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완이 어디서 쓴 향수시?
왕완이 어디서 쓴 향수시?
고북산 기슭에 정박한 곳.
저자: 왕만
푸른 산 아래에서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했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번역:
관광객들은 쓸쓸한 고북산을 지나가는데, 작은 배는 푸른 강물을 따라 전진한다.
봄바람이 불고 있고, 양쪽의 강물이 더 넓어져서, 순풍항이 마침 돛을 높이 걸었다.
붉은 해가 밤을 뚫고 바다에서 솟아오르고, 초봄 말 봄바람이 강 위를 쓸었다.
나는 가서가 언제 도착하는지 모르겠다. 계언은 언제 낙양으로 날아갑니까?
"북보산 하박" 이라는 시는 겨울 말 봄 초에 쓰여졌다. 작가 왕완이 강 한가운데를 여행하면서 그는 향수병을 느꼈다. 시작은 한 문장으로 시작하는데, 신치 고리에서 떠돌아다니는 느낌이다. 두 번째 대련은' 갯벌',' 정풍' 의 강바닥을 항해하는 것으로 장면이 웅장하다. 삼련은 여명 돛을 올리는 정경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천추만대에 묘하게 그려라' 는 철학을 함축하고 있어 일종의 진보적인 예술적 매력을 준다. 미련은 기러기가 부모를 그리워하는 것을 보고, 수련과 호응한다. 시 전체가 은은한 향수를 덮고 있다. "...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신선하게 녹는다." 아름다운 시가가든, 화려한 천 년을 잃지 않았다. 북보산 하박' 은 당대리 편집장의' 국수집' 에서 처음 발견됐다.
시가 감상
이 시는 작가가 겨울 말 봄 초에 배를 타고 북산 기슭을 돌 때 양안의 춘경을 쓴 것이다. 먼저 겹친 청산, 구불한 오솔길, 출렁이는 푸른 파도, 가벼운 배를 써라. 썰물의 제방이 넓어질 때까지,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휘젓지 않았다' 는 장강 하류 시인의 장려함과 영웅적 기개를 묘사했다. "..." 오늘 밤 태양의 바다를 보자, 구년은 청천에 녹는다 "는 유명한 문장으로, 겨울과 봄의 낮과 밤이 바뀌는 과정의 정경과 기쁨을 묘사하며, 마지막 한 마디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기러기의 고향에 대한 작가의 동경, 봄빛과 향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왕만, 낙양인, 평생 동안' 사이를 뛰어다녔다'. 북고산' 은 장쑤 () 성 진강시 북부, 삼면강 () 에 있다. 위에서 인용한' 강남이' 의 처음 두 문장은' 남만 참신함, 동등 초반' 이다 그것의' 동행' 은 진강을 거쳐 장강 남쪽으로 가야 한다. 시인은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에서 돛을 올릴 때, 조수평안이 넓고, 밤귀기러기가 되어 그의 마음속의 감개감을 불러일으켜 천고의 명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는 대구로 시작하는데, 아름답고 초탈적이다. "객도" 는 작가가 갈 길을 가리킨다. 청산은' 북고산' 을 가리킨다. 배를 타고 작가는 눈앞의' 녹수' 로,' 청산' 으로,' 청산' 밖으로 먼' 객로' 로 향하고 있다. 이 대련은 먼저 "방문도" 를 쓴 후 "행선" 을 썼다. 강남과 신지 고리에서 그의 떠돌아다니는 정서는 글자 사이에 이미 드러나 대련의 끝에 있는' 향서' 와' 귀기러기' 를 생각하고 있다.
2 련의' 썰물 때까지 양안이 넓어졌다' 와' 넓다' 는 것은' 갯벌' 의 결과이다. 봄바람이 세차게 불고, 강의 수면이 광활하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강물이 해안과 같은 것 같아 선상 인원의 시야를 넓혔다. 이 말은 매우 성대하게 쓰여졌는데, 다음 "바람이 없으면 나의 외로운 돛을 휘저어라" 는 말이 점점 더 흥미진진해졌다. "매달려" 는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쭉 매달려 있는 것이다. 시인은' 순항' 대신' 풍정' 을 사용하는데, 이는' 순항' 만으로는' 항행' 을 보장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바람은 매우 평온하지만 바람이 세서 돛이 둥글게 부풀었다. 순풍과 미풍이 부는 상황에서만 돛이 "매달릴" 수 있다. "양수" 단어는 "순" 과 "and" 를 모두 포함합니다. 이 말은 쓸쓸하고 조용하지만 꽤 형상적이다. 하지만 그뿐 아니라, 왕부지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이 시의 묘미는 "작은 경경으로 대경의 신" (강재시화) 에 있다.
구불구불한 강을 항해하면 항상 모퉁이를 돌아야 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작은 장면은 보기 드물다. 삼협에서 항행하면, 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잔잔해도 줄기차게 솟아오르는데, 이런 작은 장면은 보기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시의 묘미는' 무풍으로 나의 고독한 돛을 휘젓는다' 는 작은 장면을 통해 엽평초 개방, 직류, 평온 등 큰 장면도 보여줬다는 점이다.
내가 세 번째 대련을 읽었을 때, 나는 작가가 연말에 밤새도록 항해한다는 것을 알았다. 물결은 평평하고 파도는 없고, 순순해도 맹렬하지 않다. 가까이서 보면 강물은 녹색이고, 멀리서 보면 양안이 넓다. 이것은 분명히 수수께끼 같은 밤이며, 곳곳에서 봄의 숨결을 드러내고 있다. 혼자서 돛을 올리고 천천히 걸었더니, 이미 밤의 끝에 이르렀다고 느꼈다. 이 삼중은 강에서 노를 젓는 표현이다. 곧 동이 트려고 한다. 이 대련은 줄곧 유명하다. 윤쿤은 "..." 밤이 지금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가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고 시인들 사이에서 보기 드문 말이다. 장 () 은' 정무청' 이라는 제목을 썼고, 매번 자신의 능력을 보여 모범이 되었다. ("하릉집") 명대 호응린은 "시품 내편" 에서 "바다와 일" 이 함께 "경치를 묘사하고, 만대에 묘하다" 고 말했다.
밤이 아직 가라앉지 않았을 때, 붉은 해가 바다에서 솟아올랐다. 옛해가 채 지나지 않아 강물이 이미 봄을 보였다. 매일매일' 과' 춘입구년' 은 모두 시계열의 교대를 나타내며 이렇게 서두르고 있다. 이것은 어떻게' 객로' 에 있는 시인들이 집을 그리워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이 두 문장도 매우 쿵푸가 있다. 저자는 제련의 관점에서' 태양' 과' 봄' 을 새로운 아름다운 것의 상징으로, 주체의 위치를 지칭함으로써 그것들을 강조하고' 생',' 예' 등의 단어로 의인화하여 인간의 의지와 감정을 부여한다. 묘묘함은 저자가 이치에 맞지 않지만, 풍경과 명절을 묘사할 때 자연적인 이치적 흥미가 있다. 바다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태어나서 어둠을 쫓아낼 것이다. 강춘, 강 풍경의' 봄' 이 옛 해에 침입하여 한겨울을 쫓아낼 것이다. 장면을 진실하고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생활의 보편적인 진리를 보여 주며 낙관적이고 적극적이며 상향적인 예술적 영감을 준다.
바닷물이 오르고 봄이 싹트고 시인은 작은 배를 푸른 물 위에 올려놓고 청산밖 객길로 계속 향했다. 이때 북쪽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떼가 맑은 하늘을 가로질러 가고 있다. 기러기가 곧 낙양을 통과할 것이다! 시인은 기러기 발 전서' 의 이야기를 떠올렸는데, 기러기에 메시지를 보내겠습니다. 기러기, 낙양으로 날아갈 때 가족들에게 안부를 전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두 문장은 고리가 맞물려 문장 전체가 은은한 향수로 뒤덮여 있다. 상위 5 개 법칙은 당시 3 위로 널리 알려져 후세에 전해졌지만, 아름다운 문장 두 마디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반적으로 상당히 조화롭고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