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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사 속 조조는 어떤 사람입니까?

조조는 중국 역사상 걸출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일 뿐만 아니라 걸출한 문학가이기도 하다. 손자병법',' 손자병법',' 하오',' 바다',' 추록',' 한야',' 연석편',' 시저편' 등 군사 저서가 있다. 후세 사람들은 《조조조집》도 편찬했다. 조조가 쓴 조조조시는 악부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현존하는 것은 모두 악부가이다. 이 시들은 악부의 낡은 제재를 그대로 따르고, 고대인의 시법을 답습하지 않고, 다른 길을 개척하고, 속박을 받지 않지만,' 감락극생 슬픔, 사물에서 비롯된다' 는 정신을 물려받았다. 예를 들어' 루루루행' 과' 좋은 이성' 은 원래 만가였지만 조조는 이를 이용해 난세를 애도했다. 동문밖으로' 는 원래 인생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한탄하는 곡으로, 제때에 먹고 마시고 놀아야 하는 곡이었지만, 조조는 이를 이용해 천하의 야망을 통일하고 북벌에서 돌아오는 장엄한 경치를 표현했다. 조조의 혁신적인 민가가 건안 문학의 새로운 모습을 열어 나중에 두보 백거이 등에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조조조시의 내용은 세 가지가 있다. 한말 동란의 현실을 반영하고, 천하의 이상과 완강한 진취적인 정신을 통일하며, 뼈에 사무치는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한말 대란, 조조가 접촉한 사회 범위가 매우 넓다. 따라서 그는 한말전쟁의 참혹한 광경을 묘사한' 좋은' 과 같은 많은 체감과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가 인민의 고난을 보았을 때, 그도 시인이 상처를 받았을 때의 동정을 보았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조조악부를' 한말실록, 시사 진적' 이라고 부른다. 한 세대의 웅웅은 풍광이 있어도 별이 떨어지면서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조 도 이에 대해 어쩔 수 없이 시를 지어 탄식할 수밖에 없었고 어쩔 수 없었다. 예를 들어 짧은 노래에서' 이슬처럼, 날로 고생하는 것 같다' 는 슬픔, 가을 후성의 저조한 감정, 그리고 그의 부정적인 감정은 상머산 등 유선의 작품에서 볼 수 있다. 조조의 시 형식은 매우 참신하다. 그는 특히 오언체와 사언체를 잘 쓴다. 하오 (Hao) 는 원래 잡자였지만 카오 카오 (Cao Cao) 는 그것을 다섯 단어로 바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사언시는' 시경' 이후 다소 쇠퇴하여 가작이 많지 않지만, 조조는 국풍과 소아한 전통을 계승하여 현실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짧은 노래'' 여름문' 은 모두 사언시의 대표작으로 환골탈태하여 다시 빛을 발한다. 조조의 시는 소박하고 직설적이며 호탕하며 슬프고 침울하며 창력, 아름다운 글은 흔하지 않지만,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파도가 세차고, 일월여행은 밖으로 나가면 별이 휘황찬란하고, 밖으로 나가면." 라는 시처럼 생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아주 적은 수의 필치로 윤색하지 않고도 광대한 해경으로 시인의 가슴을 드러낼 수 있다. 사서는 조조에 대한 평가가 "재기가 가장 성하다", "천하를 다스리는 능력신, 난세의 간웅", "시를 가로지르고, 일생도 영웅이다" 라고 평가했다. 유명한' 군지서' 는 건안 15 년 (2 10) 에 쓰였으며, 글자는 공명정대하고 진실하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감정적으로 말했다: "세상에 고아가 없게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황제가 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왕이 되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확실히 이렇다. 장편 역사소설' 삼국연의' 에는 문학의 필요 때문에 조를 폄하하는 수법이 뚜렷하게 있다. 그러나 위촉우의 세 군주 중 그에 대한 평가가 가장 높다. 진수는 조조를 평가했다. "한말, 천하대란, 군웅 () 이 함께 일어나서, 원소 () 가 사주 () 를 바라보며 강했다. 태조 장막, 채찍질심, 상인의 마법, 한, 백의 절책, 관공서 물자, 각각 그 기구, 위선, 옛악을 잊고, 결국 조정 기계를 정복하고 홍수 제조자가 될 수 있게 된 것은 단지 약간 우수했을 뿐이다. 비범한 사람, 절세의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 조조는 재능이 넘치고 다재다능하며 군사상 전술전략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동한 말년에 중국 북방을 통일하고, 경제생산을 회복하고,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내정 방면에서 조조는 둔전 제도를 세우고 전쟁을 하지 않는 병사들에게 밭에 나가 농사를 짓도록 명령하여 동한 말년 전시의 식량 문제를 완화시켰다. 허소: 천하를 다스리는 재재재대신들, 난세의 간신. "슈웨이" 손권평가 조조: "어린 것을 죽이는 것이 너무 나쁘다. 사람을 이간하는 것이 시원하다. 제국 장군은 예로부터 드물다. " 종영: 조공고직 씨, 슬픈 말이 있어요. 시' 배송의 평가 조조: "고금의 책을 보면 탐욕스럽고 무정하며 매우 중요하다." -'삼국지 (주)' 당태종은 조조 () 라고 말했다. "위난이 닥쳤을 때, 적의 기습을 기대할 수 있다. 지혜가 많으면 재능이 줄어든다. " 당현종은 늘 자신을' 아신' 에 비유한다. 원직은 조조를 평가했다. "조조 반란이 시작되었다." -'동탈출' 유지수는 조조를 평가했다. "죄는 늘, 화는 왕망이다." 루쉰 (Lu Xun) 은 "조조 (Cao Cao) 는 적어도 영웅이다" 고 말했다. 성격 특성' 삼국지' 의 저자 진수는' 위촉오제희' 장의 끝에서 조조를 이렇게 평가했다. "조 ... 태조 계획, 채찍질, 심상법, 한백의 묘책, 관재가 수여했다. 각자 공구를 강화하고, 억지를 부리며, 옛 악을 잊지 않는다. 결국 그들은 제국 기계를 장악하고 홍수 제조자가 될 수 있었지만, 그들은 분명했다. " 나는 비범한 사람, 비길 데 없는 영웅으로 묘사될 수 있다. "위의 이 말은 조조의 생활 행동을 상당히 정확하게 묘사했다. 사실 조조는 매우 복잡한 인물이다. 그는 난세의 영웅이다. 장막을 세우고 맹공하여 일반인이 할 수 없는 사업을 할 수 있다. 그도 신구교체의 상징이거나 세습과 퇴위 틈에 빠진 난세 반역자다. 1, 일에 부딪치면 신중하고, 위험에 직면해도 어지럽지 않고, 과감하게 많이 손을 댄다. 위서' 에 따르면 정월, 원소 등 관원들은 동탁을 공격하기까지 했다. 조조는 단양에서 싸우기 위해 4 천여 명의 병사를 모집했다. 융캉 (Longkang) 이 반란을 일으켜 반군이 조조의 텐트를 태웠다. 긴급 상황 에서, 카오 shenyi 침착, 예리한 마음, 날카로운 칼 을 들고, 수십 명을 죽이고, 상황을 진정시켰다. 이야기는' 삼국연의' 에 이르기까지 작지만 조조 용무공무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관도의 전쟁은 조연과 조연 사이의 중요한 전투로, 정병강장은 밀치는 방식을 통해 오조로 돌진할 것이다. 격전이 한창이었을 때, 원소원군이 도착하자 형세가 돌변했다. 승패는 한 가지 생각 사이에만 있다. 조조의 부하들은 당황하기 시작했고, 조조가 분병하여 저항할 것이라고 긴급히 말했다. 뜻밖에 조조가 벌컥 화를 내며 소리쳤다. "뒤에 도둑이 있다. 이것은 헛수고야! "이것은 적들이 뒤에서 이 일을 의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코치가 결심했기 때문에, 그는 앞장서고 있다. 비사즉생' 이라는 신념은 즉시 모든 사람을 보여 주었고, 전군은 죽을힘을 다해 싸우기로 결심하고, 보금자리를 깨고, 봄비경 () 이라는 술주정뱅이를 죽이고, 결국 소우를 소멸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조조가 적의 지원군이 숨어 있는 것을 보고 놀라서 분병작전을 한다면, 전투의 승패는 당연히 매우 명랑할 것이다. 영웅이라고 자칭하는 말은 네가 씹을 수 없는 우스꽝스러운 말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2. 마음이 넓고 낙관적이며 위독한 정신을 본다. 드라마에는 조조가 크게 웃는 장면이 많다. 전투에서 어떻게 이기든 조조는 항상 표상에 동요하지 않는다. 승패는 교만하지 않고, 패는 낙심하지 않는 것은 그의 용무 기질의 또 다른 큰 특징이다. 징우환 () 은 사막을 헤엄쳐 생사에 관계된다. 조만이 묘안을 생각해 내서 병사들이 매실을 바라보며 갈증을 해소하게 하고, 위험을 무너뜨렸다. 생사를 도외시하는 이런 낙관정신이 옥성 1 호 영웅의 근본이다. 적벽전과 조씨의 참패에서 조조의 호정 포부는 풍채가 넘실거리고, 오만산하를 웃으며,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지리적 위치에 나타났다. 푸양 전쟁에 관해서는, 여포 () 가 헬멧을 쳐서 그에게 물었다. "조조 () 는 어디에 있습니까?" 조조는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대답했다. "앞에 노란 말을 탄 기수도 마찬가지야. "나중에 마초가 그를 쫓아갔을 때, 그는 가운을 버리고 수염을 깎았는데, 이것은 보통 사람들이 위급한 순간에 할 수 없는 일이었다. 죽음이 눈앞에 닥쳤을 때, 조는 여전히 두려움이 없었고, 사색없이 위험에서 벗어나는 길을 찾았고, 낙관적이고 유머러스했다. " 큰 수법은 절대적으로 성공적이고, 험행은 두려움이 없고, 상황은 복잡하다. 이 기간 동안 영웅만이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조공과 조문덕은 사실이다. "3. 인격의 복잡성과 다중성이 그에게 충분히 전시되고 통합되었다. 조조는 독보적 개혁파이지만, 그가 취한 수단과 조치는 불법이고, 이성적이고, 독단적이고, 무정하다. 그는'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든다' 는 충격으로 세상을 놀라게 했지만, 그는 시종 낡은 세력의 대표인 유한 왕조를 조심스럽게 보호하며 사망할 때까지 내용부터 형식까지 철저한 혁명을 포기하고 중도에 폐지된 결말에 빠졌다. 카오 는 땅을 개간하고, 수리 를 건설하고, 절약을 제창하고, 세금을 게을리하고, 호강을 억제하고, 천하 백성들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그러나, 끝 없는 권력과 이익 분쟁, 무의미한 군벌 혼전과 대량의 병사와 노동자가 참혹하게 살해되어 인민의 고난을 더욱 악화시키고 사회 진보를 가로막았다. 개혁을 시도하는 몽둥이가 그의 머리를 때렸고, 들판에는 더 많은 뼈와 더 많은 난민과 더 많은 굶주림과 추위가 울부짖는 소리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조조는 인재를 갈구하고 은정을 받아들인다. 그는 한 번 이상 현나스를 모집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그 당시 탁한 사회에 신선한 바람이 불어와, 천하에 보복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에게 희망의 빛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자신이 유치한 인재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요구는 무조건 조씨그룹을 위해 봉사하고, 그에게 복종하고, 이기적인 야망에 이끌려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으면 벌을 받을 것이다. 이런 수단과 마음가짐은 인재의 발전을 크게 망쳤다. 공융 (), 양수 (), 유 (), 화신 () 과 같은 세상에서 보기 드문 귀재들은 모두 그의 손에 참사하여 그의 위선적인 얼굴을 완전히 찢었다. 조조는 다재다능해서 군사적으로 통수할 뿐만 아니라 문학 음악 등 예술 방면에서도 창조적이다. 그의 독특한 시가 창작은 이미 문단의 새로운 트렌드의 상징이 되었다. 그러나 그는 절정에 이르지 못했고, 창작에 국한되어 큰 성취가 없었다. 저술이 많지 않아 체계화하기가 어렵고, 성취와 영향은 그의 두 아들보다 훨씬 적다. 그의 시는 내포의 선전을 중시하고 형식의 변화를 소홀히 한다. 새 술을 낡은 병에 넣으면 뿌리가 없어 뜨게 된다. 조조는 새로운 역사시대의 선봉이다. 그는 눈부신 성적을 가져야 한다. 내용과 형식 모두 충실해야 한다. 그러나 그의 모순성은 그가 중요한 문제에 대해 결정을 내릴 의욕이 부족하다는 것을 결정한다. 위춘추' 에는 조조를 설득해 위씨를 한 () 으로 가게 하려고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조조가 대답했다. "만약 운명이 내 것이라면, 나는 주문왕이어야 한다. "중요한 역사의 전환점에서, 그는 약간의 자만심을 가지고 굽은 길을 걷고, 노인의 등을 호되게 잡아당겼다. 당시 천하의 대세는 확실히 조조가 과감하고 밝은 이미지를 만들 필요가 있었다. 그렇다면, 이후의 역사는 달라진다. 그러나 조조는 이런 점이 없는 것은 용감하다. 그는 낡은 기초 위에 굳게 세워진 꽃으로 찬란한 색채를 가지고 있지만 부패한 뿌리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조조의 물고기비에 대한 채찍질은 역사의 궁전을 청소하는 필연적인 행위일 뿐이다. 그 자신은 기껏해야 성실한 하인, 신구교체 과정에서 두 번째 릴레이 경기를 들고 있는 중류 주자였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조조는 매우 유능한 사람이고, 적어도 영웅이지만, 그것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