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딸의 고시문어를 칭찬하다

딸의 고시문어를 칭찬하다

1. 짱 딸 고시 1: 손바닥바람이 가볍게 춤을 추며 왕망은 질투를 한다. 자오 쳉 먼저 죽은, 아무도 드럼을 노크 하는 성전에 갔다.

2. 조암에는 많은 미녀가 있는데, 이 미녀는 바로 안여옥이다. 미녀는 아름다움이고 얼굴은 부용화 같다. 먼저 도시를 잘 돌보고 나라를 잘 보살펴라.

3. 묘사가 몸매를 삭감하는 것 같다면, 나는 비가 오는 것을 두려워한다. 모든 제스처는 매우 매력적이고 귀엽다.

4: 짧은 치마 차이징 지지 않아서 그녀는 모든 금을 꺼내서 술주정뱅이 역을 맡았다. 운호' 의 보름달은 즐거움이 넘친다. 그럼 너는 그 해에 왜 봉황이 되었니?

5. 우아하고 소탈하며 가볍고 자제합니다. 절색을 음미하고 미모에 의지하다.

6. 말을 뱉지 않으면 화를 낸다. Huarongwenna, 내 식사를 잊어 버렸습니다.

7: 채련엽청강을 흔들어 늦다.

8: 두 굽이는 것은 눈썹을 찡그린 것 같고, 한 쌍은 기뻐하는 것 같다. 상태는 두 가지 슬픔이 있고, 게다가 병이다. 눈물이 조금 나고 숨이 가쁘다.

9: 붉은 노향 한 조각, 구름과 비가 창자를 부러뜨린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10: 폐월 미모화.

1 1: 화장영 팬, 옷산무식, 주몰루미, 금컵 배달손.

12: 눈썹은 먼 산을 그리지 않고, 입술은 모래처럼 빨갛다.

13: 입으로는 점잖지만 댄이 함유되어 있어 눈썹이 파랗게 물들지 않는다.

누가 그녀보다 더 귀여워요? 그러나 그녀는 텅 빈 계곡에서 혼자 살았다.

15: 아름다운 꽃처럼 한가롭게 물 위에 비치고, 약한 버드나무처럼 바람을 쐬고 있다.

16: 그 스타일도 유룡처럼 인상적이고 우아하다.

17: 손이 부드럽고 피부가 굳어지고 칼라가 도마뱀 같고 이빨은 코뿔소 같고, 판수는 나방의 눈썹처럼 환하게 웃고, 눈은 아름답다.

18: 봄바람을 입고 양주로에서 주발을 감는 것이 좋습니다.

19: 13 명 이상 고용, 카 다몬 2 월 초. 양주에서는 봄바람이 삼리 장거리를 두루 불었다. 주렴을 말아서 누구도 그녀의 미모에 비할 수 없다.

20: 구름은 옷을 잘 입어야 하고, 봄바람은 문턱을 불고 부귀를 드러내야 한다. 옥산이 처음 만나지 않았더라면, 월하에는 요대를 만날 수 있었을 것이다.

2. 딸을 찬양하는 시: 1. 너의 눈물을 갚아, 나는 결혼하지 않고 만나지 않은 것이 싫다. -장 지 \ "yinjiefu 전송 동평 리 시 섬 \"

2. 남방에는 미인이 있고, 꽃은 복숭아와 매화와 같다. --카오 지 "잡시 남부 아름다움"

3. 여상인은 망국의 한을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 * * 꽃을 부르며 강을 건넌다. --두목 \ "보 Qinhuai \"

4. 그녀는 얼마나 예뻐 보이는가. 진주 같은 창문을 열고 눈살을 찌푸리고 앉아 있다. 이백의 《원한》

5. 한 송이의 꽃처럼 외로워 구름 속에서 떠오른다! 위, 나는 하늘의 파란색과 깊이를 보았고, 아래, 나는 물의 녹색과 초조함을 보았다. --이백 "긴 아카시아 한 곡"

6. 값진 보물을 구하는 것은 쉽고, 애인은 어렵다. --유 "이웃 선물"

7. 죽성속삭임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복어주 앞. -왕 웨이 "산 가을 밤"

8. 해마다 그녀는 신부 예복에 다른 여자아이들을 위해 금실을 꿰맸다. --진 taoyu 의 "가난한 소녀"

9. 이스라엘은 사람을 얼마나 잘 대할 수 있습니까? -이백 《나의 불행》

10. 오늘 밤 칠석에서 벽천선자를 보고 소와 직녀가 다리를 건너게 한다. -린저의 "조조"

1 1. 낮 순서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고 있다. 무투의 가을밤

12. 실례합니다. 강조와 바닷물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미움은 편지보다 못하다. 그리움은 바다가 깊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한다. 백거이' 파도 모래, 미안해, 강조 해수'

3. 주관적인 느낌과 객관적인 방향에서 모두 딸을 찬양하는' 딸 찬양' 시는 어떤가:

주관적으로 딸을 칭찬하는 것도 딸에 대한 애틋한 마음이다.

1 .. 남풍이 집으로 불어와 식당으로 날아갔다.

건물의 동쪽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나뭇가지가 연기로 감돌고 있다.

이 복숭아나무는 내가 갈 때 심은 것으로 벌써 3 년이 되었다.

복숭아나무는 지금 식당만큼 키가 크지만, 나는 그래도 돌아가지 않는다.

나의 여교는 평양이라고 불리는데, 손은 내가 집에 돌아온 복숭아나무 가장자리에 접혀 있다.

복숭아꽃은 아버지의 얼굴을 볼 수 없어 눈물이 샘솟았다. -----이백 (돈) "두 어린 아이를 동륙에서 보내라"

2. 산 앞산 뒤는 모두 풀이어서 하루 종일 문을 가리고 있다. --카오 예 (돈) \ "북국 한가한 생각 \"

비가 온 후 시냇물이 제방을 쓸어 버리고, 마을의 아이들이 늦게 맑아지는 것을 지켜보았다.

죽마는 달려가고, 연은 패기가 있고, 바람을 맞으며 울부짖는다.

셋째 겨울, 나는 잠시 유학생으로부터 공부하고 부모님으로부터 수련을 했다.

3. 소양이 너무 커서 서비스할 수 있으니, 당신의 관원에 감탄할 필요가 없습니다. --육유 (남송) "마을 어린이 물놀이 좀 봐"

4. 우리 부모님은 여자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나가서 서로 도와주셨다.

A 언니는 메이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빨간 화장을 해야 한다.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는 칼을 갈고 돼지와 양을 향해 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했다. -"목란어"

객관적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찬미하다.

1. 봄바람은 양주로 10 마일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주렴을 굴리는 것보다 못하다. --두목 의 두 작별 인사.

해석: 양주시 십리장가의 젊은 미녀를 바라보며 주막을 말아서 화장을 파는 것은 그녀와 전혀 다르다.

2. 구름이 옷을 입으려면 용모가 필요하고, 봄바람이 문턱을 불면 부귀해 보인다.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이백 《청평조》

해석: Xia yun 은 그녀의 옷이고, 꽃은 그녀의 얼굴이다. 봄바람이 난간을 불고, 이슬이 촉촉하고 다채롭다. 옥산의 산을 보지 않고 요대 월하에서만 만날 수 있다.

3. 우아하고 소탈하며 가볍고 통제할 수 없다. 절색을 음미하고 미모에 의지하다. -오평일 《나의 불행》

해석: 나는 절세의 미인의 아름다움에 의지하고, 나라의 아름다움에 의지한 적이 있다.

참조 데이터

시 명구망:/

나는 재녀의 고시를 찬양하고 싶다. 북방에는 미녀가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다. 나는 도시와 국가에 관심이 있다. 나는 차라리 도시 전체와 시골을 모를 것이다. 아름다움은 보기 드물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전하는 바에 따르면, 채문희가 동사로 중재할 때 조조는 한겨울에 채문희를 보고 깊은 슬픔을 느꼈고, 터번, 신발 양말을 가져다 입으라고 명령하여 동사가 돌아오기 전에 자기 집에서 살게 했다. 조조의 문학도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사람은 특히 책, 특히 제인 책을 좋아한다. 한 번의 대화에서 조조는 채문희의 집 원시 책에 대한 부러움을 표했다. 채문희가 그의 집에 소장된 4 천 권의 책이 몇 차례의 전쟁 후에 모두 잃어버렸다고 말하자 조조는 매우 실망했다. 그는 채문희가 400 권의 책을 외울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반가워하며 즉시 말했다. "그렇다면, 10 명의 장서가를 존부에서 한 번 베껴 쓰는 게 어때?" " 채문희는 겁이 나서 대답했다. "나는 남자와 여자가 다르다고 들었다. 나는 친척에게 선물을 주지 않는다. 나는 초필을 빌었다. 정말 풀이에요. " 이런 식으로 채문희는 기억으로 문장 400 편을 썼는데, 모두 정확해 조조의 호기심을 만족시키고 채문희의 재능을 보여 주었다.

채문희의 전세 작품에는' 후예 18 박자',' 비분시' 등이 있어 중국시 사상 최초로 문인이 창작한 자서전 5 언서사시로 불린다. "진정이 가난하고 자연스럽다", 열정이 시큼하여 건안의 시에 녹는다.

채문희는 평생 세 번 결혼한 적이 있다. 일찍이 남흉노에 약탈당하기 전에 하동의 위가와 결혼했다. 위가는 하동의 귀족 가정이고, 그녀의 남편 위충도는 대학의 걸출한 학자이다. 부부는 서로 사랑했지만 오래가지 못했다. 1 년도 채 안 되어 위충도가 각혈하여 죽었다. 한 번도 아들과 반녀를 낳은 적이 없다. 위가는 그녀가 남편을 죽였다고 생각한다. 당시 성격이 거만하여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의연히 위가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녀는 결국 동사와 결혼하여 아들과 딸을 낳았다. 딸은 사마이의 아들 사마사와 결혼했다.

그녀의 결혼에 대해 정곤은' 재박애부' 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라크의 대규모 딸, 하나님의 선호의 성격;

중국 28 년, 덩린은 신선하다.

명나라의 6 개 기둥은 여전히 진실하고 여성 역사의 언어에 봉사한다.

조정의 청훈에 참가한 적이 있으면 운호를 이해할 수 있다.

3 월에 아름다운 달이 있을 때, 다시 하늘로 돌아간다.

로댕의 가벼운 속치마를 끌고 최진의 화려한 깜박임을 입는다.

부러워하고 영과 털을 따르며, 근심과 서리는 이미 무수히 많다.

어떻게 하면 백년해로하고 만년을 편안하게 누릴 수 있습니까? ""

스스로 재학이 있다고 뽐냈는데, 다재다능한 여자, 운명이 이렇게 비참하고 결혼 생활이 이렇게 불행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채문희는 일생이 울퉁불퉁하여 대체로 위와 같다. 채문희는 모욕을 당하고, 수염을 낳고, 말이 불필요하지만, 검소한 것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5.' 딸 자랑' 에 관한 시사는 주관적인 느낌과 객관적인 방향에서 딸을 찬양하는 것이다. 주관적으로 딸을 칭찬하는 것도 딸에 대한 애틋한 감정이다. 남풍이 집으로 불어와 식당 문 앞에서 날아간다.

건물의 동쪽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나뭇가지가 연기로 감돌고 있다. 이 복숭아나무는 내가 갈 때 심은 것으로 벌써 3 년이 되었다.

복숭아나무는 지금 식당만큼 키가 크지만, 나는 그래도 돌아가지 않는다. 나의 여교는 평양이라고 불리는데, 손은 내가 집에 돌아온 복숭아나무 가장자리에 접혀 있다.

복숭아꽃은 아버지의 얼굴을 볼 수 없어 눈물이 샘솟았다. 이백 (돈)' 어린 아이 두 명을 동쪽 기슭에서 보내라' 산 앞에는 풀이 가득 자라 하루 종일 문을 가리고 있었다.

조노 (당)' 북국의 한가한 정을 원한다' 우계가 제방을 쓸어버리고, 촌동 사이선죽마 벤 나우, 연 패기, 바람 속에서 휙휙 소리를 내고 있다.

셋째 겨울, 나는 잠시 유학생으로부터 공부하고 부모님으로부터 수련을 했다. 글을 아는 것은 대체로 조공과 맞먹는 것이니, 당신의 관원을 위해 수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루 투어 (남송) \ "관촌 어린이 놀이 흐름 \" 부모는 여성 을 듣고 구오 를 도왔다; A 언니는 메이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빨간 화장을 해야 한다.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는 칼을 갈고 돼지와 양을 향해 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했다. 목란어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객관적으로 찬양한다: 1. 양주 도로 10 리 봄 바람, 주렴을 굴리는 것이 좋습니다. -두목 의 두 가지 작별을 해석: 양주시 십리 장거리 의 젊은 미인을 보고 주막을 말아서 화장을 파는 것이 그녀보다 못하다. 2. 구름은 꽃을 입어야 하고, 봄바람 부는 문턱은 중국을 자랑해야 한다.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이백의' 청평조' 해석: 하운은 그녀의 옷이고 꽃은 그녀의 얼굴이다. 봄바람이 난간을 불고, 이슬이 촉촉하고 다채롭다.

옥산의 산을 보지 않고 요대 월하에서만 만날 수 있다. 3. 우아하고 소탈하며 가볍고 통제할 수 없다.

절색을 음미하고 미모에 의지하다. 오평의' 첩의 불행' 을 해석하다. 나는 절세의 미인의 아름다움, 국가의 아름다움에 의지한 적이 있다.

참고 자료:/.

6. 당신 딸의 시 1 을 칭찬하고 맞은편에 낙양 아가씨가 있으면 당신은 15 여 명이 됩니다.

맞은편에 낙양 소녀가 있는데, 원시' 낙양 소녀의 노래' 는 당대 시인 왕위의' 낙양 소녀의 노래' 에서 나온 것으로 겨우 15 여 개에 불과하다. 그녀의 주인은 그의 속마를 타고 옥직함의 고삐를 쓰고, 그녀의 여종은 금접시로 그녀에게 대구를 보내왔다.

그녀의 화정은 붉은 탑을 마주하고, 처마는 분홍색과 녹색의 복숭아꽃과 버드나무이다. 스카프는 칠향차를 덮고, 진팬은 구화장부를 가린다.

그녀의 주, 지위, 부와 생명의 싹이 고대에 가장 부유한 사람보다 관대하다. 그는 출신이 낮은 이 소녀를 좋아해서, 그녀에게 춤을 가르치고, 거의 그의 산호나무를 누구에게나 주었다.

그의 부드러운 등불 아홉 개가 꺼졌을 때, 여명 바람이 불기 시작했고, 작은 꽃 아홉 송이가 날아갔다. 댄스 틈에서 그녀는 노래를 부를 시간이 거의 없었고 화장은 향에 불과했다.

그녀가 마을에서 알게 된 것은 모두 부자와 사치스러운 사람들이었고, 그녀는 밤낮으로 가장 즐거운 빌딩의 주인을 방문했다. 누가 악에서 온 이 여자, 얼굴이 하얗고, 비천하고, 가난하고, 혼자 있고, 강가에서 실크를 씻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아차릴 수 있겠습니까? 。

낙양에는 여자가 있는데 우리 집 맞은편에 산다. 그녀는 15, 16 세의 휘황찬란한 세월 속에서 매우 아름답게 보인다. 그녀의 남편은 흰색과 파란색 준마를 타고 있는데, 말 구에는 진귀한 옥석이 박혀 있다.

그녀의 하녀는 삶은 잉어가 들어 있는 금판을 들고 있었다. 그녀의 집 붉은 페인트 파빌리온은 멀리 마주하고 처마 밑에 붉은 복숭아와 푸른 버드나무가 줄지어 서 있다.

그녀가 탄 차는 7 종의 향목으로 만들어졌으며, 차 안에는 영로의 베일이 설치되어 있었다. 하인들은 깃털 부채를 들어 9 송이의 꽃이 수놓은 오색장부로 돌아가는 것을 환영했다.

그녀의 남편은 젊고 성공적이어서 스킬런보다 더 날뛰다. 그는 사랑하는 후궁에게 직접 춤을 배우라고 가르쳤고, 귀중한 산호나무는 마음대로 다른 사람에게 주었다.

그들은 밤새도록 놀았는데, 여명 가 창문 위에 나타났을 때만 불이 꺼졌다. 코담배 조각이 조각한 창가에 떨어졌다. 그녀는 하루 종일 연주하고 있지만, 그녀는 그녀의 노래를 복습할 시간이 없다. 그녀는 옷을 가지런히 차려입고, 하루 종일 향을 피우며 잡담을 하고 있다.

아는 것은 모두 시내에 돈과 세력이 있는 사람들이며, 밤낮없이 왕래하는 사람들은 모두 명문족이다. 옥같이 가련한 월녀가 가난하고 궁핍해서 혼자 강가에서 베일을 씻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2, 낙양 딸 사이 색상, 앉아서 한숨. 당대의 시인 유희이의 원시' 일대의 비백두옹' 에서 낙양동의 복숭아꽃은 누구의 집입니까? 낙양 여자는 얼굴이 아름답고 정원에 홀로 앉아 흩어진 매화를 바라보며 긴 한숨을 쉬었다.

올해 내가 본 복숭아꽃 이화는 썩어서 색깔도 썩었다. 내년 꽃 피는 계절에는 누가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준랑하고 우뚝 솟은 송백이 땔나무로 파괴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뽕밭이 바다가 되었다고 한다. 옛 친구는 더 이상 낙양동을 한탄하지 않고 복숭아꽃이 시들었지만, 지금도 사람들은 여전히 바람에 흩날리고 있다.

꽃은 해마다 피는데, 다만 해마다 꽃이 제각각이다. 풍화정모한 젊은이들에게 이 반죽음의 노인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고 말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 그는 백발이 성성하고 가난했지만, 그는 여전히 젊고 잘생긴 미녀이다. 이 만년의 노인은 향나무의 아들 아들의 아들과 꽃 앞에 꽃을 피운 후 메토트렉세이트 노래에서 춤을 추었다.

동한 글로훈 어림군마처럼 예쁜 장식 당구대도 있고, 계량처럼 영당 안에 색운요정이 그려져 있는 것도 있습니다. 노인이 병상에 누워 있으면, 아무도 아랑곳하지 않고, 지난날 삼춘환희를 즐기는데, 지금 청무는 어디로 가느냐? 미녀와 같은 미녀는 몇 번이나 유지할 수 있습니까? 잠시 후 학이 옷이 흐트러져 얼굴이 창백해졌다.

천고의 모든 노래와 춤, 황혼에 남아 있는 새들은 모두 텅 비어 있다. 낙양 동쪽의 복숭아꽃과 매화가 바람에 흩날리며 날아다녔지만 누구의 집에 떨어졌습니까? 낙양 여자는 얼굴이 요염하여 혼자 뜰에 앉아 흩어져 있는 복숭아를 바라보며 긴 한숨을 쉬었다.

올해 나는 여기서 복숭아꽃과 매화가 시들어 퇴색하는 것을 보았다. 내년 꽃 필 때 또 누가 휘황찬란한 승리를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는 잘생긴 송백이 파괴되어 장작이 타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나는 뽕나무가 왕양바다가 되었다고 들었다. 고인은 낙양 동도리가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더 이상 한탄하지 않고, 지금도 낙화가 바람에 떨어지는 것을 슬퍼하고 있다.

꽃은 해마다 피지만, 해마다 꽃을 보는 사람은 다르다. 풍화정모한 젊은이들에게 이 반죽음의 노인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고 말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 그의 머리카락이 모두 하얗다니, 정말 불쌍하다. 그러나, 그는 한때 매력적인 젊은이였다. 백발이 가득한 이 노인은 일찍이 그의 아들 왕손씨와 향나무 밑에서 장난치며 꽃이 떨어지기 전에 노래와 춤을 추었다.

그는 일찍이 동한 광록이 권하는 말방처럼 찬란한 경치로 연못대를 장식했고, 그는 여전히 자신의 저택의 정자에 운화선을 그렸다. 지금 백두노인은 한때 병상에 누워 있어서 아무도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옛날에는 가무 삼춘락이 어디에 있었나요? 미녀의 청춘미모는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 얼마 지나지 않아 학의 머리카락이 흐트러져 실처럼 희었다.

나는 천고의 노래와 춤의 땅을 보았고, 남은 것은 황혼 속의 새만이 공중에서 울고 있었다. 3. 규각의 딸은 봄날 황혼을 아끼고, 서글픈 마음이 가득 차서 석방할 곳이 없다.

송대 시인 홍기안' 차운공 뇌우' 에서 나왔고, 원시' 차운공 뇌우' 는 꽃이 비단처럼 피어났는데, 누가 홍향을 불쌍히 여기는가? 유사가 부드럽게 춘정을 날리며, 솜을 떨어뜨려 자수막을 가볍게 건드렸다. 규중의 딸은 봄날 황혼을 아끼고,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다.

손으로 꽃괭이를 수놓은 커튼을 꺼내 한 번에 한 번씩 낙화를 참다. 버드나무 꼬투리는 밀짚에서 나왔는데, 복숭아와 이비 () 를 불문하다. 복숭아는 내년에 다시 보낼 수 있다. 내년 규방 당신은 누구를 알고 있습니까? 3 월 향 둥지 가 구축 되었습니다, ​​리앙 간연 너무 무정! 내년에는 꽃을 쪼아 털을 쪼을 수 있지만, 사람이 빈 둥지에 가는 것은 쉽지 않다.

1 년 360 일, 풍검이 핍박하다. 얼마나 밝고 신선할 수 있습니까? 일단 방랑하면 찾기 어렵다. 꽃은 쉽게 피고 꽃은 찾기 어렵다. 꽃을 묻힌 사람은 계단 앞에서 근심에 잠기고, 눈물은 몰래 꽃 위에 뿌리고, 그 위의 나뭇가지에 피가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쥐안 황혼 침묵, 호미 반환 커버 무거운 문; 파란 불빛이 벽에 비춰졌을 때 사람들은 잠을 자기 시작했지만 창문은 따뜻하지 않았다. 노예를 비난하는 것이 사람을 해치는 것보다 두 배나 더 나쁜가? 반은 연민에서, 반은 고민에서 나온다.

봄날의 연민은 갑자기 번민해져서, 심지어 말문이 막혔다. 어젯밤 법정 밖에서 슬픈 노래를 했는데, 화혼새의 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한 마리의 새의 영혼을 떠나는 것은 항상 어렵다. 그 새는 자신에게 할 말이 없는 부끄러움을 느낀다. 이 날 날개가 있어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길 바랍니다.

결국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한 수법도 없이 바람을 감추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나는 죽을 것이다, 묻힐 것이다, 그러나 나는 레논이 언제 죽을지 모른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이 웃고 있는데, 그가 묻을 때 누구를 알까? 봄꽃이 점점 지는 것을 보면 바로 미인이 늙어 죽을 때이다. 슬픈 노래가 없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어! 꽃은 이미 시들어 시들고, 바람은 그것을 온 하늘에 돌게 한다. 새빨간 색이 이미 퇴색되고 향기도 사라졌다. 누가 그것을 동정합니까? 부드러운 거미줄이 부러지고 연결된 듯 봄나무 사이로 떠다닌다.

온 하늘에 흩어져 있는 버들개지가 바람에 와서 자수 커튼이 가득 걸려 있다. 규중 소녀는 작년 봄빛을 이렇게 안타깝게 여겼다.

우울함으로 가득 차서 슬픔을 놓을 곳이 없다. 철괭이를 들고 꽃을 매자, 나는 커튼을 들어 정원으로 걸어갔다.

화원에는 곳곳에 꽃들이 널려 있다. 내가 어떻게 그것들 위를 왔다갔다하는 것을 참을 수 있을까? 경박한 버들개지, 천박한 돈, 자신의 방피만 과시할 줄 안다. 복숭아꽃이 떨어지든 매화가 날아간다.

내년에 대지가 돌아오니 복숭아나무 이나무가 또 싹이 날 것이다. 하지만 내년 규방, 누가 남을 수 있을까? 새봄 3 월, 제비가 꽃을 꺾고 꽃향기가 넘치는 새 둥지가 막 건설되었다.

양간연, 얼마나 많은 꽃들이, 얼마나 무정한가! 내년에 꽃이 필 때는 화초를 들고 있을 수도 있다. 너는 어떻게 할 수 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