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해와 깨달음에 관한 시
이해와 깨달음에 관한 시
1,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에서: "논어"? 그는 이 완료되면, 또 "
해설: 공자가 말했다. "몇 사람이 함께 걸으면 내가 모방할 만한 사람이 있을 거야.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들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한다.
보이 삼촌은 소주를 먹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백의와 서기 은 은말주 초 과부였던 주국군의 두 아들이다. 고죽왕은 생전에 막내아들 서기 계승을 지정했다. 죽은 후, 서기 (WHO) 는 황위 () 를 큰형인 버이 () 에게 양보할 것이다. 보이는 당신의 생명이 침범할 수 없고 아버지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제자리에서 외국으로 도피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반면 서기 은 Boyi xiande, 국가 통치 의 가장 적절한 방법 뿐만 아니라, 항렬 순서 에 부합, 그래서 또한 해외로 탈출 생각합니다. 황위를 고죽군의 둘째 아들에게 양보하다.
박예와 서기 서로 겸손하게 양보하고 잇따라 가출한 후 만났다. 그들은 시보후가 다스리는 서촉국부민이 강하다고 들었고, 시보후는 예의상 왕래하는 하사로,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백성들은 예의를 알고 성실함을 말하고 서촉에 가는 것에 동의했다. 희창은 죽었고, 무왕은 상심하지 않고 주를 벌채하기 시작했다. 군대는 희창 (주문왕) 의 왕좌, 즉 마차나 문왕을 모시고 김몽으로 향했다.
서기 는 말고삐를 잡고 충고했다. "부황이 죽어서 장례를 치르지 않는 것이 효도인가?" " 조신이 자신의 국왕을 토벌하는 것이 정의인가? 상주는 잔혹하지만, 네가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하는 것은 옳지 않다! 무왕의 군대는 이 진부한 사람을 무시하고 계속 전진했다.
3. 공융은 배를 양보합니다.
공융이 네 살 때 어느 날 그는 형들과 함께 배를 먹었다. 형제 둘은 큰 배를 먹고 공융은 작은 배만 먹는다.
공융에게 왜 항상 형이 동생을 데리고 다니게 하는지 물었다. 공융은 "어린아이는 먹는 것이 매우 적고, 작은 것을 먹고, 큰 것을 형에게 주어야 한다" 고 말했다.
4,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출처: 삼국지, 슈슈, 조상전.
나쁜 일이 작다고 생각하지도 말고, 좋은 일이 작다고 생각하지도 말고, 하지 마라.
암시:
유비가 죽기 전에 아들 유선에게 준 유조 중의 말이다. 원구는 이렇게 썼다.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을 베풀지 마라. 덕과 덕만이 사람을 섬길 수 있다. " 목적은 그에게 독일로 유학을 가서 뭔가를 하도록 권하는 것이다. 사소한 일로 좋은 일을 하는 것을 멈추지 말고, 사소한 일로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멈추지 마라. 많은 소선은 세상에 대한 대선으로 변하고, 많은 소악은 "나라를 어지럽히기에 충분하다" 고 말했다.
삼국 유비문은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을 베풀지 마라. 클릭합니다 。 이 말은 사람이 되는 도리를 말하는데, 좋은 한, 작은 선조차도 해야 한다. "악" 이라면 작은 악이라도 할 수 없다. 이 말은 세상에 알려지고 기억될 만하다. 나중에 세상은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행하지 말라" 고 선포했다. "
2. 아행은 현명하고 우아한 명언경구에 관한 것이다. 현명하고 우아한 명언경구: 1.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스페인 송수네지 2, 공격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페르시아 사디 3.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영국인 존? 로크 6.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프랑스 메리메이 7.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프랑스 몬테스키외 8.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소련 공찰드 9 호. 예의는 교양 있는 사람의 두 번째 태양이다.
그리스 헤라클레트 10, 공손하고 사려 깊고 무료이지만 그 어떤 것보다도 값어치가 있다. -스페인 세르반테스 1 1. 예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가장 높은 지혜와 모든 지식보다 중요하다.
-헬센 12. 예의는 예의를 되찾고 존중하는 소망이다. 법률? 라로처 푸코.
3. 철이 들어야지. 명인의 명구를 읽으려면 머리, 입, 마음, 손, 뇌-노신의 명언을 읽어야 한다.
불필요한 단어, 문장, 단락을 되도록 삭제하는 것은 아깝지 않다. 노신의 명언
비극은 인생에서 가치 있는 것을 망가뜨리고, 희극은 무가치한 것을 찢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노신의 명언
지방적 특색이 있으면 쉽게 세상이 된다. 다른 나라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입니다. 노신의 명언
소설을 쓰는 것은 결국 인물을 쓰는 것이다. 소설 예술의 본질은 인물을 형성하는 예술이다. 노신의 명언
용감한 사람이 강자에게 칼을 비추다-노신의 명언
쓸 줄 모르면 억지로 쓰지 마라-노신의 명언
희망의 존재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땅 위의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루쉰 (Lu Xun) 의 유명한 말: 중국은 큰 채찍을 외우지 않고 한 발짝도 양보하지 않는다. 노신의 명언
건달 수단으로 건달을 상대하고, 건달 수단으로 건달을 상대하다. 노신의 명언
4. 이해에 관한 명언은 명확하다: 진리를 견지하라-어디에서도 흔들리지 말라.
헤르센의 믿을 만한 진리는 진리의 이미지이다. 블레이크는 진리의 원천이 휘황찬란하기 때문에 갈라진 틈만 있으면 전체 영역을 비출 수 있다.
헤르센의 진실은 추악한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다. 화이트-조지 샌드 진리의 작은 다이아, 희귀하고 쉽게 구할 수 없지만, 일단 채굴하면 오래오래 지속되고, 단단하고 휘황찬란할 것이다.
베프리치의 모든 훌륭한 것들은 단순하며, 그들의 지혜는 지혜와 단순함으로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골키는 진리와 이해력에 있어서, 권위를 자처하는 사람은 누구나 하느님의 웃음소리 속에서 무너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인슈타인.
5. 고대 중국의 이해와 수양에 관한 명언은 1 입니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송대 범중엄에서 나온' 악양루기': 관관 (작가 당시의 신분) 을 위해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국의 미래와 운명에 대해 걱정하며 천하인민들의 행복에 힘입어 작가의 위대한 정치적 포부와 위대한 용기를 표현했다. 2. 수양이 있고, 자기 계발이 있으니, 너는 여요를 받을 자격이 있다.
순자 전국 시대' 순자 수양' 번역본: 도덕적 수양을 통해 자기 완벽을 이루면, 당신의 명성은 고대 성현인 요우, 우만큼 좋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3, 진흙은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송주돈이는' 애련설' 을 번역했다. 연땅콩은 진흙에서 나왔지만 오염되지 않았다. 그것은 맑은 물로 씻긴 것이지만, 결코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는다. 그것은 주변 환경에 오염되지 않는 자기애의 품질을 표현했다.
4.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송대 스시의 번역: 예로부터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걸출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5,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전국 시대' 맹자 텐문공' 번역본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당신이 부유할 때, 돈을 낭비하지 않고 자신을 절제할 수 있습니다. 가난할 때 유언장을 바꾸지 마라. 너는 권력의 영향으로 자신의 태도를 바꿀 수 없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남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