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나와 병 이야기 1000 자

나와 병 이야기 1000 자

1. 한 교수가 수업시간에 재미있는 실험을 했다. 그는 큰 빈 병을 들고 골프 한 병을 가득 채웠다. 그런 다음 그는 학생들에게 물었다: "병이 가득 찼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우들의 대답은 당연히 꽉 찼다. 그런 다음 교수가 조약돌 한 상자를 들고 병에 부어 가볍게 흔들자 자갈이 골프공의 틈으로 굴러 들어갔다. 그는 또 학생들에게 "병이 가득 찼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들의 대답은 여전히 긍정적이다. 그런 다음 교수는 모래 상자를 집어 병에 쏟아 부었다. 물론 모래가 모든 틈을 메웠다. 그는 또 학생들에게 "병이 가득 찼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학생들의 대답이 확고하다. "네!" 이때 교수는 책상 밑에서 맥주 두 캔을 꺼내 병에 부었다. 곧 맥주가 모래 사이의 틈을 메웠다. 학생들이 알아차리며 웃었다.

이것은 흥미롭고 상징적인 실험이며, 사람마다 다른 계시를 받을 수 있다.

병을 우리의 삶에 비유하면 골프는 삶의 주체인 가족, 아이, 건강, 친구, 취미 ...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것을 잃더라도, 이 모든 것을 가지면 삶이 충만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그래서 이렇게 큰 병에 골프공만 있어도 병이 꽉 찼다고 생각할 수 있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골프공, 골프공, 골프공, 골프공, 골프공, 골프공, 골프공)

자갈은 우리의 일, 집, 자동차일 수도 있고, 재료와 부일 수도 있다. 생명에도 필요하지만, 결국 모두 몸 밖의 물건이다. 골프공이 있을 때만 그 자갈들이 그 의미를 드러낸다. (존 F. 케네디, 골프명언)

모래, 우리 생활에 더 보잘것없는 이런 다른 것들은 생활의 부차적인 공간을 채우는 데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구멍이 없는 모래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무의식적으로 우리의 공간을 자주 채우는 것이 특징이다.

비록 우리도 이러한 이치를 이해할 수 있지만, 선택과 안배를 할 때, 우리는 쉽게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애정이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건강이 생명에 어떤 의미인지 알지만, 항상 각종 핑계를 찾아 신체검사를 연기한다. 모임에서 우리는 우정의 따뜻함과 친구의 즐거움을 누린다. 하지만 우리는 우연히 다시 모임의 초대를 무시할 것이다 ... 우리 생활병에는 자갈이 자주 들어 있어 골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풍부함은 상대적인 개념이다. 우리의 삶이 골프, 자갈, 모래로 가득 차 있다면, 교수가 시연한 바와 같이 실제로 맥주 두 캔의 공간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삶이' 가득 차 있다' 고 생각하지 마라. 2. 병 이야기

오래 전, 물이 들어 있는 유리병이 있었는데, 투명하고 맑았다. 어느 날 금붕어 한 마리가 와서 물었다. "병, 병, 너 외로워?" 내가 너와 함께 할 필요가 있니? ""

병이 대답했다: "음. 클릭합니다 그래서 금붕어는 들어가 배 안으로 들어가 살금살금 그 속으로 파고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침내 어느 날 금붕어가 병에 말했다. "병, 병, 너 여기 너무 좁다." 나는 밖에 있는 세상을 보기 위해 수영을 하고 싶다, 알았지? ""

병은 대답하지 않고 조용히 금붕어가 헤엄치는 것을 지켜보았다.

잠시 후, 금붕어는 정말 돌아왔고, 병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예전처럼. 얼마 지나지 않아 금붕어는 또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금붕어가 돌아왔다. 그리고 ... 그리고 ... 마지막으로 금붕어가 헤엄쳐 갔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병은 여전히 그곳에서 조용히 기다리고 있다. 어떤 것은 외롭고, 어떤 것은 외롭다. 천천히, 오래 기다리다가 병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때까지 ... 그것은 고장났다.

친절한 행인은 그곳의 깨진 병을 차마 볼 수 없었고, 다시 붙이고 신선한 물을 다시 담았다.

그 후 다른 금붕어들이 그 근처로 헤엄쳐 들어가 들어가고 싶어질 것이다. 이때 병은 항상 고개를 저으며 조용히 말했다. "미안해요, 기다리지 않았어요."

\ "그럼 당신은 누구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금붕어가 이상하게 물었다.

병은 잠시 생각하고 대답했다. "나는 영원히 기다릴 수 없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그녀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

원래, 첫 번째 금붕어가 떠났고, 병의 마음은 더 이상 다른 금붕어를 수용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뱃속의 물이 아니라 눈물이라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

바깥 세상은 매우 훌륭하다.

내가 나가면 실패할까?

바깥 세상은 특히 관대하다.

만약 내가 탈옥한다면, 나는 부활할 수 있다.

여기 있어, 나는 지금 볼 수 없어.

나는 나가서 나의 미래를 찾을 것이다.

이 날을 바꾸기로 마음먹기가 어렵다.

촛불을 불어 끄는 것은 떠나는 소원이다.

내가 나갈 때 귀엽다.

바깥의 기회가 빨리 온다.

나는 반드시 내 자신의 존재를 찾아야 한다.

일단 머리를 떠나면 돌이킬 수 없다.

나는 떠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 3 ... 어느 날 초등학교를 지나가다가 한 친구가 여기서 학교 의사로 일할 생각을 하고 가는 김에 들러 보았다. 만나자마자 인사말을 몇 마디 하자 화제는 점점 무거워졌다. 어쩔 수 없는 것 외에, 우리는 우울하고, 기분이 좀 우울하다. 그는 한 학부생이 초등학교 교의라는 것을 보고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내쉬는 것이 아쉽다.

바로 이때, 8, 9 살쯤 된 어린 소녀 몇 명이 문 밖에 붐볐다. 그녀를 비롯한 백인 소녀가 물었다. "주사한 작은 병은 없나요?" " 친구가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들은 모두 고개를 저었다.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한 친구가 그들에게 작은 쓰레기병을 건네주자 그들은 환호하며 나갔다. 우리는 궁금해서 창밖에 서서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았다. 원래 그들은 위통이라는 게임을 했다: 사냥꾼 한 명, 의사 한 명, 나머지는 모두 토끼였다. 토끼가 먼저 웅크리고 사냥꾼은 거꾸로 물었다. "배가 아파요?" " 아프면 의사가 올라가서 나뭇가지로 작은 병에 집어넣으면 약을 빨아들이고 토끼 엉덩이를 찌르는 셈이다.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아프지 않으면 반드시 일어나 뛰어야 한다. 사냥꾼은 곧 도착할 때까지 뒤에서 쫓는다. 토끼가 쪼그리고 앉아 그가 지금 배가 아프다고 말했다. 성인들에게는 간단하고 유치한 게임으로 30 분 동안 놀다가 이미 극도로 흥분하고 몰입했다. 나와 친구들은 쳐다보다가 갑자기 서로 바라보며 웃었는데, 나는 갑자기 깨달았다. 행복은 원래 이렇게 간단했다!

그 후로, 특히 기분이 우울할 때, 나는 항상 천진한 어린 소녀들과 그 쓸데없는 작은 병을 떠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 엄마에 따르면, 나는 어릴 때부터 물을 좋아했고 지금도 물을 좋아한다. 나는 물에 대해 풍부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시기마다 물에 대해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다. 나는 물에 대해 재미있는 일이 많다. ...

내가 한두 살 때 자주 울었는데, 우리 엄마는 내가 울 때마다 나를 물에 담그는 좋은 방법을 가지고 계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물을 보자마자 울지 않고 즐겁게 놀았다. 하하, 그때 나는 물만 보면 웃는다. 나는 너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어른이 되면 자주 울지는 않지만 여전히 물을 좋아한다. 나는 작은 물총을 들고 사방으로 마구 쏘는 것을 좋아해서 매우 기쁘다. 나도 욕조에 물을 넣고, 내 플라스틱 인형을 넣고, 배를 넣어서 소인이 그 위에 앉을 수 있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갑자기 나는 손으로 큰 물을 들어 배를 엎질렀고, 자신도 젖었지만, 나는 거기서 웃었다. 그때 나는 물에 대해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그때 나는 내가 물과 이렇게 인연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유치원에 갔을 때, 나는 유치원에 있었기 때문에 물놀이를 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유치원도 놀 곳이 있고 수영장도 있어요! 물론 물놀이 시간도 짧다. 천천히, 나는 내가 물놀이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잊었고, 튜브를 가지고 수영하는 법을 배웠다. 그 당시 물에 대한 나의 감정은 "물처럼 싱겁다" 였다.

중반 때 여름방학 때 갑자기 수영을 떠올리며 엄마에게 나를 수영장으로 데려가라고 시끄럽게 했다. 처음에 나는 구명조끼를 가지고 수영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매우 불복하다. 왜 다른 사람들은 구명조끼 없이는 수영을 할 수 없나요? 그래서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개 등반' 부터' 자유형' 을 조금 알게 되었다. 나는 매우 기쁘다. 그때의 나는 물을 이기는 것에 집착하고 물과의 감정도 깊어졌다.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물놀이를 전혀 할 줄 모르고 하루 종일 물놀이를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여름 방학 동안 수영 기술을 연습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그러나, 내가 7 ~ 8 살 때, 나는 한 가지를 잊을 수 없었다. 그해 여름 방학에 나는 고향으로 돌아갔다. 나는 강에서 수영을 하다가 실수로 강에 빠졌다. 나는 어찌할 바를 몰라 온 힘을 다해 물을 길렀다. 다행히 언니가 제때에 달려왔기에 망정이지, 그렇지 않았다면 결과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 후로 나는 다시는 그 강에 접근하지 못했다. 그때 나는 물을 싫어하기 시작했고, 아니면 처음으로 물을 싫어했다! 그러나 나는 곧 물에 대한 옛 사랑을 되찾았다. ...

열 살 때, 나는 매우 성대한 생일을 보내며 많은 학우들을 켄터키에서 보냈다. 나는 물과 함께 있을 운명인 것 같다. 그날 공교롭게도 비가 왔다. 회의가 반쯤 진행되자, 한 학우가 갑자기 물 한 병을 땅에 엎어서 온 땅이 물로 가득 찼다. 나는 돌아갈 때 우산을 가져오는 것을 잊고 온몸이 흠뻑 젖었다 ... (정말 인연)

열한 살, 4 학년 때 공부가 긴장되기 시작했다. 나는 수영을 연습할 시간이 거의 없다. 나는 물의 중요성을 안다. 우리는 매일 식수와 목욕과 요리를 위해 물이 필요하다. 우리는 물을 떠날 수 없다.

자, 내가 자랄 때, 나는 물 절약을 알기 시작했다. 지구상에는 엄청난 양의 물이 있어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에 직접 사용할 수 있지만 가련할 정도로 적다. 우선 바닷물은 짜고 씁쓸해서 마실 수 없고 관개할 수도 없고 공업에도 사용할 수 없다. 둘째, 담수는 전체 물의 약 2.6% 를 차지하며 대부분 (99%) 은 인간과 동토에서 멀리 떨어진 남북 수준에 동결되어 사용할 수 없다. 65,438+0% 미만의 담수만이 호수, 강, 지하에 흩어져 있다. 세계의 모든 수역에 비해 담수의 양은 실제로 9 마리의 소 한 마리이다. 우리는 기존의 담수 자원을 소중히 여기고, 물을 아끼는 의식을 세우고,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물을 절약하는 것은 나에게서 시작한다. 나는 물을 더 좋아한다. 우리 엄마의 미용실에는 많은 병이 있지만, 어떤 병에는 예쁘지도 않고, 뒤에도 취한 이야기가 없다. 그들의 일은 단지 로션을 들고 있을 뿐이다. 식수를 담은 병도 있지만 화려한 포장지와 뚜껑이 있습니다.

귀중한 것은 두 병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들의 일은 매우 떳떳하지만, 단지 투명한 장롱에 장식품으로 넣었을 뿐이지만, 그들도 작은 잡동사니를 가져가는 일을 한다. 하지만 그들은 매우 정교하고 예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장 칭찬을 받았다.

쇼윈도 안의 병 하나가 멀리서 양배추 한 그루처럼 보인다. 그러나, 그것은 배추처럼 보이고, 또한 영원한' 배추' 이다. 춘하 가을과 겨울에는 시들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도자기 꽃병이지 진짜 배추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창밖의 사람과 일을 편안한 방식으로 조용히 바라볼 수 있지만, 타고난 침묵은 유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어느 날 나는 병 안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얼룩과 작은 구멍을 발견했다. 불완전한 것을 좋아하지 않으면 점점 싫어진다. 하지만 멀리서 보면, 그것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그 아름다움은 자신의 결점 때문에 전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나는 또 좋아하게 되었다. 결국, 그냥 병. 아무리 예뻐도 완벽할 수 없다. 미녀 얼굴의 미인기미처럼. 그것이 없으면 사람은 진실이 아니다.

다른 병에도 그 아름다움이 있다. 예전에는 물병이었는데, 나중에 우리 엄마는 그것이 망가질까 봐 그것을 필통으로 만들었다. 이제 하루 종일 책의 세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것은 옆에 있는 책 더미와 조화를 이루며 책장에 있는 모든 책과 음악의 정수를 흡수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앞으로 이야기를 할 줄 알고 노래를 부를 줄 안다. 지식이 사람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그것이 아름답다는 것을 상상하지만, 가장 중요한 아름다움은 그 겉모습에 집중되어 있다. 병에는 많은 꽃이 있지만, 이 꽃들은 그려져 있다. 이것은 정원 장면의 작은 부분을 병 위의 영원으로 바꾸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내가 때때로 그것을 응시할 때, 그 패턴들은 종종 나를 상상의 공간으로 끌어들이고, 상상의 주제는 정원이다. 작은 꽃다발에서 가지각색의 화원까지 관 속의 표범 냄새가 난다. 측면에서 보면 아름답지만 위쪽과 아래쪽에서 보면 옆면의 아름다운 맛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하얀색만 보입니다. 하지만 상상의 공간은 정원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흰색부터 다양한 재미있는 것을 상상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저는 이 병에서 배추병과는 다른 철학을 보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각도에서 한 가지를 본다면, 당신은 더 기묘하고 더 아름다운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 두 예쁜 병은 미용실로 이사한 지 여러 해가 되었지만, 결국 도자기 병으로 산산조각이 날 위험이 있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언젠가는 한 무더기의 파편으로 변할 것이고, 미감이 없고, 결국 쓰레기가 될까 봐 걱정이다. 그러나 언제 깨질지 모르겠다. 나는 좋은 것을 갖는 것이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 평생 두 병 때문에 걱정하는 것은 모두 속물이다. 예쁜 병 두 개가 내 짐이 되었다. 왜 아름다운 것들이 이렇게 나약한가?

물은 지구의 피이니 우리 모두 그것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나는 물을 사랑하고, 나는 물을 가질 운명이다. 이전에는 왜 물과 풀리지 않는 인연이 있는지 모르겠다. 오늘, 나는 마침내 내가 누구의 정신, 즉 자기희생의 정신이 필요한지 알게 되었다. 그것은 사심없는 헌신이고, 나는 물을 사랑하고, 그것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