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한 편의 의의가 사람의 시를 바꿀 수 있다.
한 편의 의의가 사람의 시를 바꿀 수 있다.
봉황대 위에 봉황이 있었는데, 봉황이 대공에 갔는데, 강동밖에 없었다.
무공화는 황무인 오솔길에 깔려 있고, 진조 황친국척의 수는 이미 기근이 되었다.
삼산이 반쯤 푸른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도가 수분이 된다.
항상 한간간 당도가 있는데, 마치 하늘을 가리는 것 같고, 장안은 마음이 답답하다는 것을 볼 수 없다.
이백은 산체시를 거의 쓰지 않지만,' 남경봉황대 등재' 는 당대의 산체시 중 한 편의 명편이다. 이 시는 작가가 유배되어 돌아와 용서를 받고 쓴 것이다. 작가 천보가 연간에 장안 () 에서 쫓겨나 남하 금릉 () 에서 쫓겨났을 때 쓴 것이라고 한다.
처음 두 문장은 봉황대의 전설이다. 열네 글자 중에 봉황자 세 개를 썼지만, 그다지 반복되지는 않았다. 음절이 활발하고 매우 아름답다. 봉황대' 는 금릉 봉황산 위에 위치해 있다. 전설에 따르면 남조 유송영가 년 동안 이 산에는 봉황이 모여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지었고, 산, 대만은 이로부터 이름을 얻었다. 봉건 시대에 봉황은 일종의 상서로운 상징이다. 봉황이 방문하는 것은 왕조의 흥성을 상징한다. 오늘날 봉황은 대만에 가고, 육조의 번화함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창장의 물만이 여전히 흐르고 있고, 자연은 영원하다!
서너 마디 말이' 봉황이 대만에 간다' 는 의미를 한층 더 발전시킨 것은 삼국 시대의 오와 동진 후기에 모두 금릉을 주둔지로 삼았다. 시인은 지난날 번화했던 오국궁이 이미 황폐해졌고, 동진 세대의 풍류 인물은 이미 흙에 묻혀 안식처가 되었다고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그 순간의 현과 역사에 남긴 가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역사에 대한 애도에 빠뜨리지 않았다. 그는 자연과 끝없이 펼쳐진 강에 눈을 돌렸다. "삼산이 반쯤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주가 수분이다." " 삼산' 은 금릉 서남의 장강에 위치해 있으며, 세 봉우리가 나란히 남북으로 연결되어 있다. 육유' 입촉서' 구름: "삼산, 자석과 봉황산, 중이 있나요?" 그리고 그 후 금릉에서 50 여 리밖에 안 남았다. "육유의' 유무' 는' 반타락천' 이라는 의미일 뿐이다. 이백은 삼산의 반은반을 딱 알맞게 썼다. " 백로도',' 금릉 서장강',' 양쯔강을 둘로 나누다' 는 말이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대립이 단정하여 보기 드문 좋은 문장이다.
결국 이백이 주목하는 것은 현실이다. 그는 육조고도 금릉에서 당나라 도성 장안에 이르기까지 더 멀리 보고 싶어한다. 그러나, "천국의 빛과 나 사이에 구름이 솟아올라 그의 도시를 나의 우울한 마음에서 숨겼다." 이 두 편의 시는 우의가 깊다. 장안은 조정의 소재지이고 태양은 황제의 상징이다. 루자' 심심심우 마이크로편' 은 "악관이 현을 가리는 것은 구름이 해와 달을 가리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이백의 두 시는 황제가 악령에게 포위되어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의 심정은 매우 고통스럽다. "장안을 보지 않는다" 시의 "덩" 자는 정을 만지고 슬퍼하며 우화를 암시하며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이백은 최호의' 황학루' 시를 추앙하며 승자와 겨루고 싶어' 남경에서 봉황대까지' 라는 시를 썼다고 전해진다. "계어은종화", "당시연보"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어 믿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시는 최석의 강적이다. 방회가' 영규법정'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율율 운동량, 갑을 쉽지 않다' 며 운율 방면에서 두 곡의 시가 그 사이에 자연스럽게 운율을 형성한다. 언어도 유창하고 자연스러우며 조각하지 않고 독특하고 아름답다. 걸작으로서' 시립' 은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독특한 감정을 써서 역사적 전고, 눈앞의 풍경과 시인 자신의 감정을 얽히게 하여, 우국우민의 품안을 표현하여 깊은 뜻을 나타냈다.
(원흥배)
이백의 시가 창작, 격앙된 노래, 슬픔이 적고 원망이 적은 노래, 기복이 심하고, 대개대합, 자의적 왕양, 자유분방함, 매우 강한 낭만주의 색채와 독특한 예술 풍격으로 가득 차 있다.
개부, 군의보군',' 붓놀림과 비바람, 시가 귀신을 울린다' 고 말했다. 두보는 이백시의 예술 풍격을 이렇게 말한다.
\ "하늘과 땅 을 말하고, 귀신 시계를 생각하다. 읽는 것은 매혹적이고, 재는 것은 네 마음이다. " 피일휴는 이백시의 예술 풍격을 이렇게 말한다.
"장약락은 동정의 들판을 얻고, 머리도 끝도 없이, 낡은 습관을 따지지 않고, 비인간적으로 언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시의 예술 풍격에 대해서도 진사도도 같은 말을 했다.
이백시의 예술 스타일에 대한 많은 토론에서 엄우의 개괄이 가장 정확하고 적절할 수 있으며, 그의 일생은 우아하다. 엄우는' 창시랑어' 에서 두리시론의 다양한 예술 풍격을 특별히 인용해 "아들의 아름다움은 태백해서는 안 되고, 태백해서는 안 되고, 우울하지 않다" 고 말했다. 소위 우아한 사람, 원흥배 씨가 설명했듯이, "봄처럼 연기처럼, 가을처럼 가을처럼, 하늘처럼 날고, 바다처럼 파도처럼, 자유분방하고, 호마이가 재주가 있고, 흔적도 없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격조가 고아한 이백은 성격이 호방하여'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오고, 자연히 스스로 조각한다' 는 심미를 숭상한다. 그래서 율시를 거의 쓰지 않는다. 하지만 천재는 결국 천재다. 이백은 율시를 거의 쓰지 않지만, 그의' 남경봉황대' 는 매우 유명하여 칠율의 우두머리로 여겨진다.
이 시는 당현종 천보년 동안, 이백은' 금을 산으로 돌려라' 라는 명령을 받고 남방 금릉으로 갔다. 시 전체가 봉황대에 올랐을 때 본 느낌으로 한숨을 읊으며 천고의 역사적 변천과 오래간만의 전설을 결합하여 자신의 깊은 역사적 정서와 각성한 현실적 사고를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 이백은 봉황대 전설로 시작해서 시공간의 변천에 대한 느낌을 토로했다. "여기서 놀았던 봉황은 이곳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데, 지금은 그것을 버리고 이 황량한 강에 왔다." 자연스럽고 활발하며 부드럽다. 열네 글자는 비록 세 개의' 봉황' 자를 사용했지만, 조금도 중복되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으며, 흔히 볼 수 있는 시와 같은 경직된 문제도 없다. 봉황대는 금릉 구시가지의 남서부에 위치해 있다. 강남통지'' 봉황대는 강녕부성 남서쪽 모퉁이에 있고 토비도 있어 유람할 수 있다. 송원가 16 년, 산에는 공작새, 소리, 새처럼 세 마리의 새가 있었는데, 새는 무수한 것을 봉황이라고 불렀다. 올리다
대만은 산에 있는데 봉황산, 봉황골목이라고 합니다. 이백은' 봉황대' 로 일반적인 감정 표현이 아니라 유기적이다. 예로부터 봉황은 줄곧 상서로운 것으로 여겨져 왔으며, 그것은 사회의 발전과 관련이 있다. 아름다운 시대에 봉황새는 하늘에서 내려와 천추의 소리를 낸다. 그래서 봉새의 출현은 대부분 칭찬의 뜻을 나타냈다. 하지만 이백이 여기서 먼저 지적한 봉황은 정반대였다. 번화함과 쉽게 사라지는 무한한 감정, 신성한 시간은 존재할 수 없고 영원한 풍경뿐이다. 피닉스를 끌어들인 원가 시대는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성세 육조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황, 봉황, 봉황, 봉황)
하늘과 땅이 영원히 지난 후, 장강의 호미와 봉황산 () 의 우뚝 솟은 아득함만이 여전히 끊임없이 이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궁의 오솔길은 풀이 비뚤어지고, 금의고진' 이라는 서너 마디는' 봉황이 무대에 간다' 는 변화의 시공간에서 출발하여 계몽의 의미를 계속 탐구하고 있다. 손중모처럼 아이를 낳은 오대제, 육조의 풍류인물, 많은 통치자들이 이미 무덤에 묻혀 역사의 흔적이 되었다. 웅장한 궁전조차도 지금도 황폐하고 폐허가 되어 산산조각이 났다. 선화 성세는 역사에 어떤 기념할 만한 것을 남겼습니까? 이백의 독특한 역사적 정서를 담고 있다. 그' 교만한 고대인들, 근성은 천도를 얻는다',' 고공은 상을 받지 않고 오래 집에 머물다' 는 귀사 철인들은 이백의 특별한 존경을 받았다. 동시에 이백은 봉건질서를 경멸하고 전통 우상의 정신적 속박을 깨뜨려 요순을 경멸하고 비웃으며 왕후와 동등하게 친구를 사귀며 큰 노력을 기울였다. 그래서 이백은 이 제왕의 실종에 대해 아쉬움을 제외하고는 아쉬움이 없다. 그런 다음, 그가 역사의 안목을 그 황제들에게 집중했을 때, 그의 경멸 태도는 분명했다. 화초가 무성하고, 세상은 변하지 않고, 모든 것이 규칙적인 변화에 따라 발전한다. 이것은 역사입니다, 이것은 시대의 상승과 하락입니다!
"삼산이 반쯤 푸른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섬 한 줄기가 갈라진다." 다음 두 문장은 이백이 사상을 역사에 대한 애도에 완전히 몰두하지 않고 깊은 눈빛을 자연에 대한 느낌으로 돌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삼산도 한 곳으로 금릉 서남의 강에 있다고 합니다. 정경건강지' 에 따르면' 그 산은 울창하고, 삼봉은 나란히, 남북은 연결되어 있어 삼산이라고 불린다.' 육유' 입촉기' 에 따르면 "삼산은 돌과 봉황대에서 볼 수 있는데, 중이 없어 금릉에서 겨우 50 여 리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고 한다. 육유에서 말하는' 무중생' 은' 삼산 반락' 의 어렴풋한 정경 묘사를 정확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강 한가운데 있는 백로도는 금릉 서장강을 가로지르며 사실상 장강을 둘로 나누었다. 그 결과, 거대하고 광활한 자연력은 강력한 기세와 넓은 가슴을 주며, 역사의 환상에서 사람들을 현실로 끌어내어 자연의 영원한 무한함을 다시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백은 세속을 초월하는 이상을 갖고 있지만, 현실 정치와 사회생활을 마음속으로 주시하고 있어 역사와 자연을 다정하게 방문한 뒤 다시 현실 정치에 눈을 돌렸다. 그는 멀리 바라보면서 육조의 제두에서 당시의 권력센터, 즉 그의 마음속의 수도 장안을 바라보려고 했다. 그러나 그의 노력은 실패했다.' 천국의 빛과 나 사이에 구름이 나타났다' 는 이유로 그는 어쩔 수 없이' 나의 우울한 마음에서 그의 도시를 숨겨야 했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구름 길이, 무한 걱정, 치 어려운 보수, 한 가닥 같은 걱정. 이백은 루자' 신론 신편' 에서' 악신이 현을 가리고 여전히 뜬구름의 장애물이다' 라는 말을 사용했다.
속담에' 일월도' 는 그것을 너의 내팔에 두는 것이다. 그의 고통, 질병과 악에 대한 그의 증오, 그리고 그의 "우리는 만대의 슬픔에 잠길 것이다!" " 이해하기 쉬운 것 같아요. 특히' 장안이 보이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높은 망원' 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먼 곳의 화제를 멀리서 호응할 뿐만 아니라, 물날의 일색 강, 우뚝 솟은 청산과 맑은 하늘에 무한한 감정을 발랐다. 이런 식으로, 마음의 감정과 눈의 풍경도 서로 얽혀 있기 때문에 산수미는 고대인의 사상을 반영하고, 수천 년 동안 생각했다. 강물이 도도하여, 오늘 사람들은 몹시 원망을 남기고, 운치가 끝이 없다.
이백은 천재 시인으로 창조적 천재로 가득 찬 대시인에 속한다. 그러나 이백만이 황학루에 와서 충성을 다하지 못하고' 적지' 가 만리길을 걸었다. 그 이유도 간단하다. 눈앞에 경치가 있고 최호시가 그 위에 있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현시인' 은 괴로웠고, 달갑지 않게 최호비와 비교해야 했다. 그래서 그는' 김릉 봉황대' 에 가서 모방을 위해 시를 썼다.' 남경에서 봉황대까지' 를 쓸 때까지 최호의 황학루의 시와 비교될 수 있었다. 그는 비로소 그만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헛소문이지만 이백의 성격에도 잘 어울린다. 논등남경에서 봉황대까지' 는' 최호 황학루와 비슷하지만 율율 기세는 쉽지 않다' 는 찬사를 받았다. 사실 이백의' 남경봉황대에 오르다' 와 최호의' 황학루의 시' 는 모두 향수의 쌍보이다!
이백' 남경에서 봉황대까지' 의 예술적 특색은 우선 그것이 반영한 웅장한 기풍을 보여준다. 기원은 원래 철학 개념으로, 선진시대부터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시작했다. 위진 조비 논기의 문장 () 는 가스를 중요한 내용으로 삼아 많은 예술 분야에 운용하였다. 논자 정렬의 이해는 다르지만 사상적 기질, 인격정신, 예술적 정서에서는 일치한다. 이백의' 논남경에서 봉황대까지' 는 분명히 일종의 창력이 충만한 정신으로, 이백이 과거를 보고 현재를 읽고, 순식간에 온 세상을 지배하고, 초연물밖이다.
바깥의 물건은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다. 넓고 심오한 정신은 이백원의 깊은 사상, 예리한 견해, 넓은 마음을 위대한 예술 경지를 짜는 핵심과 정신적 내포로 만들었다. 우리가' 삼산 반낙천외, 백로도는 한 물로 나뉜다' 는 거대한 3 차원 시공간을 통해 역사의 맥동과 시인의 숨결을 느낄 수 있듯이 이백의 역도를 통해 가볍고 태연자약하게, 숭고한 정신으로 시 경지를 가득 채우려는 노력을 통해 그의 시 전체의 예술적 특색을 더욱 느낄 수 있다.
이백의' 남경에서 봉황대까지' 의 예술적 특색은 시공간관념에 대한 완벽한 표현에 있다. 이것은 역사와 자연에 대한 그의 이해뿐만 아니라 시공예술의 경지를 구축하는 그의 표현법에도 반영된다. 이백은 자연의 불후를 강조하며, 한편으로는 자연을 중심으로 한' 사물, 나, 일체' 의 세계관을 홍보하는 한편, 역사상의 통치 신화 폭로이다. 고대부터 거의 모든 통치자들이 그들의 세대 불후의, 그들의 정신 불후의, 그리고 그러한 패턴을 사람들의 이데올로기에 주입해 설득력을 불러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이백은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즉, 진시황처럼 매우 강력한 통치자는 "검을 휘둘러 구름을 정하고 제후는 서쪽에서 온다" 고 할 수 있다. 천계로 볼 때, 그가 결국' 삼천 아래 한재를 보고 금관을 묻었다' (제 3 고식) 는 필연적이다. 그러므로 이백의 관점에서 볼 때, 우주 만물 중에서 자연만이 영원한 존재를 이룰 수 있다.
모든 번영과 사치가 사라질 것입니다. 만약 그것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면, 자연과의 대비로만 존재하는 것 같다. 또한 이백은 가장 전형적인 것, 즉' 삼산반폭포' 와' 일수분리' 의 혼합으로 역사의 변천, 즉 시간의 변천, 같은 장소, 즉 변하지 않는 공간을 만들어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이백의' 남경봉황대에 오르다' 는 예술적 특색은 독특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에 있다. 시는 산천을 단서로 하기 때문에 이미지와 경물의 조화를 추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봉황' 의 비상은' 봉봉탑' 의' 공' 의 깨끗하고 소탈하며 시인의 소탈한 기질과 약간 감상적인 정서와 잘 어우러져 내외적으로 호응하는 역할을 했다. 또한 전체 노래' 승선' 의 내면정신,' 장유곡',' 성고구' 의 냉준함,' 삼산과 물' 의 자연경지,' 뜬구름' 의 서글픔,' 장안' 의 무력함을 볼 수 없어 적절한 어체인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백의' 남경봉황대에 오르다' 라는 시는 그 활달하고 은은한 어조로 문학사에서 유일무이한 봉황아리아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