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마오 쩌둥의 칠율 장정에 대한 감사
마오 쩌둥의 칠율 장정에 대한 감사
칠율 장정은 마오쩌둥 주석이 쓴 7 언시이다. 이 시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금사수박운절벽은 따뜻하고, 큰 도교는 횡단철삭과 함께 춥다. 민산눈이 새하얗고 몇 리 뻗어 있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고, 우리 전사들은 그것을 넘어 찬란한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백화문 해석: 홍군은 장정길의 모든 어려움과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천산만수를 평범하게 본다. 홍군의 눈에는 연이은 오악이 마이크로웨이브의 기복에 불과하지만, 기세가 웅장한 우몽산은 흙환에 지나지 않는다.
금사강은 탁랑을 일으키며 높이 솟은 절벽을 두드리며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대도하에 위태로운 다리의 가로대가 공중에 높이 걸려 있는 철삭을 흔들고 있다. 더욱 기쁘게도, 우리가 눈 덮인 민산에 발을 디딜 때 홍군이 건너자 모두가 미소를 짓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1934, 10 기간 동안 중앙홍군 주력은 중앙혁명 근거지에서 전략적 이전을 진행하며 복건, 강서, 광동, 호남, 광시, 구이저우, 쓰촨, 운남, 산시 등 11 을 통과했다
홍군의 지도자로서 마오쩌둥은 무수한 시련을 겪었다. 이제 여명, 승리가 눈앞에 다가왔고, 그는 흥분된 심정으로 이 장려한 시를 썼다.
첫 번째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홍군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고 완강한 혁명 정신을 칭송했다. 이것은 전편의 중심 사상이자 전 시의 예술 기조이다. 그것은 시 전체의 정신의 시작이며, 시 전체의 예술적 개념의 매듭이다. "두려워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시 전체의 시안이다. "한가한 것만 기다리다" 는 강화와 "두렵지 않다" 는 것을 재확인한다. 원정난' 은 이 평범하지 않은 역사적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전련" 과 "경련" 이라는 네 문장은 각각 산과 물 두 방면에서 홍군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상황을 묘사하며, 위의' 전산' 과' 만수' 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시인은 홍군 장정의 노선에 따라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네 개의 지명을 선정해 홍군 장정 도중에' 만수천산' 을 높이 요약했다. 지명을 다른 시가에 비해 시에 넣는 방법은 이 글에서 더욱 집중되고, 전시된 공간거리도 더 크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한 쌍의 대련은 산을 쓴 것이지만, 별명은' 토환' 이다. 이것은 또한 홍군 만리원정의 용감무쌍한 혁명정신이자 모 주석이 자주 사용하는 사물을 모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처음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총강이고, 처음 서너 문장은 절의 세밀한 서술이다.
"금사랑은 구름절벽을 치고, 대도교는 춥다." 한 쌍의 대련은 물에 관한 것이고, 홍군이 물을 정복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홍군이 금사강과 대도하를 강도하는 것은 장정 역사상 중요한 의의가 있다. 따라서이 두 문장으로 쓰여진 전투는 전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무릉' 과' 우몽' 이라는 두 문장은 주관적인 감정을 통해 홍군의 영웅적 기개를 직접 표현했다.
"나는 산속의 천리 눈을 좋아한다. 삼군이 지나면 나는 눈을 크게 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첫 부부에 대한 반응이다. 처음엔' 두렵지 않다', 마지막에는' 더 기쁘다', 주제를 강화하고 시의 취지를 승화시켰다. 만면봄바람' 을 쓰는 것은 삼군의 웃음소리로 다가올 마지막 승리의 웃음소리로 시 전체의 낙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