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청춘의 노래" 를 읽는 5 가지 생각
"청춘의 노래" 를 읽는 5 가지 생각
사람마다 모두 청춘이 있는데, 반백이 넘은 사람에게는 청춘인가? 그들에게 추억과 상념을 주었다. 우리 같은 젊고 활기찬 사람들에게 청춘은? 우리에게 끝없는 활력과 동경을 주었다. 요 며칠 청춘의 피가 흐르는 좋은 책을 한 권 읽었다. 청춘의 노래.
청춘의 노래는 독자에게 보여 줍니까? 아홉 개? 열여덟? 사건이 발생한 후, 많은 애국청년들이 중국 공산당의 지도하에 마르크스주의의 길을 고수하고 퍼레이드, 청원, 시위 등의 행사 현장에 참여해 개성이 뚜렷한 지식인의 이미지를 정성껏 조각해 다양한 지식인을 다른 길로 향하는 과정이 눈에 띄게 드러났다. 주인공 임도정, 반항을 위해? 꽃병? ,? 영혼이 없는 인형? 그리고 혁명가의 도움으로 * * * 마음이 강하고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무산계급 혁명가가 되었다.
작품 속 임도정은 소자산계급 지식인에서 무산계급 혁명 전사로 성장하는 전형이다. 그녀의 성장은 그 시대의 많은 지식인들이 우여곡절 어려운 길에서 점차 숭고한 무산계급 신앙과 강한 혁명 열정을 지닌 청년 혁명가의 대표가 되었다. 그녀는 지주가정 출신으로 소작농의 어머니가 박해를 받아 죽었다. 시어머니의 굴욕과 학대로 그녀는 어려서부터 괴벽하고 고집이 센 성격을 길렀다. 그녀는 친어머니를 살해한 봉건 가정과 제도를 몹시 싫어하고 집을 떠나 자신의 불행한 운명에 반항했다. 이게 뭐야? 오사운동? 이후 많은 소자산계급 지식인들이 사회에 진출할 때 첫걸음을 내디뎠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성숙한 혁명가가 아니다. 소자산계급 지식인의 열광과 그녀의 영웅 환상이 자주 드러난다. 마지막으로, Lujiazhou 와 Linhong 의 교육의 도움으로 그는 두 번째 철창피와 불의 세례를 거쳐 참가했습니까? 하나, 둘, 아홉? 학생 운동은 일련의 혁명 실천에서 커져 정치적으로 성숙해졌다.
지금 돌이켜보면 임종로에 비해 우리는 사회, 가족, 친구의 배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고 물질적 생활이 풍부하다. 반면에, 우리의 정신생활은 타오에 비해 이렇게 보잘것없다. 도내에는 한동안 방황과 불안이 있었지만 무산계급 혁명가의 지도 아래 그녀는 자신의 생각과 신념을 찾아 확고히 했다. 그러나, 우리 중 몇몇은 풍화가 한창일 때 청춘의 소중함을 잡는 사람이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중화민족의 그 특수한 시기에 타오는 침몰을 선택하지 않고 항쟁을 택하여 운명과 항쟁했다. 그녀에게서 나는 베토벤의 불굴함, 쇼팽의 완고함, 레프 톨스토이의 용기, 중마의 끈기를 보았다. 같은 나이에 우리의 청춘은 그녀와 매우 다르다. 그녀의 청춘은 정신과 고난의 세례 속에서 가치 있는 의미를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젊음은 인생에서 반드시 거쳐야 할 시기이다. 모든 사람의 청춘은 모두 그 특별한 삶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젊었을 때는 청춘이라는 명사에 떳떳해야 한다. 이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우리는 자신의 개인적 가치관과 세계관을 확립하고 보완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 중 몇 명은 또 청춘을 부끄럽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어떤 사람들은 청춘을 온라인 게임의 허황된 속에 낭비하여 헤어나기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젊음을 퇴폐적인 술집에 낭비하고, 취생몽사 생활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젊음을 게으름과 포기에 바치고 이상을 잊는다.
사실, 모든 사람의 젊음은 자신의 좌절과 굴곡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좌절 속에서 일어서고, 어떤 사람들은 깨지기 쉬운 유리병처럼 좌절의 맷돌을 견디지 못한다. 그러나 우리가 이렇게 연약할 이유가 또 있는데, 또 어떤 이유가 퇴폐로 몰락할 이유가 있는가? 사춘기에 우리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이상은 일격을 받을 수 없다. 몇 차례 실패와 교훈이 있은 후, 우리의 이상심은 연약하고 겁이 많아졌다. 장미가 흙을 깨뜨리기 전에 어두운 땅에서 추위와 외로움의 도전을 받아야만 두꺼운 흙을 뚫고 햇빛 아래서 무럭무럭 자라며 자신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독수리가 어릴 때, 무수한 비행 시도, 수많은 낭떠러지의 생사 시험을 거쳐야만 하늘에서 날개를 펴는 고수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하나님은 고통스러운 연옥에서 가장 멀리 걷고 가장 오래 경험하신 사람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름다운 것은 무수한 연마를 거쳐야만 그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고, 우리의 이상은 좌절을 겪어야만 일반 석두 속에서 반짝이는 진주로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국가의 번영은 우리 젊은 세대의 고된 분투를 필요로 하며, 이상은 우리의 목표와 동력이다. 임현의 도교신앙은 * * * 생산주의이고, 그녀의 이상은 * * * 생산주의의 혁명사업을 완성하는 것이다. 혁명의 길에서, 그녀는 객관적인 세계를 개조하는 동시에 자신의 주관적인 세계를 끊임없이 개조해야 진정한 미래와 출로가 있고, 진정으로 칭찬할 만한 아름다운 청춘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황금시대는 우리 뒤가 아니라 우리 앞에 있다. 아침마다, 떠오르는 태양이 지평선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것을 보아라. 매일의 오후를 파악하면 훈제차의 맑은 향기가 끓는 물 속에서 천천히 피어난다. 매일 자정에 먼 별빛 하늘에서 오는 부름을 듣는다. 매일의 아름다움을 잘 파악하고 바다를 마주보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폭풍우가 아무리 거세더라도 해연 한 마리, 자랑스러운 해연 한 마리, 좌절과 어려움 속에서 앞으로 나아가세요. 바람이 맹렬할 때, 너는 날개를 펼칠 것이고, 비가 맹렬할 때, 너는 불굴의 머리를 들어 폭풍에 직면할 것이다. 믿으세요? 비 온 뒤에 무지개가 있을 거야!
이상은 석두 한 조각으로 별의 불을 두드리는 것이다. 이상은 불, 꺼진 불을 켜는 것이다. 이상은 밤의 길을 비추는 등불이다. 이상은 너를 여명 길로 인도하는 것이다. 굶주림과 추위가 몰아치는 시대에 이상은 식량과 의복이다. 식량과 의복의 시대, 이상은 문명이다. -응? 이상적인 불로 분투의 등불에 불을 붙이고, 분투의 등불로 전진의 길을 비추고, 이상적인 불과 분투의 등불의 지도 아래, 전진의 길을 걷고, 시대의 주인이 되어 우리 조국을 부강하고 민주적이고 조화로운 나라로 만들자.
"청춘의 노래" 에 대한 논평 (2)
우영택은 소설' 청춘의 노래' 의 한 인물이다. 이 인물의 시작은 우리에게 매우 선량하고 정의로운 이미지를 주었지만, 소설이 진행됨에 따라 우리는 그가 혁명을 가로막는 모습을 보았다. 그 자신은 혁명을 지지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린도가 조용한 생활을 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항상 중화민족이 생사존망에 직면했을 때 모두 침묵하지 말라고 말한다. 그러나 우영택은 그렇지 않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졸업 후 어디로 가서 일할지를 걱정하며, 나대범하게 나대범한 아버지에게 자신을 소개하여 자신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해 달라고 간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중에 우리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남쪽으로 가서 군경 폭력에 반대해 달라고 청원하는 것을 보았고, 그는 도서관에서 고문을 배웠다. 우리의 비평가들은 영택에게 계속 사양하지 않고, 이런 사람은 혁명에 무해하지만 중국인의 멸망은 시간문제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청춘의 노래' 는 양모가 1950 년대의 고전 작품이다. 소설의 스타일은 혁명, 침략과 폭정에 반항하는 것이다. 이 책은 린도정, 노가천, 허녕, 나대방, 그리고 많은 일반 혁명가들과 같은 많은 영웅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다. 그들은 혁명의 승리와 민족의 생존을 위해 개인의 생명을 한쪽으로 치우고, 감옥에 앉아 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귀찮은 적을 대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동시에, 소설에는 감독 후, 특무, 물론 당의 반역자와 같은 부정적인 인물들도 많이 있다. 이 두 사람을 제외하고는 혁명을 옹호하지도 반동파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혁명 선전을 통해 혁명 진영에 가입하거나 죽을 때까지 세상에 살 수 있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여영택은 바로 이 세 번째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