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 시의 출처는 무엇입니까?
이 시의 출처는 무엇입니까?
오사신문화 운동의 폭풍이 중국 청년 지식인의 마음을 휘저으며 어두운 옛 중국에서 새로운 시대의 서광을 열었다. 각성한 젊은 세대는 밝은 사회를 기대하며 새로운 생활방식을 찾는다. 여명 전의 현실에 직면하여 중국은 여전히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 끝없는 황량한 황무지였다. 이때 북경대학교 철학과 학생인 주지청이 자신의 노래를 불렀던 것도 동시대의 마음이었다. 이 시는 이 세대의 현실에 대한 이해, 광명에 대한 열렬한 호소, 전진길에 대한 초보적인 사고를 묘사한다.
시의 첫 단락은'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앞이 온통 황무지' 로, 내우외환이 잦은 시대와 어둠, 어려움, 부패한 사회현실을 상징한다. "광야에서 나가는 것은 사람의 필경의 길이다." 밤길이 길다. 출구가 어디예요? 이것은 노신의' 유랑' 에서' 이소' 를 인용한 말 한 마디를 생각나게 한다 주자청은 노신보다 훨씬 젊었고, 노신의 그런 깊은 불안과 분노에 이르지 못했지만, 그들의 고민과 탐구정신은 비슷했다. 다만 주지청시의 이미지가 모호하고 불확실성이 한 층 더 컸다. 이는 당시 젊은 세대와 같은 마음가짐이었다.
주자청 당시에도 망설였다. 두 번째 단락은 "어둠 속에는 많은 길이 있다. 어떻게 하면 잘 갈 수 있어요? 클릭합니다 오사전후, 각종 주의, 학설, 사조가 지식계에 넘쳐났다. 시인들은 그들을' 기이한 길' 이라고 불렀는데, 선택하기가 어려워 하느님께 "빨리 빛을 좀 주세요./내가 앞으로 달리게 해주세요!" 라고 외쳤다. " 썰물 뒤의 짙은 어둠 속에서 그는 쓰러지지 않고, 낙오되지 않고, 돌아서지도 않고, 제자리걸음도 하지 않고, 여전히 빛을 집착하며 앞으로 달릴 준비를 하고 있다. "신" 은 여기서 정확한 이미지가 아니다. 중국의 전통 관념에서' 신' 과' 하늘' 은 동의어이며 우주의 전능한 주재자이다. 서방씨족에서 그것은 창조주이자 구세주이다. 주자청은 무신론자였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이 이미지를 발명하여 광명으로 통하는 길을 찾기를 간절히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세 번째 단락은' 하느님' 을 핑계로 빛이 우리 스스로 창조되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하늘의 운명에 맡기는 전통적인 관념, 신에게 기도하는 종교 경건, 성현현현이 세상과 인민을 구하는 환상이 모두 버려지고, 자신의 힘으로 빛을 창조하는 것은 그 세대의 구혼자들이 깊은 이성적 사고와 무수한 고통스러운 실천을 통해 얻은 새로운 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이 시의 주제이다. 여기서 우리는' 국제노래' 라는 가사를 떠올린다. 구세주도, 신선황제도 믿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신세계를 창조한다. 주지청의 사상은 혁명 무산계급의 인식 높이에 이르지는 못했지만 마르크스주의 사상의 전파에 영향을 받아 독립의식의 각성을 촉진시켰다. 이 시는 현실을 드러내고, 새로운 삶의 길과 이상을 추구하고, 단순하고 피상적이며, 사상의 깊이가 부족하지만, 그 시대에 비교적 보편적인 젊은이들의 내면을 묘사한 것이다. 오늘날의 독자들은 이 시에 정말로 감동을 받을 수는 없지만, 역사적으로 그것은 여전히 이해의 가치가 있다.
오사시대의 많은 신시와 마찬가지로 예술적으로도 신시 초창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고전 율시의 전통 모델을 완전히 돌파하여 당시 제기된 시신 해방의 주장을 실천했고, 후시의' 시험집' 에 비해 낡은 시의 흔적을 가지고 한 걸음 전진했다. 주자청은 평정, 대결, 전통의 정취를 완전히 버리고, 순전히 백화, 심지어 구어를 사용하며, 자연의 리듬과 이미지의 쇄신을 추구한다. Zhou Zuoren 의 "강" 은 Zhu ziqing 의시보다 10 개월 미만 빠릅니다. 일찍이 신시의 초기 성공작으로 불렸지만, 거의 모두 산문이었다. 이 시는 그렇게 느슨하지 않고, 압운을 사용하며, 리듬에도 적당히 주의를 기울였다. 그 내용은 이성적인 사각이지만' 하느님' 을 통해 질문에 답하는 가설방식을 통해 상징과 대비를 활용해 이미지에 철리를 만들고 추상과 난해함을 피하며 친근하고 생동감 있게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