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아이청의 시'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아이청의 시'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내가 새라면,
나도 쉰 목으로 노래해야 한다.
폭풍에 습격당한 이 땅은
이 슬픔과 분노의 강은 영원히 솟아오를 것이다.
이 끝없는 광풍,
숲에서 온 더할 나위 없이 부드러운 여명.
그리고 저는 죽었습니다.
깃털조차도 밭에서 썩는다.
왜 나는 자주 눈물을 흘릴까?
왜냐하면 나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이다.
출처:
현대 아이청의'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저는 이 땅이 1938, 165438+ 10 월 17 에 쓰여져 같은 해 계림에서 출판된' 문학 10 일' 에 게재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1938 10, 우한 함락, 일본군 침공, 중화지구 미친 짓 밟 다. 작가와 당시 많은 문예계 인사들이 우한 철수해 계림에 모였다. 작가는 조국에 대한 사랑과 침략자에 대한 증오를 품고 이 시를 썼다.
둘째, 작품 감상
이 시는' 만약' 으로 시작하는데, 매우 갑작스럽고, 매우 참신하며, 매우 사상이 있다. 시 속의 "새" 는 통칭으로 * * * 이름이다. 역대 시인이 반복해서 읊은 뻐꾸기와 자와는 달리 자연스럽고 특별한 정취와 의미를 지녔지만 저자가 의지하지 않고 새로운 예술 추구를 했다.
그리고 시의' 목이 쉰' 은 고전시의 황달, 진달래, 백로와는 크게 다르다. 순전히 항전 초기 시대의 슬픈 분위기의 영향으로 이' 슬픈 시인' (저자가 자칭) 의 특별한 기질과 개성의 애틋한 표현이기도 하다.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저자의 토지에 대한 진지한 사랑을 보여준다. 작가는 토지에 대한 진지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을' 새' 로 생각하며 조국 각지에서 지치지 않고 영원히 날고 있다.
시 전체가 일종의' 우울' 의 정서적 특징을 드러내는데, 다재다난한 조국에 대한 깊은 마음에 대한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그것은 민족의 고난에서 유래한 것이므로 유난히 감동적이다. 여기에는 깊은 우환 의식, 넓은 역사적 가슴, 강렬한 애국 정서가 있다.
이 우울함은 두 가지 점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강한 서정적 색채이다. 이 시는 작가의 자백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는' 직접적인' 서정적 방식으로 토지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그것은' 맹세' 처럼 엄숙하고,' 선혈' 처럼 장엄하고, 매우 강렬하며,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시인은 네 개의 상징적인 시구로' 나' 의 사명을 요약했다.
이 네 편의 시는 구체적인 지칭은 없지만, 더욱 생동적이고 광범위한 총칭으로 이 사명의 내포를 넓히고 심화시켰다.
작가가 깊이 사랑하는 이 땅은 위대한 역사 투쟁과 거대한 변화를 겪고 있다. 인민이 궐기하고 있고, 민족이 각성하고 있으며,' 더할 나위 없이 부드러운 여명' 이 눈앞에 있다. 새로서 작가는 이 위대한 시대를 위해 노래를 부를 것이다.
둘째, 현실주의와 상징주의가 얽혀 있다. 작가는 현실주의와 상징주의의 수법을 이용하여 생생한 시가 이미지 세트를 묘사하여 각각' 대지',' 강',' 바람',' 여명' 등 이미지가 다른 상징과 암시의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나 저자도 조국의' 서광' 에 대해 낙관적인 신념을 가지고 멋진 묘사를 했다.
이 시는 끊임없이 서정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강화하여 오랫동안 심금을 울린다. 이 시는' 만약' 으로 시작한다면, 이것은 1 층 강화이다. 새말이 맑고 맑다는 것을 누가 모르는가, 이 시는' 허스키함' 으로 묘사되어 있는데, 이것은 2 층 강화이다. 이 두 겹의 강화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시에서는 땅, 강, 바람, 여명 등의 노래 대상이 잇따라 등장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특히 주목할 만하게도, 저자가 이러한 사물을 묘사할 때, 이미 가난하고 열정적인 지경에 이르렀으며, 이 자유주의 시인의 예술적 특색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시를 쓸 때, 대부분' 득자' 라는 글자를 피하거나 적게 쓴다. 왜냐하면' 득자' 라는 글자가 너무 많고, 느리고, 시의 맛을 희석하기 때문이다.
저자 아이칭은 그렇지 않다. 그는 감히 일련의' 득자' 로 구성된 긴 문장으로 자신의 애절한 감정을 표현하며, 묘사한 대상 앞에 대량의 형용사와 수식어를 추가하여 대상의 정신을 표현하고 특별한 입체감과 조각감을 형성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는 아이청 자유시 창작이 다른 자유시 작가 (예: 들판) 와 구별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라는 시도 예외는 아니다. 땅 강 바람 여명 등 중심 단어 앞에 특별히 첨가된' 슬픔',' 맹렬',' 부드러움' 등 많은 수식어를 보면 그 속의 오묘함을 알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토지, 강 등의 경관을 묘사한 이런 긴 문장은 3 층 강화라고 할 수 있다.
저자가 그의 끊임없는 노래, 즉 완강한 생명력에 탄복했을 때, 이 시는 갑자기 큰 전환을 일으켰다. 대시 후, 그것은' 내가 죽었다' 를 강조하여 몸에 생식력을 갖게 했다.
그래서 죽음 전후에 강한 대비가 있었고, 이 강한 대비와 대조에서' 새' 는 땅에 대한 집착을 사랑했다. 즉,' 새' 가 태어나고,' S',' S',' S',' S',' 에 묻혀서',' 죽음' 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