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이의' 우미인' 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이이의' 우미인' 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감상 1

이 단어는 이현회송 이후 3 년가량 쓰였다. 단어에서 숨기지 않는 고국 사상이 드러났는데, 이는 송태종이 이유를 독살하라는 명령을 내린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그런 다음 이욱의 절망적인 말과 맞먹는다.

전체 단어 질의 응답; 원톈 질문부터 스스로에게 묻는 것, 슬픔 속의 격렬한 기조와 자유롭고 우여곡절한 예술 구조를 통해 작가의 우울한 사상을 관통하며 상쾌한 심미 효과를 형성했다.

물론, 이유의 향수가 반드시 동정할 만한 것은 아니며, 그가 그리워하는 옛일도' 옥조각' 의 제왕생활과 왕궁 비사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이 유명한 걸작은 예술적으로 독특합니다.

봄꽃과 가을의 달' 은 대부분 아름답지만, 작가는 그것이 하루빨리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작은 건물의' 동풍' 은 봄소식을 가져왔지만 오히려 작가의' 참지 못한 한숨' 을 불러일으켰다

끝말' 일강춘수 동류' 는 슬픔을 물로 비유하는 명문으로 슬픈 천류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에 비해 유우석의' 죽지사' 는 다소 무뚝뚝하지만, 진관의' 강성자' 는 눈물을 글썽이며 도도하고 걱정거리가 많아 감동적인 힘을 약화시켰다.

이어라는 단어가 광범위한 * * * 을 불러일으킨 이유는 대부분 감화력과 상징적인 은유를 바탕으로 슬픈 사상을 생동감 있고 추상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작가는 자신의 슬픈 사상의 진실한 내포를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 과거의 행복한 생활을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 외적인 형태를 보여 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어떤 정신적 공감을 쉽게 얻을 수 있고, 그것으로 자신의 비슷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사람의 우환은 비록 내포는 다르지만, 모두' 강춘수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외적 형태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다' 는 말이 생겨나고 * * * 음이 넓어 천고에 낭송된다.

II 를 감상하다

좋은 주색, 담박한 정사' 의 군주로서 이욱은 실패했다. 그러나 그를 천고어계' 남왕' 으로 만든 것은 망국 (심웅고금사어) 이었다. 이른바'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다. 문자는 변천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 유미' 는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이 단어는 조국에 대한 강한 그리움을 묘사하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게 하는 예술적 효과에 이르렀다. 봄꽃과 가을달' 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가장 쉬운 것으로, 이어를 두 배로 화나게 한다. 그는 정말 하늘에 하소연했다: 언제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면 가을달이 둥글고 부족한가? 한 글자를 읽는 것은 사람을 궁금하게 한다. 하지만 시인의 처지를 상상하기만 하면 이해할 수 있다. 칼 위에 군왕, 이런 아름다운 것들이 그를 슬프게 하고, 과거의 아름다운 생활을 떠올리게 하며, 지금의 대비는 그를 슬프게 할 뿐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과거" 는 과거에 내가 왕이 되었을 때의 아름다운 생활을 가리키지만, 모든 것이 사라지고 허황된 것이 되었다. 자연의 봄이 가고 또 오는데, 왜 생명의 봄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가? \ "작은 건물 지난 밤 동풍 부분, 국가는 내년 중반 에 다시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동풍" 은 봄의 소식을 가져왔지만 시인에게 "차마 돌이킬 수 없다", "망국의 소리 애통" 을 감탄하게 하는 것도 필경의 길일 것이다. 밤이 깊고, 달빛이 익히고, 작은 건물에 갇혀 있는 불면의 사람들이 난간에서 멀리 바라보고, 고토의 방향을 마주하고, 얼마나 슬픔이 솟구치는지 상상해 보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누가 이런 상황을 참을 수 있습니까? "너" 라는 단어는 얼마나 많은 무력감과 슬픔을 담고 있는가! 동풍이 다시 들어와서 봄꽃과 가을달이 끝나지 않고 계속될 것임을 설명한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연명하고 고통을 겪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국은 차마 월중을 돌이켜볼 수 없다' 는' 고국은 차마 월중을 뒤돌아볼 수 없다' 는 거꾸로 되어 있다. "나는 돌이킬 수 없다." 하지만 결국 되돌아왔다. 뒤돌아 보면,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내 상상 속에서 고국의 산하, 고궁은 아직 있지만, 사물은 시비이고, 산하는 주인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각나면 얼마나 많은 애원과 원한이 안에 있는지. 다만' 이라는 단어는 한숨을 내쉬며 무한한 안타까움을 전한다.

위의 여섯 마디, 구조는 상당히 교묘하다. 몇 차례 2 상 대비, 번갈아가며 호응하며 자연의 윤회를 반복해서 강조하며 생명의 순간적인 순간을 철학적 의미와 깊은 감정으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두 마디 말로 끝없이 펼쳐진 봄꽃과 가을달을 세상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과 비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풍 재기" 와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의 비교 대여섯 문장 중' 유지해야 한다' 와' 변화' 의 비교. "동풍 재기" 와 "아직 있어야 한다" 는 호응 "때"; 나는 차마 돌이켜볼 수 없다' 와' 주연이 변했다' 는' 지난 일' 을 호응했다. 이런 대비와 반복은 시인의 마음의 기복과 걱정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결국 시인은 노여움을 억제하지 못하고 명문이 되었다. "내가 너를 얼마나 걱정할 수 있을까?" "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물로 근심하는 것은" 먼저 옛사람이 있고, 나중에 오는 사람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유우석의 지죽사' 물은 무한히 흐르는 것 같다', 진관의' 강성자 서성 유양 춘유',' 춘강처럼 눈물이 그치지 않고, 근심을 이기지 못한다' 고 말했다. 이 시들은 대충 묘사하거나 가슴을 직설하며,' 일강춘수 동류' 만큼 감동적이지 않아' 진비화' 라고 불린다. 우울함을' 일강춘수' 에 비유하여 추상적인 감정을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한다. 슬픔은 봄과 같고, 넘쳐나고, 자유자재로 자유롭다. 또 예를 들어 샘물은 밤낮으로 그치지 않는다. 형식상 아홉 글자가 평평하고 서로 어우러져 만강춘수의 기복처럼 읽혀지며 상승하는 흐름에서 감정의 깊이와 힘을 충분히 표현한다. 이렇게 표현력이 풍부한 문자로 끝나면서 작품의 감화력을 크게 높였다. 책장이 닫히면 독자들은 이 끝없는 슬픔에 잠기는 것 같다.

시 전체가 망국의 고통을 토로하고, 의경이 깊고, 감정이 진지하며, 구조가 정교하고, 언어가 신선하다. 글은 짧지만 뒷맛은 끝이 없다. 왕 Guowei 가 이렇게 논평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당나라 5 세대의 말은 한 마디도 없다. 남송 명가의 단어에는 문장 무문장이 있다. 송대 이후에는 이후주의 작품만 있고, 영숙, 자안, 소우, 매성, 자훤이 있다는 말이 있다. " ("세계의 이야기" 삭제 원고 40%) (장아운)

감상 3

이 단어는 이영이 변경이 포로가 된 후에 쓴 것이다. 당초 봄꽃과 가을달의 아름다운 시절은 언제 끝났습니까? 봄꽃과 가을달을 보았을 때 수많은 지난 일들이 가슴에 솟아올랐고, 남당 시절 봄꽃과 가을달을 감상하는 아름다운 날을 떠올렸기 때문에, 돌이켜볼 수가 없었기 때문에 봄꽃과 가을달을 보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동풍이 불어오는 달밤, 금릉 고국의 생활은 돌이킬 수 없다. 그곳의 궁전 조각 옥란은 아직 있어야 하는데, 사람들의 얼굴은 이미 슬픔으로 초췌해졌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물어야 한다면, 그것은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끝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강은 양자강을 가리키며 일강 춘수와 비교해서 남당 고국 금릉과 양자강 옆에서 결합해 고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송대 왕일' 추억' 권은 "선주가 제 1 위를 주셨고, 칠석, 기생악으로 유명하다" 고 말했다. 당태종은 듣고 크게 화를 냈다. 또' 작은 건물이 어젯밤에도 동풍',' 일강춘수 동류' 와 같은 문장도 전해졌다. 앉아서 불길했다. 왕 Guowei "인간 낱말": "니체는 모든 문학을 의미 한다, 나는 피로 쓰는 사람들을 사랑 한다." 고인의 말은 정말 이른바 피로 쓴 사람이다. 송도군 (혜종) 은 연산정에서 비슷한 시를 썼다. 도가의 군주는 자기 인생의 비애에 지나지 않는다. 그 후 주께서는 석가모니와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악을 떠맡는다는 뜻으로 크기가 다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리 유 는 독살 당했고, 그가 이 단어를 쓰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정말 피로 쓴 것이다. 이른바' 석가모니,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악을 짊어지고 있는 느낌' 이란 이어처럼 그의 개인적인 슬픔뿐만 아니라 망국의 아픔을 가진 모든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느낌을 요약한 것이다. 봄꽃과 가을달을 볼 수 없고 과거의 아름다운 삶을 생각할 수 없다. 또 고국의 아름다운 경치는 돌이킬 수 없다. 옛 나라의 풍경은 조각란처럼 남아 있지만, 사람들의 면모는 슬픔으로 바뀌었고, 인사와 주종 관계의 변화도 있었다. 슬픔을 샘물에 비유하는 것과 같다. 단어 전체가 망국의 아픔을 가진 사람들의 감정을 반영하고, 이 모든 사람들의 감정적 고통을 짊어지고 있다. 이것은 정확히 이 단어가 고도의 개괄성과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 단어의 두드러진 성과이다.

송대 진우는' 은언' 을 썼다.' 태백 (이백)' 이 말했다.'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대해 물어보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을까! 。 ("난징 호텔 이별") 강남 이사는' 얼마나 걱정이 많은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조금씩 녹아서 기묘하다. 코우 라이 공 (준), 그' 슬픈 봄물' ('야화어머니'), 덜 여행하는 것이 낫다 (진관)' 연애는 바다와 같다' ('천년기'). 여기서 나는 슬픔을 비유하기 위해' 일강춘수 동류' 라는 단어에 대해 논평한다. 이백의 시는 사랑을 쓴 것으로,' 동유수' 와 비교할 수 있다. 시는 금릉에 쓰여 있는데, 이 동수는 양자강을 가리킨다. 이유의 단어는 구경이 수감되었을 때 쓰여졌다. 그는 장강을 볼 수 없어 고국에 대한 그리움의 일부가 되었다. 그래서 이백의 시를 눈앞의 풍경에 비유하고, 이어의 단어를 그에게서 멀리 떨어진 장강에 비유한다. 이 비유에는 고국의 그리움이 있고 감정이 더 깊다. 또한' 일강 동류' 의 이미지는' 동류' 보다 더 생생하다. 또한' 동수' 는' 재미없다' 보다 짧고' 강동수' 는 끝이 없다. 이것이 바로 양자의 차이다. 이욱고국의 통증이' 미융' 이 아니라 더 깊다는 것을 보여준다. 코우 Zhun 의 말: "황혼 왕 tingzhou, 물 봄 같은 부드러움. 클릭합니다 이것은 부드러움을 춘수에 비유하는 것이다. 이 부드러움은 또 다른 의미를 가리킨다. 이백의 문장의와 마찬가지로 이백의 뜻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봄물과 같다" 는 말은 이어의 단어와 비교할 수 없다. Qin Guan 단어: "봄 봄, 바다 같은 빨간색. 클릭합니다 외투를 벗는 이별' 에 대한 감정적 이별, 봄에 대한 상처,' 거울 속 주연변' 의 초췌함과' 만 점 사랑' 에 대한 명문이다. 이욱의 단어는 망국의 아픔으로 이별의 감정보다 더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는' 주연이 변했다' 는 글도 썼는데, 이는 망국의 고통과 결합된 것이다. 게다가' 일강춘수 동류' 의 이미지까지 감정에서 이미지까지 모두 선명하고 아름다우며, 진관의 단어와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