치 있는 의지는 어떻게 감당합니까?

모든 사람은 자기 속에 살고, 우리는 스스로를 벗어날 수 없다. 우리 각자는 자신의 정직, 습관, 이기심,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우리 모두는이 "사랑과 증오" 자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도망 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받아들이고 고칠 수 밖에 없다. 우리가 다른 사람과 사귀는 과정에서, 우리가 사귀는 대상은 여전히' 자아경계' 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우리가 아는 것이 얼마나 욕심이 많든 간에, 우리가 아는 것은 똑같다.

하지만 많은 경우, 우리는 진정한 자아가 아니라' 그들이 우리에게 전하는 환상' 속에 살고 있으며, 우리 자신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바로 자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자신을 완전히 이해하기가 어렵고, 늘 자신을 깊은 곳에 숨기곤 한다. 우리는 자신의 말, 표정, 사고를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지만, 자신의 이성으로 완전히 관찰할 수는 없다. 우리는 종종 극단적인 상황에서 단어를 사용하여 우리의 심리활동을 표현한다. 우리가 분노로 우리의 감정을 표현할 때, 우리는 종종 그렇게 분노하지 않는다. 우리는 역동적인 과정에 처해 있다. 어느 지점에서 위아래로 떠다닌다. 이런 상태는 우리의 삶과 운명의 그물을 구성한다.

우리의 어린 나는 여론의 지배를 받고, 우리는 잘못을 저질렀다. 사회는 성공을 영웅으로 여기기 때문에 성공은 우리에게 성공 후의 자신감을 주고, 실패는 우리에게 실패 후의 열등감을 준다. 자아는 장난감과 같아서 여론에 의해 제멋대로 놀았다. 우리의 동기와 의도를 야기하는 것은 종종 불분명하며, 이후의 추억도 이런 행동의 결과를 엉망으로 만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여론에서 우리는 어느 것이 진정한 자아인지 분간할 수 없다. 우리는 허황된 자아와 자아를 혼동했다. 우리는 평생 허황된 자아를 위해 바쁘다.

우리 자신을 이해하려면 큰 용기가 필요하다. 우리는 감당하기 귀찮아서 무섭다. 우리가 감히 자신의 마음을 직시하지 못하는 것은 맹목적인 자신감 때문이다. 우리는 자신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이렇게 하면 거짓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무기력한 일에 이끌렸다. 우리는 마치 우리가 지금 조용해지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명상을 포기하고, 화장실에 갈 때 핸드폰을 계속 쳐다보고, 점심을 먹을 때도 뉴스나 연극을 보고 있는 것 같다.

정신없는 바쁜 일이 모든 교양과 고상한 흥미를 지워버렸다. 자아는 교양이 있고 고상한 취미를 가진 정신적 자아이다. 사회는 기계이고, 도구이며, 개인은 목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