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경필 서예를 쓰기에 적합한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경필 서예를 쓰기에 적합한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춘강화월야

작가: 장당나라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따라 흐르고, 강변에는 달이 없는 곳이다!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숲에 비춰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빛, 달빛, 달빛, 달빛, 달빛, 달빛)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너는 날 수 없지만, 정위의 백사는 볼 수 없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나는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흰 구름이 이미 갔으니,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는 어디서 그리워요?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주전자의 커튼은 말릴 수 없지만 모루에 다시 칠해졌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어룡이 잠재적으로 물속에서 뛰다.

어젯밤 꿈에서 한가한 못이 떨어지는 꿈을 꿨는데, 가난한 봄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연못은 달이 지고 서쪽으로 진다.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은 xiaoxiang 길은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에 돌아오는지, 달이 강나무를 가득 흔들고 있다.

2. 친원춘 눈

저자: 마오 쩌둥

북부 국가들이 보여준 것을 보아라: 100 리의 얼음 바둑; 천리에 눈이 날리다.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면 무모할 뿐이다. 큰 강이 오르내리자 갑자기 도도함을 잃었다.

산들은 춤추는 은뱀과 같고, 고지는 전진하는 왁스 코끼리처럼 높이 하늘에서 맞추려고 한다.

날씨가 맑을 때, 햇빛이 찬란한 장터를 보면, 얼마나 매혹적인 광경인가!

이 땅은 너무 아름다워서 무수한 영웅들이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게 했다.

불행하게도, 진시황, 한 황제, 원 총리 는 약간 열등하다; 당태종, 송태조, 공무원이 약간 적다.

황위의 영웅 칭기즈칸은 활을 당겨 화살을 쏘는 것만 안다.

이 인물들은 모두 없어졌는데, 공업을 건립할 수 있는 영웅 몇 명이 오늘의 사람을 좀 봐라.

창사 Qinyuan 봄

저자: 마오 쩌둥

독립 추운 가을, 샹강 북쪽, 오렌지 대륙.

너는 온 산과 들에 가득하고, 층림은 다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는 자유를 쟁취한다.

외로움, 망망한 대지에게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가?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갔다. 지난날을 회상하니, 세월이 두껍다.

그냥 동창과 소년, 분노; 학자의 정신은 풍족하다.

미진하고 고무적인 말을 가리키면, 그 해 만 호후의 더러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요트를 막았던 거 기억나?

4, 정적 폭풍/정적 폭풍 3 월 7 일.

저자: 수시

3 월 7 일, 사호길에서 비가 오는 것을 따라잡았고, 우비를 든 하인들이 모두 갔는데, 같은 사람은 어색했다. 나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구가 먼저 갔는데, 일행은 모두 엉망진창이어서 나 혼자서는 느낄 수 없었다. 날이 이미 개었으니 이렇게 가장하자.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5, niannujiao huaigu 붉은 벽

저자: 수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1. 경필 서예 소개: 경필 서예는 서예 예술 백화원의 한 송이의 기이한 작품으로, 그 필기도구에는 펜, 볼펜, 딥 펜, 연필, 플라스틱 펜, 대나무 펜, 목필, 철펜 등이 있다. , 잉크를 주요 운반체로 하여 중국 문자의 기초를 표현하다. 휴대가 편리하고, 글쓰기가 빠르고, 사용 가치가 광범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붓과의 차이점은 부드러운 펜의 굵은 점화를 가느다란 점화로 바꿔 힘줄과 뼈를 제거한다는 것이다.

2. 경필서예사: 돈황문헌에 보존된 2 만여페이지의 경필서예는 과거 중국 고대에 경필서예가 없었다는 주장을 뒤집고 중국 경필서예의 역사를 20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현재 발견되어 감정된 돈황경필 원고는 2 만여 페이지가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종이 원고와 비단서이다. 중국어, 루문, 소귀트어, 산스크리트어, 돌궐어, 우호어, 토번어, 회문어, 서하어 등 10 여종의 고대 민족 언어가 있습니다. 작문 내용은 문학 작품, 편지, 산문, 불경을 포함한다. 서예의 사용은 경필해서체, 행서, 행서, 초서이다.

돈황연구원 연구원, 중국 경필서예가 협회 회원 이정우가 말했다. "돈황경필서예의 발견과 연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고대 실용분야에서 경필의 존재와 보급을 증명했다."

이정우에 따르면 이 경필 원고는 주로 돈황장경동에서 나온 것으로, 막고굴 다른 동굴, 보탑, 봉화대도 최근 100 년 동안 속속 발견됐다. 획의 모양으로 볼 때 돈황경필원고는 글씨체가 평평하고 두께가 균일하며 현대 경필서예의' 실' 감이 풍부해 붓, 귀진, 통통한 결합, 점면 교체 등' 면' 이 없다.

필기책은 필기도구의 발견을 증명했다. 지난 세기의 탐사와 고고학 발굴에서 서구 탐험가와 중국 고고학자들은 중국 서부에서 10 여 개의 대나무 통, 갈대관, 대나무 조각, 붉은 버드나무 등의 재료로 만든 경필을 발견했다. 1906 년, 영국인 스탠은 신장 약창현 밀라노 유적지에서 노필 한 자루를 발견했고, 1972 년, 중국 고고학자들은 간쑤 무웨이시 장의보 서하 유적지에서 대나무 펜 한 자루를 발견했다.

스타일면에서 볼 때, 이 두 펜은 매우 흡사합니다. 모두 목재 소재로 정교하게 연마되고, 펜촉이 날카롭고, 말혀가 있습니다. 놀랍게도, 이 두 펜의 펜 혀 사이에 간격이 하나 있는데, 중판끝이 뾰족하여 오늘날의 펜 혀와 비슷하다. 199 1 년, 광부 한 명이 돈황시 서북 하라저호 동남안의 고왕골목 유적지에서 한대 법랑 한 벌, 청동 화살표 두 개, 죽간 한 개를 발견했다. 이것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대나무 송곳으로, 지금으로부터 거의 2000 년이 되었다.

이정우는 중국사서에' 고필이 대나무로 많이 쓰였다' 는 기록이 있는데, 돈황고왕골목 유적지에서 발견된 이 한대 죽통필은 바로 이런 부류에 속한다고 말했다. 만년필의 모양은 평평하고, 한쪽 끝은 평평하고, 다른 쪽 끝은 날카롭다. 펜촉에 남아 있는 페인트의 흔적을 보면 이미 글쓰기에 사용된 것이 분명하다. 이는 중국 고대' 죽봉에 페인트를 찍어 글씨를 쓰는 것' 의 역사적 사실을 정확히 증명한다.

이정우는 "경필은 중국 서예의 원천이자 모체이다. 붓은 필기도구로 대량으로 출현하고 사용하는 것은 진나라 이후이다. 진나라 시대에 중국의 서예는 경필 서예였다. 문헌 고증과 실물 비교에 따르면 갑골문, 대소전, 고력, 이심 모두 경필 서예로 판단할 수 있다. "

사료에 따르면 중국 서예의' 붓시대' 는 서한이 되어서야 진정으로 도래했다고 한다. 붓의 개선, 환묵의 발명, 종이의 창조는 모두 진한시대에 발생했는데, 이것들은 모두 붓이 전 세계에 보급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이정우는 "필기도구로서 붓보다 경필이 앞선다" 며 "서한붓글씨가 오기 전에 중국 서예사에 선진경필시대가 존재하기로 했다" 고 말했다.

방중화 손돈수, 히농 등 중국 서예계 유명 인사들은 돈황경필 연구가 중국 서예사 연구의 공백을 메웠다고 생각한다. 경필 서예 중국 서예 매트릭스론' 의 제기는 중국 서예계와 서예이론계의 강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경필서예보" 편집장, 저명한 서예이론가 주성존은 "중국 서예사 청사진을 다시 그리는 쾌거" 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