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백의 고시 세 곡을 추천하는데, 조금 짧으면 좋겠다!
이백의 고시 세 곡을 추천하는데, 조금 짧으면 좋겠다!
이백은 배를 타고 여행하고 싶어할 것이다.
갑자기 나는 해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이고,
왕륜보다 못하다.
[간략한 분석]
이백은 경현 도화담에서 놀 때 촌민 왕륜네 집에 자주 놀러 간다. 떠날 때 왕륜이 배웅하러 왔기 때문에 이백은 이 시를 이별했다. 이 시는 이백이 일반 촌민 왕륜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처음 두 가지 서술: "이백이 배를 타고 가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해안 노랫소리가 들렸다." 이백은 배를 타고 떠날 예정이다. 왕륜은 한 무리의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나를 배웅하러 왔다. 그들은 손을 잡고 걸으면서 노래를 불렀다. 그는' 욕망' 과' 갑작스러운 냄새' 를 고려해 시인의 경이로움 패턴을 썼다. "의지의 욕망" 은 배가 출발할 준비가 되어 있을 때이다. "문득" 은 예상치 못한 것을 가리킨다. 아마도 어젯밤 왕륜이 작별한 것 같은데, 다음날 일이 있어서 보낼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러나 지금 그는 올 뿐만 아니라 한 무리의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그를 배웅하러 왔다. 왜 시인을 흥분시키지 않는가! 어떤 언어로 표현합니까? 도화담이 바로 부근에 있어서 시인은 수완이 있는 손을 가지고 도화담의 깊고 왕륜이 자신에 대한 애정을 비교했다.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서 왕륜의 나에 대한 사랑보다 못하다." 청대 심덕잠은 "왕륜의 사랑이 천척의 사랑보다 낫다면, 이것은 속담이다" 고 논평했다. 멋진 장면은 하나의 전환일 뿐이다. " 사실, 이 두 문장의 묘미는' 미만' 이라는 단어가 두 개의 관련이 없는 것을 연결한다는 것이다. 천척의 복숭아꽃 연못을 참고물로 하여 무형의 우정을 유형화하여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다. 담수가 "천 피트 깊이" 라면 왕륜의 우정은 도대체 얼마나 깊을까?
명대 당여훈은' 당시해' 에서 "렌, 일촌의 귀, 왜 하얗지?" 라고 말했다. 술을 빚어야 할 때가 되었으니 조상과 이별할 때가 되었으니, 감정이 착실하고 비범하다. 그것은 태백하고, 진실하지 않고, 편리하기 때문에 영원하다. "이 의견은 매우 적절하다.
24. 혼자 경정산 (이백)
새들이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혼자 여가를 간다.
지치지 않고 상대를 바라보다.
경정산밖에 없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이백이 장안을 떠나 10 년 동안 유랑하여 선성에 왔을 때 쓴 것이다. 장기간의 떠돌아다니는 생활 속에서 그는 인간의 청량함을 맛보았고, 더욱 고독감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러나 그의 교만하고 고집스러운 성격은 여전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요정과 음주로 자신의 고민을 해소하고 자신의 심정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많이 썼다. 이 시는 시인이 현실 생활에서 외로움을 느끼고 자연의 품에서 위로를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처음 두 문장은 "뭇새들이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한가하게 간다" 며 일종의 외로움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하늘에 있는 많은 새들이 날아가 자취를 감추었다. 그 유일한 고독한 구름조차도 잠시 머물려 하지 않고 홀로 떠돌아다니니 산이 매우 조용하다.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세상 만물은 모두 그를 미워하고 그를 떠나갔다. "피곤", "외로움", "독립", "한가한" 등의 단어는 시인의 강한 외로움을 표현했다. 이것은 바로 봉건 사회의 많은 이상과 재능, 정치적으로 억압받는 사대부들의 정신적 면모이다.
서너 문장'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오직 경정산뿐이다' 는 로맨틱한 수법으로 경정산을 의인화한다. 새가 날아갔지만 시인은 돌아가지 않았고, 그도 돌아가고 싶지 않았다. 그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경정산을 오랫동안 응시하며 경정산이 자신을 다정하게 바라보고 있는 것 같다고 느꼈다. 그들 사이에는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고, 이미 감정교류에 도달했다. "두 가지 물건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시인과 경정산의 감정적 친화력을 표현했다. 오직' 은 너무 적은 것이 아니라' 인생이 한 가지만 알면 충분하다' 는 자부심과 만족이다.
황학루는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이백) 에게 작별을 고했다
오랜 친구가 황학루에서 사직했습니다.
불꽃놀이가 3 월에 양주에서 떨어졌다.
외로운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고 있다.
[간략한 분석]
이백은 자연을 사랑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는 시인입니다. 그의' 내 인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에 따르면' 은 거의 중국 전체를 뒤덮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우정을 찬양하는 작품들을 많이 남겼다. 황학루 위의' 송별 맹호연' 은 줄곧 전해 내려오는 명문이다. 이 시는 이백강 순찰 쓰촨 때 지은 것으로 시인이 친구를 송별할 때의 무한한 미련과 조국의 장엄함을 묘사한다.
시의 첫편에는' 고인이 서황학루에 남아 있다' 라는 문구가 붙어 송별할 장소와 송별자와의 관계를 지적했다. "오랜 친구" 라는 단어는 두 시인 사이의 깊은 우정을 보여준다. 황학루'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승지로 시인들이 빈둥거리고 모이는 곳이며, 전설에 나오는 신선이 학을 타고 승천하는 곳이다. 지금 두 우아한 시인은 여기서 작별을 고하고, 더욱 시적이고 낭만적이다. 두 번째 문장'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는 첫 문장 뒤를 따라 배웅 시간과 배웅을 받은 사람이 갈 곳을 적는다. 양주' 는 동남대도시로 예로부터 번화했고,' 삼월' 은 봄빛이 맑고 꽃이 만발하는 계절이다. 시인은' 불꽃놀이' 로' 삼월' 을 장식하며 양춘의 노을의 화사한 면모를 생동감 있게 썼을 뿐만 아니라 양주의 번화한 꽃이 금처럼 수놓은 커튼이 향기로운 번화하고 평화로운 광경을 생각나게 했다. 맹호연이 가려는 곳은 정말 좋은 곳이고 시간도 적당하다. 이백은 자연스럽게 그의 친구의 여행을 부러워한다. 양주 3 월 불꽃' 이라는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시는 시인의 내면의 행복과 동경을 표현했다. 그러나 이백도 감정 시인이다. 친구가 원항할 때 이별의 정이 저절로 생기다. 이태백의 시집에서 이백과 맹호연 사이에 많은 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맹호연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백은 이렇게 썼습니다. "스승님, 저는 진심으로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당신의 명성은 이미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자, 화이트 헤드. 클릭합니다 이백이 얼마나 맹호연을 우러러보는지, 그들의 우정이 얼마나 두터운지 알 수 있다.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바로 이백이 시우를 송별할 때의 고별감정이다.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항해하고,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이 두 편의 시는 표면적으로는 모두 풍경을 쓰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선명한 시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고독한 돛' 은 광대한 장강에 범선 한 척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시인의 모든 관심과 감정이 친구들이 타고 있는 그 범선에만 집중된다고 한다. 시인은 황학루 옆에서 배웅을 하며 친구의 작은 배가 돛을 달고 점점 멀어지고, 점점 작아지고, 점점 흐려지고, 약간의 그림자만 남기고, 결국 물천교계로 사라지고, 시인은 여전히 오랫동안 서서 강물이 하늘로 흘러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마치 자신의 애정을 강물에 맡기고 동행한 작은 배와 함께 친구를 목적지로 보내는 것 같았다. 이 두 시는 얼마나 깊은 우정을 표현했지만, 시에서는' 우정' 이라는 글자를 찾을 수 없다. 시인은 이별에 대한 애틋한 정을 자연 경관에 대한 역동적인 묘사에 교묘하게 맡기고 감정과 경물을 완전히 하나로 융합하여 정말 뒷맛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또한 시인은 시의 압운에서' 건물',' 주',' 유' 의 세 가지 음조의 은은한 운율을 색하여 여음을 빙빙 돌며 읊었다. 이것은 먼 곳의 고독한 돛의 광경, 하늘로 흐르는 강, 시인의 동경과 다정한 표현과 잘 일치한다. 또한, 언어는 아름답고 자연스럽며 예술적 개념은 두껍고 넓습니다. 이 시는 정말 사람들이 점점 더 좋아하게 하니, 천고에 전창한 것도 당연하다.
아청 시인 심덕의 잠재적' 당시별재' 에서 이태백 칠언절문의 예술적 특색을 평가하면서 "칠언절구는 감정에 가깝고, 더 중요한 것은 숨기고 드러내지 않는 것" 이라고 말했다. 전망만 보고, 말하는 것은 현외의 소리가 나고, 사람을 존경하고 멀어지게 하고, 태백하고, 어색하게 한다. " 이태백의 4 대 기적은 시가에서 확실히 독특하다.
26. 일찍 백제성 (이백)
백제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천리 강릉, 하루도 갚는다.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끊임없이 울고 있다.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통과했다.
[간략한 분석]
이것은 천고에 낭송된 칠언절이다.
서기 758 년 봄에 이백은 왕용막부 이림에 연루되어 야랑 (오늘 구이저우 서부) 을 유배하여 백제성에만 가면 사면을 받았다. 강릉으로 돌아가는 길에 나는 이 시를 써서 시인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첫 문장에서 시인은 항행 시간이 아침이고 장소는 백제성이라고 회상했다. "채운" 은 대략 백제성의 높이이다. 채운과 시인 용서의 기쁨이 어우러지다. 천리강릉, 하루도 갚는다', 두 번째 문장은 시인의 염원을 묘사하고, 선속도를 묘사하며, 하루면 강릉에 도착할 수 있다. 시인은 과장된 수법으로 장강천리 흐르는 추세를 기록하면서 시인의' 마음이 화살 같다' 는 심정을 표현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카누의 빠른 주행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양안의 유인원은 울음을 터뜨리지 못하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는 아직 멈추지 않았지만, 경쾌한 작은 배는 이미 천산만령을 넘었다. 이 두 문장은 매우 교묘한 수사법이다. 시인은 유인원을 먼저 쓴 다음 카누를 쓰고,' 울면 안 된다' 와' 만중산을 건너면 안 된다' 라는 글자를 연결시켜 유인원의 메아리로 카누의 신속함을 돋보이게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시인은 동방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하는 심정으로 시의 명쾌한 리듬이 넘쳐흐르고 있다.
시 전체가 경물에 서정적이고 경쾌하며 활발하며 편안하고 유쾌한 감정을 표현하여 정경이 어우러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추포가 (이백)
백발 3 천 피트,
운명은 긴 슬픔과 같다.
저는 거울에 비친 것을 몰랐습니다.
가을 서리를 어디서 받느냐.
[간략한 분석]
이 시는 낭만적인 과장 수법으로 시인이 재능을 시전 하기 어렵다는 것을 표현했다.
첫 번째' 백발 3 천 피트' 는 기묘한 과장으로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다. 사람은 키가 7 피트, 길이가 3 천 피트인 머리카락을 가질 수 없다. 다음' 인연은 긴 근심과 같다' 는 말을 보고 나서야 깨달았다. 왜냐하면 근심은 바로 이렇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인연' 은 "길다", 그렇게 길다. 백발은 슬픔으로 태어나고 슬픔으로 자란다. 이 3000 피트의 백발은 내면의 슬픔의 상징이다. 시 속의 유형적인 백발이 무형의 슬픔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이 삼천피트 백발은 자연스럽게 예술의 과장으로 이해되고, 마지막 두 문장' 거울 속에서 가을서리를 어디서 얻을지 모른다' 는 뜻은' 맑은 구리 거울' 을 보고, 내 소슬한 백발을 보고, 내 머리카락이 어떻게 이렇게 하얗게 변했는지 모르겠다' 는 뜻이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함으로써 나는' 근심' 이라는 글자의 묘사를 더욱 강화하여 시인이 해결하기 어려운 곤경을 표현했다. 가을서리' 는 백발을 가리키며 슬프고 초췌한 감정색을 띠고 있다.
이 시는 당현종 이롱기 천보 말년에 쓰여졌다. 이때 당나라의 정치 부패로 시인은 전체 정세에 대해 깊은 우려를 느꼈다. 이때 이백은 이미 50 세가 넘었고 이상은 실현할 수 없었지만 억압과 따돌림을 받았다. 왜 시인들이 백발과 귀밑머리를 염색하지 못하게 하는가?
28. 망천문산 (이백)
천문이 초강의 개방을 끊었다.
맑은 물이 동쪽으로 이 시간까지 흐른다.
양안의 청산이 마주 대하다.
고독한 돛은 태양에서 온다.
[주석]
1. 천문산: 안후이와 현 장강양안에 위치하여 도토현 남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북의 서량산과 강남의 양동산으로 불린다. 두 산이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문처럼 생겼기 때문에' 천문' 이라고 불린다.
초강: 장강강. 고대 장강 중류는 초나라에 속하여 "초하" 라고 불렸다.
3. 이 점으로 돌아가기: 장강은 동쪽으로 천문산 근처로 흐르고 북류로 돌아간다.
4. 뒤로: 우회합니다.
5. 아웃: 우수.
태양의 가장자리: 수평선.
29.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두보)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설명]
안사의 혼란은 국가와 국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왔고, 두보는 일찌감치 안사의 혼란이 빨리 진정되기를 바랐다. 이 날이 마침내 도착했을 때, 그는 흥분해서 기뻐서 울었다. 처음 네 문장은' 돌전' 에서' 초문',' 보기',' 구르기' 까지입니다. 몇 가지 연속 동작이 서프라이즈의 심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상상을 통해' 광희' 의 흥분을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목청껏 노래하고, 큰 소리로 술을 마시며, 아름다운 봄에 바로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그가 단숨에 열거한 네 개의 지명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마음은 이미 이 길을 따라 날아갔다!
30. 절구 (두보)
오리올스 두 마리가 푸르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일행이 하늘로 날아가고,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다.
문박오동만리선.
[간략한 분석]
이 시는 두보가 청두라쿤화계초당에 살 때 쓴 것으로, * * * 네 곡의 절구를 썼다. 이 시는 그 중 세 번째로, 너구리 화계초당 앞의 봄빛을 묘사한다.
이 시는 두 개의 가지런한 대구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며 감동적인 풍경을 이야기했다. 교회 앞 오리올스 명나라 추이 리우 사이, 근접관; 백로가 하늘로 날아오르는 것은 일종의 시각이다. 이 장면들의 화면은 황새, 녹류류, 하얀 백로, 푸른 하늘 등 다양한 색깔로 인상적이다. 색깔뿐만 아니라 목소리와 앵무새의 완곡한 노랫소리가 어우러져 생기발랄한 광경이다. 마지막 두 문장' 창문에는 서릉가을설천, 오동만리선포문' 은 정적인 풍경을 담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의 두 동사는' 명' 과' 상' 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한' 과' 백' 으로 움직임과 정적이다. 세 번째 문장은 서릉의 눈, 원경이다. "한" 단어는 의인화되어 매우 적절하고 생생합니다. 돈볼' 은 오랜 시간을 지적하여 그것의 평온함을 보여 주었다. 네 번째 문장은 문 앞의 배가 근경이라고 말한다. 정박',' 정박',' 정박',' 정박',' 정박',' 정박',' 정박',' 정박', "만리" 는 우주의 광대함을 시사한다. 이 시의 모든 구절에는 움직임, 정경, 근경, 원경이 번갈아 어우러져 알록달록한 색채와 아름답고 평화로운 그림책을 구성해 보는 것이 즐겁고 싫증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1. 청청 (두보) 에게 꽃을 보냅니다
금성사관은 날마다
반은 강으로, 반은 구름으로 들어갔다.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합니다.
세계는 몇 번이나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까?
[설명]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청두의 음악이 나날이 번창하고, 매일 끊임없이 연주하며, 곳곳에 음악이 나부끼는 것을 말한다. 두 번째 문장 후, 그는 이런 음악이 하늘에만 있고, 인간간에 고약한 냄새가 나서 청두 음악의 뛰어난 아름다움을 찬양한다고 말했다. 명곡에 대하여 후세 사람들은 늘 이 두 문장을 인용하여 칭찬한다. 소설' 채운귀환' 에서 남편이 뽑은 노래를 다 부른 후 타오는 "오늘 밤은 랑재녀로' 송기' 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기침! 고대인들이'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인간은 몇 번 들을 수 있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32.' 이거북년을 만나 강을 따라 내려가다' (두보)
제왕의 집에서 너를 보는 것은 늘 있는 일이다.
최당은 오래 전에 몇 번 들은 적이 있다.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꽃이 떨어졌을 때, 나는 또 너를 만났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두보 절구 중 최신 곡으로 당대종대력 5 년 (770) 에 쓰여졌다. 명태조 잡기' 는 "개원년 동안 악사 이거북년, 가선춤, 기거보살핌" 이라고 기록했다. 그는 두동에서 자랐다. 나중에 그는 강남에 살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만날 때마다 노래를 몇 곡 불러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자리에서 들으면 울지 않고 마시지 않는다. 두보는 시 (즉 이 시) 를 맛보았다. " 두보 소년 시대는 개원성세로 이거북년과 친하다. 40 년 후, 국가는 이미 쇠락했고, 두 사람은 절망 속에서 만나, 오늘의 감정을 극복할 수 없어, 이 애틋한 시를 썼다.
처음 두 문장은 "집을 보는 것은 상례이고, 최 전 몇 차례 들은 것" 으로, 옛날 장안 번화한 시기의 우정을 추억하는 것이다. 제왕부' 와' 최' 는 개원년 교토 장안의 첫 왕공저로 두 사람은 자주 만났다. 마지막 두 문장,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이기도 하고, 낙화철이기도 하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다시 볼 때가 되었다. 이' 낙화계절' 은 많은 내용을 담고 있으며, 명서만남의 계절이자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하는 국면을 비유한다. 세월이 흐르면서 그들은 이미 낙화 계절의 황혼에 이르렀다. 이 네 글자는 매우 깊고 함축적이다. "여행" 이란 단어는 시인이 현재를 추모하고 과거를 추모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청대 퇴직학자들은 "세국의 혼란, 세월의 기복, 서로의 서늘함이 모두 그 안에 있다" 고 평가했다. 이 시의 평가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3.' 봄밤 희비' (두보)
좋은 비는 정확한 시간을 알고 있다.
봄이 오면, 그것은 떨어질 것이다.
바람이 밤에 그 입을 스치고 있다.
소리 없이, 그것은 만물을 촉촉하게 한다.
밤길은 어둡다.
등롱이 배 위에 어렴풋이 나타났다.
포화 된 빨간색을 여명 보아라.
그 마을에는 꽃이 만발했다.
[간략한 분석]
이것은 봄비를 묘사하고 찬양하는 시입니다. 제목에있는 "hey" 라는 단어는 전체 문장 전체를 제어합니다. 시 8 구,' 안녕' 자는 하나도 없지만 시인의 기쁨은 말로 넘쳐난다.
첫 번째 대련은 봄비의 도래를 썼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좋은" 글자는 봄비에 대한 시인의 칭찬을 표현했다. 봄은 식물이 발아하고 자라는 계절이다. 비가 필요할 때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여순의 이해력을 칭찬하는데, 마치 그가 사람들의 소망을 아는 것 같다.
전욱은 봄비의 특징을 묘사한다.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면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어둠 속에서 조용히 대지에 떠돌고, 끊임없이 제기를 하며, 묵묵히 모든 것을 촉촉하게 적시고, 남에게 알지도 않고, 비위를 맞추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비는 이렇게 고상한 품격을 가지고 있어서 시인이 그것을 더욱 좋아한다.
목련은 봄밤의 우경을 썼다. "밤길이 검고 하선명." 시인은 충분한 비가 내리기를 희망한다. 그가 문을 열었을 때, 그는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는 것을 보았고, 지면이 캄캄하여 오솔길조차 똑똑히 보이지 않았다. 강배 위의 어화만 약간의 빛을 드러냈다.
대련은' 새벽녘에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은 금관성을 중시한다' 는 시인의 상상이다. 봄비가 내린 다음 날 새벽이 되면 금관성 전체가 꽃의 광경이 될 것이다. 축축하고 묵직하며 붉은 꽃이 더욱 매혹적일 것이다. 꽃이 이렇게 되면 그 밭의 곡식은 반드시 무럭무럭 자랄 것이다. 봄비는 대지에 생기를 불어넣고 사람들에게 풍작의 희망을 가져다 주었다. 시인은 어떻게 봄비를 칭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