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역대 재녀 소개
역대 재녀 소개
반소 (약 49- 약 120), 아희, 본명 혜반, 부풍안릉 (오늘 산시 함양) 사람, 한족. 반 비아 오 여성, 반 고체, 반 차오 자매, 카오 슈 () 의 아내, 초기 미망인. 후한서 여사' 에는 그녀의 기록이 있다. 한서' 와 그 팔표와' 천문지' 가 모두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동양에서 한나라와 황제의 성지가 이어졌다. 몇 경전이 궁전으로 소환되어 황후는 조나리 (G) 라고 불린다. 세 권은 모두 일곱 개의 여계이다.
동한 문학가, 중국 최초의 여사학자. 반소는 반표의 딸 반고와 반초의 언니, 조사숙의 아내이다. 조사숙이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떴을 때, 한화제는 그녀가 좋은 문장 한 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녀에게 궁으로 들어가 일을 하라고 하여 조대갑이라고 불렀다. 그의 형 반고는' 한서' 를 편찬할 때 세상을 떠났다. 반조는 그 유지를 계승하여 7 표' 관백공주표' 와 6 부' 천문지' 를 독립적으로 완성하고 한서가 완성되었다. 또한 반조는' 여계' 도 썼다.
진싱 위의 반소 운석 구덩이는 그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반소자 혜반, 일명 기, 가세가 있는데, 특히 문채에 능하다. 그녀의 아버지 반표는 당대의 위대한 작가이다. 반소 본인도 종종 궁중, 교황 후등 달관 귀인이 경전을 읽고 궁중에서 그를 스승이라고 존칭한다.
청대 여작가 조복은 "동래사를 이어가고, 칭찬하고 정밀하다" 고 말했다.
반소는 열네 살에 같은 군의 조사숙과 결혼해서 반소를' 조대갑' 이라고 부른다.
성격상 조사숙은 활발하고 외향적이며 반소는 부드럽고 섬세하다. 이 부부는 서로 수용하여 매우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채문희, 예나 지금이나 온 재녀
(약 177 ~ 기원 249 년) 자안, 동한 말 진류인, 동한 대문학가 채용녀, 중국 역사상 유명한 재녀, 문학가. 채문희의 단어 조제 () 는 문희로 바뀌어 사마소의 금기를 피했다. 채문희의 아버지 채용은 당시 유명한 문학가와 서예가였다. 그는 천문, 수학, 물리에도 능하며 조조의 절친한 친구이자 선생님이다. 이런 가정에서 태어나 채문희는 어려서부터 훈도를 받았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글을 쓸 수 있고, 시 산문을 잘하며, 말솜씨 기질이 뛰어나다. 불행하게도, 동한 의 마지막 해, 사회 불안 으로 인해, 채문희 는 훈족 종 왼쪽 결혼, 남쪽 훈족 으로 추방 되었다, 외국 땅 의 고통을 겪고 있지만, 아이 가 있습니다. 12 년 후, 조조가 북방을 통일하고, 그의 선생님 채용 () 의 가르침을 떠올려 많은 돈으로 채문희 () 를 되찾았다. 문희는 한 () 으로 돌아온 후 동사 () 와 결혼하여 감동적인' 후유 18 박자' 와' 상서시' 를 남겼다. "비분시" 는 중국시 사상 최초의 자서전 오언서사시이다.
채문희의 생활은 매우 비참하다. 귀향' 과' 모자상봉' 은 모두 아름답고, 모두가 즐겨야 하지만, 그녀는 둘 다 가질 수 없다.
채문희도 재능이 있어요. 한 차례의 잡담에서 조조는 채문희 오리지널 도서관에 대한 부러움을 표했다. 채문희가 그에게 원래 그의 집에 숨어 있던 4 천 권의 책이 몇 차례의 전쟁 후에 모두 잃어버렸다고 말했을 때 조조는 매우 실망했다. 채문희가 문장 400 편을 암송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매우 기뻤다. 그래서 채문희는 기억으로 문장 400 편을 썼는데, 완전히 정확하다는 것은 채문희의 재능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조는 채문희를 데려와서 옛 문화를 보존하는 좋은 일을 했다. 역사상' 문희귀한' 이 미담으로 전해졌다. 사도윤, 예나 지금이나 온 재녀
사도윤 (376 년 전후), 양하 진군 (오늘 하남 태강현) 사람. 동진 여시인. 사안의 조카딸, 안시 장군 사의씨의 딸, 큰 서예가 왕희지의 둘째 며느리, 동진 말년에 부견의 왕희지의 아들 왕응의 아내를 물리쳤다. 기원 399 년에 왕은 태양 반군에 의해 살해되었고, 그녀는 줄곧 과부가 되었다. 사도영은 총명하고 총명하다. 그녀의 고모부 셰안이 그녀에게 물었다. "돌창의 가장 좋은 말은 무엇인가?" " A: "키브는 산들 바람처럼 조용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중산은 항상 자신을 위로하는 마음을 품고 있다. 클릭합니다 앤은 그녀를 "우아함" 이라고 칭찬했다. 한번은 셰안이 한 딸의 조카를 불러 종이의 뜻을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앤이 물었다. "눈은 어떤 건가요?" 조카 셰랑은 "소금을 뿌리는 공기 차이는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타오 윤 (Dao yun) 은 말했다: "버들개지가 바람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클릭합니다 안대악이라는 유명한 음설구는 잘 알려져 있다. 오늘 산문' 논어송'' 태산푸' (하나는' 등산', 하나는' 계획 중 송에 관한 시') 가 있다. 준송시대의 송시는 소나무를 칭송하여 인생의 무상함을 표현했다.
사다우와 그녀의 남편 왕은 네 아들과 딸 한 명을 응결시켰다. 사자적, 평면, 상수, 응. 한 여자가 성인이 되어 시집갔다. "진서 여사" 에 따르면 자녀들은 모두 손은의 혼란 속에서 죽임을 당했다. 그래서 그녀는 명문 출신이지만 운명이 다분하다.
시에 도윤 의 \ "태산 푸 \";
나는 동방의 높은 곳에 있어서, 나는 하늘을 향해 곧장 달려갈 정도로 아름답다.
바위 중간은 텅 비어 있고 외로움은 신비롭다.
만약 네가 장인이 아니라면, 구름의 구조는 매우 자연스러울 것이다.
대상이 어떤 모습인지 자꾸 이사를 합니다.
만약 네가 죽으면, 너는 스리랑카에 남아 있을 것이고, 너는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예나 지금이나 온 재녀 설타오
설타오 (약 768 ~ 832), 당대의 여시인. 장안 (오늘 산시 Xi) 사람. 아버지 설운은 촉을 관직에 입촉하고, 사후에 처녀는 촉에 거주한다. 설타오미, 민혜, 8 세, 시적인 그림, 유유유하고 재주가 있어 한때 유명해졌다. 덕종 정원년 (785 ~ 804 년) 에 임검남계천 사신 위고 () 가 그에게 시를 지어 술을 마시라고 명령하자 그는 음악가가 되었다. 위안 닫아, 리우 □, 가오 숭문, 우, 리,, 단 문창, 뒤, 곽조, 이덕유 등이 연이어 촉에 와서 모두 예기, 식객으로 막부에 출입했다. 위고는 법원에 신하, 성교서리의 칭호를 수여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사람들은 흔히' 여교서' 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은 고희를' 교서' 라고 부르는데, 바로 그녀에게서 나온 것이다. 설도의 생년월일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 졸년은 단문창의 두 번째 입촉 기간, 즉 대와 6 년 (832) 에서 9 년 (835) 사이에 있었다. 그녀가 고여와 교제를 했다고 말하는 것은 현종 건보 원년 (874) 고여임 쓰촨 절도사의 잘못이다.
산시 () 성 사회과원 동상철 () 은 몇 년 전부터 설타오가 138 세로 사망했으며 중국에서 가장 장수한 여시인 중 한 명이라고 지적했다.
설타오와 당시의 유명한 시인은 원직, 백거이, 장계, 왕건, 유우석, 두목, 후장 등이었다. , 유료 교류가 있습니다. Huan Huaxi 에 살고, 그는 시를 쓰기 위해 분홍색 문구류를 직접 만들었다. 후세 사람들이 모사하여 "슈" 라고 부른다. 만년, 그녀는 도사 여자로 분장하여 벽계방에 시루를 짓고 평온한 생활 속에서 만년을 보냈다. 왕건' 촉중 설타오' 시 짱:' 만리교 변두리 여학교서는 비파꽃을 받았다. 눈썹을 쓸어서 얼마나 아는지는 봄바람을 받는 것보다 낫다. ""
당대의 여시인 중에서 설타오와 여로 가장 유명하다. 설타오와 유 () 는 당대 4 대 여시인으로 불린다. 탁문군, 설도, 꽃여부인, 황달이 쓰촨 4 대 재녀라고 불린다. 설타오의' 별친구',' 티주랑사' 등의 시는 글이 또렷하고 문구가 아름답기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사상이 깊고 현실에 주목하는 작품들도 있다. 봉건 시대에는 여자, 특히 그녀 같은 여자는 보기 드물다. 그녀는 송주에 가본 적이 있는데, 그곳은 토번과 매우 가깝고, "머리띠가 나를 둘러싸고 위령공을 품고 있다" 는 시가 있다. 첫 번째 시는 "변성이 씁쓸하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모르겠다. 나는 문 밑에서 노래를 부를 면목이 없고 수도꼭지로 노래를 부른다. " 나는 변방 전사들의 고된 생활을 깊이 동정한다. 양신은 "한 시인의 답답함, 풍자가 있는지 없는지, 드러나지 않는지" ("성안시화") 라고 말했다. 사쿠전서 총목' 도 그녀의' 변방루' 가' 영향이 심오하다',' 일반치맛자락' 로 보고 있다. \ "진강집 \" 은 총 5 권으로,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 전당시' 에는 그의 시 1 권이 기재되어 있다. 절친한 친구 장펑주는 설도의 시를 가지고 있다. 사적은 "당시연보", "당대 인재전" 을 참조하십시오. 유, 천고의 재녀
여 (844-866), 만당 5 대 시인, 장안 (금안) 호두인, 여성, 본명 여유 유유, 명혜란. 함통은 860 년 초 이억을 첩으로 시집가서 버림받았다. 함통은 7 년 (866) 에 출가하여 이름을 바꾸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자신의 시녀 여교를 살해하고' 기생' 사건으로 경조 장문에 징역 1 년을 선고받았다.
일생
당회창 4 년 (844) 은 호도에서 태어나 우위라고 불린다. [1]
대략 다섯 살 정도이다. 당현종 약 3 년 (849) 에 그는 하채로 이사를 가서 공부했다. [2]
열 살 정도예요. 대중에서 약 8 년 (854 년) 에 그는 제두로 돌아와 글을 만났다. 물고기는' 잔여 모란 판매' 를 썼고, 글은' 일각극' 과' 봄방학과 친구들이 배림탐낚싯대에 들어간다' 는 글을 썼다. 11 시쯤 되겠습니다. 당현종 대중 9 년 (855 년) 에 따르면, "당현종 9 년, 시랑심경은 한서에서 다른 사람을 들어올리는 법을 배웠다" 고 한다. 당 조림은' 인사록' 볼륨 6,' 운서우의안' 볼륨 8 을 집필했다.' 노상서 탐문, 현종은 순웨이 9 년 주이다. " 지혜는 이 해의 과학 연구 업무를 주관했다. "당방언" 권 13 에 따르면, "북산심 () 이 문념을 주재하고, 문비경을 초청하여 화면 앞에서 시험해 보았다." 문청운은 방산의 천언의 총수가 되었다. 물고기는 초가을을 쓰기 위한 것이 있고, 글은 초추산거가 있다.
열네 살. 대중12 년 (858) 봄, 이억 중장원. 그는 진리를 숭상하고, 시를 쓰고, 이억을 만나 그와 결혼했다. [3]
열네 살. 대중12 년 (겨울), 글은' 앉아서 늦게 친구를 보내다' 라고 쓰고, 우위는' 겨울밤에 문비경을 보내다' 라고 썼다.
열네 살. 대중들은 13 년 가을 우임에서' 사람에 대한 느낌' 을 쓰고 구름을 듣고' 교외의 별장에서 알고 있다' 고 공유했다. 위웨이는 "이단공이 낚시를 한다고 들었는데, 돌려보내라" 와 "이웃에게 보내라" 고 썼다.
열네 살. 13 년 (859) 겨울 강릉에 갑니다. 가는 길에, 나는' 봄정이 한 아이를 앤에게 보낸다' 고 적었다.
열여섯 살. 함통 원년 (860) 봄 강릉에서 친척을 찾아' 광위 나삼자매, 고독 자상 ... 운율 때문이다' 라고 적었다. 그해 가을, 그는' 강릉우망부자암',' 부자암과한수',' 이운서 새집과 구걸주',' 부자암',' 이계계 지불' 을 썼다. 그는 또' 송비청' 을 써서 도움을 청했고, 글은' 초가을 친구 보내기' 를 썼고, 우위는' 친구와 동운' 을 썼다. 9 월 9 일, 중양절은 경주에서 열리며,' 중양절 비가 그치다' 와' 친구가 비를 그치게 된다' 라는 글을 쓸 때까지 기다렸다.
열일곱. 함통생은 이듬해 봄 (86 1) 에' 강변류 한 마리 증정',' 러브레터 한 통',' 만춘이 친구에게 주는 느낌' 을 썼다.
열일곱. 함통 2 년 (86 1) 가을, 동정 결정이 있다. 글은' 동행을 보내다' 라고 썼고, 유위는' 송별' 을 썼다. 장강을 따라 항해하는 것은' 강흥',' 오주 (오늘 무창)' 이라고 불린다. 나는 무창에서 상륙하여' 송별',' 피서산장',' 은무정',' 송국향' 을 썼다. 글은 산 속의 친구를 쓴 것이고, 물고기는 사람과, 글은 산 중의 합을 쓴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찾을 수 없다면, 유위는 도가에 들어가' 방문사',' 석련비기',' 처사 창자부 사묘비기' 를 썼다.
열여덟. 함통은 3 년 (862 년) 봄, 장안으로 돌아가기 위해' 늦봄은 일이다' 라고 적었다. 이때 나는 글의' 주공이 친구 진지춘말' 과' 서강 낚시우인' 을 받았다. 그는' 친구와 운율' 을 썼다.
열아홉 살. 함통은 조일독소에서 4 년간 일했다 (863). [4]
스물셋. 함통 8 년 (867) 사직, 장안으로 돌아가' 후기상 이영하 낚시' 를 썼다. 가을에는 장안에 와서 좌명창 () 에게 편지를 쓰고, 택주 () 에서 베이징 () 까지,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하고, 이 () 를 환영한다.
스물 네 개. Xiantong 9 년 (868) 봄, 텍스트 위탁, 집으로 보내, \ "리 yidong 집 보내기 \" 를 썼다. 서안에서 그는' 새로운 것과 애애' 두 수를 썼고, 글은' 친구와 애애' ('애가집') 를 썼다. 그는 또' 상서' 를 썼고, 글은' 상서' 를 썼다. 이후' 시 육아' 로 개명된 뒤' 옥공' 질투로 여종 여조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어 감옥에 들어갔다. 출소 후, 그는 유현이나 유현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스물 다섯. 함통은 10 년 (869) 초봄에' 도사 수면' 을 적고 은거 (이 하남 영보시) 에서 열심히 공부했다.
참고:
[1] 물고기는' 삼운' 을 가지고 있다. "샤오샹은 한 부부를 잡고 다른 한 숲은 죽었다." 웨이장 (여현지),' 두보 옛집 두 곡',' 응우옌은 궁핍하게 산에 올라가 시골에 내려가고, 자수는 고향으로 돌아간다. "
[2] 물고기 친구는' 내세감 노령'' 나는 근심을 모르는 아이였다. 죽마는 현성을 한가롭게 돌아다녔다. 한번은 곽을 훔쳐 꽃을 본 적이 있는데, 나도 수업을 빼먹어서 임시로 위층으로 올라갔다. "
[3]' 숭관진남루 유람, 새로운 것을 보고 문제' 를 한 후 알게 되었다. 나는 우화처럼 결혼할 것이다. 나는 연이어 공을 칠 것이다. 아마 꺾인 버드나무를 버려야 할 것 같다.
[4] Youwei 에서 \ "리우 대법관 보내기 \" 와 \ "걱정 \".
작품
여시, 웨이장 () 의 시, 하녕 () 의 시, 상운의 시, 감옥을 의심하는 시 등.
시 네 편을 녹음하다.
포드 리버 사이드 버드 나무 (리버 사이드 트리);
비취색은 황량한 해안까지 이어져 있고, 담배 자세는 먼 건물로 들어간다. 가을에는 나무 그림자가 번지고, 꽃은 머리를 잡는다.
뿌리가 오래되어 어동을 숨기고 가지가 낮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어느 날 밤, 악몽은 슬픔을 더했다.
여름의 산방:
나는 선거로 이사했는데, 그때부터 꽃은 심지 않았다. 법정 앞에서 슈아는 옷걸이를 세우고 새 스프링 유리에 앉았다.
법사 문지방 어두운, 대나무 직경 깊은, 그리고 선단 가장자리를 이어가는 많은 책들이 있다. 한가한 배는 밝은 달을 부르고, 신풍이 불어온다.
"강두는 아들을 보내는 안전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단풍이 만만하고, 강교에는 저녁노을 돛이 숨어 있고, 너에 대한 기억은 서강과 같고,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버드나무 꺾기:
송별조, 꽃다운 봄바람 버들연기. 서산에 나무가 없기를 바라며, 눈물을 흘리며 사람을 끊지 않기를 바란다.
\ "봄 사랑 전송 아이 보안 \":
산길이 험준하여 험상이 환생하니 향수병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얼음은 시냇물에서 멀리 팔리고, 눈은 한봉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노래 한 곡마다 춘병주를 듣지 않고, 한가한 손님을 모집하지 않고 밤에 바둑을 탐한다. 송비석 동맹의 맹주가 여기에 있다면 날개 형부보다 늦을 것이다
나는 겨울에 혼자 가는 것이 싫지만 결국 보름달을 만날 것이다. 설마 너는 줄 것이 없단 말인가, 눈물이 시로 흘렀단 말인가. 천고의 재녀 이청조
이청조 (1084 ~ 약 1 155) 남송의 걸출한 여성사, 한족, 산둥 제남인, 완곡한 어법. 북송 원풍은 7 년 산둥 장구에서 태어나 임안을 맞아 7 1 세를 일기로 죽었다. 제남 이성인 신 기아와 함께' 제남 이안' 이라고 부른다. 그 아버지 리, 북송 여성인, 지루의 저명한 학자, 산문가. 어머니 왕, 책을 잘 쓰는 것을 알고 있다. 조팅 () 의 인사 () 의 시랑 () 조명성 () 은 고증학자이다. 이청조는 초창기 생활이 편안하고 글과 음악에 정통하다. 결혼 후 그와 조명성은 서화 금석학의 정리에 힘쓰고' 금석기' 를 편찬했다. 그의 숙소는' 이안당' 이라 이청조는 이안거사라고 자칭한다. 중원이 함락된 후, 그녀는 남편과 함께 남하하여 떠돌아다니며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 명성병으로 죽고, 처지가 쓸쓸하다. 젊은이는 집에서 배우면서 벌써 유명해졌다. 이청조는 중국 문학사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그녀는 단어 시 단어 삼부곡으로 세상에 유명하다. "문학에는 이청조가 있고, 무협에는 진양옥이 있다." 초창기에는 안정된 생활을 하고, 그리움에 대한 애착을 더 많이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침략 이후 김병국내에 큰 변화가 일어났고, 그의 말은 자신의 생활 경험에 대한 감정으로 가득 찼다. 그녀의 시감과 산문감은 사감과 다르다. 그녀는 서화도 잘하고 음악도 유창하다. 현존하는 시사 가곡은 모두 후세 사람들이 편찬한 것인데, 그중에는' 소옥사' 가 있다. "글, 독보적" 을 제창하다. " 그리고 그녀가 쓴 글자도' 이안체' 라는 독특하다. 중국은 우주 운석 구덩이로 쓰이는 유일한 여성이다. 이청조 사풍이 완곡하고, 예술적 특색은 다음과 같다.
1. 서정적 창작에 능하다. 그녀는 예술 이미지에 강렬한 감정을 주조하여 정경이 융합되는 예술 경지를 창조하는 데 능하다. 그녀는 또한 한 단락의 연애와 하나의 사상적 전환을 묘사함으로써 감동적인 경지를 드러내는 데 능하다.
이 동전은 간단하고 참신합니다. 이 단어의 언어는 질박하고 자연스럽고 참신하며 표현력이 풍부하다. 그녀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구어와 속담을 잘 써서, 말을 똑똑히 하고 다반사한다. 이사음절은 조화롭고 진주처럼 흐르고 음악미로 가득 차 있다.
\ "백 세대 강, 파도가 몰려 천고의 영웅을 샅이 뒤졌다. 정원 글씨 천 년, 한 여자의 꽃이 활짝 피었다. 클릭합니다 이청조를 묘사하다.
남자의 이후주와 여자의 이안은 인기가 많다. 전자는 태백이라, 시인인 이삼이라고 부른다. "심곡 자랑"
청나라는 여자를 모델로 하고, 단어는 반대이다. 문장 () 는 많지 않지만, 소중히 간직해서는 안 되며, 대량의 어인이다. ("사쿠 요약")
이이의 단어는 독특하여 인상적이다. 이들은 화이해와 성다에서 유래한 것으로, 캐스팅 언어는 더욱 창의적이어서 여성들을 경탄하게 한다. "백옥재 꽃가시"
이안의 미구는' 매자 일지매' 와 같이 칠언운을 시작한다.' 붉은 연근향, 옥영가을' 은 절묘하여 정말 인간의 불꽃을 먹지 않는다. (같은 책)
소녀시대 이청조, 봄을 사랑하는 소녀; 결혼 후, Li Qingzhao 와 남편 qingqing 나 나; 배우자를 잃은 이청조는 외로움, 외로움, 슬픔 속에서 여생을 보냈다. 배우자가 사망한 후 이청조의 사작들은 대부분 슬프고 애절하다. 중국 고대 10 대 재녀 화서 부인
후아 루이 부인, mengchang 수수료 로얄, 후촉 후주, 5 대 10 개국 여성 시인, 청성 (현재 뚜지앙옌 남동쪽) 사람, 일명 후아리 부인. 젊은 나이에 쓸 수 있는데, 특히 궁사를 잘한다. 촉왕 맹chang 덕분에 그녀는 화서 부인으로 봉쇄되었다. 그의 궁체시가 묘사한 생활 장면은 매우 풍부하고, 언어는 다채로움을 위주로 하지만,' 3 월 체리가 처음 익었고, 아내는 붉은 가지를 바라본다' 와 같은 신선하고 소박한 작품들도 있다. "금탄으로 돌아가 나무 주위에 숨어서 참새를 잡는다" 는 노래는 활발하고 생활의 정취가 넘친다. 그의 망국시도 크게 칭찬하는데, 그녀는 얻을 수 없는 재녀이다. 시집 한 권 (《전당시》 제 798 권).
중국 역사와 고대 문학에 익숙한 사람들은 예로부터 재능과 용모가 여자에게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청조와 사도윤, 그들의 얼굴은 보통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설타오의 재능과 지혜는 남자보다 훨씬 못하다. 유일한 예외는 후아리 부인이라는 여자다. 그 이상한 여인은 아름답지만 요염하고 총명하며 박학하며 시와 가부의 산과 왕의 복잡한 세계를 잘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주, 천고의 재녀
주 (거금 약 1 13 1 년 전) 는 송대 여성사로 은둔자라고 불린다. 주씨의 본적과 신세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사쿠전서" 에서 그는 "저장중해녕", "저장전당 (현재 저장항주)" 으로 정해졌다. 그녀는 안후이 주사 (현재 안후이 현현) 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남송 초기에 살았는데, 주씨의 조카딸이라고 한다. 주씨는 벼슬집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절서에서 벼슬을 하셨고, 집안 형편은 은실했다. 젊은 응휘, 박고통금, 글을 그릴 수 있고, 음율에 정통하며, 특히 시를 잘한다. 재녀로 불리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부모님이 집안일을 맡아서 문법 사무원과 결혼했다고 한다. 흥미가 다르기 때문에, 결혼 생활이 매우 여의치 않아, 그는 우울하여 죽었다. 그의 묘는 항주 오청지에 있다. 그의 생애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대부분 은둔인, 전당 (현재 저장항주) 사람, 도촌으로 기록되어 있다. 공 씨, 도시 사람들의 아내와 결혼하면 죽을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은일론은 청대 왕세정의' 적북 주현적투약론' 에서 처음 발견되며 학계는 이미 위선신으로 단절됐다. 도촌에 사는 것은 아무도 말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또 송대 위충공의' 단장집서' 를 볼 수 있고,' 춘서집' 에 따르면 그녀의 남편이 벼슬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출신 환인 가족, 생활이 불행한 전당을 제외하고는 시인의 생애에 대해 상세히 연구하기가 어렵다. 생전에 자신이 시집을 썼는데 ("두 곡 쓰기", "적막창진 지루함, 시 편찬"), 죽은 후에 헤어졌다. 효종 9 년 (1 182 년) 만령위중공 (종례) 집' 창장집' 10 권, 가당, 주수, 7 권 추가 또 한 권의' 단장사' 가 있다.
주의 시는 청대 서국이 베껴 쓴 (베이징도서관에 숨어 있는) 주의' 단장심시' 에 근거하여 새로 주입한 것이다. 학교는 민국 서나창영원 각본 (이하 원각본), 청광서 가휘당이 출판한' 무림유작' (이하 무림판), 청사본 (베이징 도서관에 숨겨짐)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집외 새 시집을 따로 한 권 편찬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의 작품은 부모에 의해 불태워졌고, 후세 사람들은' 단장시' 1 권,' 단장사' 와' 도기' 두 권을 편성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버전이 많다.
그의 시는 대부분 그의 개인적인 사랑 생활을 묘사한다. 초기 문풍은 명랑하고, 글은 청려하고 완곡하며, 감정이 얽혔다. 만년의 그는 우울하고, 괴로움과 슬픔이 많았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붉은 시인' 이라고 불렀다. 그 작품의 예술적 성과는 상당히 높아서 후세 사람들은 늘 이청조와 함께 논한다. 유명한 시' 차성자': ...' 월상 류초인저녁 후 만남' 은 오랫동안 주작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학계에서는 그것이 사실상 구양수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주씨는 서화 방면에 조예가 꽤 높은데, 특히 홍매 죽마를 그려 보면 길다. 명대의 유명한 화가는 일찍이 주의' 주메이투' 에서 "그가 쓴 문구는 모두 찰랑거리는 것 같다. 여자 중의 일품, 여자 중의 일품" 이라고 적었다. 명대 화가인 심주는' 석장집: 주화대나무' 에서 "수각의 신편 단장, 수묵소" 라고 말했다. 그녀의 능력은 예사로운 규각 여자와 견줄 만하며 이청조와 어깨를 나란히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고의 재녀 황도포
황도포 (1245-1330), 원나라의 한 면직물인. 일명 황포, 황목. 송강부 우진흙 우물진 (현재 상해 화징진) 사람. 소년은 빈한한 출신으로 봉건 가정에 압박을 받아 야주 (이 해남도) 에 살고 있다. 그들은 도관을 집으로 삼고 여족 자매 중에서 일하며 벼랑주에서 면 만들기 도구와 이불 짜는 법을 배웠다. 원직 재위 기간 (1295- 1296 우진흙 우물과 송강 일대의 백성들이 빠르게 선진적인 직조 기술을 익혔기 때문에 한때' 우진흙 우물이 걷히면서 대강남북으로 널리 퍼졌다' 고 말했다. 당시 태창 상해 등 현들이 잇달아 모방했다. 면직물은 오색찬란하여 전례 없는 성황을 보였다. 황도파가 죽은 후 송강부는 중국 최대의 면방직 센터가 되었다. 송강포필은' 옷은 천하다'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1330 이 죽었다. 송강 사람들은 그녀의 호의에 감격했다. 순제 지원 2 년 (1336), 그녀를 위해 사찰을 세우고 제물을 즐기며 연년 18 세. 전쟁이 끝난 후 이 절은 파괴되었다. 정지는 22 년 (1362) 에 마을 주민 장수충을 재건하고 왕봉제시를 기념해 달라고 요청했다. 명xi 6 년 (1626), 장지상은 오히려 그 형상을 만들고 있다. 청나라 가경년 동안 상해가 강을 건너 건물 북서쪽 골목에 작은 절이 하나 있었다. 황도포 묘는 상해현 화징진 북쪽의 동만마을에 위치해 있다. 1957 비석으로 재수강. 황도파묘는 상해시 석남구 선면묘에 건설되었다. 상해 예원 내에는 청함풍년 동안 천소의 추포정으로 쓰이며 황도파를 조상으로 모시고 있다. 황도포 고향인 우진흙 우물에는 지금도' 황, 황, 원사 가르쳐, 천 가르쳐, 통 두 개, 천 두 개' 라는 가요가 전해지고 있다. 천고의 재녀의 가을
추근 (1875 ~ 1907), 여자, 본명 추규진, 본명 현청 (현청), 본명; 아니, 오단, 아니. 호수를 건설하는 여자. 본적은 절강성 은산 (이 사오싱), 푸젠 샤먼 사람이다. 봉건예교를 경멸하고 남녀평등을 주장하며 늘 화목란, 진양옥을 비유한다. 성영웅, 수문습무, 남성복 좋아해요. 청광서 20 년 (1894), 그의 아버지 추진이 향현 사장으로 재직할 때 추근은 쌍봉현 엽화향 왕정윤에게 배정되었다. 광서 22 년, 가을에는 왕과 아내로 결혼했다. 왕정윤은 담에서' 이화원 전당행' 을 열었고, 추근은 대부분 담에 살면서 시댁으로 자주 돌아갔다. 올 가을, 추근은 처음으로 신충으로 돌아와 그를 축하하는 많은 친지들 앞에서 자신의' 걱정인' 을 외웠다.' 유연의 봉화는 언제 쉬는가, 중국과 외국의 전쟁이 멈추지 않았다고 들었다. 무릎실이 텅 비어 있고 나라 원한이 걱정되면 누가 쉽게 돌볼 것인가 "는 뜻으로 인민과 국가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고 현지 국민의 존경을 받는다. "광서 26 년 (1900), 왕정윤이 건설부 주임을 맡았고 추근은 그와 함께 상경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8 개국 연합군이 상경할 때의 전쟁으로 그는 고향 연잎으로 돌아왔다. 이듬해 둘째 아이 왕찬지 (여) 가 이곳에서 태어났다. Guangxu 29 년, 왕 tingyun 베이징 복직, 추근 은 딸과 함께 갔다. 이듬해, 그는 의연히 봉건 가정의 속박을 뚫고, 자비로 일본에 유학을 갔는데, 먼저 일본의 한 작업장에서, 그리고 청산실용여학교에서 공부했다.
추근은 일본에서 일본 학생혁명 활동에 적극 참여해 진사핀과 * * * 연애회를 벌이고, 류도일 등 10 인회와 백화보를 창설해 홍문천지회에 참석해' 백종이팬' (군사) 으로 봉쇄됐다. 광서 31 년 귀국하다. 춘하 서석린은 그를 광복회에 초대했다. 7 월에 일본에 가서 입단하여 이사회 위원, 저장단 단원으로 승진했다. 이듬해 그는 중국으로 돌아와 상해에 중국 학원을 설립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계여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같은 해 가을겨울,' 중국 여성보' 경비를 편성하기 위해 연잎시댁으로 돌아와 시댁에서 돈을 받고 가족에게 작별을 고하며 가족관계를 끊었다. 사실 추근은 "혁명 후 가족 연루를 두려워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집을 떠나 남의 이목을 감추었다" 고 말했다. 그해 12 월 (1907 65438+ 10 월), 중국 여성 신문 창간. 추근 () 은 문장 () 를 써서 여성 해방을 제창하고, 페미니즘을 주장하며, 혁명을 선전하였다. 그는 제오, 이우, 김화, 란계 등지에 가서 당에 연락해서 평육일 봉기에 응할 작정이었지만, 결실을 맺지 못했다.
광서 33 년 (1907 년 2 월), 추근이 대동서원 감독을 맡았다. 곧, 나는 서석린과 헤어져 절강과 안후이 두 성에서 동시에 행사를 열 예정이다. 저장군과 당에 연락해서 광복군을 조직하고 서석린을 지도자로 밀고 앞장서다. 7 월 6 일 절강과 안후이에서 동시에 반란을 일으킬 계획이다. 7 월 13 대동학교에서 누설로 붙잡혔다. 7 월 15 절강성 사오싱현정구에서 죽었다. 광서 34 년, 그의 친구들은 그의 시신을 항주 서호 서나무다리 옆으로 옮겼다. 청정이 이주를 강요했기 때문에, 그 아들 왕원덕은 선통 원년 (1909) 가을에 묘를 담소산으로 옮겼다. 19 12 년, 호남 사람들은 창사에 추근 열사를 건설하여 호남, 저장성의 합의를 거쳐 시신을 절강으로 보내 서호원 묘지를 다시 안장하였다. 후세 사람들이 《추근집》을 편찬하다.
손중산과 송경령은 모두 추진을 높이 평가했다. 191212 월 9 일 손중산은 추근 묘를 제사하며 "에도 야단신, 중군신, 짱 동맹 파빌리온은 피를 뿌리고 협녀혼을 모집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 1965438+8 월 65438+2006 년 6 월 20 일 손중산, 송경령은 항주를 유람하며 추근묘를 찾아뵙고 있다. 손씨는 "광복 전 절강 1 인 추 여사도 동맹회에 가입했다" 고 말했다. 올 가을, 왕씨는 다시 태어나지 않을 것이지만,' 가을바람과 가을비가 슬프다' 는 말은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 1942 년 7 월 송경령은' 중국 여성이 자유를 쟁취하다' 라는 글에서 추근 열사를' 가장 숭고한 혁명 열사 중 하나' 라고 칭찬했다. 1958 년 9 월 2 일 송나라는 추근에서' 열사 혁명사기' 를 썼다. 1979 년 8 월, 송인은 사오싱추근 기념관 제사로 "추근의 작품과 시문, 명구' 추우우우민' 으로 말을 가로질러 총을 메고 일본을 건너며 혁명에 뜻을 두고 천고에 이름을 올렸다" 고 말했다.
1877
165438+ 10 월 8 일 (정추생은 광서 3 년 10 월 1 1 일/일 절강성 은산 (이 사오싱) 사람. 초창기에는 경전을 배우고, 시를 배우고, 승마를 잘한다.
그의 아버지 수남 () 은 한때 호남 () 의 주 () 로 잘 알려져 있었다.
1896
호남에서 나는 쌍봉현 연잎향신충 부잣집 아들 왕정윤과 결혼했다.
1903
왕나는 집주인에게 돈을 기부하고 북경에 가서 그와 함께 살았다. 8 개국 연합군이 침공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녀는 민족 위기의 심각성과 청정부의 부패를 목격하고 나라를 구하기로 결심했다.
1904
7 월에 그는 봉건 가정의 속박을 뚫고 자비로 일본으로 유학했다. 도쿄에서, 나는 중국 유학생회가 설립한 일본어 학원에서 일본어를 공부하고, 유학생대회와 절강, 호남 동향회 집회에 자주 참석하여 혁명 구국과 남녀 평등에 관한 강연을 발표한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진셰핀을 단체로 하여 * * * 애사를 발기하여 여성운동을 펼쳤다. 류도일, 왕세택 등 10 명이 밀회를 구성해 추근이 결국 몸에 묻은 봉건멍에를 깨고 청정에 반항하고 중원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는 또한' 백화보' 를 창설해 건호 여자 추근에 서명하고' 중국 2 억 여동포 고소',' 우리 동포서 고소' 등 문장 발표, 반청혁명 홍보, 남녀 평등권 옹호 등을 발표했다.
가을에 풍자우가 요코하마에서 조직한 조폭 () 에 가입하여' 백종이팬' (즉 군사) 이라고 부른다.
1905
일본 작업장을 졸업한 후, 나는 도쿄 청산실용여학교 부속 청녀속성사범대학의 전공수업에 등록했고, 즉시 귀국하여 돈을 모아 계속 깊이 연구하였다. 귀국 후 그는 각각 상해와 사오싱에서 채원배와 서석린을 만나 서소개를 거쳐 광복회에 참석했다.
7 월에 나는 일본으로 돌아와 곧 청산실용여학교에 입학했다. 풍자우의 소개에 따르면 그는 황흥 아파트에서 중국 동맹회, 이사회 심사위원, 동맹회 저장주위에 가입했다.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그녀는 강렬한 애국사상과 혁명의 열정으로 가득 찬 시를 많이 썼다. 격앙된 말: "당신은 감히 이렇게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을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까? 나는 내 목숨을 희생하고 싶다. " "십만 마리의 피를 다투면 감밤곤을 구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1906
당초 일본 정부가 유학생 금지 규정을 반포한 것에 항의해 분연히 귀국했다. 먼저 사오싱 여학교에서 대강하다
3 월, 절강성 호주시 남진계여교에서 교편을 잡고 학교를 발전시키고 교무의 허를 주재하고, 학생은 허쌍운에 입단하였다. 여름방학에 상해로 출발해 윤려지, 진백평과 함께' 라이킨사' 라는 이름으로 오가웅, 여웅상 등 운동에 연락해 창장 연안에서 입당하여 봉기를 준비하다. 평육일 봉기 후, 그녀는 양, 닝조원 등 동맹회 회원들과 장강 유역의 각 성에서 호응을 구하고 절강성에서 발기인을 맡고 있다. 항주에 도착한 후 안후이 () 에 갈 서석림 () 과 협의하여 안후이와 절강성 () 두 성에서 동시에 온라인에 올랐다. 이때 그녀는 항신군에서 육지, 주서 등 많은 사람들을 발전시켜 동맹회와 광복회에 참가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평육일 봉기가 실패하여 봉기 사건에 호응하여 일단락되었다.
1907
10 월 4 일, 65438+65438, 중국 여성들이 상해에 창간했습니다. "기풍을 열고, 여자 교육, 연정, 그룹 단체, 그리고 중국 부녀연맹의 하루 기초업" 을 제창하는 것을 취지로 한다. 이 신문을 위해' 서문' 을 쓰며 여성 집단에' 사자가 깨어나기 전에 쫓겨난다',' 문명의 선구자가 될 것' 이라고 호소했다. 선전은 어머니의 장례식 후 사오싱으로 돌아와 제우 김화 란계 등지의 당사자와 연이어 연락했다. 이때 대동학교는 아직 아무도 관여하지 않고 단지 주임이라는 이름으로 교무를 주관하도록 초청되었다. 학교에 입각하여 절강 각지의 당에 계속 사람을 보내 항주와 상해 사이를 오가며 봉기를 준비했다. 그녀는 광복의 군사제도를 비밀리에 편찬하고 운동 계획과 공고를 작성했다. 김화봉기를 제 1 책응지로 약속하고, 청군이 항주를 유인하여 공격하고, 사오싱이 강을 건너 항주를 공격하기로 약속했다. 실패하면 사오싱으로 돌아가 김화 (), 추주 () 에서 강서 (), 안휘 () 로 들어가 서석린 () 을 호응한다. 봉기는 원래 7 월 6 일로 예정됐다가 19 로 바뀌었다.
7 월 6 일 서석린 안칭 봉기가 실패하자 추근은 사오싱쿤사 호도남에 배반당했다.
7 월 10 일, 그녀는 서실패 소식을 알았지만, 사오싱의 모든 충고를 거절하며 "혁명은 피를 흘려야 성공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녀는 모든 사람을 해고하고 의연하게 대동 학교에 머물렀다. 14 일 오후 청군이 대동학교를 포위하고 추근이 체포됐다. 그녀는 고백하지 않기로 결심하고,' 가을바람 가을비 근심' 만 썼다.
15 년 7 월 새벽, 추근은 사오싱현정구에서 죽었다.
첨부: 보살남
추근
찬바람이 창문을 침범하자 커튼이 나른하게 복도로 걸어갔다.
달빛이 고층 건물에 들어서니 집이 그립다.
끝없는 집안일은 두 나방의 청록색으로 합쳐진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만약 일찍 매화를 만난다면, 한 송이를 보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