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는 일종의 문화 작품이다. 그것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시는 일종의 문화 작품이다. 그것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우리 시의 나라에서 시는 수천 년 동안 문학사의 주류였다.
시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문학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생산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의 기억과 전파에 전하기 위해 운문을 편찬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시] 와 [지] 는 원래 같은 단어였고, [지] 는 [사] 에 속하고 [마음] 에 종속되어 있으며, 마음속에 멈춘 것은 사실 기억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글이 나온 후 문헌의 도움을 받으면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기록을 [기록] 이라고 부른다. 갈망은 시입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노래 제목은 어떻게 나왔나요? 시와 노래는 같은 것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이 동시에 만들어 낸 것으로 문학이 형성되기 훨씬 전에도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면, Xi, 오, 아아, 등등. 당시 이 몇 글자는 모두 같은 음념이었다: "아". 송은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는 [노래] 와 [아] 가 같은 단어였고, 사람들이 노동 중에 보내는 [아] 를 작곡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시와 노래는 하나의 것이 아닌데, 왜 나중에 그것들을 연결시켜 [시] 라고 부르는가? 우리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는 한. 송은 처음에는 간단한 감탄사로만 감정을 표현했다. 언어의 출현에 따라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단계 더 나아가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적이며 기억에 남는다. 즉, 시는 음악이 있는 노래, 음악이 없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에 맞추어 부를 수 있다. 노래는 시, 시는 노래다. 시사가부의 결합은 중국 고대 전적에서 이미 오랫동안 논의되었다.
마오시 순서: "마음은 의지이고, 말은 시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정은 마음속에서 움직이고, 말 속에서 형성된다. 말이 모자라면 비탄해라. 만약 단어가 부족하면, 그것들을 노래해라. 노래가 부족하면 나는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상서": "시언지, 노래는 말이 없다", "시와 노래의 내면적 관계를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불렀고, 현재 시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
언제 시가 1 위입니까?
고대에 시는 처음에는 "머리" 가 아니라 "장" 이나 "장" 이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중국 최초의 시경은' 300 곡', 굴원의 시는' 구장', 시는' 제 1', 동진 초년에 처음 등장했다. 당시 손주라는 시인이 있었는데, 그는' 애락시서' 에서 이렇게 썼다. "애통해하는 것이 마음 속에 죽는 것보다 시를 짓는 것이 낫다." " 지통이라는 사람이' 도교영시서' 에서' 채팅에 관한 시' 라고 적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시를 1 위라고 부릅니다.
시인의 근원
"시인" 이라는 단어는 전국 시대에 존재했다. 어떻게 증명할 수 있을까요? 초사구론' 은 "시인의 유풍을 흠모하고 채식을 바라본다" 고 말했다. 정자통' 은 "굴원이 시인인 이유는 그가 황음자이고 그의 글이 걱정스럽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시인 이후 이 단어의 가장 오래된 제법으로, 이때부터 시인은 두 한족이 함께 사용하는 명사가 되었다. 사부가 출현한 후, 시인이라는 단어가 운수되어 생겨났다. 양자운의' 법안'. 나의' 자편' 은 "시인은 규칙이 있고, 사직자는 미추를 부여한다" 고 말했다. "규칙" 과 "음" 으로 시인과 시인을 구분함으로써 현한에서 시인은 고귀함으로 간주되고 시인은 비천한 것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여섯 왕조 이후, 사회는 시를 쓸 수 없고, 부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시인' 이라는 단어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전국 시대부터 성당에 이르기까지 시인 시인의 칭호는 모두 존경을 받는다.
중국 고전시 언어의 음악적 아름다움
각종 문학예술 형식이 서로 침투하고 상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문학예술사의 규칙성 현상으로, 각종 문학 형식 중에서 시가 가장 생동감 있고 우호적인 것이다. 산문과 결합하여 산문시가 되었다. 연극과 결합하여 오페라가 되다. 그림에 사용된 도구와 다르지만 상호 침투와 영향의 관계는 분명하다. 고대 그리스 서정적 시인 시몬데스는 "시는 소리 나는 그림이고, 그림은 소리 없는 시" 라고 말했다. 우리나라의 장복수도 "시는 무형의 그림이고, 그림은 유형적인 시" 라고 말했다 소동파는 "소릉서예는 무형이고 한간단청은 소리 없다" 고 말했다. 이위영은 이렇게 말했다. "시를 읽으면 작가가 묘사한 화면에 떠오르고, 시를 쓰면 작가가 상상하는 화면에 떠오른다." 그들은 모두 시와 그림의 밀접한 관계를 지적했다. 시와 음악의 관계는 더욱 밀접해졌다. 서양 문론은 시와 음악이 모두 시간예술에 속하고, 음악은 소리로 구성되어 있고, 시도 소리로 낭송하거나 노래해야 하며, 소리의 지속은 시간의 흐름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최초의 고대 시 총집과 시경. 책 속의 모든 문장 한 편을 함께 부를 수 있다. 묵자? 공익 문장 중' 현시 300 곡, 노래시 300 곡' 이라는 몇 글자는 증명할 수 있다. 시경 풍격. 야와 송의 차이도 건음악의 차이다. 시와 음악은 쌍둥이 자매처럼 탄생한 날부터 긴밀하게 결합되어 있다. 시는 문자 형식으로 사람들의 시각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읊거나 노래하는 재료로 사람들의 청각에 호소한다.
시와 음악의 관계가 이렇게 밀접하기 때문에 시인은 시를 창작할 때 자연스럽게 소리의 조직에 주의를 기울이고, 언어에 포함된 의미를 사용하여 독자의 상실감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언어의 목소리를 동원하여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켜 시가 음악적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중국 고전시의 음악미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습니까? 이 글은 중국어의 특징에서 출발하여 시가의 실례와 결합하여 이 문제를 토론할 계획이다.
첫째, 리듬
규칙적인 반복은 일종의 리듬을 형성한다. 사계절의 생성 순서, 아침저녁의 교대, 보름달, 꽃, 물의 기복, 산의 기복, 폐의 호흡, 심장의 박동, 물건을 메고 있을 때 멜대의 떨림, 장사할 때 팔의 기복, 모두 리듬을 형성할 수 있다.
리듬은 사람에게 쾌감과 미감을 줄 수 있고, 사람의 생리와 심리적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새로운 순환을 반복할 때마다 마치 고인을 만난 것처럼 친근하고 유쾌한 느낌을 준다. 이화원의 긴 복도에는 한 구간마다 정자가 하나 있는데, 사람들에게 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멈추어 주변의 호광산색을 감상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잠시 걸으면서 멈추는 교대 반복 속에서도 리듬이 가져다주는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새로운 리듬이 익숙한 후. 기대의 심리도 생기고 이기기를 기대하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리듬은 또한 개체를 통일시키고, 차이를 조정하고, 느슨하고 집중시킬 수 있다. 모두가 함께 일할 때 외치는 나팔, 대오가 행진할 때 표범 구령은 모두 이런 효과가 있다.
리듬 자체만으로도 매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언어도 리듬을 형성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의 목소리의 높고 낮음이 길다. 각자 고정 습관이 있어 리듬감을 형성할 수 있다. 이것은 언어의 자연스러운 리듬으로, 가공되지 않고, 그다지 선명하지 않다. 또한 언어에는 또 다른 리듬, 즉 음악의 리듬이 있는데, 이는 언어의 자연 리듬을 기초로 가공된 것이다. 그것은 자연 리듬의 어떤 요소를 강조하고, 정형화하며, 리듬감이 더욱 선명하다. 시의 리듬은 바로 이런 리듬에 기초한다. 그러나 시는 너무 산만해서 언어의 자연스러운 리듬을 수용할 수 없다. 불랑하고 상구적이다. 음악 리듬을 지나치게 추구하면 또 겉만 번지르한 신기가 될 수 있다. 부자연스럽다. 음악으로 가득 찬 자연의 리듬보다 우월한 시적 리듬만이 널리 받아들여질 수 있다. 이런 리듬은 일단 찾으면 점차 고정돼 일종의 흔한 리듬이 된다.
시의 리듬은 언어의 민족적 특색에 부합해야 한다. 그리스어와 라틴어를 말하십시오. 모음 길이의 차이는 분명하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시와 라틴 시는 모두 모음 길이의 규칙적인 교대로 리듬을 형성한다. 짧은 상자, 짧은 상자, 긴 상자가 있습니다. 장단 공백 등. 호머 서사시' 헬리아트' 와' 오디세이' 는 다섯 개의 장단 소절과 한 개의 장단 소절 ()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를 6 보시체라고 한다. 고대 산스크리트어 시는 주로 장단격에 의지하여 리듬, 독일어, 영어, 러시아어를 형성하는데, 발음차이가 뚜렷하기 때문에 시는 경중격이 규칙적으로 바뀌는 리듬을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경중격과 같다.
중국 대전시의 리듬은 이중 언어의 특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길지 않고 짧지도 않고, 다음 두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첫 번째는 음절과 음절의 조합이다. 중국어에서 한 글자는 한 음절이고, 네 글자시는 네 음절이고, 다섯 글자시는 다섯 음절이고, 일곱 글자시는 일곱 음절이다. 각 문장의 음절은 고정적이다. 시 중의 몇 음절은 결코 고립된 것이 아니다. 보통 두 사람이 합치면 한 끼이다. 일시 중지,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음조 또는 음보라고 부른다. 네 글자 두 끼, 각각 두 음절이 있다. 다섯 글자 세 끼, 음절당 22 1 또는 2212; 7 언사 식사, 각 음절은 222 1 또는 22 12 입니다. 멈춘 곳이 반드시 소리가 멈추는 곳이 아니라, 오히려 오래 외워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억양의 구분은 음절의 순서를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의미의 완전성도 있습니다.
음절의 조합은 밥 한 끼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운도 형성했다. 웃기는 것은 한 마디로 가장 의미 있는 식사이다. 중국 고금시가 시를 세우는 기본 규칙은 시 한 편에 요가 있어야 하고, 시를 둘로 나누고, 음절 분포는 4 자 22, 5 자 23, 7 자 43 이다. 임경 씨는 이것이 중국시의 공식 규칙이라고 지적했다. 이를' 반 조롱법' 이라고 부른다. 그는 "반야법은 중국이 자신의 언어적 특징에 기초한 시행이 따르는 기본법이며, 이는 중국시가 민족 형식에 있어서 보편적인 특징이다" 고 말했다.
반운의 법칙' 이 밝혀져야 왜 어떤 문장이 4, 5, 7 자로 구성되어 있지만 여전히 시와 같지 않은지 설명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오늘 음절 그룹이 이 법칙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반익살스러운 법칙' 을 밝히는 것도 왜 육언율시가 시종 주요 형식이 되지 않았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다만 이 222 음절 그룹이 반익살을 형성하지 못하고 중국시의 리듬에 맞지 않는 습관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흥미로운 현상이 있습니다. 사언시를 읽으면 리듬이 밋밋하고, 오칠언은 활발하다. 비결은 음절의 조합에 있다. 사언시에는 조롱 전후 두 음절이 있다. 등분, 변하지 않다. 오칠언시 () 는 앞뒤가 한 음절 차이가 나는데, 순서가 바뀌자마자 시끌벅적하게 느껴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언 22, 오언 23, 칠언 43, 이것들은 한 편의 시의 기본 격율이다. 이 규칙에 부합하다. 마치 건물에 기둥을 세우는 것과 같다. 민간인, 이중성과 같은 다른 규칙들은 모두 이 란에 첨가된 장식품일 뿐이다. 중국시의 격법은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은 이렇게 간단하다.
둘째, 중국시의 리듬을 구성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압운은 단어 발음에서 짝수 모음의 반복이다. 같은 모음은 법칙에 따라 일정한 위치에서 반복하면 운치가 형성되어 리듬이 생긴다. 이런 명절은 흩어진 소리를 하나로 묶어서 이전 문장을 읽을 때 다음 문장을 기대하게 하고, 다음 문장을 읽을 때 이전 문장을 회상하게 한다.
일부 민족시에서는 압운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시, 고대 영어시, 고대 산스크리트어 시가 있다. 16 세기 영국 학자 아가임의' 논교사' 에 따르면 유럽인과 시의 압운은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지만 시대 이후 중국 문학이 한때 성행했다. 독일 서사시' 니블랑겐의 노래' 와 중세 프랑스의 많은 서사시가 운율을 맞추고 있다. 르네상스 이후. 유럽 시인은 고대 그리스에서 배운다. 압운이 또 그렇게 유행하지 않는다. 17 세기 이후 압운이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현대 자유시의 출현에 따라 압운시의 수가 줄었다. 중국의 고전시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중국어 발음의 장단 경중경중은 뚜렷한 차이가 없고, 리듬은 그것들에 의해 형성될 수 없기 때문에 압운이 리듬 형성의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중국 고전시의 운율은 당 이전에 완전히 구어를 기초로 한 것이었는데, 당에 도착하면 반드시 운에 기반을 둔 것이 틀림없다. 진시 () 의 실제 운율 () 에 따르면 당시 운부 () 가 비교적 넓고, 운율 () 이 비교적 쉽고, 한시 () 의 운율 () 도 비교적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진 이후 점점 엄격해지면서 등배의 성류와 같은 운율 책이 나왔다. 여정운집. 하후용의' 사성운' 등, 하지만 이 개인 저작들은 통일된 운율 기준의 역할을 할 수 없다. 당대에 이르러 손후는' 절운' 에 근거하여' 당운' 을 출판했는데, 이 책은 공식 운서가 되었다. 절운' 의 음성 시스템은 고금의 음성과 북조 음성의 결합으로 정리를 통해 확정된 것으로 당시 어느 지역의 실제 음성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았다. 운율시는 그것을 기반으로하기 때문에; 자연히 영어 구어의 실제 상황을 떠났다. 이것은 고전시의 운율의 중대한 변화이다. 송대 진펑년 등은 소설' 광운' 을 썼는데, 그 음성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당운' 을 바탕으로 4 성, * * * 206 운으로 나뉜다. 복잡하지만 시는 사용할 수 있고, 비슷한 운율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112 개의 운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송순에서 유연과 수준은' 인자신지 예기' 의 운부를 개정해' 광운'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운부를 간단히 107 부의 운부로 조합해 평수운이라고 부른다. 원말 은실보 고증' 평운수',' 운부군어' 도 106 운이다. 명청 이래 시인들은 기본적으로 이 106 운에 근거하여 시를 썼다. 그러나' 평운수' 는 수당 시대의 음성을 보존하고 당시 구어와는 거리가 멀었기 때문에 원대에는 또 다른' 노래본' 이 등장해 당시 북방의 음성시스템에 따라 완벽하게 편성되어 북방 노래를 쓰는 수요를 만족시켰다. 주목할 만한 것은 주덕청의' 중원운' 으로 네 번의 19 운이 있다. 현대 북방 곡예는' 13 현' 에 따라 운을 맞추는 것은 중원 운의 계승이다. "13 자" 는 현대 표준어의 음성 시스템에 부합하여 새로운 시운의 기초가 될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운은 같은 모음의 규칙적인 반복이다. 음악에서 반복되는 주음처럼 음악 전체가 관통할 수 있다. 중국시의 운율은 문장의 끝에 있으며, 영원히 의음 멈춤, 그리고 운율, 그래서 리듬감이 더 강하다.
둘째, 말투
색깔은 색조가 있고, 소리는 색조가 있으며, 한 폭의 그림은 왕왕 각종 색조로 이루어져 있다. 색채 간의 전체적인 관계가 색채의 기조를 이루었다. 색조를 부르다. 음악 한 곡은 서로 다른 소리로 구성되어 있다. 소리 사이의 전체적인 관계. 서로 다른 풍격의 음조를 형성하다. 시 한 수는 많은 단어의 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어의 음 사이의 전반적인 관계도 시의 기조를 구성한다.
음의 조합은 심미 법칙에 의해 지배되고, 규율에 맞는 조화와 법칙에 어긋나는 조화이다. 음악에는 조화로운 음정과 불협화음이 있다. 중국의 고전시는 율동구와 어색한 문장이 있다. 음정이 관련이 있는지 여부는 두 음 사이의 거리에 달려 있다. 시와 시의 차이는 민간인의 조화에 있다.
중국 고전시의 음조는 주로 지루한 방식으로 조직된다. 혐오는 발음과 어조의 차이다. 규칙적인 교대와 반복 재활도 책 한 권을 형성할 수 있지만 명확하지 않다. 그것의 주요 기능은 방어음의 조화에 있다.
그렇다면 민간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음성학자들은 다른 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이가 다르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키가 다르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조원임 씨는 실험을 통해 "한 단어의 성조 구성은 이 단어의 음고와 시간의 함수 관계를 통해 정확하게 정의할 수 있다" 고 주장했다. 민간인은 목소리의 길이와 높이와 관련이 있다는 얘기다. 그러나이 측정은 컨텍스트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시를 예로 들면, 한 편의 시 중 각 글자의 발음 길이는 운문 리듬의 제약을 받는다. 같은 단어가 다른 위치에서 발음하는 길이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예를 들어, 평성이라는 단어는 장음이어야 하지만, 시의 첫 음절 위치에 있다면 늘일 수 없다. "저녁비가 귀기되기 전에 가을못에서 솟아오른다." 만약 이 두 편의 시에서' 군' 과' 바' 라는 두 글자를 모두 길게 읽어야 한다면 웃기지 않겠는가? 오히려 얄미운 단어인데, 짧게 읽어야 한다. 오언시의 두 번째 음절이나 7 언시의 네 번째 음절 위치에 있다면, "당신의 집은 어디에서 말하고, 이 근처에서, 연못가에서?" 와 같이 한 글자를 적당히 연장해야 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 "술 한 잔 하라고 조언합니다. 이유 없이 하늘을 나간 사람' 의' 도' 는 모두 울적하지만, 아주 오래 읽어야 한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시에서 민간인의 차이는 주로 음의 길이가 아니라 음의 높낮이에 있다. 멜로디는 규칙적인 변조와 변화를 통해 음색을 조화롭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Qiliang 은 Qiliang 이 비행기에 4 개의 음색이 있음을 발견 할 때까지 음색의 차이를 알지 못했습니다. "남방의 역사? Lu Jue 는 말했다: "Yongming 방은 문장 다. ...... 여남인 주전은 음운학을 이해하는 데 능하다. 좌우 등 편은 모두 궁상이 만든 것으로, 평면을 네 번의 운에 넣어 평평한 머리, 상미, 허리, 학무릎이 있다. 세상은 그것을' 영명식' 이라고 부른다. \ "양서? 심약전' 은 "나는 네 번 썼다" 며 과거 시인들이 수천 년 동안 피곤했지만 가슴만 얻었다고 생각했다. 그것의 기묘한 용도를 연구한 후에, 그들은 자신이 미혹되었다고 말했다. " 양서. "Geng Shouyi 전기" 는 말했다: "qi Yongming 은 wenshi wangrong, Xie hong 열에 있습니다. 심약 문장 (Shen Yo Foundation) 은 4 소리로 시작하여 새로운 변화라고 생각했습니다. 클릭합니다 위의 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주영은 4 성 자체의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심약은 시에서 4 성의 응용에 힘쓰고 있다. 송숙' 의 심약? "사령운전" 중의 한 구절은 사성 총강의 응용이라고 할 수 있다. "궁우를 변장시키려면 낮고 높고, 앞에는 부음이 있고, 뒤에는 반드시 깎아야 한다. "짧은 기간 동안 음운학은 다르다. 두 문장 중 경중은 다르다. 이 목표를 달성하면 말을 할 수 있다. " 이른바 우우 (), 저명 (), 부절 (), 경중 () 은 모두 음평 () 을 가리킨다. 간단히 말해서, 한 문장이나 두 문장 사이의 각 글자의 어조는 법칙에 따라 변화해야 한다고 요구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심약은 또한' 팔병' 이론을 창설하여 피해야 할 8 가지 기질 결함을 규정했다. 처음 4 병' 평평한 머리',' 윗꼬리',' 벌허리',' 학무릎' 은 모두 음조에 속한다. 팔병' 은 일종의 부정적인 금기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평평한 규칙의 건립이다. 이듬해 심약부터 초당의 신건, 송조에 이르기까지 이 과정은 약 200 년이 걸렸다. 평곡의 격법은 운율과 이중격법을 배합하고, 각 시의 문장 수와 글자 수를 고정해 율시 절구 등 현대시를 형성한다.
음병설의 제기와 영원한 풍격의 출현은 중국시 역사상 큰 사건으로 시인들이 시의 음악미를 추구하는 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영명체에서 현대시에 이르기까지 또 하나의 큰 발전이다. 시음의 조화를 논하면 현대시는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중국어의 특징을 충분히 이용하여 시의 가능한 음악미를 충분히 구현하였다.
초보자는 종종 현대시의 운율 리듬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의 기본 법칙을 파악하지 못하고, 단지 운율 형식을 암기할 뿐이기 때문이다. 기본 법칙은 네 가지밖에 없다. 네가 이 네 가지를 장악하기만 하면 된다. 평판 및 평판 계기를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이 네 가지 법칙은: 한 마디로, 평평하고 평평하다는 것입니다. 커플 내부, 위, 아래 문장 평면; 하련의 상구와 상련의 하문은 평평하다. 문장의 끝에는 세 개의 계층이 있을 수 없고, 세 개의 공백을 가질 수 없다. 요약하자면, 원칙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변화와 깔끔함의 결합이다. 문심이 용을 조각하다. 만약' 법통칙' 에' 동언응화',' 이음응합' 이 있다면' 대응 동음' 은 통일을 구하는 것이고,' 이음응합' 은 변화를 구하는 것이다. 순서에 변화가 있고, 순서에 변화가 있다. 억압과 승천은 규칙적으로 번갈아 반복되어 조화로운 음조를 만들어 낸다. 조화로운 음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상 내용의 표현에 예술적 힘을 더해 주는데, 이것은 신체시의 예술적 표현을 부정한 적이 없다. 음조의 조화는 시 예술의 한 측면일 뿐이다. 사상 내용을 표현할 필요성에서 출발하면 때때로 어색할 때가 있다. 좋아, 좋아, 좋아. 이것은 전적으로 시인의 적절한 운용에 달려 있다.
지루함 외에도 대전시는 종종 이중음절의 동음, 운율, 듣기 좋은 목소리, 이미지를 이용하여 성조의 조화를 찾는다.
이중음절해음어는 발음이 같은 단어로 구성된 단어로, 같은 남방모음을 이중음절이라고 한다. 모음이 같을 때, 접음 의문문이라고 하며, 접음 계약음이 같다. 이중화 "일진재시품" 은 "두 옥근처럼, 그 우렁찬 소리를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두 음이 구슬처럼 들리면 가져갈 수 있다. " 왕 Guowei 의 "인간의 시적 단어" 는 "단어의 잔물결에 갇혀, 이중 음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낭송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너무 오래 된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 쩌렁쩌렁, 흔들림, 출렁, 축제 사이의 미묘한 차이가 반드시 완전히 진실된 것은 아니지만, 이중음, 겹친 음악 효과는 확실히 존재하고, 겹친 단어의 효과도 마찬가지이며, 그 음악 효과는 이렇게 요약할 수 있다. 즉, 서로 다른 일련의 단어들 중 두 개의 인접한 음과 운치가 같은 단어가 있는데, 어떤 음과 그 감정을 강조하면 점점 더 낭랑해진다. 완곡한 장점은 완곡하고 잔물결이 더 출렁이며, 특히 명절에는 더욱 그렇다. 의성어는 객관적인 세계 소리를 모방하는 단어이다. 그것은 의성어의 역할만 할 뿐,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다. 의성어의 역할은 객관적인 세계의 소리 리듬을 직접 전달하는 것이다. 사람과 객관적인 승리의 거리를 줄여서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이중음, 접음, 접음. 이미지 사운드는 중국 고전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엇갈린 라이", "청청자 건조, 마음이 유유하다", "양과 한가한 말", "견우성, 하미소녀", "내 밭과 정원이 전쟁으로 파괴되고, 내 살은 거리의 찌꺼기가 되었다", "나뭇잎이 폭포의 물처럼 줄줄이 떨어진다."
셋째, 목소리와 감정
위에서 말한 리듬과 음조는 소리에 관한 것이며, 한 편의 시 속의 각 단어의 내부 조화와 조직이다. 그러나. 고전시의 음악미는 완전히 인성조합의 효과가 아니라 목소리와 감정의 조화에 달려 있다. 작곡할 때 감정을 표현할 때 필요에 따라 리듬을 선택하고 바꾸는 것과 같다. 일종의 패션. 시를 쓰는 것도 감정을 토로하는 필요에 따라 글의 목소리를 안배하고 조직해야 한다. 소리와 감정의 조화를 이루는 것뿐이다. 목소리와 감정의 포인트. 시의 음악미는 완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