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송대의 가장 유명한 칠언율시

송대의 가장 유명한 칠언율시

칠언율시는 현대시에서 가장 엄밀한 율시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장르로 거의 율시의 대표가 되었다. 칠언율시는 4 절 8 구, 각 절 7 언으로 나뉜다. 그중 중간 두 쌍은 목련으로, 첫 연맹은 말련으로, 법도는 단련하여 시풍의 기질을 늠름하게 하고, 경지에는 천지가 있다.

당대는 칠언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절구, 고시, 오언시 등 시 장르를 잘하는 유명한 시인은 많지만, 7 언시를 잘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이백과 왕위의 칠법은 여러 가지 폐단이 있다. 이를테면 접착을 잃거나 단어가 겹치는 것과 같은 폐단이 있다. 최호의 황학루조차도 반합법 반고적이다. 당대에는 칠율 중 두보와 이상은만 출중하였다. 그중 두보는 칠율의 예술성을 최고봉으로 밀었다. 두보의' 승고' 도 후세 사람들에게' 당인 칠률의 첫 번째',' 고금 칠률의 첫 번째' 로 불린다. 최호의' 황학루' 도 이 제목을 가지고 있지만, 대조적으로, 높이 오르는 것은 쌀에서 엄밀한 것이 7 법의 최고다!

두보 시집의 거의 모든 시는 가작이며, 구구절절 엄밀하고 힘이 있어 칠률의 역할을 극치로 발휘했다고 할 수 있다. 두보 이후 이런 정도까지 칠률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특히 송대에 이르러 두보는 조상으로 추앙받았지만 대부분 도리와 의론을 위주로 했다. 훌륭한 작품이 있지만 스타일을 만들기는 어렵다.

남송 시인 육유만이 칠율에서 두보의 풍격이 있고, 엄밀하지만, 실은 의기소침하다. 특히 두보의 시집에서도 다음 문장이 가장 고전적이다.

분노의 책, 제 1 부

남송육유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건물 안은 밤새 눈이 내리고, 철말리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공허한 약속을 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먼저 실명을 하고, 천 년 동안 누가 비교하는가!

어린 시절 육유는 정강의 난을 겪으며 나라가 파가망한 비참한 처지를 목격하고 난세에서 떠돌아다니는 것을 경험하여 어려서부터 보국의 포부를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인생명언) 벼슬을 한 후 육유는 일찍이 항금전쟁 전선에서 일한 적이 있다. 김고철마의 세월은 육유에 평생의 기억을 남겼다. 이른바' 마공광호, 하마초군' 이란 이 일생을 회상하여 쓴 것이다. 평생 보국에 보답하기로 결심한 육유는 조중에서 항상 소인들에게 밀려나고 평생 꾸르륵꾸르륵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년에 그는 자신의 비분을 시가에만 썼다. 이' 책의 분노' 는 그의' 오서의 분노' 중 으뜸이다.

소위 책 원한이란 가슴 속의 고독한 옥의 원망을 표현한 것이다. 비록 처음 한 마디는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문장이지만, 나는 이미 그의 분노를 알아차렸다. 초창기에 산하를 회복하기로 결심했는데, 이제야 비로소' 일이 어렵다' 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전쟁터에서 적을 죽이는 어려움이 아니라 소인이 나라를 그르치는 어려움이다!

전욱은 초창기 "중원 북이 기산처럼 보이기를 바라본다" 는 상황을 묘사했다. 김고마철과 감사 선생의 군복무,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것은 읽기에 가장 강렬하고 가장 격앙된 것 중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네크라인이 갑자기 돌더니 오늘과 후세의 상태로 돌아갔다. 만리장성은 텅 비었고,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했다! 젊은이들의 야심은 지금 거울 속에서 퇴색되어 국가에 보답하려 하지만, "사물은 사람이 아니다" 는 것은 슬픈 심정으로 짐작할 수 있다.

두 문장의 결말은 제갈량의' 출사표' 의 전고로 야망을 표명하고, 여야를 통렬하게 비난하며, 제갈량을 자기와 비교하였다. 세상에 나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오직 이 책' 책의 분노' 만이 후세 사람들에게 나의' 보국' 의 포부를 알려 준다! 내가 끝까지 항복했다고 말할 수 있어, 구구절절 화나고, 글씨가 화났어!

이 시는 격률이 엄격하고, 대립이 단정하며, 계승하고, 풍격이 분방하며, 감정표현에는 우울과 슬픔이 가득하고, 시인이 나라를 보국하려는 의지가 충만하다. 두보의 대표작' 칠률' 에 비해 두보는 그다지 포기하지 않았고, 심지어 스타일에 두 개의 호방한 글자가 있다. 후세 시인의 이 시에 대한 평가는: 시 전체가 혼탁하고, 격조가 높고, 노두에 의해 농축되고, 순진무구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