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산 반대편에는 7 학년 첫 번째 본문이 있습니다.

산 반대편에는 7 학년 첫 번째 본문이 있습니다.

1 산 저쪽에 있습니다.

텍스트 토론

첫째, 전체적인 파악

시의 "바다" 는 무엇입니까? 시인은 "신앙이 응집된 바다", "새로운 세계" 라고 말했다. 즉, "바다" 는 이상적인 영역을 의미합니다.

산의 저쪽은 바다이다. 이 "산" 은 하나의 산이 아니라 무수한 산이다. 산을 오르는 것은 힘들고, 무수한 산을 오르는 것은 더욱 어렵다. 즉, 이상적인 실현은 여러 가지 시련을 겪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빨리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를 갈망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한편으로는 이상을 실현하는 어려움을 과소평가했기 때문에, 나는 산에 올라 바다를 볼 수 있다고 생각했고, 나는 나의 이상 상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실망과 좌절을 금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내가 어렸을 때, 나는 늘 창가에 누워서 생각했다./-저쪽이 뭐지?" 산 너머의 신세계를 기대하는 것은 어린 시절의 백일몽이다.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바다/오, 저게 산 너머의 바다야?" 즉, 우리 엄마는 이상을 지적하여 나의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내가 어렸을 때의 지식은 결국 얕아서 바다가 산 밖에 있는 줄 알았다. 바다를 볼 수 없었는데도 산을 보고 실망했다.

어른이 되자 시인은 어머니가 말씀하신 바다가 신앙이 응집된 바다라는 것을 깨달았다. 바다는 멀지만 허황된 것은 아니다. 이상과 신념은 장거리 여행을 두려워하지 않게 한다. "한번 자신감을 북돋우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인은 자신의 생명감각과 확고한 신념으로 이상생활로 가는 길이 길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주지만, 끈질기게 분투하면 이상경지는 결국 실현될 것이다.

이 시는 일종의 신앙과 철학을 표현했다. 시인은 산과 바다를 이미지로, 바다를 이상적으로, 산을 어려운 비유로, 등산을 고된 투쟁의 비유로 삼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의미가 풍부하다. "산" 이라는 단어는 산을 가리킬 수도 있고, 무수한 산을 가리킬 수도 있다. 하나의 의경에서 새로운 의경에 이르기까지 시는 기복 속에서 전진하고, 감정도 기복이 심하여 깊은 계시를 준다.

둘째, 문제 연구

1. 왜' 숨겨진 욕망' 인가?

어렸을 때 산 너머의 바다를 보러 가고 싶었다. 나는 산에 올라 바다를 보러 갔다. 이 소원은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비밀' 이라고 말했다.

2. 왜' 산 너머의 산철청' 이라고 합니까?

이것이 의인화입니다. "나" 는 바다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산꼭대기까지 올라갔지만, 보이는 것은 산이었다. 나는 매우 실망하고 우울해서 저쪽 산을 보았을 때, 나는 마치' 철청한 얼굴' 처럼 보였다. 산은 녹색이다. 다만' 나'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마치 산이 그곳에 철청한 얼굴을 하고 있는 것처럼, 나를 비난하고, 나를 유치하고 우습게 비웃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나에게 준 환상에 0 점을 치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나" 는 바다가 산 저쪽에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제야 이것이 착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소위 "0 점" 은 착시가 완전히 상실되는 것이다.

4.' 씨앗 한 알이 어릴 때부터 날아왔다' 는 비유는 무엇입니까? 왜' 떠다닌다'?

비유는 일종의 신앙이고, 어머니가 나에게 주신 신앙이다. 산의 한쪽은 바다이다. 어머니께서 이 말을 하신 것은 나의 희망찬 생각과 의혹 때문이며, 진정한 의미의 이상은 없기 때문에 떠다니고 있다.

5. "바다가 아직도 먼 곳에서 나를 위해 떠드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에/-하얀 조수, 밤마다 쏟아지고/또 다시 나의 마른 마음을 적셔." 이 시들은 무슨 뜻입니까?

시인은 먼 곳에 바다가 있다고 굳게 믿는다. 이상은 실현될 수 있고, 이상은 밤낮으로 마음속에서 격동하며,' 나' 가 끊임없이 분투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마치 바다가 여전히 먼 곳에서 나를 위해 시끄럽게 하는 소리를 듣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른 머리' 는 이상에 대한 갈망을 비유한다. 조수가 "나의 쭈글한 마음을 적셨다" 는 말은, 이상이 내 마음을 촉촉하게 하고, 그것이 쭈글쭈글한 것이 아니라, 충실하고 활력이 넘치게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순간적으로 너의 눈을 비춘다' 는 것은 무슨 의미와 느낌을 가지고 있는가?

우선, 왜' 밝음' 이 이' 새로운 세계' 가 얼마나 휘황찬란한지 상상할 수 있다. 전후의 심정을 밝히려면 그런 서프라이즈를 느낄 수 있고, 이상적인 경지의 실현은 사람을 흥분시키고 놀라게 한다.

실천 설명

네가 시 전체를 읽을 때, 너는 그 속의 사상과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문자 적 ​​의미 외에도 시는 종종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의' 바다' 와' 산' 이 무슨 뜻인지 살펴보자.

이 제목은 전체 이미지를 낭독하고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이 시의 사상 감정을 이해한다. 따라서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시의 이미지를 감상하고 예술적 이미지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산" 의 의미를 탐구하고, 산을 오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리고 산이 무수한 산인지 고려해야 한다.

바다는 이상적인 영역이다. 높은 산에는 고난과 험난함이 가득하다. 시 전체가 이런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이상적인 경지에 이르려면 여러 가지 시련을 겪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꾸준히 해야 인생의 이상을 이룰 수 있다.

둘째, 문맥을 연락해서 아래의 이 시에서 밑줄을 긋는 단어를 음미한다.

1. 나는 늘 창가에 누워 백일몽을 꾸곤 한다.

이 단어는 여기서 무슨 뜻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2. 산 너머의 산은 철청이다.

이것은 산의 색깔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3. 내가 나를 유혹하는 산봉우리를 오를 때.

산꼭대기의 매력은 어디에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4. 그것은 나의 시든 마음을 몇 번이고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여기서' 시들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본 과제는 시 언어의 간결한 특징에 근거하여 학생들에게 키워드의 의미를 탐구하도록 지도한다. 이런 취향은 어렵지만 좋고 재미있어서 언어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시 등 문학 작품에 대한 감상능력을 높일 수 있다. 교사는 재량에 따라 학생들이 탐구하도록 도와야 한다.

1.' 한 편의 희망' 의 본의는 망상을 생각하는 것이다. 항상 산 밖의 세계에 매료되어 집착할 정도에 도달한다는 뜻이다. 어린 시절부터' 나' 가 작은 세상에 갇혀 새로운 세상을 추구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2.' 안색이 푸르다' 는 것은 내가 우울할 때의 주관적인 느낌이다. 나는 바다를 보고 싶지만, 내가 본 것은 여전히 산이다. 나는 실망하고 좌절했다. 마치 그 산이 거기에서 나의 희망찬 생각을 탓하는 것 같았다. 얼굴빛이 푸르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냐하면 나는 항상 산꼭대기에 오르면 바다를 볼 수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모든 산꼭대기는 그렇게 매혹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건조" 는 이상에 대한 열망을 묘사합니다.

"나는 마침내 바다를 보았다" 라는 제목으로 한 단락을 썼다. 힌트: 이 바다는 자연스러울 수도 있고 생명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달콤하거나 쓴 것일 수 있습니다. 조용하거나 폭력적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을 유쾌하게 할 수도 있고, 사람을 우울하게 할 수도 있다 ...

이 제목은 본문과 결합하여 쓴 것이다. "암시" 는 "바다" 가 반드시 이상을 상징하는 것은 아니며, 생각을 넓혔다는 것을 설명한다. 가장 쉽게 쓸 수 있는 것은 해변으로의 첫 여행이다. 바다에 대한 동경을 쓸 수 있고, 바닷가에서 마침내 바다를 보는 느낌, 바다의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 등을 볼 수 있다.

교수 건의

첫째, 독서 훈련을 강화하다.

먼저 독서를 안배한 후에 탐구하여 학생의 읽기 능력과 지각 능력을 이해해야 한다. 탐구 과정에서, 단편독서를 중요한 탐구 수단으로 안배할 수 있다. 모색을 거쳐 낭독을 안배하여 표현 읽기 수준을 높여야 한다.

둘째, 탐구의 관건을 잡아라.

관건은' 바다' 와' 산' 의 상징적 의미, 특히' 무수한 산' 의 상징적 의미이다. 학생들의 생활 경험을 동원하여' 무수한 산' 의 상징적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사람들은 처음에 이상 상태를 실현하는 장기성과 어려움을 과소평가하며, 일단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크게 실망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상황은 여러 번 반복될 수 있다. 인식이 깊어짐에 따라, 우리는 그 장기성과 어려움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다. 시인은 사람들에게 단번에 이룰 것을 기대하지 말고, 여러 차례의 분투를 거쳐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낙담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만약 네가 이 본질을 탐구한다면, 너는 이 시를 좋아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 시는 그야말로 인생의 격언이라고 느낄 것이다.

셋째, 연구 학습의 새로운 스타일을 만듭니다.

본 수업은 7 ~ 9 학년 국어 학습의 첫 번째 수업으로' 과정기준' 정신을 관철하려면 좋은 시작이 필요하다.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를 하고, 합작학습을 하고, 선생님이 이끌고, 학생이 스스로 가고, 선생님이 지도하고, 돕고, 격려해야 한다. 처음부터, 그들은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연구적 학습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앞으로 더 쉬워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넷째, "읽기 및 쓰기" 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읽기와 쓰기" 는 글자를 읽고 쓰는 것, 발음이 정확하고, 규범을 쓰고,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다. "읽기와 쓰기" 는 언어 자료의 축적으로, 끊임없이 언어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글을 잘 읽어야 자신의 구두와 서면 언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한 단어는 기억하기 어렵고 사용법도 확실하지 않다. "바다가 시끄럽다" 와 같은 짧은 어구를 외우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기억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다. 변화를 계속 확장하면 다양한 문장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먼 바다는 시끄럽다',' 먼 바다는 나에게 시끄럽다',' 먼 바다는 나에게 여전히 시끄럽다' 등' 읽기-쓰기' 에 집중하면 언어의 기본기를 높일 수 있다. 앞으로 모든 부서가 이렇다.

다섯째, 교수 설계.

사상을 지도하다

1.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은 감정, 이상, 감상, 평가의 종합 능력을 길러야 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작품의 미묘함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자연, 사회, 인생에 유익한 계시를 받아야 한다.

독서 훈련에 중점을 둡니다.

3. 제 1 과부터 자주, 협력, 탐구의 학습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학생을' 어학 학습의 주인' 으로 포지셔닝하고, 좋은 자율 학습 상황을 만들고, 탐구성 독서와 창조적 독서를 지도하고 조직한다.

학급 배정

1. 가이드를 읽고 본문을 묵묵히 읽다.

2. 읽기와 쓰기.

환상, 비밀, 철청, 한순간의 유혹, 번잡함, 습기로 농축된다.

3. 큰 소리로 낭독하다.

표준어를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이 있어야 한다.

(1) 교사 모델 읽기.

(2) 소리내어 읽기 연습을 한다.

(3) 읽기.

(4) 같이 읽어요.

4. 내용 토론.

적절할 때, 우리는 시인 창작의' 관련 자료' 를 학생들에게 읽어서 그들이 시를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

토론, 우선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제기해야 한다. 문제는 문제이고, 깊은 의미나 현기도 문제다. 학생들에게 연필로 물음표를 한 다음 질문하게 하고, 선생님은 다시 보충한다.

(1) "산 저쪽은 바다입니다." 내가 어렸을 때' 산' 이라는 단어에 대한 이해와 오늘의 이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2) 시인은 어머니가 말하는 "바다" 가 자연의 바다가 아니라 "신앙이 응결된 바다" 라는 것을 이해한다. 그렇다면 "신앙이 응집된 바다" 란 무엇인가? 이 시는 이 질문에 대답했습니까?

(3) 제 1 부를 다 본 후, 당신은 내가 어렸을 때 어떤 아이였다고 생각합니까? 왜 그는 산 저쪽으로 가려고 하는데, "항상 창문 앞에서 꿈을 꾼다" 는 거야? 왜 등산을 가요? 왜 자신의 꿈이 "환상" 이라고 말하는가?

(4) "숨겨진 욕망"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왜 "비밀" 이라고 합니까?

(5) 산 너머의 청산은 왜' 철청' 인가?

(6) "나에게 준 환상에 0 점을 치다" 를 토론 언어로 대체하다.

(7)' 어린 시절부터 흩날리는 씨앗'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왜 산봉우리가 나를 유혹합니까? 왜 내가 실망할까? 왜 머리가 건조합니까? 마음이 건조하고 건조하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8) 토론언어를 사용한다면 끝표현에 대한 신념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5. 내용 토론의 경험을 총결하다.

학습 방법과 습관도 교육 목표이다. 학습 노트에는' 국어학습체험' 을 전문적으로 쓰는 부분이 있어야 하고, 읽기, 쓰기, 구어교류 등은 모두 페이지 기록을 해야 한다. 한 번에 한두 가지 요약만 하면 됩니다.

6. 다시 한 번 읽어 보세요.

7. 숙제.

"토론과 연습" 에서 주제나 자신의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관련 데이터

첫째, 저자 소개

왕가는 65438 년부터 0957 년까지 호북 준현 (이 단강구시) 에서 태어났다. 65438-0978 우한 대학 중문과에 입학하다. 1982 졸업은 후베이 () 성 운양사범학원에 배정되어 교편을 잡았다. 1985 년 베이징시 잡지사에 초빙해 편집, 1990 년 이직. 1992 영국에 갔어요. 1994 귀국하여 북경교육학원 중문과에서 교육업무에 종사하다. 출판된 시집은' 기념' (1985),' 벼랑' (1997) 이다.

둘째, 산 밖의 바다-"산 밖" (왕가신)

산 저편에는 내가 20 여 년 전에 쓴 시가 있는데, 당시 나는 외진 산간 지방에서 대학 캠퍼스로 온 대학생이었다. 그래서 나를 위해, 이 시를 다시 읽는 것은 여러 해 동안 보관해 온 오래된 앨범을 여는 것과 같습니다. 어린 시절의 유치하지는 않았지만, 쉿 하고 그리워하는 나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분명히' 산외' 는 어린 시절의 경험에서 유래한 것이다. 나는 후베이 서북산지의 무당산 기슭에서 태어났다. 우리 부모님은 초중고 선생님이시다. 나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일을 따라 대여섯 군데를 살았지만, 여태껏 산속의 세계를 떠난 적이 없다. 어린 시절의 나에게 세상은 방과 후 조용한 캠퍼스, 산천의 맑은 강물,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둘러싸고 있는 고요한 산들이다.

그리고 나는 마침 환상에 빠져 바깥 세상에 대한 강한 호기심으로 가득 찬 소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나의 어린 시절의 진실한 묘사이다. 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어린 시절과 사춘기에' 숨겨진 욕망' 을 가지고 있고, 시 속의 이런' 산 너머' 의 동경과 환상은 나의 어린 시절의 독특한 비밀을 구성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아직도 은밀히 내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시 한 수를 구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아' 바다' 가 내 삶에 나타났고, 마침내 이 시에 나타났다. "바다" 의 출현은 "산" 에 해당한다. 시 한 수의 구조를 전시하다. 이곳의' 산' 과' 바다' 는 은유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산, 현실 생활의 세계는 폐쇄적이고 우울하며 억압적이다. 바다, 상상의 세계, 개방적이고 밝고 자유. 바다는 산천의 끝이며, 다른 세계의 시작이다. 바다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인간의 자유 천성과 상상력에 대한 호소였다. 그리고 이러한 의미는 내가 젊었을 때 깨달을 수 없었던 것이다. 나는 단지 내 환상의 천성으로 산의 다른 쪽을 바라보며 바다의 푸른색을 상상했을 뿐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알다시피, 다른 세계에 대한 이런 환상은 현실 생활에서 가장 좌절을 당하기 쉽다. 어떤' 비현실적인' 환상이라도 언젠가는' 냉혹한' 현실 앞에서 산산조각이 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젊었을 때도 이렇게 고통스러운 시간을 반복해서 겪었다. 그러나, 놀랍게도, 환상은 좌절되고 이상주의의 정신은 생활 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이 돋아난다. 현실 환경의 좌절로 인해 더욱 내면적이고 고집이 세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2 절은 주로 이런' 바다' 에 대한 신앙을 드러낸다. 아마도 내가 굴복하지 않는 천성 때문인지, 중학교 때 읽은 모토 한 마디가' 강변을 따라가기만 하면 바다를 찾을 수 있다' 는 신념을 갖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바다'-이 어린 시절의 꿈도 인생 차원의 재인식까지 올라갔다. 그것은 제 1 절의 바다와는 달리 어느 정도의 인생 이상을 상징하는 색채를 가지고 있다. "네, 저는 한 번 실망했습니다./제가 한 번 올라가서 저를 유혹하는 산꼭대기까지 올라갔을 때." 어쩌면 어떤 이상도 유혹의 함정일 수도 있고, 어떤 이상도 내가 할 수 없는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바로 이 어렵고 우여곡절 추구 과정에서 생명은 승진과 풍요를 얻었고, 생명은 희망과 의의를 부여받았다. "그 하얀 조수가 밤마다 몰려온다. ...

운명은 이렇게 우리 세대를 창조했다. 우리 세대는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이상주의 교육을 받았고, 문혁을 거쳐 시골에 내려갔고, 문혁을 거쳐 대학 캠퍼스에 왔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를 이상주의의 세대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우리를 환상이 무너진 세대라고 부른다. 이상주의는 우리의 환상과 정신적 기질을 키웠지만, 우리도' 이상' 의 허황된 대가를 치르는 세대다. 제 동시대 사람들 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온갖 고난을 겪으면서도 이상주의의 정신을 유지하고 있지만, 자신의 마음을 잃고 매우 혼란스러워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바로 동시대인에 대한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나는 이 시의 끝에 "내 친구, 믿어주세요." 라고 적었다. 이것은 나의 동시대에 대한 연설이지만, 나 자신에 대한 깨우침이기도 하다. 나는 인생이 더 높은 경지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나는 무수한 산을 오르고 나서 결국 이런 최고봉에 오를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궁극의 바다' 가 온갖 고난을 겪은 후에 결국 우리의 눈과 삶을 비출 것이라고 믿는다 ...

오늘 이 시를 다시 읽다 보면 당연히 예술상의 유치함을 느낄 수 있다. 왜냐하면 시가 우리에게 보여준 길은 내가 젊었을 때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실생활에서는 어린 시절이 갈망하는 바다를 무수히 많이 보았지만, 머리 속의' 바다' 는 여전히 멀었다. 그래서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아니면' 믿음' 내가 더 높은 수준에서 다시 한 번 이런 긍정에 도달할 수 없다면, 내가 앞으로의 삶에서 견지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산 반대편에서 다시 읽고 어린 시절의 방향을 바라보니 또 이런 느낌이 들었다.

셋째, \ "산 저쪽 \" 투어 가이드 (조 견권)

"산의 저쪽" 은 어린 시절부터 대까지 동반해 온 좌절감, 그리고 이런 좌절에서 점점 더 깊어지는 감정과 신념과 관련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시는 시인이 단순하고 개념적인 언어가 아닌' 이미지' 로 반복되는 고통, 열정, 신앙, 경험을 처리하도록 요구하는 특별한 예술이다. 많은 사람들과 달리 왕가신은 그가 평생 겪은 고난을 분노의 소음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그로부터 그의 모든 이상적인 환멸을 경험하고 그것을' 산' 과' 바다' 의 대립에 기반한 시적인 묵상으로 만들었다.

"산외냐 산외" 의 발견은 표면적으로 보면 당연히' 산외는 바다다' 와 같은 천진한 환상의 파멸이다. 그러나 시의' 산' 은 시인이 그가 갈망하는' 바다' 에 도달하는 것을 가로막는 장벽이며, 그의 꿈이 실현되는 것을 방해하는 현실의 존재이다. 그래서 이런 좌절감은 시인의 일생의 모든 고통과 실패를 예고하며 구체적인 생명체험을 넘어 보편적인 감정체험의 상징이 되고 있다.

이와 대조적으로,' 바다' 는 항상 우리를 불러 출발하는 매혹적인 욕망을 상징한다.' 산의 한쪽은 바다/신앙이 응집된 바다' 이다. "그 하얀 조수가 매일 밤 온다. 시인은 "너는 결국 이런 산꼭대기에 오를 것이다. 이 산의 다른 쪽은 바다다." 라고 믿는다. 이 "바다", "완전히 새로운 세상/순간적으로 당신의 눈을 비춰요!"

일반적으로 "산" 과 "바다" 의 대립은 종종 깨지지 않는 대립이다. 또 다른 시인이' 산민' 에서 말했듯이, "그는 평생 이곳의 산/바다를 떠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멀리/그래서 그는 중도에서 죽을 것이다. 아직 그곳에 도착하지 않았다." 그러나 왕가의 새로운시에서' 산' 과' 바다' 의 대립,' 산' 과' 바다' 의 단절이 극복되었다. 고집이 센' 아이' 가 생겨 그는 끊임없이 산을 넘고 바다를 찾아다녔다. 이 "아이" 는 불굴의 "믿음"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산해 사이의' 몽상가' 는 우리 마음속의' 은욕' 과 현실의 고난과 이상에 대한 한 세대의 힘겨운 견지 사이의 심정을 결집시켰다.

예술적으로' 산의 저쪽' 은 선이 간단해 보이지만 파란만장하고 인심에 가깝다. 이 시인은 완강한 신념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의 음조가 항상 높은 것은 아니다. 그는 생활의 진상을 회피하지 않았다. 시의 첫 부분에서, 그는 심지어 아이의 말투로 이렇게 적었다. "어느 날 나는 마침내 그 산의 정상에 올랐다./그러나 나는 거의 울며 돌아왔다.-산의 반대편, 아니면 그 산의 반대편, 냉혹한 얼굴/나의 환상에 0 점을 쳤다." 부정적인 묘사에서 나온 이러한 굴곡은 오히려 감각과 감정에서' 산/바다' 대립의 진실성을 증강시켜, 시가 강력한 충돌 속에서' 바다' 와' 산' 의 최종 반전을 완전히 완성하게 했다. 동시에, 이런 감정의 기복은 시 전체에 적절한 리듬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