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백묘 앞에서 믿는 사람이 낙서를 당하자 명나라 문인들이 무슨 감개무량하고, 한마디 한마디가 영원한 고전이 되었다
이백묘 앞에서 믿는 사람이 낙서를 당하자 명나라 문인들이 무슨 감개무량하고, 한마디 한마디가 영원한 고전이 되었다
명나라의 백거이는 이백의 무덤을 지나갈 때 묘비 위에 낙서가 많고 수준이 고르지 않은 것을 보았다. 이백묘 앞의 시는 모두 조잡하고 운율이 다르기 때문에, 그야말로 점잔을 모욕하는 것이다. 그래서 백거이는 시 한 곡을 썼는데, 그 중 한 구절은 노반 문 앞에서 도끼를 휘두르는 것이다. 이 구절은 지금의 유포에서도 매우 광범위하며, 대부분 제멋대로인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이백은 문인 재자이고, 그의 신분은 매우 특수하기 때문에, 그의 제사 방식은 민간의 보통 제사 방식이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독특한 활동이 서서히 진화하고 있다. 즉, 많은 문인들이 이백의 무덤에 오기 전에 존경을 느낀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이백의 묘 앞에서 시를 지어 이백에게 시를 바칠 것이다. 그래서 시간이 갈수록 길어지고, 이백의 현재 낙서는 매우 많지만, 수준은 비교적 고르지 않다. < P > 일부는 명품이지만 대부분 조잡한 남조였다. 백거이가 이백의 무덤에 오기 전에 시 한 수를 만들어 지금의 상황을 바꾸었다. 이렇게 말하면 백거이는 일찍이 너를 두보보다 높이 치켜세운 적이 있었지만, 백거이의 마음속에는 이백이 여전히 위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백거이, 백거이, 백거이, 백거이) 이 노반 문 앞에서 도끼를 휘두르는 것은 백거이의 이백에 대한 감정을 교묘한 시각으로 표현한 것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온 존중이다. < P > 동시에 이백의 무덤 위에 함부로 낙서하지 말라고 나그네들에게 경고하고 있다. 이백에 대한 존경심에서 나온 것이지만 이백에 대한 일종의 불경이다. 이백은 시선이기 때문이다. 이런 행위는 노반 문 앞에서 도끼를 만지작거리는 것과 다름없다. 구천 밑의 이백에게 이런 안 보는 작품들을 보여 주면 더 나빠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