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자연과 식물시: 현대 7 가지 법칙
자연과 식물시: 현대 7 가지 법칙
출처: 현대 마오 쩌둥 (Mao Zedong) 의 "일곱 가지 법과 두 가지 노래: 근심의 신 보내기"
원문:
청산녹수가 많은데, 화투는 선택의 여지가 없어, 개미가 될 수밖에 없다!
수천수만의 지렁이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수천수만의 가정이 노래를 불렀다.
땅바닥에 앉아 하루에 8 만 리를 걷고, 천상을 바라보고, 천강을 구경하다.
견우가 역신의 일을 묻고 싶어도 그도 똑같이 슬프다.
봄바람에 수많은 버드나무가 있고, 6 억 신주 만순요가 있다.
붉은 비는 마음대로 파도를 녹이고, 청산은 일부러 다리를 녹인다.
무릉은괭이가 떨어지고 삼강철팔이 흔들린다.
실례합니다, 문군은 어디로 가고 싶습니까? 종이배가 촛불처럼 타올랐다.
번역:
조국의 대지에 그렇게 많은 청산녹수 백류가 있어 신의 의사인 화구도 작은 흡충병을 치료할 방법이 없다.
많은 마을들이 잡초가 무성하고, 황량하고, 역병이 무자비하게 만연하고, 수많은 가구가 무너져 내리고, 귀신만 노래하는 소리만 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구에 앉아 하루에 8 만 리를 걸으며, 나는 이미 천도를 따라 광대한 은하수를 보았다.
견우가 흡충흡충을 묻자 모든 슬픔과 기쁨이 시간이 지날수록 과거가 되었다.
봄바람에 신록버들이 불고, 신중국의 봄기운이 완연하고, 6 억 명의 인민이 의기양양하여, 모두 옛날의 요순과 같다.
낙화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고, 청산은 울퉁불퉁한 험난함을 평탄한 길로 바꾸려 한다.
국민들은 은빛 호미와 단단한 팔을 휘두르며 수리 () 를 건설하고, 산하 () 를 정비하고, 대지는 진동한다.
실례합니다, 디스템퍼, 어디가는거야? 사람들은 종이 돈을 태우고, 밝은 촛불에 불을 붙이고, 하늘에서 빛을 발하여 역병을 쫓아냈다.
참고 사항:
여강현: 강서에 있어요.
화투: 삼국 시대의 명의사.
고상 (b √ 리 √): 일명 목련, 귀신만터우. 삼코, 상록등본식물, 우유 함유. 잎은 두꺼운 가죽, 타원형, 아래에 두드러진 메쉬 구조가 있다. 중국 중부와 남부에서 생산됩니다. 과일은 펙틴이 풍부하여 식용 젤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줄기, 잎, 과약, 제풍 제습, 활혈팽창 해독, 신장통유 작용이 있습니다.
고상: 마을의 척박한 것을 묘사하다.
유류 벡터: 똥을 남기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chuan \" 에서, 자오 는 진나라 를 공격하기 위해 그를 소환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추 리안 을 볼 메신저 를 보냈다. 메신저 신문은 말했다: "심지어 장군 오래된, 여전히 좋은 음식; 그러나 장관 과 함께 앉아, 부어, 세 화살표를 남겨 두었다. 클릭합니다 사람은 주혈 흡충증 말기에 늘 물 샘플 설사 () 가 나타난다.
귀신 노래: 이하의' 추래', 추묘귀신이 가보의 시를 부른다.
좌천견우: 모택동 1958 년 8 월 25 일 주세조에게 보낸 편지 지구의 지름은 약 12500 킬로미터이다. 원주율 3. 14 16 을 곱하면 약 40,000 킬로미터 또는 80,000 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구가 자전하는 마일리지 (즉, 하루) 이다. 기차, 배, 자동차는 모두 대가를 치러야 하는데, 이를 여행이라고 합니다.
지구에 앉아서 대가를 치르지 않고 (즉 표를 사지 않는 것), 하루에 8 만 리를 걸으며, 사람들에게 이것이 여행이라고 물었다.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저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이건 말도 안 돼! 풍습에 국한되어, 미신은 아직 제거되지 않았다. 완전한 일상생활은 많은 사람들에게 낯설다. 순천이란 우리 태양계 (지구 포함) 가 매일 매시간 은하계를 지나가는 것을 말한다. 은하수는 강이고, 강은 무한하다. 천' 은 단지 한 무더기의 단어일 뿐이다. 우리 인간은 단지 한 강에서' 퍼레이드' 를 하고 있을 뿐, 무수한 것을 볼 수 있다. 견우와 진인, 흡충증, 수렁병, 속칭 팽창병으로, 주진한시대에 여러 차례 보도되었다. 견우는 자연히 고향에 관심을 갖고 역신의 상황을 물었다. 알파 독수리자리는 중국에서 견우성으로 명명되어 은하계에 속한다. ""
순요 () 를 하다: "맹자 () 가 천하를 고발하다", "사람은 모두 순요 () 로 여길 수 있다."
홍우: 리호 "입주" "복숭아꽃 낙홍비".
삼하: 황하, 화이하, 낙하, 일반적으로 강을 가리킨다.
제작 배경:
1956 년 2 월 27 일 마오쩌둥은 최고 국무회의에서 "전당 동원, 전민 동원, 흡충증 제거" 를 강조했다. 결국 2 년 만에 흡충병을 근절했다. 6 월 30 일, 1958,' 인민일보' 는 1 면 머리기사로 이 소식을 보도했다. 마오쩌둥은 독서를 마치고 매우 기뻤다. 다음날 아침 그는 이 두 편의 시를 썼고, 제목 아래 아름다운 글로 시를 쓸 때의 기쁨을 묘사했다.
감사:
첫 번째 노래는 광대한 농촌의 처량한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해방 전 주혈 흡충증의 만연과 전염병 발생 지역 노동자들의 비참한 처지를 반영하였다.
\ "푸른 물 캐슬 피크 더, 후아 통 무기력! 클릭합니다 녹수청산은 사람들이 살기에 적합한 아름다운 환경이지만, 그것은' 허영심' 이다. 즉, 그것이 얼마나 크든, 그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역병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녹수청산' 은 가난과 질병에 시달리는 전염병 발생 지역 사람들에게도 보잘것없어 보이기 때문이다. 이 말은 전염병 발생 지역 노동인민의 무한한 괴로움과 작가의 무한한 감정을 담았다. 화투는 벌레를 도울 수 없다' 는 말은 기나긴 구사회뿐 아니라 통치자들은 노동자를 착취하는 것만 알고, 노동자들의 생사를 막론하고, 화투처럼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려고 하는 명의들이 흡충증에 속수무책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천촌은 목숨을 잃었고, 천가구의 즐거운 노래." 야생 상록 등나무 식물. 천개의 마을이 이 마을의 척박한 것을 묘사하다. 벡터, "똥" 과 같습니다. 《 인간유사》는 《사기》를 차용하고, 《염파열전》을 차용하며, 《린상여열전》은 조국명장 염분이 폐지되어 초나라로 도피했다고 말했다. 자오 는 그를 사용하고 싶어, 추 리안 을 볼 수있는 메신저 를 보냈다. 사자는 염가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돈을 받고 돌아와서 이렇게 보고했다. "염파 장군은 늙었지만 음식에 능하다. 그러나 부장님과 함께 앉으면 어색하고 화살 세 자루가 있다. " 그는 짧은 시간에 세 번 똥을 쌌다고 말했다. 여기 주혈 흡충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설사를 하여 거의 죽을 지경에 이르렀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불황과 황무지가 되고, 넓은 밭이 황폐해졌다. 귀신노래' 는 이하의 시' 추래' 에 근거해 있다.' 귀신은 보시 추묘를 부른다. "그것은 유령 세계, 즉 얼마나 많은 마을이 완전히 파괴되었다. 놀랍게도, 구사회의 사람들은 흡충에 의해 독살되었다.
\ "바닥에 앉아, 하루 8 만 리, 수천 강 을 바라 보았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시 기교를 이용하여 점프할 수 있는 특징을 이용하여, 우리로 하여금 고난의 구사회에서 밝고 아름다운 새 사회로 뛰어내리게 하였다. 곽모로는' 앉아서 하늘을 보는 등' (인민일보 3 월 4 일 1959) 에서 이 두 문장이 "지구의 자전과 공전을 뜻하는 것은 확실하다" 고 지적했다. 80,000 리는 지구의 자전 한 주이며, 지구의 적도는 길이가 4 만 킬로미터로, 정확히 8 만 리이다. 지구가 자전할 때도 공전하기 때문에 저자는 자신이 하늘을 날고, 무수한 별, 즉' 천강을 바라보다' 는 것을 상상한다. 이런 상상이 하늘을 가득 채우고, 우리는 진진의' 답조난멸론' 을 생각나게 한다.' 내일 밤 생각하고, 주에 앉아 있다.' " 낮과 밤을 상상하고 앉아서 일주일 주위의 하늘과 바다를 상상할 수 있다. 자리에 앉다' 와' 순천' 은 작가의 상상력과 같다. 지구를 따라 자전하며 공전하는 것을 생각하면 하늘에 무수한 별들을 볼 수 있다. 소비 선생은 "시 전체의 구조로 볼 때, 이 두 문장은 하나의 전환점, 하나의 관건, 하나의 비약이다" 고 지적했다. 주혈 흡충을 없애는 과정을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고, 주혈 흡충을 제거한 후의 기쁨을 묘사함으로써 밝혀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뜻은 여전히 명확하다. "
"견우가 역병에 대해 묻고 싶어하는 것은 희비가 엇갈린다." 시인이' 천하' 를 바라볼 때, 자연히 은하가에 사는 견우를' 환상' 하여, 견우가 고대 전설의 노동인민으로서, 그가 살던 지구의 촌민들의 질고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상상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견우시대에 중국은 이미' 역신' 에 짓밟혔으니,' 견우가 역신에게 물어야 한다',' 같은 희비가 사라질 것' 을 상상하는 것은 시인의 대답이다. 견우가 역신에게 물어야 하는데, 수천 년이 지났지만, 물처럼 사람은 여전히' 역신' 에 시달리고 있다고 그에게 말할 수 밖에 없다. 애락' 은 여기서 편의복합어로' 슬픔' 을 나타낸다.
두 번째는 새로운 사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많은 인민 군중이 자연을 정복하고 산천수를 다스리는 동시에, 동시에 대규모로 도랑을 메우고 소라를 박멸하는 감동적인 장면을 다루고 있다.
"봄바람 버드나무 암화명, 6 억 신주가 다하다." 앞의 문장은 명쾌한 언어로 현재의 아름다운 봄빛을 그려냈는데,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당시 전국민의 감동적인 정신을 상징했다. 후자의 문장은 중국 6 억 인민의 정신경지와 지혜에 대한 시인의 열렬한 찬양과 극찬을 표현하여 마오쩌둥 동지가 대중을 믿고 의지하는 빛나는 사상을 구현했다.
"붉은 비는 마음대로 파도를 녹이고, 청산은 일부러 다리를 녹인다." "붉은 비" 는 복숭아꽃을 의미하고, 이하는 "입주" 구름을 가리킨다. "복숭아꽃이 붉은 비처럼 떨어진다." 복숭아꽃이 붉고 비가 내리는 것을 보니, 필자는 한파가 인심을 따라 붉어지는 줄 알았다. 이것은 상징적인 수법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요구에 따라 붉은 고조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여기서, 나는 단지' 홍우' 로 이런 상황을 썼을 뿐이다. "마음대로", 수많은 사람들의 소원을 가지고 있다. "파도로", "붉은 클라이맥스로." 청산은 더 이상 교통의 장애물이 아니다. "마음", 일부러. "다리로 들어가라", 사회주의로 통하는 다리로 들어가라. 청산은 어떻게 사회주의로 통하는 다리가 되었습니까?
\ "심지어 Wuling 실버 괭이 가을, Sanjiang 진동. 클릭합니다 청산에서 우뚝 솟은 무릉산맥까지 높고 하늘과 연결되어 있지만, 근로자들은 그 산에서 은처럼 밝은 호미를 휘두르며 산간 지역을 건설하고 있다. 이곳은 무릉으로 전국의 모든 산간 지역을 개괄하여 산간 지역에 지었다. 건설을 거쳐 산간 지방도 사회주의로 통하는 다리가 되었다. 산에서 물까지,' 삼강' 은 과거에 황하, 화이하, 로강을 가리키며 전국의 모든 강을 요약했다. 노동인민이 철팔을 휘두르며 수리건설을 하는데, 그 기세가 커서 대지를 진동시켰다. 이런 방식의 산간 지대와 수리공사 건설은 흡충흡충을 없애는 것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실제로는 흡충을 없애는 것을 포함한다.
"문군이 어디로 가고 싶은지 물어보면 종이배가 촛불처럼 타오를 것이다." 이 두 시기는 제목의 의미를 분명히 하고 시 전체를 총결했다. 앞의 말투는 가볍고 유머러스하여 시인들이 중국 인민에 대해 마침내' 역신' 을 보냈다는 진심 어린 기쁨을 드러냈다. 후자의 문장은 현실적이지 않고 전통 민속을 빌려 어떻게' 배웅' 하는지 설명한다. 행간에는' 역신' 에 대한 경멸과 조롱도 실려 있다.
이 시는 사상이 심오할 뿐만 아니라, 정신이 호쾌하다. 시인은 인민의 지도자로서 멀리 내다보고, 마음이 넓고, 그의 시에서 무한한 우주와 유구한 역사를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시인이 조국과 인민에 대한 강한 사랑을 가지고 있고, 사회주의 사업에 대한 뜨거운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여강현 현현 주혈 흡충병이 소멸되었다' 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우리는 매우 흥분하고, 시가 용솟음쳐 이 시를 왕성한 정신과 호정으로 가득 채웠다. 시가 그 사람 같다. 이 시는 마오쩌둥 동지의 위대한 인격과 기백의 구현이며, 마오쩌둥 동지만이 이렇게 장려한 시편을 쓸 수 있다.
작성자 정보:
마오쩌둥 (1893 1976 년 2 월 26 일-1976 년 9 월 9 일), 본명 윤지 호남 샹탄 사람. 마오쩌둥은 세계 현대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꼽혔고,' 시대' 잡지도 그를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로 평가했다. 주요 저작은' 모택동 선집',' 모택동 문집',' 모택동 시집'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