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Du fu 의 "Li Bai 에게" 시에 대한 감사

Du fu 의 "Li Bai 에게" 시에 대한 감사

소개:

두보가 이백에게 쓴 시는 두 수가 있는데, 첫 번째 곡은 오언고시, 두 번째 곡은 칠언절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고대에 이백에게 준 다섯 가지 선물

동토의 2 년 동안, 내가 경험한 재치 있는 일이 가장 싫다. 야만인들은 종종 물고기와 채소에 만족하지 않는다.

나는 깨끗한 밥을 먹고 더 보기 좋은 얼굴을 만들 수 없을까? 내가 가장 힘들었던 것은 장생불로약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 깊은 산속 숲에서 빗자루로 쓸어버린 것처럼 약의 흔적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신, 조정에서 혁혁한 사람이 김마문을 빠져나와 혼자 비밀을 찾아다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나도 동도성을 떠나 송량으로 참관하러 가겠다. 그때 꼭 너를 방문하겠다.

이백사절

추래는 그에게 관심이 많았지만, 그는 주사로 갈홍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미친 노래를 마시고, 생활이 허전하니, 누가 패기가 있는가?

이백에게 번역:

이백사절

우리가 가을에 떠날 때, 우리는 서로를 바라보며 날아다니는 천막처럼 사방으로 떠돌아다녔다. 서진 방사 갈홍이 장생을 구하지 않아, 나는 정말 부끄럽다. 매일 즐겁게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너 같은 영웅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영웅인가?

고대에 이백에게 준 다섯 가지 선물

두동의 2 년 동안, 내가 경험한 기지와 손재주가 가장 얄미웠다. 나는 농촌에 사는 민간이지만, 나는 냄새나는 소와 양고기를 먹지 않는다. 잡곡이라도 늘 배불리 먹지 못한다. 녹색 밥을 먹으면 얼굴이 예뻐질 수 없나요? 내가 가장 어려운 것은 선단을 정련하는 약 (원료) 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 깊은 산골에서는 마치 내가 빗자루로 한 번 쓸어 버린 것 같아 약의 흔적조차 없다. 너, 조정의 걸출한 인물, 혼자 금마문을 떠나 은거한다. 나는 두동을 떠나 송량으로 갈 것이다. 그때가 되면 나는 반드시 너를 보러 갈 것이다.

이백의 단어에 대한 설명:

손님, 외국에 사세요. 달력, 그 후. 싫어요, 싫어요. 똑똑하고, 기지가 있고, 손재주가 있다. 풍속은 견디기 어렵다. 수나라 두동, 62 1 년 (당무덕 4 년) 폐소. 기원 628 년 (당정관 2 년) 은 낙양궁으로, 기원 657 년 (당헌경 2 년) 은 동도로 개명되었다.

생선 비린내가 나면 냄새가 난다. 초식동물은 소와 양의 속입니다. 수족들은 비린내를 말하는 것은 물고기와 거북이에 속한다. 그래, 그래, 적.

안 돼, 안 돼 아니, 아니, 녹미,' 도은비법':' 태극진청년이 쌀을 먹을 수 있다. 이슬이 달린 남방촛불의 잎과 줄기 껍질, 삶은 즙, 거품 쌀로 찌면 쌀은 청록색, 고격 말린 후 세 번 쪄서 매번 잎사귀의 즙으로 찌게 된다. 하루에 2 리터, 피를 보충하지 않는 음식을 먹고, 위를 채우고, 삼충을 없앨 수 있다. 오래 복무하면 장수할 수 있고, 용모에 이로울 수 있다. " 견권 (견권), 새밥.

고통, 어떤 상황 때문에 곤란하다. 대의사, 도가 선단. 녹정은 대의보다 못하여, 무기피세의 연년을 탄식한다.

김규, 김마문의 별칭도 봉건 궁정을 가리킨다. 얀, 한 노학자의 미칭. 공안국전: "아름다움은 얼굴처럼 아름답다." 은거를 구하는 것은 은거를 구하는 것이다.

요초, 선초, 희귀한 풀을 가리킨다. 한동방석과 친구서: "먼지망의 이름 자물쇠를 놓지 말고 활짝 웃어라. 10 주 삼도를 벗고, 요초를 줍고 일월의 정을 삼키며, * * * 경탄하지 마라."

떠다니는 수관, 초본식물, 나뭇잎은 유엽과 같고, 작은 흰 꽃, 가을의 시든 뿌리가 바람에 떠다니고 있다. 그래서 흔히 사람의 동작이 엉뚱한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당시 이백과 두보는 벼슬길이 실의에 빠져 함께 떠돌아다니며 노숙자였기 때문에 부푼을 비유로 삼았다.

성공하지 못하고 성공하지 못하다. 주사는 바로 주사이다. 도교는 모래를 약으로 정련하면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동진도사 갈홍이 루브산에 가서 단단을 정련하다. 이백 () 은 좋은 신선으로, 스스로 단단을 정련한 적이 있고, 스승 () 에서 고교 () 를 했다. 두보는 황하를 건너 오왕산에 가서 도사 화가균을 찾아갔지만, 그는 실망했다. 화가균이 이미 죽었기 때문이다. 두 사람은 모두 학도무과였기 때문에 "갈홍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 말했다.

패기가 있고, 낡은 틀에 빠지지 않고, 거칠고 얽매이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것은 여기서 좋은 의미로 쓰인다.

이백에게 배경을 주다.

고대에 이백에게 준 다섯 가지 선물

이것은 두보가 이백에게 준 최초의 시이다. 서기 744 년 (당현종 3 년), 두보는 동도 (낙양) 에 있었고, 이백은 가오 리스 무고를 이유로 동도로 풀려났다. 이것은 시의 선물이다. 그래서 때마침 김 부인을 벗어나는 말 한마디가 생겼다.

이백사절

서기 744 년 초여름, 당현종이 방금 돈을 준 두보와 이백이 낙양에서 만나 양송 (오늘 하남 개봉시, 상구시) 과 함께 여행하기로 약속했다. 기원 745 년 (천보 4 년), 두 사람은 함께 조치로 갔고, 두 사람은 함께 사냥을 달리며 시 논문을 쓰고 형제가 되었다. 이번 가을 두보와 이백은 루현 (오늘 산둥 여주) 에서 헤어졌고 두보는 이 시를 선물로 썼다. 시에서 그들은 자신이 방랑하고 있다는 것을 한탄하며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 "폭음" 이라는 단어는 친구에 대한 권고이자 자신에 대한 경고이다. 이것은 진지하고 진실하며, 이것은 그들의 우정의 성의를 보여준다. 이것은 두보의 현존시 중 가장 오래된 절문이다. 두씨 경전' 은 강위의 말을 여섯 글자로 인용했다. "백이승의 초상화다. 공증백시가 가장 많은데, 이 시가 가장 간결하고 충분하다. "

이백에게 줄 선물:

하나는 오언고시로, 작가는 도시 생활에 대한 혐오감과 은둔산림에 대한 부러움을 표현했다.

두 번째 곡은 칠언절이다. 이 시에서 작가는 자신이 실의에 빠져 방황하는 것을 한탄하고 이백의 영웅적인 기개를 불쌍히 여기지만 재능은 얻지 못했다.

이백 감상:

고대에 이백에게 준 다섯 가지 선물

이 오언고시' 이백' 은 두보가 서기 744 년 (당천보 3 년) 에 지은 것이다. 이 시는 두 단락으로 나뉘는데, 처음 여덟 문장은 한 단락이고, 마지막 네 문장은 한 단락이다. 첫 번째 단락에서, 여덟 문장은 자기 서술로 도시에 대한 혐오감과 산림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2 단, 이백과 이백에게 네 마디를 주어 그가 성을 숨기고 이름을 묻겠다고 밝혔다. 서기 744 년에 이백은 성지에 의해 한림에 책봉되어 가오 리스 비방을 받아 금을 돌려주었다. 이백은 앵무새에게 말했다. "깃털을 내려놓고 금전에 작별하는 것은 일종의 도피이다." 그 해 이백은 높은 작위를 수여받았다. 동시에, 그는 개화의 왕자로, 그는 오왕산에 숨었다. 그래서 "사물에서 조용히" 라고 합니다.

이백사절

이 시는 서기 745 년 가을에 쓰여졌다. 이때 이백은 매국노에게 미움을 받아 교토에서 멀리 떨어져 질로를 돌아다니며 두보를 알게 되었다. 이백은 올 가을' 두로군 동석문 보내기' 라는 시를 썼다. 시는 "천봉은 천리 떨어져 있고, 잔은 군수에 있다" 고 말했다 시인의 깊은 이별의 정이 개울에서 드러났다. 이것은 두보 시에서 "가을이 그를 걱정하지만, 여전히 떠다니고 있다" 는 말을 참고할 수 있다. 이백에게 돈을 돌려주고, 산둥 환희에서 두보를 만나도 같은 파란만장한 경험이 있어서 기분이 같다.

이 시는 겉으로 보면 두보가 이백에게 도사 갈홍처럼 정단 구선에 전념하라고 권하는 것 같다. 광가를 폭음하지 말고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왜 횡포하고 횡포하며 남을 지배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두보의 이 시는 우의가 있다. 이백은 권세가 있는 사람을 업신여기고 황급히 떠나 유배로 전락했다. 그는 매일 광가를 마시지만 통치자에게 인정받지 않는다. 마음은 모두 남자지만 왜 지배하는가? 세상을 구하는 재능이 있지만 어떻게 시전 할 수 있습니까? 두보의 탄복은 감정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원망에 대해 불평하고, 심지어 수사적인 어조로 불평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불공평한 질문을 하기도 했다. 그의 감정은 이백에 대한 것이 아니라 자신에 대한 것이다.

이 시는 미친 단어와 자랑스러운 단어를 표현했다. 오만하고 거칠다. 이것은 두보의 이백에 대한 사진이다. 이백에게 주는 선물' 에서 교만한 풍채와 힘과 기풍을 부각시켜 이백의 정신과 오, 내가 어떻게 고위 관리들에게 공손하게 절을 할 수 있단 말인가. 이것이 이 시의 시안과 정수다. 두보가 이백을 찬양하는 다른 시와 일맥상통할 뿐만 아니라 이백의 성격과 기질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이 칠절시는 침울하고, 울하며, 기복이 심하다. 마지막 문장은 수사적인 어조로 시 전체를 고조로 밀었다. 청초돈은 이 시를 논평할 때' 날뛰다' 라는 문구만 알아차렸고, 나머지는 일률적으로 논해 눈길을 끌고,' 풍류가 횡포술보다 뛰어나다' 는 시 전체의 중요한 가치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임협 () 이 적고, 손날이 몇 명이나 되니, 웅재가 날뛰게 되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구름은 평생 날고 있다. 오래된 노트는 모두 우습다. " ('주천두시' 권 9) 새로운 시각과 측면에서 이백의 협의정신을 찬양하며' 횡포' 의 날성을 두드러지게 한다는 뜻이다. 가을 주운: "날다, 떠 있는 자세. 패기, 강단. 《설문》에 대하여: 후, 위도. 이봐, 유다 물고기의 점프도 꼬리야. 클릭합니다 ("두보시화상세해설" 권 1) 이는 한 마디의 주석이지만, "이백에게" 에서 이백의 호방정신을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이 시는 말이 간결하고 정취가 넘친다. 시 전체의 리듬감과 기세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광기' 대' 광가' 와' 날기' 대' 패기' 를 해야 한다. 그리고' 미친 노래 마시기' 와' 날아다니는 것',' 하늘을 사는 것',' 누구를 위한 것' 은 대립하고 있다. 이것은 이백의 호정과 야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날렵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작성자 정보:

두보 (7 12-770), 자미, 당대 하남 공현 (현 하남 공의시) 사람,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그는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당대의 성황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두보는 한 세대의' 봉유수관' 가정에서 태어나 가학이 깊다. 초기 작품은 주로 이상적인 포부와 기대의 삶의 길을 표현했다. 한편, 그가' 군주를 존경하고 따르며, 풍속을 순수하게 하는' 정치적 이상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시기의 많은 작품들은 당시 민생의 질고와 정치적 격동을 반영하며 통치자의 추악한 행위를 폭로했다. 그 후로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삶과 창작의 길에 올랐다. 당현종 후기 정치가 부패하면서 그의 생활도 가난과 실망에 빠져들고 있다. 두보는 떠돌아다니는 일생에서'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작가의 내면을 헤매는 슬픔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