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유우석이 시 창작에서 이룬 업적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유우석이 시 창작에서 이룬 업적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유우석의 시는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고시에 대한 미련이다. 유우석의' 금릉 5 문제' 는 줄곧 향수작으로 여겨져 왔다. 그 중' 오일골목' 은 천고의 전창의 절창이 되었다. 또 다른' 석성' 은 이렇게 썼다. "고국 산들이 둘러싸여 있고, 조류가 공성을 치고 적막하게 돌아간다. 회수 동쪽의 낡은 달에도 나도 밤에 여자 벽에 왔다. " 이후 시인은 회구 금릉의 시를 좀 썼지만 모두 유우석의 영향을 받아 시에서 단어와 의경을 사용했다. 둘째, 민간시. 유우석은' 영정혁신' 에 참여해 사람됨이 청렴하고 청렴하며 권세에게 아첨하지 않아 여러 차례 외진 곳으로 강등된 적이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민요를 열심히 공부하고 국민들로부터 영양을 섭취하여 시를 창작하였다. 그의 문학 혁신은 당시에게 새로운 장르인 민가체를 더했다. "죽지사" 시리즈의 작품은 그의 대표작이다. "죽지사" 는 바유 민가 중의 하나이다. 유우석은 여주에서 도사가 되었을 때 십여 편의 시를 썼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시는' 죽지어 두 곡' 이다.' 류록강 수준,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동쪽은 서쪽으로 올라가고, 도자기는 무정하고 다정하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지죽사 구법' 의 두 번째:' 도강꽃이 만발하고, 촉강춘수가 계곡을 친다. 화홍은 쉽게 쇠퇴하고, 물줄기는 근심과 같다. " 참신하고 독특하며 패턴에 구애받지 않고 신선함을 준다. 셋째, 당시의 시. 이런 시는 많지 않지만 유우석이 고집이 세고 굴복하지 않는 성격을 보여준다. 현두관에 관한 두 편의 시는 그의 성격과 정신을 가장 잘 반영한다. 위안과 10 년 (8 15), 10 년 비난 후 장안으로 돌아와 정치적 투기를 보고 고위로 올라간 벼락부자를 보고' 원과 10 년 랑주에서 경까지, 꽃을 보는 선생들에게 연극을 선사한다' 는 시를 썼다 14 년 후 유우석은 장안으로 돌아와' 두선관 재방문' 을 적었다. "지금 복숭아를 심은 도인은 어디에 있는가, 오늘 유랑이 또 왔다." 권력자에게 직접 도전하여 불요불굴의 정신과 고상한 품격을 나타냈다.
유우석의 시는 기교가 뛰어나고 생활의 기운이 넘치며 비유와 현실주의를 결합하는 데 능숙하고 자연스럽다. 그는 중당시의 걸출한 대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