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현대시를 쓰는 데는 어떤 법칙이 있습니까?
현대시를 쓰는 데는 어떤 법칙이 있습니까?
1953' 현대시사' 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것은 기현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무료입니다.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고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현대시의 특징은 개략성이 높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서정적이며, 음악성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형식상 일렬로 늘어서 있다. 현대시 10 대 유파 * 현실주의 * 탐미주의 상징주의 * 신낭만주의 * 상상주의 * 미래주의 * 표현주의 * 초현실주의 * 포스트모더니즘 * 구체적주의 현대시의 분류 방식도 다양하다. 원칙과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은 1 입니다. 서사시와 서정시. 이것은 작품 내용의 표현 방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는 비교적 완전한 이야기선과 인물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통 시인의 격앙된 노래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의 호머 서사시' 헬리아트',' 오디세이' 등 서사시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등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이런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서정적이지만, 그것의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정시는 왕왕 일부 생활 단편을 서술하지만, 펼쳐서는 안 되고,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2. 율시, 자유시, 산문시. 이것은 작품 언어의 음운율과 구조 형식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1)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그것은 행 수, 글자 (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의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 중국 고시의' 율시',' 절구',' 노래', 유럽의' 14 행 시' 와 같다. (2)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입니다.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며, 운으로 대체로 비슷하거나 운치가 없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도 5 월 4 일 이후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입니다. 작품에는 시적인 경지와 격정이 있어,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율동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가지와 운율을 가리지 않고,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 현대시의 발전 중국의 현대시도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 중국의 현대시: 20 세기 전반기 이전의 시는 중국의 현대시 * 중국의 현대시: 20 세기 후반 이후의 시는 중국의 현대시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