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인물에 관한 시와 고시
인물에 관한 시와 고시
2. 구름은 옷을 입어야 하고, 꽃은 써야 하며, 봄바람이 문턱을 불면 부귀함을 드러낸다.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3: 한궁은 누구를 닮았습니까? 불쌍한 제비가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4. 명화는 나라를 기울어 서로 감상하며 왕께 자주 비웃음을 당한다.
해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다.
5. 미인 zhidao 주렴을 말렸는데, 그녀가 얼마나 조용히 기대고 있는지, 미간 얼마나 다재다난한가! 너는 지금 그녀의 볼에 밝은 눈물 자국을 볼 수 있지만, 그녀가 사랑하는 그 남자는 아니다.
13 명 이상 고용, 카 다몬은 2 월 초에 끝납니다. \ "봄바람 \" 제 10 판, 양주 도로 승리 롤 커튼.
7: 한 세대의 경성 추랑, 무궁 빈 추억동네. 너의 동쪽 이웃의 딸을 비웃지 마라, 너는 아직도 백계머리에 거즈를 감고 있다.
8: 부끄러워 눈을 부릅뜨고 입가에 웃음을 띠다. 바람이 휘몰아치는 포도띠, 햇빛 석류치마
7: 두 번 구부리면 눈썹을 찡그린 것 같고, 한 쌍은 기뻐하는 것 같다.
상태는 두 가지 슬픔이 있고, 게다가 병이다. 눈물이 조금 나고 숨이 가쁘다.
게으름은 아름다운 꽃처럼 수면을 비추고, 행동은 미약한 바람처럼 행동한다.
마음은 줄기보다 알고, 병은 서쪽보다 못하다.
8: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 조각.
9. 눈을 돌려 웃었고, 육궁의 가루와 페인트는 모두 허무로 퇴색했다.
10: 봄처럼 비가 배꽃에 떨어진다
마음에 드시면 가세요.
2. 일부 고시는 사람을 묘사한 것이다. 이 긴 시는 양귀비의 일생을 묘사하는데 (생부터 죽음까지), 고시에서 가장 생동감 있고, 가장 포괄적이고, 가장 인상 깊었던 곡이다. 다음과 같다. 당백거이' 장한가': 중국의 황제, 탐욕은 한 제국의 미색을 뒤흔들 수 있다. 재위 여러 해 동안 찾아 찾아다녔는데, 한 번도 찾지 못했다.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봄의 밤은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이 있었는데, 삼천 명은 모두 절색의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에 대한 그의 총애는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금옥은 옷을 차려입고 밤을 위해 봉사한다. 옥탑에 있는 탁자가 깨끗이 정리되면, 그녀는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천천히 술을 마신다.
자매와 형제는 모두 이 나라에 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녀의 가족을 비추고 영광스럽게 하기 때문이다. 소년이 아닌 소녀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넓은 미풍에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현악과 죽악, 황제의 눈은 영원히 그녀를 응시할 수 없다.
어양에서 전북 소리가 들려와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 속에 숨어서 수천 마리의 차마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한다.
어기가 길을 열어 갑자기 멈추고, 수도에서 30 리 떨어져 시몬을 통과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멈춰 섰고,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들은 아마도 그 나방의 눈썹을 짓밟을 것이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만 가릴 수 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부는 황진 속에 숨어 비수탑 오솔길의 갈라진 틈에서 그들은 구름을 통과했다. 아미산 아래. 마지막 몇 개가 오자 깃발과 현수막이 점점 어두워지는 햇빛 아래서 색깔을 잃었다.
그러나 촉나라의 물은 영원히 녹색이고, 산은 영원히 파란색이므로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습니다. 그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며 황혼의 빗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이날 옥룡으로 돌아오자 황제는 꽉 붙잡고 놓지 않고 떠나려 하지 않았다. 포니테일의 흙 속에는 그 기억과 고통이 묻혀 있다.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통치자와 영주, 눈빛이 마주쳤을 때,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그들은 말을 타고 고삐를 늦추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갔다.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들을 바라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봄바람이 얼굴을 스치고, 복숭아와 이꽃이 피고, 가을비가 내린 후, 가을잎이 온 땅에 떨어진다.
서쪽과 남쪽의 궁전은 늦풀이 흩어져 있고, 계단 위에는 아무도 청소하지 않는 단풍이 쌓여 있다. 이연의 제자 백복신, 그리고 그녀의 후추 정원에 있는 내시들. 。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고, 그는 황혼 속에서 깊이 생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강이 맑아진다.
원앙과 기와가 서리로 옥이 춥다.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사랑하는 영혼은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영경에는 도사가 살고 있는데, 그는 하늘의 손님으로, 그의 집중력을 통해 신을 부를 수 있다. 국왕을 생각하며, 그들은 도사에게 그가 그녀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간청했다.
그는 우주에서 길을 열어 번개처럼 하늘을 찢고, 하늘을 찢고, 땅으로 내려와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그리고 그는 바다의 마법도에 대한 서술을 들었고, 산들은 허무하다. 오색 하늘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정교한 선인은 왔다갔다한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 그들은 그것을 영원히 진실이라고 부르며, 그녀의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서청의 금빛 대문에 와서 벽옥문을 두드리며, 작은 옥아라는 소녀를 불러 완벽한 사람에게 알려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 총리 한 의 메신저, 그녀는 꿈 jiuhua, huagai 에서 깜짝 놀랐다. 옷을 끌고 베개를 앞뒤로 밀자 진주 호일의 은화면이 열렸다.
너무 급하게 걸었기 때문에, 그녀의 탁한 머리 장식이 한쪽에 드리워져 있었고, 그녀가 플랫폼을 따라 걸어왔을 때, 그녀의 꽃모자도 느슨해졌다. 바람이 선녀를 불고 있는데, 마치 그녀가 무지개 치마와 깃털 외투를 입고 춤을 추는 것 같다.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을 따라 흘러내리니,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그녀의 군주에게 감사하라고 했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번쩍였다. 그들이 헤어진 이후로 그녀의 형식과 목소리는 그녀에게는 낯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기쁨이 태양의 정원에서 끝나서 달과 여명 들이 선산궁궐에서 길어졌다. 그러나 그녀가 고개를 돌려 지구를 내려다보며 수도를 보려고 할 때 안개와 먼지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그가 준 증표를 감동적으로 꺼내 그의 사자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주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끊고, 상자의 껍질을 끊었다.
우리의 영혼은 서로 속한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금과 이 조개껍데기처럼.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반드시 함께 있을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를 보내며, 그들 두 사람의 마음만이 알고 있는 맹세를 일깨워 주었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몰래 상대방에게 말했다.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가지 두 개가 자라기를 바란다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청대) 조익' 두리시' 가 만인에게 전해져 지금까지 새롭지 않다.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하늘이 내 성실을 따르지 않으면, 제나라는 걱정할 것이 없고, 주공은 팔괘일을 두려워하고, 왕망은 한패가 된다.
나는 명월에게 마음을 주었지만, 명월은 도랑에 걸려 있었다. 산하에서 인재가 나와 각각 400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Xi 웨이, 미국 색상 전체 세계, 어떻게 역사 안전하게 자신을 지킬 수 있습니까? 。 여명 때 남방의 호숫가에서 빨래를 했는데, 그날 밤 북방의 궁전에 위대한 여성이 있었다.
하루는 비천했고, 다른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다음날 승진하여 모두가 그녀를 칭찬했다. 푸핀펜의 초청을 받거나, 그녀의 어깨에 비단 가운을 배정했다. .....
왕이 그녀를 사랑할수록 그녀는 더 귀여워져서 지혜를 잃게 되었다 ... 그녀의 곁에서 실크를 씻은 아가씨들은 그녀의 병거에서 어느 정도 떨어진 곳에 남겨졌다. .....
촉도부가 있는 곳은 유명한 재상묘로 실크시티 부근의 송림 깊은 곳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3. 고시담화영웅 1,' 절구' 송려청사진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번역:
사람이 이 세상에 살고 있으니, 반드시 사람이 되어야 하고, 반드시 탁월한 공헌을 해야 한다! 죽어도 마왕의 패주가 되어 마족을 이끌어야 한다!
나 (이청조 참조) 역시 초한쟁웅 때의 항우가 그립다. 패배로 인해, 나는 강동 부령과 마주하기보다는 차라리 죽을 것이다! 이것은 어떤 정신입니까!
2, \ "아프세 \" (하나 선택) 돈 왕 창령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번역: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악명은 전례대로 고향에서 수천 리를 원정했지만 장병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이 장군군 (이광) 을 날리기만 하면 적군이 음산을 넘지 못하게 할 것이다.
3, "교도소 벽" 탄 팬 스톤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더 이상 검소하게 생각하지 않고, 그는 죽음을 참고 두건을 위해 잠시 치료했다.
나의 웃음은 가로칼에서 하늘까지 간담에 머물렀다.
번역:
도살용 칼이 내 목에 걸려도 나는 하늘을 웃을 것이다. 도망가거나 남겨진 전우들은 모두 쿤룬 산과 같은 영웅이다.
4. 송천상' 제로와 정양' 을 들었다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번역:
돌이켜 보면, 나는 초창기에 과거에 들어갔을 때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지금은 전쟁이 끝난 지 4 년이 되었다.
국가는 광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위태롭고, 개인은 소나기 속의 부평초와 같다.
나는 여전히 공포 해변에서의 참패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고, 나 혼자 루원에 있어서 유감이다.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겠는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싶다.
5, "군대" (하나 선택) 돈 왕 창령
청해에는 캄캄한 설산이 하나 있는데, 흰 구름이 유유하고, 고성이 옥문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번역:
청해호는 먹구름이 잔뜩 끼어, 연이은 설산이 온통 쓸쓸하다. 변두리 고성 옥문이 웅장하고, 천리의 거리가 멀고, 아득히 서로 바라보고 있다. 국경을 지키는 전사들은 백전을 거치고, 갑옷은 낡고, 의욕은 꺼지지 않고, 침입한 적을 물리치지 않고, 영원히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4. 영웅을 묘사한 고대의 여름 절구
이청조
뛰어난 사람으로서 살고 있습니다.
죽음도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가 그립습니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주석]
1. 영웅: 사람들 중의 영웅. 한고조는 개국 공신 장량, 소호, 한신을' 걸출한 인물' 이라고 칭찬했다.
유령 영웅: 유령의 영웅. 굴원 국상: "몸은 죽고, 신은 영을 취하고, 영혼은 귀신이다."
3. 항우 (기원전 232-기원전 202 년): 진말 (오늘 장쑤 숙천) 사람. 그는 봉기군을 거느리고 진군의 주력을 소멸하여 초국의 패주가 되었다. 유방에게 패한 후 우강 (현재 안후이와 현) 으로 포위하여 자살했다.
[현대 번역]
영웅처럼 군중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죽어도 귀신중의 영웅이어야 한다.
사람들은 여전히 항우를 그리워합니다.
그는 구차하게 강동으로 돌아가기를 거부했기 때문이다.
[설명]
이 시는 높은 집을 짓고, 인생의 가치취향을 분명히 제시했다. 사람은 살아 있고, 사람은 영웅으로, 나라를 위해 공을 세워야 한다. 죽어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귀신 속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애국적인 격정이 언표에 넘쳤는데, 그때는 정말 고무적이었다. 남송 통치자는 백성들의 생사에 관계없이 자신의 탈출에만 관심을 갖는다. 중원 강산을 버리고 구차하게 살길 빌다. 그래서 시인은 항우를 떠올렸습니다. 항우가 우강으로 포위를 돌파하여 우강각 감독이 강을 빨리 건너라고 권하고 강동으로 돌아가 북을 다시 쳤다. 시앙 유 는 강동 장로 를 볼 면목이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돌아서서 수백 명의 적군을 죽인 다음 자살했다. 시인은 남송 집권자의 파렴치한 행위를 맹렬히 비난하고,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시 전체가 20 여 자밖에 되지 않아 연이어 세 개의 전고를 썼지만 쌓아도 무방하다. 모두 시인의 마음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루를 치는 시는 그렇게 대범하고 씩씩해서 모두 여자들이 쓴 것이니, 정말 사람을 감당할 수가 없다.
5. 인물의 질을 묘사한 시는 국난에서 요절하여 뚝 그쳤다. --(웨이) 카오 지 (Cao zhi) 의 "흰 말 기사"
육체는 죽고, 정신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국상》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당나라) 왕 창령의 "플러그 상"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돈) 두목 \ "보 진화이 \"
국가에 보답하려고 하는데,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 --Dai shulun "요새의 두 곡"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송) 문천상의 "양쯔강"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송) 문천상 \ "제로 초과 \"
유민은 먼지 속에서 울고, 남쪽을 바라보며 왕사님을 또 한 해 동안 바라보았다. -(노래) 루 투어 \ "가을 밤 울타리 문 새벽 \" 생각.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송) 육유' 수아'
이 길은 수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사방을 찾아다닐 것이다. -qu yuan 의 "리 사오"
인생은 영웅처럼 태어나고, 죽음은 귀신의 매력과 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송) 이청조의' 여름 절구'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가기 어렵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이백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영정양》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유 키안 \ "라임 노래 \"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왕관 \ "밈 \"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정섭죽석
6. 인물에 관한 고시가 역사 유적을 찬미하다
작가: 두보
동북의 먼지 속에 버려져 서남의 천지 사이를 떠돌아다닌다.
삼협의 탑과 계단식 논을 거닐고, 무석옷 * * * 운산.
결국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는 야만인은 믿을 수 없다. 떠돌아다니는 시인은 시대가 돌아올 기회가 없다고 탄식한다.
유신의 일생은 가장 비참하다. 만년에 그의 시는 대강남북을 들썩이게 했다.
쇠퇴: 송옥의 비애, 풍류, 유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도 제 선생님입니다.
슬프게도 천 개의 가을, 눈물 한 방울, 우울함을 동시에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대에 바라보고 있다.
산천 사이에 그의 옛집-텅 빈 작품, 텅 빈 운우대-꿈속에서 상상하는 건 아니겠지? 。
초나라의 궁전은 모두 파괴되었고, 오늘 그들에게 보여 준 어민들도 확실하지 않다.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달빛 아래 영혼으로 돌아가라.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슈 선생은 오흥의 삼협을 언뜻 보았는데, 그가 죽은 해에 그도 영안궁에 있었다.
청화는 빈 산을 상상하는데, 옥전은 공사 속의 허공이다.
고대 신전의 소나무에는 물학이 둥지를 짓고 여름과 겨울 축제에는 모두 마을의 노인들이 왔다.
무후사의 주관은 인접해 거주하며 군주와 대신이 함께 제물을 나눈다.
제갈의 위망이 지구를 초월하여 종신의 유독이 소멸되었다.
세계의 전략을 계획하기 위해 대대로 사봉의 사봉인 것 같다.
Yiyin, 루 어려운 Bozhong, 같은 날, 군사 작전 지휘 진정, 그래서 샤오 카오 는 따라잡을 수 없다.
한실의 계승은 운으로 인한 것이다. 제갈량은 부흥하기 어렵지만 의지가 확고하여 바쁜 군사에 몰두하고 있다.
7. 인물을 찬양하는 시와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의' 무제'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길었다
쇠퇴: 송옥의 비애, 풍류, 유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도 제 선생님입니다. --두보 "명승고적 5 기 2"
북죄수 나쁜 정자 장벽, 문툰 천리사단. -두목 《눈 속의 책》
천자는 인생 () 이고 인현 () 은 스승 () 이다. -두목 《눈 속의 책》
나는 비조웅인이어야 한다. 나는 황제의 선생님으로 존경을 받아야 한다. --리우 지 "제목 태공 낚시 웨이 지도"
또한 당신의 구슬,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나는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장 지 \ "yinjiefu 전송 동평 리 시 섬 \"
남방에는 아름다운 여자가 있는데, 그녀의 얼굴은 복숭아꽃처럼 향기롭고 이화처럼 아름답다. --카오 지 "잡시 남부 아름다움"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두목 \ "보 Qinhuai \"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호 \ "두 고향 커플, 앞 편 \"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신 qiji "qingpingle 마을 집"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양완리의 수신시 서공점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팬 Chengda \ "여름 마을 기타 7 \"
8. 영웅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고층 빌딩에 올라 천돛이 스쳐 지나가는 것을 보고 등불이 맹장에 비쳤다. 창가에 기대어 낙화낙우가 내리는 것을 보고 파초를 때리다. 매서운 서풍을 맞으며 그윽한 옛 길을 바라보면, 나는 너를 위해 완곡한 어조를 연주할 것이다. 원망과 눈물, 원망과 같다. 너의 목소리를 열고 작은 소리로 속삭이다. 너를 위해 노래하고, 눈물을 머금고 너의 시를 부르다. 바람은 이미 분진 향화를 멈추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이 지겹다. 일은 모든 것이 아니다. 나는 먼저 울고 싶다. 노란 꽃 한 송이처럼 꽃과 잎이 찬바람에 흩날린다. 서풍이 커튼을 휘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이때 너는 바람에 날리는 낙엽처럼 노란 꽃보다 3 점 더 말랐다. 영웅으로 태어나고, 죽어서 귀신으로 태어나다. 지금까지 너는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풍채가 우아하고 영기를 잃지 않았다. 너는 송대에서 가장 재능 있는 여자 시인답다.
2, 롤링 양쯔강 동쪽 흐름, 스프레이 amoy 영웅. 시비든 실패든, 지금까지는 텅 비었고, 이미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졌다. 청산은 여전히 존재하고, 태양은 여전히 떠오르고, 석양은 여전히 떨어진다.
3, 영웅, 야심만만하고, 가슴에 대나무가 있고, 우주를 숨기고, 천지의 기운을 숨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
4, 한 인물의 풍진의 시대, 천고의 영웅초.
5, 소년이 늦고 영웅이 떨어진다. 소인의 봄은 바로 이 순간이다.
6. 백발이 성성한 강에서 낚시를 하며 가을달의 봄바람을 감상하는데 쓰인다. 옛 친구를 만나 술 한 잔을 마셨다. 얼마나 많은 지난 일들, 몇 년 동안의 일들이 모두 대화에 담겨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 돌아오지 않는 강, 역사가 유구한 로맨틱한 인물. 옛 기지의 서쪽, 인문학은 주랑의 적벽이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8. 공근이를 돌이켜보면 샤오조가 처음으로 결혼했다. 그는 멋있고, 깃털 부채를 들고, 검은 스카프를 둘러싸고 담소를 나누었다. 고국 부격, 다정함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초창기에는 법화를 살아야 한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9. 영웅을 묘사한 고시 몇 개를 청해서 오래된 왕월구천을 보고, 오귀지를 격파하고, 병사는 귀국하여 지주의 우의를 다할 것이다.
궁녀는 만춘청에 있는 꽃 한 송이처럼 생겼지만, 오늘은 귀뚜라미만 날고 있다. 이것은 향수작품, 즉 시인이 악중 (당월부, 오늘 절강사오싱) 을 유람하는 작품으로, 그 고대 역사에서 발생한 유명한 사건으로 기록되었다.
춘추시대에는 오월 () 와 중국 () 이 남방 패권을 쟁탈하여 세적 () 이 되었다. 월왕 군웅은 기원전 494 년에 오왕부차에 패배하여 중국으로 돌아와 그곳에서 원한을 갚았다.
기원전 473 년에 그는 오국을 소멸했다. 이것이 바로 이 시의 내용이다.
연가행고사 중국 동북국경은 캄캄하고 연기와 연기가 자욱하여 야만적인 침략자들을 물리치기 위해 우리 장군들은 그들의 가족을 버렸다. 함께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며 영웅처럼 보여야 할 것 같고 황제의 가장 친절한 사랑을 받았다.
그들은 징과 북소리를 타고 느릅나무 관문을 지나갔고, 그들은 비석 주위에 깃발을 휘둘렀다. 그들이 모래바다에 있는 선장이 깃털이 달린 명령을 내릴 때까지, 타타르 추장의 사냥의 불은 늑대산을 따라 반짝였다.
바깥 경계의 고지대와 강은 춥고 황량하지만, 곧 야만인의 말은 비바람 속에서 질주했다. 우리 중 절반은 전선에서 죽임을 당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아직 살아 있었고, 여전히 캠프에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가을의 사막은 풀이 가득하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외로운 담벼락에는 살아남은 파수꾼이 몇 명밖에 없다. 네가 너의 적을 만났을 때, 너는 그를 경멸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이런 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느릅나무 거리는 여전히 안전하지 않다.
역시 전선에서 철갑은 얇게 입었고, 백위령은 이별한 후 울어야 할 것이 모두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전히 이 남방 도시에서는 젊은 아내의 마음이 부러졌고, 북방 국경의 병사들은 헛되이 집으로 돌아가기를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광풍이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았고, 죽음과 푸른 공허한 곳에서는 앞이 허무했다. 하루에 세 번, 학살의 먹구름이 캠프 상공에서 솟아올랐고, 밤새도록 북소리가 떨리며 차가운 우르릉거리는 소리를 냈다.
하얀 칼이 다시 보일 때까지, 붉은 피가 튀고, 죽음이 일종의 책임이 될 때, 누가 멈추고 명성을 생각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러나, 사막 전쟁의 고난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오늘 이, 위대한 장군, 그가 오래 전에 살았다는 것을 언급할 것이다. Ge yanxing 은 gaoshi 의 대표작이자 당나라 국경 요새시의 전범이다.
시 중 처음 네 구절은 당나라 개원 년 동안 동북이 끊임없이 해적 침입을 당하고, 장수성공훈이 탁월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시인의 사상은 아무런 의미가 없지만, 시 전체를 위해 비교적 거대하고 개방적인 기세를 개척한 것은 당시 변두리시의 특징이다.
함께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면 영웅처럼 보이고 황제의 가장 큰 은혜를 받는다.' 에서 우리는 성당 시절 옆에 공업을 세운 사람들의 영웅적 기풍을 감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열두 마디, "금절북에서 관우관까지" 에서 "그들이 모든 것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느릅나무 관문은 여전히 안전하지 않다" 며 전투의 전 과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끝없이 이어지는 행군 노선, 황량한 변두리 풍경, 적에 대한 맹렬한 공격, 병사들의 혈전 전장에 대한 세밀한 묘사 등이 있다. 말투가 생동적이고 묘사가 생동적이다.
이미지감이 풍부하다. 이 특별한 시인은 "우리 전사들이 전선에서 절반을 희생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살아 있었고, 아름다운 아가씨들은 여전히 병영에서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며 뚜렷한 대비를 하고 국경 장군의 부패한 생활을 강력하게 비난했다.
"아직 전선에서 철갑이 허름한 옷을 입고 있다" 는 네 문장은 의무병이 장기간 변변변을 지켜서 집에 갈 수 없는 억압과 절망의 심정을 묘사한다. 남성은 아직 남아 있고, 젊은 여자의 마음은 아프고, 북강 망가공' 의 시인들은 몽타주 방식으로 모집자와 소부의 공동사상을 연결시켜 이미지에 강한 비극감을 주며 충격적인 효과를 냈다.
바람의 노여움, 우리 사람 참수' 에서 시 끝까지 시인의 애틋한 정이 변두리 생활의 묘사에 깃들어 있다. 여기서 시인은 전쟁에 대한 혐오감뿐만 아니라 이광과 같은 변두리 장군에 대한 숭배와 열망도 표현했다. 그는 또한 장군들이 병사들을 사랑하지 않고 교만하고 음탕한 나쁜 행위를 규탄했다.
시인의 감정 기조는 매우 무겁고, 칭찬과 평가 절하에 사고의 고통을 반영한다. 고적합 변두리시의 내용이 심오하고 풍격이 비장하여 당대의 현실주의 시의 걸출한 대표이다.
고지에 참가한 사람은 모두 군 생활을 한 경험이 있고, 모두 칠언고시에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왕, 군, 군, 군, 군, 군) 그들의 시는 모두 관대하게 나라를 보답하는 영웅적인 기개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고적과는 달리, 그는 변두리의 다채로운 생활을 더 많이 묘사했다.
장려한 낭만은 삼변세시의 기조이다. 특히 그의 대표작' 송별전 비서관 오귀가집' 의' 백설의 노래' 가 눈에 띈다.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 북풍이 백초를 접고, 8 월에 눈이 타타르 하늘을 넘었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이 시는 만리장성에서 손님을 보내고 부대를 배웅하는 심정을 표현하지만 슬프지는 않지만 기발한 생각과 낭만적인 이상과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만리장성의 설재가 재미와 감상의 대상이 된 것 같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불다' 는 것은 겨울의 눈이 봄꽃, 신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비유에는 광활하고 아름다운 상상이 담겨 있으며, 동시에 행간에는 왕성하고 끝없는 봄기운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혼까지, 눈이 우리의 텐트를 무너뜨렸을 때, 우리가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지 못했다. "텐트 밖의 하얀 눈을 배경으로 한 선홍색은 설경과 더욱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포가 풍부하고, 의경이 선명하고 독특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당대의 변두리시는 마치 관대하고 격앙된 교향악과 같다.
형식적으로 보면 오언, 칠언, 단제, 긴 이야기가 있다. 내용상 관대함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이국적인 풍경을 묘사하는 사람도 있고, 병사들의 용감함을 칭찬하는 사람도 있고, 전쟁의 잔혹함을 비난하는 사람도 있다. 풍격상 어떤 시풍은 멀고, 어떤 시풍은 호방하여 백화일제라고 할 수 있다. 이 불후의 시를 듣고 사람들은 불후의 영혼을 감동시켰다. 기억은 비록 어수선하지만, 과거의 서늘함과 잠시 지나가는 번화함은 항상 감동적이고 감개무량하다.
부대에서 청해 왕장령까지, 그곳은 운장 설산이 어둡고, 고성은 옥문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내가 왕장령에 있을 때, 진 () 은 달이 지고, 장정 () 은 돌려주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용성을 날게 했다. 나는 후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않았다 ...' 군기' 양형이 모닥불을 가지고 서경으로 가서 마음에 들지 않았다. 나는 치아 활 봉황궐, 철마는 용성 주위를 타고 있다. 눈 어두운 조각 깃발, 바람이 북소리를 낸다. 백부장이 되는 것이 학자가 되는 것보다 낫다. 진도는 롱시 흉노를 쓸어버리겠다고 맹세하고, 오천 밍크는 비단으로 삼았다. 너는 여전히 꿈속의 소녀이다. 량주사 왕한 복숭아꽃 컵, 만약 당신이 비파를 마시고 싶다면, 당신은 즉시 촉구해야 합니다. 모래에 취해 웃지 않고 옛날에 몇 차례 전쟁을 했다. 다음 노래, 왕장령, 내 말, 우리가 가을물을 건너기 전에! 우리가 모래 평원에서 석양을 볼 때 시냇물이 차갑고 바람이 칼처럼 불고, 먼 곳에서 흐릿한 임견구 전쟁터는 그 긴 벽에 의해 발동되어 모든 사람의 자랑이었고, 황성은 고대와 뼈가 어수선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군에 입대하여 이익천산설까지 행군한 후, 바다가 추워서 피리를 불기가 어려웠다.
10. 고시론 영웅 1,' 절구' 송려청조가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사람이 이 세상에 살려면 사람이 되고 걸출한 공헌을 해야 한다! 죽어도 마왕의 패주가 되어 마족을 이끌어야 한다! 나 (이청조 참조) 역시 초한쟁웅 때의 항우가 그립다. 패배로 인해, 나는 강동 부령과 마주하기보다는 차라리 죽을 것이다! 이것은 어떤 정신입니까! 2, \ "플러그 아웃 \" (하나 선택) 장릉 진관, 장정 사람들은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악명은 이렇게 집을 떠나 만리를 원정했고, 장병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이 장군군 (이광) 을 날리기만 하면 적군이 음산을 넘지 못하게 할 것이다. 3.' 옥제벽' 담반 사동은 문을 바라보며 장검에 대한 그리움을 멈추고 잠시 죽음을 참았다.
나의 웃음은 가로칼에서 하늘까지 간담에 머물렀다. 도살용 칼이 내 목에 걸려도 나는 하늘을 웃을 것이다. 도망가거나 남겨진 전우들은 모두 쿤룬 산과 같은 영웅이다.
4.' 영양을 건너다' 는 송천상이 고생을 했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뭇별들로 둘러싸여 있었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돌이켜 보면, 초창기에 과거 관직을 통해 많은 시련을 겪었는데, 지금은 전쟁 정전이 있은 지 4 년이 되었다. 국가는 광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위태롭고, 개인은 소나기 속의 부평초와 같다.
나는 여전히 공포 해변에서의 참패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고, 나 혼자 루원에 있어서 유감이다.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겠는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싶다.
5, \ "군대 \" (하나 선택) 왕당 장령 청해 장운암설산, 고성이 옥문을 멀리 바라보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청해호는 먹구름이 잔뜩 끼어, 연이은 설산이 온통 쓸쓸하다. 변두리 고성 옥문이 웅장하고, 천리의 거리가 멀고, 아득히 서로 바라보고 있다.
국경을 지키는 전사들은 백전을 거치고, 갑옷은 낡고, 의욕은 꺼지지 않고, 침입한 적을 물리치지 않고, 영원히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