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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시 휴고
파리 성모원',' 비참한 세계',' 93',' 웃는 사람',' 우고의 시',' 우고의 편지',' 우고 전집'.
파리 성모원' 은 우고의 작품으로 15 세기 루이 XI 통치하에 있는 파리를 배경으로 자산계급 민주주의자와 광대한 인민 군중의 버번 왕조 복원과 그 정신 방범-천주교회의 증오와 혁명 형세를 반영해 큰 사랑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고가 가장 좋아하는 펜은 선명한 대비와 대비로 인물을 묘사하고 사회 기풍을 폭로하는 것이다.
빅토르 우고는 1802 년 2 월 26 일 베산송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나폴레옹 수하의 장군이고, 어머니는 독실한 보황당인이다. 우고는' 금세기 두 살! "로마가 스파르타를 대신하다" 라는 시에서, 나는 내가 태어난 것을 이렇게 묘사했다. 금세기 두 살, 로마가 스파르타를 대신하고,/나폴레옹이 산을 나왔는데, 원래는 보나바였다./장관은 최고의 특권을 얻고 싶어했다./가면 밑에 황제의 얼굴이 드러났다./스페인의 고대 도시인 베산손,/한 아이가 태어났다. ○이 이름은 운명에 의해 책에서 지워졌다./내일이 죽음인지 살아있는 아이인지 모르겠다./그가 바로 나다. --
우고는 비록 몸이 허약하지만, 어려서부터 부지런히 배우고 재능이 넘친다. 그는 어려서부터 라틴 시와 역사를 접하며 9 살 때부터 시를 쓰기 시작해 선생님의 칭찬을 받았다. 프랑스에는 우고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마다 받아쓰기가 만점이고 프랑스어 B 가 한 번밖에 없었나요? Uf 는 beuf (참고: 프랑스어,? U 와 eu 의 발음은 같다). 우고 14 살 때 포부를 세웠다. "나는 반드시 샤도브리온이 되어야 한다. 다른 포부는 없다." 15 세 때' 공부의 이점' 이라는 시를 썼고, 프랑스 학원이 조직한 시 대회에 참가해 상을 받았다. 그래서 우고는 어려서부터' 신동' 이라는 명성을 누렸다. 우고의 소년 작품은 대부분 시가이다. 그 주요 특징은 수량이 많고 제재가 넓으며 송가, 만가, 목가, 우화, 풍자시, 사랑시, 사회시, 추리시 등이 있다. 곳곳에 쓰여 있다. 게다가, 젊은 우고는 문필이 민첩하여 수백 줄의 긴 시가 왕왕 단숨에 이루어진다. 17 세 때 어머니의 독촉으로 그는 밤새 120 행 송가' 헨리 4 세 동상 재건' 을 완성했다. 툴루즈시사의 옛 시인 수메이는 우고를' 천재' 라고 칭찬하며 우고는' 하나의 수수께끼, 뮤즈 여신만이 풀 수 있는 수수께끼' 라고 말했다.
어머니의 영향으로 젊은 우고는 자신의 초두각을 드러낸 문학적 재능을 죽어가는 프랑스 봉건 왕조에게 바치고 프랑스 왕을 찬양하며 "왕 만세!" 라고 외쳤다. 그의 시에서. 。 황실이 혼상결혼 등 성대한 행사를 거행할 때 우고는 반드시 시를 써서 기념으로 기념할 것이다. 루이 18 왕의 후계자인 베리 공작이 암살당했을 때, 우고의 송가' 베리 공작의 죽음' 은 국왕의 눈물을 글썽이며 왕으로부터 2000 프랑의 연금을 받아 프랑스 회복 시기의 궁중 시인이 되었다. 1824 년, 22 세의 우고는 유명인으로 새 왕 찰리 10 세의 대관식에 초청되었다.
중국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설가인 우고를 알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우고는 먼저 시인이다. 사실, 우고가 작가 생활을 시작한 날부터 그는 시, 소설, 연극 세 가지를 겸비한 창작을 시작했다. 그러나 문단의 치열한 신구문학 다툼에 직면하여 젊은 우고는 면밀히 주시하고 있지만, 결코 서둘러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우고는 어려서부터 받은 폭군 나폴레옹의 이미지가 민족 영웅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게다가, 우고는 예술 창작의 자유가 사회생활의 자유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점차 발견하였다. 우고의 영혼 깊은 곳에서 자유주의 성향이 보왕주의 입장을 대체하기 시작했다.
1827 년 우고는 드라마' 크롬웰' 을 썼다. 이어 그는 여러 가지 새로운 관점을 수집하여 문단을 뒤흔드는 장편 서문을 발표했다. 크롬웰 >: 서문, 깃발은 당시의 문학논쟁에 뚜렷하게 개입하여 울타리를 뚫을 것을 요구하는 새 문학의 편에 서서 낡은 고전주의를 비난했다. "< 크롬웰 >: 서문은 고무적인 아름다운 텍스트일 뿐만 아니라 로맨틱한 선언으로 여겨진다. 시인 Gauthie 의 평론:' 서문' 은 프랑스 대혁명 인권선언에 이어 문화권리 선언으로 추앙받고 있다. 서문' 에서 우고는 고전주의의 예술적 관점에 반대하며 낭만주의의 문학적 주장을 제시했다. 비공식화를 견지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줄거리를 표현한다는 것이다. 특히 그는 진실, 선, 아름다움과 거짓, 악, 추태를 비교하는 원칙을 주장한다. 이 서문은 우고를 낭만주의의 원조로 삼았다. KLOC-0/830 년 우고의 드라마' 오나니' 가 공개돼 고전주의에 대한 낭만주의의 결정적인 승리를 상징한다.
1830' 7 월 혁명' 이후 우고는 정치적으로 왕사 수호에서 선전 * * * 으로 바뀌었다. 파리 성모원이 바로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1848 년' 2 월 혁명' 이 시작되었을 때 우고는 이미 확고한 당원이 되어 제헌회의 성원으로 선출되어 프랑스 국민의회에서 사회민주좌파의 지도자가 되었다. 185 1 년 루이 보나바가 반혁명 쿠데타를 일으켰다. 우고는 즉각 선언을 발표하여 저항했지만, 아쉽게도 실패했다. 같은 해 2 월에 우고는 벨기에 브뤼셀로 도피해야 했다.
그 19 년의 망명 생활에서 우고는 항상 나폴레옹 3 세 독재에 반대하는 투쟁과 글쓰기를 고수했다. 1852 년에 그는 정치 팜플렛' 나폴레옹의 소인' 을 출판하여 나폴레옹 3 세를 신랄하게 조롱했다. 같은 해 그는' 한 범죄의 이야기' 를 쓰고 분노하며 반혁명 찬탈권을 무자비하게 폭로했다. 우고의 많은 불후의 작품들, 예를 들면' 비참한 세계',' 웃는 사람',' 1993',' 해양노동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 그가 망명하는 동안 완성되었다.
우고는 소설' 구삼' 에서' 절대적으로 정확한 혁명 위에 절대적으로 정확한 인도주의가 있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우고식 인도주의적 사상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현대 서구 사회의 인도주의적 사상은 루소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진정으로 이를 발양하는 것은 우고다. 비참한 세계' 에서 아장 () 과 사웨이 경장 () 의 내면세계의 변화로부터 우고의 인도주의적 사상을 엿볼 수 있다.
우고는 문학 창작을 한 후 정치 민주주의, 사회 진보, 유럽 통일을 위해 많은 유익한 사상과 주장을 내놓았다. 오늘, 휴고의 생각과 이념 중 일부는 이미 현실이 되었거나 현실이 되고 있다. 예를 들어, 그는 세속화와 국민 무료 교육, 남녀평등, 사형 폐지를 주장하며, 언젠가는 미합중국과 같은' 유로파 합중국' 을 세우고,' 대륙통화',' 금속과 신용' 을 기초로 유럽 각지의 자본을 지탱하고 있다. 우고도 마르크스 이전의 최초의 국제주의자이다. 그는 미국 여성 마리아 채프먼이 시작한 흑인 노예 폐지 운동을 지지했다. 1863 년의 멕시코 전쟁에서 그는 프랑스군에 반대하는 멕시코인의 편에 서 있었다. 그도 8 개국 연합군이 원명원에 불을 지른 것에 대해 분노를 표한 유일한 서방 작가다. 186 1 년, 우고는 영국 침략자들이 원명원을 불태웠다는 것을 알고 의분이 격분했다. 그는 의연하게 이렇게 썼다.
"이것은 위대한 업적, 신의 횡재이다! 두 당첨자 중 한 명은 그의 주머니를 가득 채웠고, 다른 한 명은 그의 상자를 가득 채웠다. 그런 다음 그들은 손을 잡고 미소 지으며 유럽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것은이 두 강도의 역사입니다 ...
프랑스 황제는 이번 승리에서 장물의 절반을 얻었고, 지금은 천진난만하게 자신이 진정한 주인인 것처럼 이화원 (원명원) 의 휘황찬란한 약탈을 보여줘야 한다. 나는 언젠가 프랑스가 무거운 짐에서 벗어나, 자신의 죄과를 깨끗이 씻고, 이 부를 약탈당한 중국에 돌려줄 수 있기를 갈망한다. "(프랑스어 학습자가 비교 공부할 수 있도록 이 두 단락의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대한 업적, 보니 오베인. 두 남자는 유럽에서 일하고, 그들은 유럽을 여행하고, 그들은 유럽에서 일하고, 일하고, 미소를 짓는다. 이것은 두 강도의 역사이다 ...
프랑스의 황제? 이것은 피해자의 유언이다. 그의 이야기는 언제 일어났는가? 이것은 매우 아름다운 장식품이다. 나는 며칠 동안 프랑스로 여행하고 싶고, 겸사겸사 중국에 놀러 가고 싶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고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모두 우고가 중국에 가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항상 먼 동방의 오래되고 신비로운 중국을 동경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의 보주 광장 6 호는 우고의 생전 숙소로, 지금은 우고박물관으로 바뀌어' 우고의 집' 으로 불린다. 집' 에는 독특한' 중국 살롱' 이 있는데, 관람객의 가장 호기심 많은 부분이다. 루이 보나바 쿠데타 이후 우고는 프랑스에서 추방됐고 1856 년 가족과 함께 겐시도에 정착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듬해, 그의 망명한 충실한 여자친구 줄리엣 드루에 (Juliet Derouet) 도 이곳으로 이사를 왔고, 결국 같은 거리에서 집을 사서 정착했고, 그녀의 이웃은 사랑하는 시인과 동행했다. 줄리엣의 아파트는' 오트빌 팔리' 라고 불리는데, 우고는 이곳에서 그녀를 위해 동양의' 중국 상황' 을 만들려고 애썼다. 프랑스 국립도서관은 아직도 우고가 여자친구 줄리엣의 집을 장식하기 위해 그린 일련의' 중국 판타지' 의 스케치를 간직하고 있다. 줄리엣의 침실, 거실, 복도에는 우고가 직접 그린 중국 판타지 인물화가 가득 걸려 있고, 중국 커튼과 등롱, 중국 도자기 병과 도자기, 중국 고전 화훼, 나비가 가득 걸려 있다. 줄리엣은 마치 동양의' 천국' 에 들어간 것 같았다. 1863 년 8 월 6 일, 그녀는 우고에게 감사의 편지를 한 통 썼는데, 그 편지는 "이 곳은 너의 신기한 예술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어 성전처럼 나를 숙연하게 한다" 고 말했다. 나는 진짜 중국시와 같이 우아한 침실 장식을 특히 좋아한다. " 우고의 영감이 중국 인간 낙원인 원명원에서 나왔기 때문일 수 있다. 우고는' 버틀러 선장에게 영국 프랑스 연합군의 중국 원정에 관한 편지' 에서 원명원을 이렇게 묘사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건물이 있고, 달과 같은 건물이 있다. 이곳은 원명원이다. 꿈을 하나 만들어 주세요. 재료는 대리석 옥석 청동 도자기 실삼나무입니다. 이 꿈의 대들보는 위에서 아래로 보석이 가득 박혀 비단으로 덮여 있다. 여기에 사찰을 짓고, 하궁을 짓고, 탑을 짓고, 안에 신을 넣고, 안에 동물을 넣고, 유리, 법랑, 금, 금가루로 장식한다. 시인의 건축가이기도 한 건축가가' 천일야' 를 짓는다. 백조, 황로, 공작새의 무리와 함께, 인간의 기발한 생각으로 생긴 현란한 동굴로, 외관은 절, 궁전이다. 이것은 정원입니다. 클릭합니다
주목할 만하게도, 우고도 매우 창의적인 예술가로, 중국에서는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다. 우고는 평생 4000 여 폭의 유화, 수채화 및 기타 예술 작품을 창작했다. 그는 종이, 카드, 나무에 그림을 그립니다. 그는 콜라주를 만들어 종이에 직물의 질감을 발전시켰다. 그는 자기 방의 거울, 문틀, 창턱, 패널에 패턴을 조각했다. 아름다운 타일로 착지식 벽난로를 장식하다. 그는 강에서 자갈을 모아서 그 위에 그림을 그리고, 모양을 만들고, 그의 친구에게 선물했다. 그는 또한 사진 기술 실험을 위해 집에 암실을 세웠다. 그의 작품은 보통 부피가 작으며, 이는 그의 겸용과 저축을 보여 주지만, 작은 작품도 사람들에게 충격을 줄 수 있다. 올해 프랑스 주중대사관은 우과 수묵화' 말' 이 찍힌 신년 카드를 제작해 말년의 상서로운 뜻을 표현하고 중국에 프랑스의' 우고의 해' 를 홍보했다. 이 아이디어는 매우 교묘해서 일거양득이다.
우고의 일생은 거의 19 세기를 뛰어넘었다. 그는 당시 프랑스 사회의 변화를 겪었고, 그의 창작 스타일도 고전주의에서 낭만주의로 바뀌었다. 60 여 년의 문학 생애에서 우고는 시 26 권, 소설 20 권, 극본 12 권, 문학평론 2 1 권, 유화, 수채화 등 예술작품 4000 여 점을 창작했다.
1885 우고는 5 월 22 일 사망했다. 6 월 1 일 전국에서 유례없는 국장이 열렸고 장례식에 참석한 인원은 200 만 명이 넘는다. 이후 우고는 파리의 선현사에 묻혔는데, 위인을 전문적으로 매장하는 곳이다.
우고는 일찍이 188 1 년 8 월 3 1 일 한 가난한 사람의 영차에서 장례식을 치르고 자신의 모든 원고를 파리 국립도서관에 기부할 것을 유언했다. 그는 유언장에 이렇게 썼다. "나는 세상의 눈을 감겠지만, 정신의 눈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커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어떤 교회도 나를 위해 기도하는 것을 거부한다. 전 세계의 영혼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
우고는 죽지 않았다. 우고의 작품, 우고의 사상은 전 세계에 계속 널리 퍼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