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단오절 채끈시
단오절 채끈시
칠채끈에 관한 시 1. 색채가 알록달록한 시.
"헤리 조 뮤 공주 파빌리온 푸 xingyun 물"
날짜: 당나라 저자:
당읍에는 아름다운 산림이 있어 여행하기에 좋은 날이다. 정원 정자는 풍채가 우아하고 대나무 나무는 샘물 주위를 흐른다.
무용석, 천기, 노래선, 채색루. 군환과 왕택은 이미 황주의 나이에 이르렀다.
목련화/옥루춘
시대: 송 작가: 연 슈
파 손톱을 살살 꼬다. 다색 쌍소매 태피스트리. 눈이 짙고 향기롭고, 헛소리가 급하고 홍옥손목이 급하다.
첫 번째 노래의 한계는 무엇입니까? 낡은 연과 금봉황의 전투에 뛰어들다. 장춘 백향주를 축원합니다. 그리고 얼굴을 모시고 가루를 들어 올립니다.
조수를 바라보니, 메이셰가 되었다
시대: 송작가: 황선우
아름다운 날에는 비가 내리고, 버드나무는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고, 강에는 도요새가 그려져 있다. 여영은 피리를 불고, 봉의는 북을 치고, 봉황은 구름 속에서 제비를 친다. 파도에 긴 고래. 용솟음치는 파도가 여기저기서 일어나더니 용솟음치는 구름이 깨졌다. 양안의 관광객들은 웃고, 록키 꽃은 피었다.
모든 영혼이 사라지고 증거가 없다. 그러나 Xiangyuan 물, 마침내 명확히. 천인의 천면, 실나무는 다채롭고, 해마다 다정하다. 비단이 산뜻하고 아름답다. 선주가 되어 마음을 돌리다. 밤에는 용유어를 하고, 파도는 천리를 평평하게 한다.
물, 먼저 천국과 정신에 온다
시대: 송작가: 조청청
먼저 천령에 와서 아름다운 경치 때문에 특별한 상태를 더했다. 조금 느리지만 다채롭습니다. 결국 연기가 아니라, 때로는 비가 와서 어쩔 수 없다. 도는 무심코 한 것인데, 어찌 노래로 그치지 않고, 그것을 이어갈 수 있단 말인가. (공자, 논어, 논어, 노래명언) 남편과 술에 취하면 비켜서 산을 사세요. 나는 또한 시앙 왕 을 죽일 분노, 그는 이전 길을 가지 않을 것이다. 나는 바람을 타고 집에 돌아가고 싶다. 나의 실망과 어디가 황제의 고향이냐. 추모식은 아직 전시되지 않고, 영원히 부패하지 않고, 텅 비어 있다.
《잡언은 이소체로 장평양양 속주를 부쳤다》
시대: 당 작가: 권덕우
날이 어두워지면 늦었고, 냄비는 보냈다. 먼 곳에서 물은 몽롱하고, 두형은 아름답고, 백지는 타고난 것이다.
파도와 연기는 힘이고 황혼은 창망하다.
나는 내 마음을 버리고 너를 따라 구강과 Xi 의 가시칠택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가면 못 버텨요. 가지각색의 드레스가 목란선과 같아요.
추회시
연도: 원 작가: 왕관
정원 앞의 나무에 그윽한 새가 있다. 가지각색의 병아리를 키우고 노란 방울을 울린다.
소우의 제안은 현자의 마음을 남겼다. 왜 남편이 자리를 잃고 가시기린을 임명합니까?
공어
시대: 송 작가: 왕 유
커튼은 푸른 물결을 불고, 자수 부채채루. 뿔차 침대에는 금을 박고, 암화는 금무늬를 찍는다.
"태상의사 샤오는 벼슬을 버리고 동도로 보냈다."
시대: 당 작가: 유우석
형제 둘은 신혼여행을 간다. & 루안, 급히 안부를 묻고 싶다. 부귀를 탐하여 왕관 두 개를 걸었다.
종업원은 이미 삼각대를 조절했고 삽은 더 파랗게 되었다. 이제부터 나는 덕흥을 돌아볼 것이다.
"청계서희현이 제멋대로 4 절기를 부여한다."
시대: 송 작가: 이정서
오이와 거미줄 가지각색의 바늘로 아이들은 매년 정력을 낭비한다. 세상에는 우연의 일치가 없고, 단지 어떻게 사람들과 교묘하게 지낼 수 있을 뿐이다.
"장 Yixian 수영장 파빌리온에 주제를 남겨주세요."
연도: 송 작가: 양 이순신
아사의 위정은 푸른 못에 기대어 있는데, 이는 그해 피거지의 후작이었다. 오색일과 일치하지만, 삼정이 서로 어울릴 때이다.
밤에 은발인이 앉아 있는 것을 모르고, 봄나들이 유유유잔은 이미 늦었고, 군은 또 상을 주고, 늙은 백미간을 뵙게 되어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단오절에 관한 단문
단오절에 색줄을 묶는 풍습은 한대에서 기원하여 지금까지 끊이지 않았다. 사람들은 가지각색의 밧줄을' 가지각색의 용' 으로 보고, 단오절은' 어린이날' 이라고도 부른다. 오월은 옛사람들에게' 독월' 이라고 불렸고, 단오절에 각양각색의 밧줄을 묶어 악귀로부터 아이를 보호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물에 떠내려가는 오색 끈은 용이 되어 너의 몸에 좋지 않은 것을 가져갈 것이다. 이렇게 고민과 걱정은 빗물이 흐르면서 1 년 동안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단오절에 채색선을 입는 것은 매우 신경을 쓴다. 오색선은 다섯 가지 색상의 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색은 아무렇게나 오색이 아니라 반드시 파랑, 흰색, 빨강, 검정, 노랑이어야 한다. 이 다섯 가지 색은 각각 음양오행설의 나무, 금, 불, 물, 흙을 대표한다. 동시에 동쪽, 서, 남, 북,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오색선은 남자가 왼손으로 입고, 여자는 오른손으로 입으며, 목과 발목에 묶을 수 있다. 또 다른 사람은 아이가 한 살도 안 되면 빨간 실만 입는다고 말했다.
민속상에서는 단오절 첫 비가 색줄을 벗고 비에 던져야 한다고 약속했지만, 악, 고민, 질병, 슬픔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을 상징하지만, 아무데나 버리지 말고 한적한 곳에 던져서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환경보호 근로자의 업무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
색줄을 신는 풍습 외에도 단오절에는 고추와 범두신이 있다. 아이들은 머리에 왕자를 써서 아이들이 소란을 피우지 않도록 하고 재난과 역병을 쫓기 위해서다.
컬러 로프의 기원에 대하여
화끈은 오색실일 뿐만 아니라 속칭 오색실이기도 하다.
일찍이 동한 시절,' 풍속연의' 에는 그것을 팔에 묶어서 귀신을 피하고 질병 역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기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한서' 와' 후한서' 에서 주자물쇠와 오색 도장은 오후 3 시 이날의 문장식으로 이용돼 악귀를 막는 수단으로 여겨진다.
오색보의 오색은 오행을 나타내고, 한대는 오행음양학설을 신봉하고, 오색은 다섯 방위를 대표하며, 악령을 몰아내고 상서로운 신비한 작용을 한다. 청록색은 나무, 동양, 빨간색은 불, 남쪽을 대표, 노란색은 흙, 중앙을 대표, 흰색은 금, 서쪽을 대표, 검은색은 물, 북쪽을 나타냅니다.
동물은 상징이다. 동쪽은 청룡, 남쪽은 주새, 서쪽은 백호, 북쪽은 현무 (거북사), 가운데는 황룡, 모두 영물이다. 오색 실크는 악령과 역병의 상징적인 의미를 실제 기능보다 훨씬 더 두드러지게 할 수 있는데, 그 색깔들이 왜 질병을 없앨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기 때문입니다.
민간 신앙에서 마력과 상징적인 신기한 물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쑥, 창포, 웅황이 명절에 사용하는 의료 역할과는 확연히 다르다. 순전히 민간 신앙과 길조의 필요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반면에, 명절의 오색 실크는 축하의 의미를 충분히 보여준다.
어린아이는 오색사로 목을 묶고, 손, 발, 손목을 휘감고, 속칭 장수소, 속칭 생명소, 백년소, 건강삭으로 불린다. 요대 북방 민족 여성들은 정오에 팔에 가지각색의 실크를 매는데, 속칭 아카시아 매듭으로 불린다. 요대 여자는 가지각색의 실을 성인머리에 묶고 상투를 묶었는데, 일명 장수선이라고도 한다.
요김 황제는 오색 실크를 입고 장수사라고도 한다. 강남은 종이와 실크로 마름모꼴을 접고 오색색의 실크로 싸서 명절마다 선물을 주고받았다. 여성들은 이런' 방방' 이라는 명절 장식품을 가슴에 달아 여성의 업무 방면의 성과를 나타냈다.
이러한 풍습은 피병 피귀신, 질병 역병 제거와 관계가 크지 않고, 더 많은 것은 정면에서 생일을 축하하는 것이다. 단오절에 액막이를 하면서 장수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긍정적인 주제다.
4. 단오절은 오색로프 (높은 점수) ~ ~ (작문)
화끈은 색끈일 뿐만 아니라 속칭 오색선이기도 하다.
일찍이 동한 시절,' 풍속연의' 에는 그것을 팔에 묶고, 귀신을 피하고, 질병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고, 안강을 축복하고, 장수를 연장할 수 있는 기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한서' 와' 후한서' 에서 주자물쇠와 오색 도장은 오후 3 시 이날의 문장식으로 이용돼 악귀를 막는 수단으로 여겨진다.
단오절에 채색선을 입는 것은 매우 신경을 쓴다. 오색 가닥은 다섯 가지 색깔의 실로 이루어져 있다. 오색은 아무렇게나 오색이 아니라 반드시 파랑, 흰색, 빨강, 검정, 노랑이어야 한다. 이 다섯 가지 색은 각각 음양오행설의 나무, 금, 불, 물, 흙을 대표한다. 동시에 동쪽, 서, 남, 북,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우색실로 만들어졌으며, 왼쪽은 남자를 입고, 오른쪽은 여자를 입으며, 손목이나 발목에 묶을 수 있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오색을 숭배하고, 오색은 상서로운 색이다. 그래서 명절 새벽에 어른이 일어나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손목, 발목, 목에 오색선을 매는 것이다. 줄을 묶을 때 아이가 말하는 것을 금지하다. 오색선은 마음대로 꺾거나 버릴 수 없다. 단오절 이후 한 차례의 큰비 이후나 처음 목욕할 때만 강에 던질 수 있다. 또 다른 설법은 이런 가지각색의 실이 잘려 6 월 6 일까지 강물에 던져져 물에 떠내려간다는 것이다. 아이들은 오색선을 입으면 뱀과 전갈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강에 던지는 것은 강물이 역병과 질병을 씻어 내고, 아이를 핑안 건강하게 하고, 1 년의 행운을 가져다 주는 것이다.
오색 실크로 팔을 묶는 것은 일찍이 유행하는 풍습이었다. 한대는' 풍속과 의리' 라는 책에서 "5 월 5 일, 5 색을 주어 장수를 연장하고, 민간 전설은 사람의 생명에 유익하다" 고 기록했다. 형초기년' 은 "색보로 팔을 묶고, 비병은' 병병' 이라고 부른다.
이 밖에도 오색끈은 장수 밧줄, 속생명줄, 얼음소줄, 오색줄, 죽소 등으로 불린다. 굴원으로 인한 것으로 재해를 몰아낼 수 있다고 한다.
단오절이 왔다. 색색의 끈을 매어 너의 운이 계속 흘러가게 해라!
단오절에 채색선을 입는 것은 매우 신경을 쓴다. 오색선은 다섯 가지 색상의 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색은 아무렇게나 오색이 아니라 반드시 파랑, 흰색, 빨강, 검정, 노랑이어야 한다. 이 다섯 가지 색은 각각 음양오행설의 나무, 금, 불, 물, 흙을 대표한다. 동시에 동쪽, 서, 남, 북,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중 오색선은 남자가 왼손으로 입고, 여자는 오른손으로 입으며, 목과 발목에 묶을 수 있다.
향낭을 착용하는 풍습은 색실을 착용하는 것에서 진화한 것이다. 향낭은 속칭 향낭이라고 불리며 단오절에 사람들이 착용해야 할 물건이다. 향낭은 라일락, 바닐라, 안젤리카, 감송, 백술, 수컷으로 만든 파우더가 들어 있는 다양한 색깔의 천으로 만들어졌다. 색실을 밧줄로 아이에게 씌우면, 기능도 악령을 피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지금의 향포천은 종류가 다양해서 시대적 특징을 구현했다. 물론, 아이에게 수컷 황주를 바르는 것도 악령을 물리치기 위한 것이다. 이렇게 많은 역할과 의미가 있기 때문에 단오절에 채색선, 향포, 수컷 황주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음력 5 월 5 일의 단오절은 여름에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단오절의 기원은 고대 애국시인 굴원이 구로강에서 사망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단오절은 악일 ('독의 날' 이라고도 함) 의 금기에서 유래했다는 말도 있다. 음력 5 월로 한여름에 유행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속칭' 사월' (일명' 독월'), 단오절은' 사일' 로 불리며' 만충독 제거' 의 전통 명절이다. 5 월이 사악한 달이라는 것을 감안하여 사람들은 적극적인 예방 조치를 취했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단오절의 많은 풍습에서 악독한 흔적을 찾을 수 있다.
오색선은 오색룡을 상징하며 요괴를 제압할 수 있다. 민간은 아이의 손목에 각양각색의 선 (남좌여우) 을 매는 것을 좋아하는데, 흔히' 장생선' 이라고 불리며, 악을 억제하고 독을 피하고 장수를 기도한다.
5. 단오절에 왜 색줄을 입어야 합니까?
음력 5 월 5 일의 단오절은 여름에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단오절의 기원은 고대 애국시인 굴원이 구로강에서 사망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단오절은 악일 ('독의 날' 이라고도 함) 의 금기에서 유래했다는 말도 있다. 음력 5 월로 한여름에 유행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속칭' 사월' (일명' 독월'), 단오절은' 사일' 로 불리며' 만충독 제거' 의 전통 명절이다. 5 월이 사악한 달이라는 것을 감안하여 사람들은 적극적인 예방 조치를 취했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단오절의 많은 풍습에서 악독한 흔적을 찾을 수 있다.
오색선은 오색룡을 상징하며 요괴를 제압할 수 있다. 민간은 아이의 손목에 각양각색의 선 (남좌여우) 을 매는 것을 좋아하는데, 흔히' 장생선' 이라고 불리며, 악을 억제하고 독을 피하고 장수를 기도한다.
단오절 전 12 시 손목에 오색으로 만든 오색실을 착용해야 합니다. 단오절까지 입힌 후 첫 번째 천둥. 이런 식으로,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오절의 기원과 전설
단오절은 오래된 전통 명절로 춘추전국시대의 중국에서 시작되어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단오절에는 많은 기원과 전설이 있다. 여기에는 다음 네 가지만 열거되어 있다. 。
단오절 쫑쯔 이야기
지금 사람들은 이것이 위대한 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쫑쯔 () 는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식품일 뿐, 쫑쯔 먹는 것은 처음에는 단오절에 고정되지 않았다.
너는 단오절 별명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단오절의 명칭은 중국의 모든 전통 명절 중 가장 많이 불려 20 여 개에 이르며 별명이 가장 많은 명절로 집계됐다. 예를 들어 단오, 단오, 단양, 숭무, 중양절, 천중절, 하절, 오월절, 장절, 푸저절, 용주절, 목련절, 쫑쯔 축제 등이 있습니다.
단오절 시
Huan Huan Xisha (돌) 약간 땀 비완, 명나라 단오 목욕. 향기로운 Qingchuan, 컬러 라인 가벼운 감싸 붉은 옥 팔, 작은 글씨 경사 매달려 녹색 구름 컵, 아름다운 수천 년 동안 만난다. 더.
단오절 쫑쯔 이야기
갈색 씨앗의 냄새는 주방에서 매우 향기롭다. 쑥잎이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복숭아가지가 울타리에 꽂히면 밖에 나가면 보리가 노랗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태양은 여기에 있고, 태양은 거기에 있고, 곳곳에 태양이 있다. 5 월 5 일 단양입니다. 입구는 모두 향기롭다. 쫑쯔 먹고 설탕을 뿌리다. 용주가 즐겁게 출항하다. 더.
단오절과 관련된 문장
5 대 미스터리' 는 추 문화가 한국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매년 5 월의 단오절에 중국인들은 쫑쯔, 용주 경주, 굴원 제사, 한국 강릉도 성대한 농경제사인 단오절을 거행한다. 강릉, 양양, 한양, 한강, 동정호 등 익숙한 지명도 한국 지도에 나타났다. 초족의 초기 곰 토템 숭배도 한국 선조들이 추앙한 것이다. 초사' 의 영원한 절창도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에 반영된다. 이런 현상은 단지 기이한 우연의 일치일 뿐인가? 배후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까? 먼지투성이의 역사를 펼쳐 얼마 전 한국 문화와 중국 초문화관계 학술 세미나에서 전문가들은' 5 대 미스터리' 가 한국 문화에 깊은 초문화 흔적이 찍혔다는 충격적인 결론을 내렸다.
6. 10 곡의 고전 단오시, 어느 곡이 당신의 마음을 가장 깊이 얻었습니까?
라쿤계사 단오절
송나라: 수시
가벼운 땀이 벽만을 살짝 스며들고, 명나라 단오가 푸른 향기를 목욕한다. 청천에 향기가 가득하다.
채색선은 붉은 옥팔을 가볍게 감고, 작은 글자는 푸른 구름을 비스듬히 걸었다. 미녀가 천년을 약속하다.
단오절이 다가오니 난초 목욕 활동이 곧 시작된다. 지금 분위기가 매우 짙어서 곳곳에 기쁨과 시끌벅적하다.
조운은 이미 팔에 색색의 실을 묶었고, 머리에도 악령의 부적을 달았다. 서로 알고 영원히 그녀의 곁에 있어주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오절도 있습니다
송나라: 장레이
종족은 천년이 깊어 충혼이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나라가 오늘 죽고, 세상에 이소만 남았다.
이제 사람들은 단오절을 즐겁게 축하하는 방법만 알고 있다. 사실, 그들은 단지 그 충성스러운 영혼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었다.
소중산단오절
원나라: 원수
애비 티파는 도처에서 바쁘다. 누구의 집 아들이 소녀인가, 청단양. 오색 팔 길이를 가늘게 감다. 텅 빈 서글픈데, 누가 다시 원상을 매달까.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천년의 충절, 햇빛이 비치다. 《이소》를 읽으면 언제나 가슴이 아프다. 누구도 풀 수 없고, 오후에는 나무가 차가워진다.
시인은 다른 가정의 아이들이 가지각색의 밧줄에 싸인 것을 보고 기뻐하며 태양의 끝을 축하하며 서글픈 마음을 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날, 강에서 죽은 충의인을 기억하고, 누가 이소의 슬픔을 기억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오절 노래 세 곡
송나라: 조범
시를 그에게 던졌다고 하는데, 그는 그곳에서 자신을 마일로 강에 익사시켰는데, 그는 오늘 매우 기뻤다.
목승을 찾아뵙고, 그 복보를 기원합니다.
충고는 가라앉을 필요 없이 별이 달린 문장 () 를 남겨 두라. (서양속담, 지혜속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우리 술을 많이 마시고 수장가를 부르자.
매년 단오절에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것은 굴원에게 일종의 억울함인 것 같다.
내가 얘기 하 고 싶은 사람에 게 얘기 하 고 싶어요.
여기서 시인은 굴원을 동정하며 자신의 처지를 한탄했다. 그도 충성스럽지만 아무도 그에게 말하거나 그의 말을 들을 수 없다. 우리 그에게 말하자.
오후에 경기를 보다
명나라: 변공
* * * 무서운 군용수가 역류하여 올라오는데, 목란 배인지 모르겠다.
구름이 한경 () 을 사냥하고, 뇌고 () 가 하늘을 떠들고, 은벽류 () 를 사냥하였다.
굴자 귀신은 옛것을 죽이고, 초향유풍은 지금까지 남아 있다.
장태는 한가할 때 고담하고, 곤드레만드레 취하고, 냉소하고 풍자했다.
용주 경주는 즐거운 일이지만 시인은 한가한 걱정을 하고 굴원을 그리워하며 인생을 깨닫는다.
어부의 자랑스러운 5 월 자작나무는 요염하고 붉다.
송나라: 구양수
5 월의 자작나무는 매우 매혹적이다. 녹색의 백양나무가 빗물로 낮게 늘어졌다. 오색 새 실크로 만두를 빚다. 금판 배달. 범과를 낳고 쌍봉황을 낳다.
난초를 목욕할 때가 되었다. 창포주가 아름답고 맑다. 나뭇잎 속의 황달은 항상 줍는다. 여전히 어색하다. 망사창 꿈을 깨기를 기다리다.
요염한 석류꽃, 청록색의 버드나무, 참신한 오색선은 정말 평화롭고 즐거운 단오절이다. 대기실의 딸은 아직 말할 수 없는 느낌이 있다.
통주 단오절
당나라: 은
하얀 머리는 어깨까지 늘어져 있고, 집을 떠난 지 35 일이 단오절이다.
아이는 만나서 즐겁고 놀랐는데 어느 방향이 고향이냐고 물었다.
축제 기간 동안 나는 친척을 두 번 그리워할 것이라고 한다. 언제나 향수는 영원한 주제인데, 하물며 단오절과 같은 전통 명절은 말할 것도 없다.
단오절입니다
원나라: 북경
비바람은 결국 해가 나고, 지로는 넋을 잃을 곳이 없다.
자작나무는 서로 비웃어야 하고, 술이 없으면 혼자 깨어나야 한다.
이 단오절은 하늘이 아름답지 않고 비바람이 거세서 제사할 곳이 없다. 고대 영웅 굴원의 영혼을 애도하기 위해 사람들이 용주를 경주할 곳이 없다.
석류꽃이 불처럼 활짝 피어서 나를 비웃는 것 같아, 나는 자조할 수밖에 없었다. 사실 도연명은 술을 마시지 않아도 굴원의 걸출한 각성에 감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오늘, 나는 굴원을 애도할 수는 없지만, 나는 그를 똑같이 존경한다.
남향자 단오절
송나라: 이의
가랑비가 축축한 황혼. 오후에 진가는 혼자 문을 닫았다. 둥지 제비가 병아리를 끝까지 인도하여 사람을 매료시켰다. 공기 빔 사이의 마커를 찾습니다.
게스트 하우스는 마을 같다. 아무도 좋은 물건 한 병을 가지고 오지 않았다. 꾀꼬리만 이런 원한을 알고 부지런하다. 그때 베개에서 냄새를 맡았던 것처럼요.
단오절에 가랑비가 내리자 시인은 혼자 집에 있었고 제비도 날아가 그 혼자만 남았다.
점심에 옷을 주다
당나라: 두보
단오절, 황제는 진귀한 궁중복을 주고 은총이 더해졌다. 향사가 가느다란 칡덩굴로 방적되어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오니 새눈처럼 하얗다.
하늘에서 내리고, 비가 내리고, 다만 무더위 속에서 시원하게 입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궁내 옷의 길이는 모두 머리와 결합되어, 나는 평생 황제의 환대를 짊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