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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속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시

이백몽에 천목산에 오르다

꿈에 천목산 (1) (한 작품' 베루동 주공')

작가: 이백 (당)

항해한 여행객이 일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곳의 물과 안개는 접근할 수 없는 곳에 숨어 있다.

(3) 사람이 천목에 대해 이야기할수록 구름이 옅거나 보인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것의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고, 5 개의 성봉이 올라가고, 중국을 통해 그림자를 던진다 (4).

지붕 (5) 만 팔천 피트, 이 시점에서 동남쪽으로 돌기 시작했다.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호 반년을 날아갔다.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고 나를 연강 (7) 으로 데려갔다.

사궁 (8) 이 집에 머물자 원숭이는 오늘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수면에서 선명하게 울고 있다.

나 는 셰 (9) 제일 먼저 쓰는 스파이크 신발을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다.

그것의 절반 (10) 은 해해에서 볼 수 있고, 신성한 수탉은 우주에서 울고 있다.

천회백회전, 꽃이 나를 유혹하고, 돌이 나를 늦추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1 1)

곰, 용, 산하 파도 (12), 놀라움이 산을 뒤흔들고 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천둥과 번개의 신 (13), 언덕이 무너지다.

동굴 석문 (14), 천구 속의 환기.

청명 (15) 은 밑바닥이 깊지 않고, 지금은 해와 달이 금은대 (16) 를 비추고 있다.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 (17) 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연이어 내려왔다.

비파를 연주하는 사람은 호랑이이고, 춤을 추는 사람은 피닉스 (18) 로, 줄지어 마지처럼 선녀의 이미지가 배열되어 있다.

나는 움직이고, 내 영혼은 날고, 갑자기 성장하기 시작했다. (19)

내 베개와 돗자리는 내가 그 속에 있던 잃어버린 구름이다. (20)

이것은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며, 만가지 사물은 영원히 물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그래서 나는 너를 떠나고 싶다.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 녹색 산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1)

앤은 강력한 힘에 굴복할 수 있다. 그녀는 결코 진실한 얼굴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참고]:

(1). 윤곤의' 호능사진집' 은' 천목산 몽유, 동루공 송송' 이라는 제목의 시를 받았다. 이후 버전이나' 천목산 신하들의 꿈이 오르다',' 천목산 신하들의 꿈이 오르다' 또는' 별동려군신' 이 있다. 천목산: 저장성 신창현 동쪽 50 리, 동쪽으로는 천대산을 잇는다. 전설에 의하면 누군가가 이 산에 올라 천모 (할머니) 의 목소리를 듣고 옛 이름을 들었다고 한다.

(2). 해커: 바다 위를 돌아다니는 사람. 영주: 동해 전설의 선산. 사기? "합선서": "사람을 바다로 보내어 봉래 삼성산을 구하는 자, 방장, 영주가 발해에 분포되어 있어 멀지 않다. 만약 네가 그 고통을 받는다면, 바람이 너를 데리고 갈 것이다. 최고를 맛본 적이 있다, 신선, 신선약 모두 있다. " 모호함: 모호함, 모호함. 편지: 정말이에요. 찾기 어렵다: 찾기 어렵다.

(3) 악: 오늘 절강 일대를 가리킨다. 켜기/끄기: 밝을 때 어둡다.

(4). 라: 초월. 적성: 산의 이름은 저장성 천대현 북부에 있으며 천대산의 남문이고 토색은 빨간색입니다.

(5) 옥상: 산의 이름, 저장성 옥상현 북부에 있습니다. "십산천": "천대산은 타이저우 천대현 북십리, 높이 만 팔천 피트, 원 팔백리에 있다. 그 산은 8 중, 사방은 같다. 클릭합니다 4 만 8 천 피트: 천대산의 높이를 묘사하는 것은 과장이지 실제 숫자가 아니다. 여기는 천목산을 가리킨다. 우뚝 솟은 천대산은 천목산보다 조금 낮은 것 같다.

(6) a: 천목산과 그 전설. 경호: 일명 감호라고도 하며 저장성 사오싱현 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7) 둔계: 물의 이름은 저장성 훈현 남부, 조아강 상류에 있다.

(8). 사공: 남조 유송 시인 사령운, 진군양하 (오늘 하남 태강현) 사람. 이전 yongjia 지사, 후 hueiji 로 이동합니다. 천목산을 유람할 때 둔계에 거주한 적이 있는데, 그 시' 등해' 에는' 밤숙하러 가라, 천목센에 오르다' 라는 말이 있다. 여수: 맑은 물.

(9). 감사합니다: 사령운이 산을 걸을 때 신는 특제 목화입니다. 신발 밑창 밑에 움직이는 톱니가 있어 산에 올라갈 때 앞니를 뽑고, 산을 내려갈 때 뒷니를 뽑는다. 청운사다리: 높이 솟은 산길을 묘사한다.

(10). 반: 산 중턱. 천기':' 이야기회 이기' 는 이렇게 적혀 있다.' 동남에는 두도가 있고, 그 위에는 두도라는 큰 나무가 있고, 가지는 3 천리 떨어져 있고, 위에는 천기가 있다. 하루가 시작되면 나무가 빛나고 닭이 울고 세상의 모든 닭이 뒤따라 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1).

(12). 곰포의 두 문장은 곰포가 용을 울리며, 산하를 흔들고, 깊은 임봉 진동으로 해석될 수 있다. 이렇게 곰호룡이 부르는 산림에서는 인심이 충격적이라는 해석도 할 수 있다. 윤: 꽉 찼어요.

(13). 실종: 번개.

(14). 동천: 신선의 거처는 동굴에 천지가 하나 더 있다는 뜻입니다. 석엽: 석문. 염언: 묘사가 매우 우렁차다.

(15). 청명: 청천. 금은대: 신선이 사는 곳. 사기? 요염한 선경' 재재: 봉래선경에 가본 사람들에 따르면, 그래서요? Quot "금은 제왕의 궁전이다."

(16). 금은대: 곽후유선시' 신선이 구름에서 나왔지만 금은대 참조.

(17). 니켈 웨이 옷 문장: 굴원의 9 곡? 동군: "청운은 흰 옷을 입고 있다." 푸현 "오추의 노래": "구름은 차이고 바람은 말이다."

(18). 타이거 드럼 피아노: 타이거 피아노, 루안 새 수레. 루안: 전설의 피닉스. 루마: 묘사가 많아요.

(19). 갑자기 두 가지가 있습니다. 꿈에서 깨어나 깊은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20). 단 한 마디: 깨어나면 눈앞에 베개만 있고, 아까 꿈의 아름다운 풍경은 이미 사라졌다.

(2 1). 샤오준: 산둥 동부의 친구를 뜻합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나는 먼 길을 떠나야 한다. 백록원을 청산에 올려놓고, 그것을 타고 명산을 유람한다.

(22). 허리를 굽히다: 도연명은 한탄했다. "내가 어떻게 쌀 다섯 마리를 위해 마을 아이들에게 허리를 굽힐 수 있단 말인가!

학교 기반: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한 편의 작품' 별동록 주공') ① 이백.

항해한 관광객은 일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것은 물과 안개 속에 숨어 있어서 접근할 수 없다.

하지만 천모산 (3) 에 대해 이야기하는 베트남 사람들은 여전히 다양한 깊이의 구름 (4) 을 통과할 수 있다.

직선으로 하늘을 향해, 그 정상은 하늘로 들어가고, 기세는 오악이 지성 [오] 을 덮는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00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호를 날아갔다.

밝은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고, 나는 연하 ⑼에 간다.

감사의 은둔지는 아직 남아 있고, 원숭이의 울음소리는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수면을 또렷이 스쳐 지나갔다.

발 사홍 ⑵, 푸른 구름 사다리를 오르십시오 ⑶.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천회백정 [13], 꽃이 나를 유혹하고, 돌이 나를 늦추고 있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 용, 산천의 폭풍이 숲을 놀라게 하여 높은 산을 흔들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천둥과 번개의 신, 산들이 흔들리고 있다.

석문이 파열되어 ③ 의 구덩이에서 유출되었다

통과할 수 없는 그림자 ⑵,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색과 은색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레인보우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⑵모든 구름의 여왕이 와서 연이어 내려갔다 ⑵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은 호랑이이고, 춤을 추는 것은 ⒇, 일렬로 늘어서 있는 마지처럼 선녀의 이미지가 배열되어 있다.

내가 움직이자 내 영혼이 2 1 을 날다가 갑자기 긴 울음소리가 났다.

내 베개와 돗자리는 내가 그 속에 있던 잃어버린 구름이다.

이것이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다. 만가지 사물이 물처럼 영원히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이다.

네가 갈 때 언제 아직도 23 이야?

하지만 내 녹색 산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과 높은 사람에게 비굴하게 아첨하고, 25 세의 나를 불행하게 만들 수 있단 말인가!

[학교]

① 책 제목,' 백령' 은' 천목산 별동 기슭의 주공 몽유' 이다.

(2)' 파도' 라는 문장에서' 능영' 은' 연기가 너무 옅어서 찾을 수 없다' 라고 쓰여 있다. 왕 벤 "약간" 도박: "한 가지 만작. 클릭합니다

(3) 어,' 고시 노트' 를' 도' 로 한다. 왕본주: "한 가지 방법. 클릭합니다

④ 또는 왕 벤 주: "평화. 클릭합니다 또는 "링 그림자" 는 "방법" 입니다.

5. 잡아당겨 왕본주: "하나. 클릭합니다

[6] 대만,' 능영' 은' 노무' 라고 불린다. 넷째, "보지 마라" 는 "하나" 입니다. 왕본주: "하나."

일단 욕망이 생기면, "정신" 은 "유일무이한" 이 된다. 왕본주: "한 번 해 보세요."

이 때문에' 영' 은' 귀신 수색' 이라고 불린다. 왕 벤 주: "유령 검색. 클릭합니다

⑼ ⑼ ⑼ ⑼ ⑼ ⑼ ⑼ ⑼⑼⑼⑼⑼⑼⑼⑼⑼⑼⑼⑼⑼ ⑼ ⑼ ⑼ ⑼ ⑼ ⑼ ⑼ ⑼ ⑼

⒇, "링 그림자" 와 "제품 교환" 은 모두 "녹색" 입니다.

⑵, "링 그림자" 는 "다이" 라고합니다.

⑿ 몸, "링 그림자" 는 "명나라" 입니다.

[13] "깎지 않음" 을 "골짜기" 로 돌립니다.

[14] 구름, "영" 은 "단풍나무" 로 쓰인다. 왕본주: "단풍 한 송이."

⒁ 팬, "고대시 노트" 는 모두 "잎" 입니다. 왕본주: "하나의 제목."

[14]' 능영' 앞에' and' 라는 단어를 붙였다. 왕본주: "바로 할게요."

⑶ 호탕하고,' 능영' 은' 맹홍' 이라고 불린다.

입는 옷,' 능영' 은' 상' 이다. 폰, 왕본주: "묘본은 봉황이다."

절묘한 수단,' 영' 은' 재중' 이다.

, "링 그림자" 는 "진" 이라고 불립니다. -응?

2 1 영에 따라 움직인다.' 능영' 이' Xi 무' 인가? " 。 -응? 그러나,' 능영' 은' Xi' 이다. -응?

22 그러므로 "정신" 을 "모든 것이 그렇다" 고 말하십시오. -응?

23 시, 능영, 고시 노트, 왕본, 베아트리움은 모두' Xi' 로 쓰여졌다. 왕 벤 주: "작은 책. 클릭합니다 -응?

24 만약 네가 가야 한다면, 너는 탈 수 있다.' 능영' 은' 가고 싶으면 타라' 라고 불린다. -응?

나를 보자' 라는 문장에서 능영은' 잠시 술을 즐기고 붉게 물든 볼을 벗는다' 고 적혀 있다.' 하나는 결코 성실한 얼굴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는 설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명언). "

26, "외환" 은 "예" 입니다.

[번역]:

바다를 여행하는 사람들은 영주, 신선이 사는 곳에 대해 이야기한다. 안개가 자욱하여, 정말 종적을 찾기 어렵다. 타임슬립 사람들은 천목산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여전히 엷은 안개 속에서 볼 수 있고, 휘황찬란한 빛을 볼 수 있다. 천목산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하늘과 연결되어 수평으로 하늘을 뻗었다. 산은 오악보다 높고 적성산을 덮고 있다. 천대산은 높이가 48,000 피트인데, 마치 동쪽으로 비스듬히 천목산에 몸을 굽히는 것 같다. 그래서 오악에서 몽유하고 싶었는데 어느 날 밤 밝은 달이 비친 경호를 날아갔다. 경호의 달빛이 나의 그림자에 비쳐서 나를 동희에게 보냈다. 사령운이 살던 곳은 오늘도 푸른 물이 출렁이고 원숭이가 발굽을 치우고 있다. 발에 사공특제로 만든 나무신발을 신고 녹색 사다리처럼 가파른 돌사다리를 올랐다. 산중턱에서 바다 일출을 보고 하늘에서 꿩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산길은 구불구불하고 방향이 정해지지 않아 석두 위에 기대어 매혹적인 산꽃을 감상하니 날이 어두워졌다. 곰포룡은 바위의 맑은 샘을 진동시켰고, 밀림은 떨리고, 산봉우리는 떨렸다. 구름이 어두워서 비가 올 것 같고 물결이 일면서 연기가 난다. 천둥과 번개가 쳐서 산이 무너진 것 같다. 신선동부의 석문이 중간에서 갈라졌다. 날이 어두워도 동굴 밑을 볼 수 없고, 해와 달이 금은대를 비추고 있다. 무지개 네온으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말처럼, 구름 속의 신선들이 잇달아 내려왔다. 호랑이가 피아노를 치고 부부가 수레를 끌다. 선문은 일렬로 늘어서, 마치 마처럼 빽빽하다. 갑자기 놀라서 어렴풋이 깨어나 긴 한숨을 쉬었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내 옆에는 베개 패드만 있었다. 아까 꿈속에서 아름다운 선경이 이미 사라졌다. 세상의 기쁨은 여기서 끝난다. 예로부터 모든 것이 흐르는 물과 같다. 너는 언제 군과 헤어져 돌아오니? 잠시 푸른 벼랑 사이에 흰 사슴을 방목한 다음, 그것을 타고 쓰촨 명산을 유람한다. 나는 고개 숙여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길 수 있어, 마음이 시원하지 않고 괴로워할 수 있을까!

[감상]:

이것은 꿈의 시와 신선시 한 수이다. 아름답고 아름다운 의경, 변화무쌍하고 다채로운 예술 이미지, 참신한 표현 수법은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낭송되어 이백의 대표작 중 하나로 여겨졌다.

이 시의 제목은' 별동록 주공' 으로 한림원 뒤에 쓰여졌다. 천보 3 년, 이백은 당현종에게 금을 주었는데, 이것은 이백정치상의 큰 패필이다. 장안을 떠난 후 두보 (), 고 (), 량 (), 송 (), 치 (), 육지 (), 동루 () 등과 교제한 적이 있다. 이때 동륙의 집은 꽤 커서 집에서 스스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러나 이백은 이렇게 하지 않았다. 그는 불안정한 영혼을 가지고 있고, 그는 더 높고 먼 추구를 가지고 있어 동쪽 기슭의 집을 떠나 다시 방랑의 여정에 올랐다. 이 시는 그가 노동공을 송별할 때 쓴 것이다. 한림원을 떠난 지 이미 여러 해가 지났지만 정치적 좌절에 대한 분노와 원한이 여전히 쌓이고 있어, 시 마지막에 나는 이렇게 급진적인 목소리를 냈다.

이백은 평생 산천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산천을 사랑하고 꿈을 이루었다. 이 시가 묘사한 몽유는 완전히 허황된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허황된 것이 아니든, 몽유는 현실에서 벗어나기에 더 적합하고, 그의 상상력과 과장된 재능을 발휘하기 쉽다.

"항해한 관광객은 일본, 물, 안개가 방법 밖에 숨어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천모산에 대해 이야기하는데도 여전히 구름 깊이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시의 시작은 고대 전설의 해외 선경 영주 () 가 허무맹랑하여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현실 속의 천목산은 구름 네온 속에 숨어 있어서 정말 선경보다 낫다. 가상현실은 천목산의 경치를 두드러지게 하여 시인의 천목산에 대한 동경을 암시한다. 문필은 마법의 색채로 가득 차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천목산은 둔계 부근에 있는데, 등산객들은 신선천목산의 노랫소리를 들은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천목산은 천대산과 마주하고, 산봉우리는 가파르다. 그것을 바라보는 것은 하늘을 바라보는 것과 같고, 또 선경에 빠지는 것과 같아서, 관광객의 상념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저장동 산수는 이백이 젊었을 때 동경했던 곳이다. 쓰촨 초에 그는 "이 여행은 농어가 아니라 명산이다" 고 말했다. 한림에 들어가기 전에 그는 한 번 이상 여행을 했다. 그는 이곳의 풍경을 매우 좋아할 뿐만 아니라 매우 익숙하다.

천목산은 기적이라고 불리며 베트남 동부의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그러나 중국의 5 대 명산인 오악과 비교했을 때, 사람들의 마음속에서의 지위는 여전히 부족함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백은 시에서' 오악의 정상에 올라 신주를 관통하다' 고 자처하며 오악보다 더 우뚝 솟아 있다. 유명한 천대산은 마치 천목산 기슭에 쓰러진 것 같다. 이 천목산은 학립계군으로 하늘 높이 치솟는 것이 심상치 않다. 이 천목산의 꿈은 이백이 평생 경험한 기산이산의 환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백필의 현실 속 천목산의 과장된 그림자입니다.

그런 다음 천목산이 구름과 네온 속에 숨겨져 시인의 탐구욕구를 불러일으킨다는 장엄하고 변화무쌍한 기경을 선보였다. 시인은 마치 달빛의 맑은 빛으로 거울 같은 경호를 날아가는 것처럼 꿈속으로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월은 그의 그림자를 경호에 비춰 사령운이 머물렀던 곳에 착륙시켰다. 그는 사령운특제 나막신을 입고, 사공이 그 해 오른 석판로-청곡사다리를 올랐다. "햇빛이 비춘 바다 중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천회백회전, 꽃이 나를 유혹하고, 돌이 나를 늦추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 용, 산천의 폭풍이 숲을 놀라게 하여 높은 산을 흔들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옅다. 클릭합니다 비행을 따라 산에서 본 것을 적고, 돌길이 빙빙 돌고, 깊은 산빛이 어두컴컴하고, 바다와 욱일이 동쪽으로 솟아오르는 것을 보고, 닭이 우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여명 다. 그러나 매혹적인 산꽃 속에서 돌에 기대다가 갑자기 황혼이 다가오고 변화가 얼마나 갑작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혼 속에서 곰은 으르렁거리며 노래를 부르고, 산골짜기 사이를 진동하고, 심림이 떨리고, 옥상이 깜짝 놀랐다. 살아있는 곰과 용은 노래와 포효를 통해 그들의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바닥의 꼭대기와 숲의 깊은 곳까지 떨리고 방해할 수 있다. 연기, 물, 청운은 음울함으로 가득 차 시인의 감정과 하나가 되어 통일된 분위기를 형성한다. 앞에는 천목산에 대한 로맨틱한 묘사가 높고 기이하다. 여기는 로맨틱한 서정으로 깊고 멀다. 이런 기이한 경지는 충분히 충격적이지만, 시인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시의 경지는 기이한 것에서 황당무계로, 시 전체가 고조에 들어간다. 깊고 무서운 황혼 속에서 한순간,' 언덕이 무너지다',' 신선 세계',' 하늘 구덩이에서 환기하다',' 바람이 통하지 않는 그림자',' 지금은 일월이 금은대를 비추고 있다' 고 말했다.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와서 연이어 내려갔다. " 둥천복지, 여기에 나타났다. "구름왕" 은 무지개를 걸치고, 바람을 타고 말을 하고, 호랑이를 북으로 몰고, 차를 운전한다. 모두 시인이 사람들에게 선산에 가라고 명령하는 성대한 행사이다. 이것은 얼마나 웅장하고 따뜻한 장면인가. 마처럼 선녀의 그림자가 줄지어 서 있다! 신선들은 줄을 서서 이 시인을 환영하는 것 같다. 금대, 은대, 일월이 서로 어우러지다. 경치가 웅장하고 다채롭다. 얼마나 충격적이고, 얼마나 눈부셨는가! 선녀산의 성황은 인류 생활의 반영이다. 전산에 대한 인상, 오래된 전설, 굴원시의 계발과 영향, 그리고 장안 3 년 궁정 생활의 흔적 외에도 낭만주의의 비범한 상상력을 통해 한데 뭉쳐서야 이렇게 다채로운 묘사가 생겨났다.

주목할 만하게도, 선경에 쓰여진 이 시는 일반 신선시와 다르다. 그것은 깊은 감정과 격렬한 항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정말 환각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선계에 대한 허황된 묘사에서 여전히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나는 하늘의 선경을 거닐고 있지만, 나는 "이것이 인류의 행복의 일관된 방식" 이라고 생각한다.

선경이 갑자기 사라지고 꿈이 산산조각 나자 시인은 마침내 놀라서 미정으로 현실로 돌아왔다. 꿈이 산산조각 난 후, 사람은 꿈속에서 마음대로 펄럭이는 것이 아니라 베개 매트 위에 무겁게 누워 있다. 만수 천산과 만수가 동쪽으로 흐르다' 는 시인의 무력감과 인생에 대한 깊은 감정을 담고 있다. 이 순간 시인은 "하지만 내 녹색 경사면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고 가장 기쁘게 생각한다. 산에서 물놀이를 하는 쾌감은 가장 빠른 뜻이다. 즉' 동생 도화원 춘잔치' 에서' 고대인의 야행성 촛불, 좋아' 라고 말한 것이다. 원래 시가 다 써 버린 것 같았지만, 결국 나는 분노하여 "오,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을 결코 보여주지 않을 고위 관리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덧붙였다. " 나는 장안 3 년의 답답한 기운을 토로했다. 하늘에서 내려온 필은 시 전체의 주제를 밝혔다. 명산선경에 대한 동경, 권력자에 대한 항쟁, 봉건 사회에서 재능이 없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노래했다. 등급이 삼엄한 봉건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권세에게 고개를 숙이고,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무명에 묻혀 있는가! 당나라는 다른 왕조보다 사상이 더 개방적이고 인재를 더 중시하지만, 단지 비교일 뿐이다. 당시의 인재는 여전히' 하인이 가스실에서' 굴욕적인 지위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허리를 굽히다' 라는 단어는 동진 도연명에서 유래한 것으로, 모욕을 당하고 싶지 않아' 돌아오다' 라는 뜻을 지었다. 이백은 황제의 총애를 받았지만, 그는 단지 단어 신하일 뿐이다. 우리는 이 두 편의 시에서 그가 궁정에서 굴욕을 당했다는 소식을 얻을 수 있다. 봉건 군주는 자칭' 천자' 로, 천하를 제창하고, 자신을 최고무상의 지위로 높였지만, 모든 사람의 존엄성을 부정했다. 이백의 여기서 단호한 태도는 봉건 통치자에 대한 경멸의 눈초리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 않고, 감히 이렇게 말한다. 이백이 말했다. 했다. 이것이 바로 그의 비범한 위대함이다.

이 시의 내용은 풍부하고 우여곡절이며, 기이하고 변화무쌍하며, 이미지가 현란하고 다채로워 시 전체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이루고 있다. 그것의 주관적인 의도는 원래' 만수천산만수 동류' 와 같은 부정적인 사상을 선전하는 것이었지만, 그 풍격은 오히려 격앙되어 불요불굴의 정신이 그 속을 관통하고, 조금도 우울한 느낌이 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아' 이백시연대기' 는 천보 5 년 (746 년) 이백이 장안을 떠난 지 3 년째다. 이때 그는 노동, 남하 오월, 노동우인과 작별할 때 이 송별시를 쓰려고 한다. 시 전체의 구상은 독특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는 과장되고 변화무쌍하며, 아름답고 유창하다. 꿈에 대한 묘사를 통해, 나는 내가 상상하는 천목산의 환상적인 광경을 묘사하고, 정치적 이상을 이룰 수 없는 비분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집착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동시에 독립에 얽매이지 않고, 허리를 굽혀 권세 있는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인격정신을 영원히 파괴하지 않는다. 이태백시춘' 은 겹산의 말을 인용했다. "이것은 태백으로, 노중의 혼란을 피하고 다른 사람을 버린다. 요정과 벼슬의 필요에 근거한 것이다. " 당여훈' 당시해석' 은 "이야기하고, 몽유하여 세상 물정을 보는 것은 허망하다" 고 말했다. 세상의 즐거움을 알고 있기 때문에 꿈을 꾸자. 고대의 모든 것, 한 사람이 있습니까?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흐르는 물과 같다. "

이 시의 글쓰기 시간과 의도에 대해서도 다른 설이 있다. 진릉' 시품승행감' 볼륨 3: "이 글은 굴자가 멀리 여행하는 취지이자 태백' 푸량음' 의 취지이기도 하다." 입니다. 태백이 풀려난 후, 나는 봉래궁을 돌아보며 몽유하는 것을 느꼈고, 천목에게 편지를 보내달라고 했다. 제목은' 나라를 떠나 수도를 떠나라' 는 것이다. 이것은 악수의 장려가 아니다.

시 전체가 아름답고 우아하여 시인이 굴원의' 이소',' 구가' 스타일을 계승한 우수한 낭만주의 시가이다. 엄우의' 창랑시화'? 시평은 이렇게 말한다. "아들의 아름다움은 태백해서는 안 되고, 태백은 아들의 아름다움을 위해 우울할 수 없다. 태백의' 몽유천목'' 송별' 은 너무 아름다워 진실이 아니다. " 당송시' 권 6: "칠언가본은 초소악부에서 나왔고, 태백에 관해서는 극악무도하고 거룩한 도시로 우월했다. 예전에는 모두 화가 위주라고 했는데, 자연히 가르침을 받았고, 유아고창은 비싸서 날고 싶다고 했다. 그는 특히 자신의' 전윤목' 과' 송별' 을 인용해 이 아이가 아름답지만 말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게이의 천부적인 재능은 내가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배우지 못하고 아이의 미달을 강요할 필요도 없다. 이 문장 () 는 괴상하기만 하지만, 방방할 수는 없다. 그러나 그것은 말 때문에 꿈을 꾸고, 꿈 때문에 깨달으며, 깨달음에 따라 다르고, 조금도 어지럽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