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홍벽부' 와' 염노교 적벽회고' 를 비교해 작가의 사상 경지의 차이를 분석해 보다.
홍벽부' 와' 염노교 적벽회고' 를 비교해 작가의 사상 경지의 차이를 분석해 보다.
적벽회고' 와' 적벽부' 는 모두 북송 유명 작가 수시의 대표작이다. 둘 다 중학교나 사범학교 교재로 뽑혔고 국어를 배우는 학생이 익혀야 할 문장. 이 두 편 (제 1 부) 작품은 모두 수시가 황주에 거주할 때 한 것으로, 모두 적벽 풍경을 묘사하고 적벽과 관련된 역사적 인물을 추모한다. 하지만 우리가 이 두 작품 (첫 번째 작품) 을 자세히 음미한다면, 그것들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 모두 적벽 풍경을 썼지만 경치가 크게 다르다.
염노교 적벽회고' 는 풍경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번째' 돌아오지 않는 강' 은 장강이 호탕하고 도도하며 바다로 달려가는 것을 썼다. 장면이 웅장하고 기세가 분방하다. 그런 다음 적벽고 전장의 장면에 초점을 맞추세요. 먼저 바위, 갑작스러운 불공평, 험준한 기특함, 기세가 날고,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고개를 들어 고개를 숙이지 않고 고개를 숙였다. 두 번째로,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이 휘저어서 강둑에 부딪쳤다. 천둥 소리, penma 같은 잠재력-내려다 보면; 그리고 물보라를 쓰고, 멀고 가깝고, 겹겹이 쌓여, 옥처럼 눈처럼, 벌떼처럼 쏟아져 들어온다.-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는 붓으로 서까래, 짙은 먹물, 그림 같은 풍경, 기세가 웅장하고, 경지가 웅장하며, 웅장하고, 웅장하고, 자유분방한 풍격을 뽐냈다. 아래 영웅 주유의 출현을 위한 깔개를 깔아 훌륭한 렌더링 역할을 했다.
적벽부의 경치는 크게 다르다. 작가는 야유회의 시간, 장소, 인물, 활동을 교대한 후 풍경을 썼다. 시인은 강에서 노를 젓고 있다. 초가을 계절이다. 부드러운 가을바람이 서서히 불어와 시인의 옷자락과 머리를 만지작거리며 짜증나는 더위를 날려버리고 강물이 조용하고 고요하다. 시인이 펜으로 편지를 쓰면 마음이 한가하고 자연스럽다. 시인은 손님과 술을 마시는 시를 쓴 뒤 일출 후 적벽의 강경을 썼다. 흰 안개가 넓은 강 위에 떠 있고, 가을달이 휘영청 밝아지고, 강물은 하늘이 맞닿아 맑고 투명하다. 시인이 쓴 가을밤 달빛 아래의 강경은 맑은 내면 세계를 반영해 소탈하고,' 적벽부' 가 쓴 적벽풍광, 공허함, 명려함, 부드러움은 시인의 근심 걱정 없이 자유로운 심경을 반영한다.
적벽을 쓴 역사적 인물들이지만 성패는 제각각이다.
이 단어와 부는 적벽의 풍경뿐만 아니라 적벽에 관한 역사적 인물도 썼다. 우리는 적벽이 적벽전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적벽전 전장에서 대립하는 쌍방의 지휘관은 주유와 조조조라는 것을 알고 있다. 주유는 적은 수로 많이 이기고, 약한 승강으로 오만방자한 조조를 물리치고 삼국이 정립되었다. 적벽전, 주유 일전 명성, 명성이 멀리 퍼졌다. 천하의 영웅 조조는 일생 중 가장 큰 실패를 당했다.
적벽전에서 전승을 거둔 주유는 단어가 소중히 여기는 고대인이다. 시인 주쌍의 글쓰기는 짱 극찬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측면에서 묘사하고,' 침어낙기러기, 폐월미모화' 의 아름다움으로 영웅을 부각시키고, 영웅의 아름다움,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인물상, 체태가 위풍당당하고, 멋지고 활기차고, 화풍이 사람을 감동시킨다. 마지막으로, 풍격을 쓰고, 강적을 마주하고, 활짝 웃으며, 가슴에는 정병이 있고, 승산이 있다. 다른 각도의 묘사를 통해 시인은 주유의 웅재와 비범한 담력과 식견을 썼다. 시인은 적벽전에서 이긴 영웅 주유를 색채가 풍부하게 렌더링하여, 진정으로 그의 젊은 야망과 업적으로 역경 속의 실의를 부각시켜 뒤의 서정을 준비했다. 고대인 구름: "글자는 적벽이고, 마음은 이미 만들어졌다. 클릭합니다 주유는 손님이고, 그는 주이고, 주님은 손님이다. ""
푸는 주유에게 패배한 조조를 기억한다. 시인은 먼저 그가 막을 수 없는 전면적인 공격을 썼다. 두 번째로, 병력이 이렇게 많고, 기세가 너무 커서, 해군 함대의 앞뒤 천리, 깃발이 하늘을 가린다. 그런 다음 조조의 오만한 태도를 써서 장강을 마주하고 술을 마시며 창을 들고 시를 읊었다. 이것은 정말 천하의 영웅이다. 시인은 조조의 무너진 기세를 극력 렌더링한 뒤 "너 지금 안전해?" 라고 말했다. 모호함을 부인하다. 그래! 백만 웅병을 가지고 천하를 무물로 여기는 조조는' 주랑에 갇혀 있다',' 파도에 휩쓸려' 처럼 하물며 추방된 시인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래서 시인은 "애통해하는 것이 마음보다 크며, 장강의 무한함을 탄식한다" 는 개탄을 낳았다. 시인이 실패한 영웅 조조는 자신의' 우주는 무한하다, 인생은 짧다' 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실패자가 조성한 것이다.
시인은 적벽에서는 같은 역사적 인물을 가지고 있지만 승패와 성패는 각기 다르지만, 각기 다른 위치를 가지고 있고, 각자의 멋진 점이 있다.
3 모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그들의 감정 기조는 다르다.
시인은 시에서 주유에게 펜을 바쳤고, 짙은 먹색의 붓놀림으로 그의 풍류와 태연하게 적을 제압하는 영웅적 기개를 써서 그의 휘황찬란한 업적과 공적을 칭송했다. 시인은 자신을 고대 영웅과 비교해서 기개가 없어 나라에 보답하기 어려운 감개무량하고 아쉬움이 생겼다. 시인은 일생이 기구하고 운명이 기구하다. 첫째, 정치 개혁을지지하지 않고 송신종의 재사용을 받지 않는다. 나중에 시를 쓰고 신법을 풍자하여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그리고 그는 강등되었다. 진실함과 "보국은 목숨을 바쳐 전쟁터가 없다." 그래서 시인은 "일찍 태어났다", "인생은 꿈과 같다", 한숨을 내쉬면 그의 깊은 후회와 좌절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결국 시인의 성격은 활달하고 낙관적이어서 그는 "현재를 위해 분투한다" 고 말했다. 역경에 처해 있고, 세월이 흘러가고, 포부가 뻗어나오기는 어렵지만,' 인생은 꿈과 같다' 는 허무주의 불가의 낡은 사상은 그저 스쳐 지나가고,' 하나는 아직 달에 있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시인은 술을 빌려 달을 공경하고, 고대 영웅에 대한 경모를 표현하며, 심지어는 내면의 강건함과 망설임까지 나타냈다. 시인은 마음속으로는 고민했지만, 사상은 여전히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의기양양하여, 이 단어의 풍격은 웅장하고 웅장하다. 청대 학자들은 "자신의 정신이 있어야 영웅의 본색이다." 라는 수시의 말을 평가했다. 이 단어는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사부에서는 소시가 사부의 중리의 특징을 충분히 이용했고, 그 사상 감정 발전 과정은 일파삼할인이었다. 시인은 달밤에 배를 타고 적벽하고, 달가을물을 감상하며, 마음이 후련하다. 그러나 샤오 소리 를 듣고, 고대인 을 그리워 하기 때문에, 물과 달 때문에 슬픈; 마지막으로 시인은 철학적 사고를 통해' 애오생' 의 고민에서 벗어났다. 사상이 승화되고, 슬픔에서 기쁨으로 바뀌며, 마음껏 술을 마신다. 부도 작가의 비하와 추방, 장대한 고민과 활달한 낙관을 드러냈지만, 단어에 비해 웅장하고 호방한 것이 아니라 깊고 깊어 보였다.
수사에서 시인은 자신이 비하된 후의 고민을 모두 썼지만, 결국 해탈을 얻어 수시의' 외유내도' 라는 사상을 충분히 표현했다.
두 부 (제 1 부) 의 배경이 같고,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 쓰여진 작품의 경우, 학습 과정에서 함께 공부하면, 그것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면, 더 깊이, 더 투철하게, 우리의 공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스시의 "적벽부" 전후를 다시 읽다
북송 () 의 저명한 문학가 수시 () 는 신구당 쟁탈에서 자신의 정치 절조를 고수하여 일생이 기구하다. 그의 사상 경지도 환경의 변화와 경험의 폭에 따라 깊어졌다. 원풍오년 정치적 희망이 없는 가을겨울에 그는' 전적벽부' 와' 후적벽부' 를 썼는데, 이는 그의 사상 경지의 변화뿐만 아니라 그의 창작 풍격의 새로운 변화를 반영해 중국 고대 산문 창작의 새로운 경지와 문산융합의 새로운 높이를 대표하는 중요한 작품이 되었다.
첫째, 끊임없이 변화하는 구조와 다른 창조적 사고 방식
송대의 새로운 문체로서 문부는 사실상 여러 문체의' 접목' 이다. 전반적으로 산문 언어를 위주로 한대부 주객 문답의 구조와 운율 형식, 육조 서정적인 짝문장식을 풍격적으로 차용했다. 푸 보다 더 분산; 산문에 비해 일반적인 의론, 추리, 서사의 특징을 바꿔 시의' 의경' 을 빌려 감정을 전달한다. 그 중에서도 전체와 산체 언어의 결합, 주체객체 구조, 감정적 의경은 산문의 가장 중요한 세 가지 문체 특징이다. 이 세 가지 문체 특징은 선배 구양수에 의해' 추성송' 에 정형되었고, 수시의' 적벽부' 전후의 시가도 점차 변해' 마음대로' 와' 순간을 넘지 않는다' 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이 점은 전부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따라서 수시의 산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은 항상 전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후부를 무시하거나, 전부가 후부를 감추고, 사상적으로 서로 호응하고, 경지에서 서로 대조하며, 구조적으로 차이가 있는' 연체아기' 로 보지 않기 때문에, 두 가지 부구조의 차이를 감별하여 수시의 창작 심리를 이해하기 어렵다. 사실, 전부의 기복, 주체간의 자유로운 문답, 후부의 함축적 감정, 주체간의 간단명료한 문답 등은 작가가 두 곡을 창작할 때 서로 다른 사상 상태와 창작 심리상태를 암시하고 있다. 이를 설명하기 전에 두 곡의 주체와 객체 관계를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바로 그들의 관계가 두 곡의 서로 다른 구조를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느슨하고 재미가 다른 창작 심리는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나타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 곡의 주체와 객체 관계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부의 주체와 객체 사이에 감정의 취지가 더욱 조화를 이룬다. 이 시의 시작은 다음과 같다. "들깨와 손님들이 함께 배를 저어 적벽 아래에서 수영을 하고. 그래서 그는 매우 기뻐하며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불렀다. 하객들은 피리를 불고, 노래에 기대고 화해한다." 주객은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배를 타고, 같은 곡을 마시며, 같은 곡을 연주하며, 매우 친구, 서로 알고 있다. 마지막에는' 객희와 웃음, 등불 세탁이 더 좋다 ... 배 위에 서로 베고 있는데 동쪽이 하얗다는 것을 모른다' 는 묘사가 있다. 여기서, 약간의 사상의 교류를 거쳐, 친구들 사이의 더 깊은 감정적 조화가 드러날 수 있다. 이후 푸를 주객으로 정했지만 주객도 잔치놀이로 시작했다. "두 손님은 황토를 지나 술과 생선을 가지고 적벽 아래로 헤엄쳐 갔다." 하지만 이 두 손님은 처음 몇 손님처럼 항상 들깨와 같은 흥미를 나눌 수는 없다. 들깨가 적벽파안으로 헤엄쳐 갈 때' 두 손님은 따라갈 수 없다' 는 것은 주체와 대상의 차이와 작가의 외로움을 보여준다. 마지막 부분인' 조금 있다가 자겠다' 는 뜻은 전부의 결말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둘째, 전부주 객체 간의 사상 교류가 더욱 깊어지고, 주체와 객체 간의 감정적 조화는 사상 교류의 장애물이 될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들의 교류의 기초가 되었다. 사회자와 게스트들은 개인의 존재에 대한 서로 다른 감정과 사고를 솔직하게 표현했다. 이해와 의사 소통을 통해 사회자는 새로운 계단으로 몸을 돌려 선종철리로 게스트의 사상을 깨우쳤다. 물론, 우리가 수시의 동시기 단어' 염노교' 를 기억한다면, 우리는 객가의 환상적인 생활과 개인의 보잘것없는 보잘것없는 것이 사실 들깨의 마음 속에 남아 있는 그림자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따라서 주객 문답의 내용은 각각 수시 사상에서 대립과 상호 억제의 두 가지 측면을 대표한다. 주님의 대답은 게스트를 위해 지루함을 깨뜨렸을 뿐만 아니라 관절도 열었다. 후부중, 주체와 객체 사이의 감정 교류는 표층에 머물러 있고, 사상은 충돌하지 않고, 서로 위로가 되지 않는다. 한 가지 분명한 표시는 주객이 문장 나머지 부분에서 일문일답의 교류를 형성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특히 들깨에서 서정적인 중요한 단락을 빌려, 처음에 먹고 마시며 좋은 밤을 보낼 때 약간의 문답을 찾는 것 외에는 작가가 어쩔 수 없이 갑작스러운 고학 이미지를 빌려 서정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말에 주객 문답식을 채택했지만, 이 게스트는 또 다른 게스트가 아니다. 그는' 이객' 과는 무관한 꿈속의 도사, 즉 전편의 부중 아주 가까운 도사의 영혼이다. 그리고 그와 스승 사이의 문답도 인용되지 않았다. 그는 단지' 놀이적벽' 한 마디로 들깨의 심금을 들추어 여음을 낼 뿐이다. 이것은 산문 구조상의 돌연변이일 뿐만 아니라, 이미지적으로도 불순하며, 후산문 주체와 객체 관계의 느슨함을 구현한다. 이것은 두 곡의 주체와 객체 관계의 주요 차이점이다.
이런 주체-객체 관계의 밀착과 느슨함, 그리고 감정의 기복은 두 편의 시의 다른 구조를 결정하거나, 혼란 속에서 기이하게 보이거나, 평온함 속에서 조용해졌다. 그러나 구조적으로 다른 것은 저자가 두 가지 다른 창작 심리, 이완과 긴장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부 구조는 이완도, 앞뒤가 조화를 이루는 완벽으로, 수시의 재능이 정신적 억압을 받지 않는 자유롭고 편안한 심리상태를 표현한 것이다. 이런 심경에서만 창작은 재현할 수 없는 고조를 갖게 되고, 기교는 흔적도 없는 경지에 녹아든다. 이런 사상 감정의 표현은 마치 끝없는 공허함 속에서 활주하는 작은 배처럼 속박을 느끼지 않고, 안배와 억지를 전혀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부' 의 감정과 사상 표현이 사람을 행운수처럼 상쾌하게 하는 까닭으로 문부 융합으로 복제할 수 없는 걸작으로 여겨지는 것은 사상이 있는 스시가 쉽고 자유로운 창작 심리로 완성한 마음의 로밍이라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백로가 강을 건너고, 물이 하늘을 만나다'' 갈대, 하늘이 어찌할 바를 모른다' 는 것은 모두 자유롭게 날아가는 장면이다. 주객의 슬픔, 주님의 사면, 자유의 내포, 노래나 걱정, 슬픔이나 웃음은 자유롭고 수단을 가리지 않는 삶의 태도이다. 모두 그의 편안한 마음에서 수시의 작품에 자유롭게 왔다.
그러나 자유의 마음가짐은 쉽게 얻을 수 없다. 그것은 외부와 국내 조건의 각종 제약을 받는다. 같은 경지의 친구가 부족하고, 촉촉한 감정의 아름다운 풍경이 부족하고, 막힘 없는 마음이 부족하거나, 선봉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사고는 필수이고, 내면의 감정 리듬은 정확히 밑바닥에 있기 때문에, 쉽고 자유로운 심경에서 창작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자유와 이완에 해당하는 것은 긴장이다. 완전한 긴장은 완전한 작품을 만들 수 없다. 부분적인 긴장은 상관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후부는 국부적으로 긴장된 창작 심리상태에서 완성되었다. 그래서 그것의 전반적인 감정은 함축적이고 내향적이며, 끝이 열리지 않으며, 전작부처럼 감정의 리듬의 기복을 드러내지도 않는다. 문부의 풍격에 있어서, 그것은 불가피하게 홀수에 속한다. 이런 긴장한 마음가짐은 이야기의 내막뿐만 아니라 외부 세계에도 나타난다. 천척단안' 은 자연의 압압감을 내포하고 있다.' 산고월소, 물유출' 으로 인한 얇음과 긴장감, 고학이 강을 건너 배를 휩쓸면서 생기는 갑작스러운 느낌, 주체와 객체 사이에 도사를 거치지 않고 생기는 단절감, 도가몽과 고학이 맞닿아 생기는 의향감, 그리고' 계좌 개설, 깨어난 후' 물론, 긴장된 마음가짐이 그의 감정 표현을 자유롭게 기복할 수 없게 하고 의도적인 안배의 흔적을 드러냈지만, 심미체험에서 색다른 국면을 만들어 산문이 서정시의 의미심장한 효과를 가지게 했다.
둘째, 물과 달-휴식과 자유의 영적 은유
천적벽부' 에서 적벽의 아름다운 경치, 주객이 배를 부르는 등 시적인 경지에 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이미지들을 마주하며, 스시는 물과 달의 두 가지 아름다운 이미지를 묘사했다. 물은 7 월 장강의 물이고, 8 월 추석의 물이다. 당시 물은 "서래미풍, 물결이 정체됐다", "백로가 강을 건너고, 물이 하늘을 만나다" 였다. 그때 달은 "동산 위로 올라가 투우 사이를 배회했다." 물은 끝이 없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달빛은 풍성하고 윤기가 넘치며, 물과 어우러진다. 물은 끝이 없으면 달이 끝이 없으면. 어디가 물인지, 어디가 달인지, 단지 자신이' 공명' 에 있다고 느낄 뿐이다. 수천 개의 모공이 늘어났습니다. 모든 세속적인 근심을 함께 버리다. 그래서' 풍욱처럼 광활한 바람' 을 가져왔지만, 어디까지 그쳤는지 모르겠다. 그 극도의 자유의 느낌은 마치 독립, 페더, 성선과도 같다. 장자 이후 산문에서 오랜만에 만난 정신자유의 재현이다. 풍의' 공' 은 그가' 공명' 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공명' 은 물과 달의 색채를 융합하여, 사장의' 악부' 와 장의' 춘강화월야' 보다 물과 달의 교차의 정수를 더 잘 얻을 수 있다. Xiezhuang 달 아카시아 쓰기 때문에, 하늘에 달; 장에 대한 생명에 대한 깨달음은 숨겨진 달에 의해 불러일으켰고, 달은 그의 마음 밖에 있었다. 스시는 수월의 아름다움을 마음으로 느꼈다. 그래야만 그는 수월의 조화를 묘사하는' 공명' 이라는 단어를 찾을 수 있었고, 그것이 주는 비길 데 없는 철침과 자유를 묘사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광대함'' 흩날리는 느낌' 은 자연히 수월의 아름다움의 지도 아래 생겨난 것이다. 풍욱 어풍',' 페더 승선' 은 모두 도교 경전에 기재되어 있어 그들이 매우 자유롭고 세속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달을 보지 않고 공허함을 느끼는 것은 작가가 속정에서 벗어나는 유인이자 그 정신이 공명에 도달한 후의 외적 은유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로써 공허함을 알 수 있다. 공명경지는 모든 고민이 쉬는 무기경지이고, 수월은 사람의 고민을 걸러내고 자유롭게 생각하게 하는 의미심장한 이미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평일에는 흥미가 공자의 견해에 떨어졌고, 그는 시간과 존재를 후회했다. 개성이 소탈한 이씨는 명월로 향수의 정을 평정하며 수월의 이런 정신적 지향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 선종은 사상의 은유라고 생각한다. "1 월은 천강을 비출 수 있고, 1 월은 천강을 촬영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엄우는 1 월과 천하의 달 관계를 바탕으로 자성 (불성) 과 타성 (전성), 유무, 변변, 불변의 변증관계를 제기하고, 세계차이 중 무차별의식에 더 중점을 두었다. 그래서 수월상도 불교도 참선의 출발점이다. 선종사상은 송대에서 인심을 깊이 파고들고, 선종사상은 이학의 보조를 받고, 선종은유는 시학의 보조를 받는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선종 사상을 사상의 호환성과 포장으로 여기며, 수시도 예외는 아니다. 이 쓸쓸한 밤에 들깨가 물달을 보고 짝사랑이 생겼다. 이 조용한 밤, 그는 득실의 한계를 뛰어넘어 도입선, 도선합, 우주를 바라보며 자신을 내려다보고 자신과 우주의 본질을 반성하며 철학본체론 사고의 경지에 들어섰다. 돌과 마찬가지로 그도 물달을 비유한다.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 같은 물달-"죽은 자는 여전하지만 가본 적이 없다", "허망한 자가 가득하다면, 죽은 자는 시들지 않는다", "영원도 그의 몸에 잠복해 있다고 생각한다." " 이런 식으로, 비록 모든 것이 짧은 시간 안에 변했다는 것을 알면서도,' 천지는 한순간도 될 수 없다', 나도 즐겁다. 왜냐하면 나는 천지 우주와 일치하는' 변하지 않고 변하지 않는' 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스스로 자연에 녹아들어 자연을 얻는 것에 만족한다. 자유경지의 사고를 통해 얻은 선의는 불광처럼 한순간 오랫동안 쌓아온 억압과 좌절을 풀어주고, 정신과 육체는 이런 쓸쓸한 선경지에서 함께 긴장을 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끝없는 청풍명월을 목욕하고, 주객이 함께 벗어나 자유로워지고, 수월선경에서 평화롭게 잠을 자는 것은 꿈도 방해하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셋째, 산과 크레인-외로움과 우울증의 정서적 대응
수영장 fu 동성 후, 물은 여전히 있고, 달은 여전히 있습니다. 달빛이 맑아서' 달빛이 맑다' 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 겨울 밤의 월륜은 사실' 사람의 그림자가 땅 위에 있고 달이 보인다' 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명언). " "어쨌든, 노래를 부르며 대답한다." 이후, 여전히 자유를 느낄 수 없게 하고, "이렇게 좋은 밤이 뭔데?" 라고 감탄했다. 물세는 아직 배를 놓을 수 있다. "배를 타고 중류로 가는 것이 낫다. 그리고 멈추게 하라. (벤자민 프랭클린, 물명언)." 그러나 달빛은 이미 작가의 뇌해 밖에 있다. "산이 높고 달이 작다." 천피트 단안' 의 험준한 산봉우리가 들깨 앞에 우뚝 솟아 그의 감정의 중심이 되고, 달이 공중에 높이 걸려 소외된 자연물이 되었다. 물은요? 물도 7 월의 무한대를 잃고' 강 소리' 에서' 죽은 자는 이미' 경지를 바꾸었다. 실제로 "가라" 는 것입니다. 수중 돌들이 모두 드러나게 합니다.-"물밑으로". 이런 물은 이미 작가의 사색을 불러일으킬 수 없다. 단단하고 가파르며 영원히 융합할 수 없는 석두 () 가 갑자기 강둑, 기슭에 나타나 우뚝 솟은 산들과 함께 작가의 시야를 압박하고 있으며, 그들의 포위는 그의 정신적 긴장을 불러일으켰다. 어쩐지 이 황량하고 추운 곳에서' 일월기하학은 일찍이 알고 산천은 더 이상 알아볼 수 없다' 는 감개무량함을 보내며 자신이 간과한 변화의 거대한 힘을 체득해야 한다.
수월은 수시의 감정을 유발하여 달빛이 아름다워서 먼저 적벽을 헤엄치는 흥미를 갖게 하고, 흘러가는 물이 무정하여 자연의 변화에 대한 서글픔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인정이 잘 맞으면 그 우울함은 퇴색할 수 있어야 하고, 감정은 다시 절정에 이를 것이다. 애석하게도 그때 손님들은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었다. 그들은 들깨와 공통된 천박한 흥미를 가지고 있지만, 자연에 대한 열정은 들깨보다 못하다. 그들과 그 사이에는 절벽을 오르는 흥미도, 진정한 사상 충돌도 없었다. 이런 식으로, 자연의 변화로 인한 슬픔은 점점 더 무거워지고, 버릴 수 없는 외로움과 우울증이 생겨났다. 점점 어두워지는 달도 더 이상 그의 현재 감정에 상응하는 중심 이미지가 아니다. 만 천의 높은 산 (해안가의 거석과 함께) 과 갑자기 날아가는 외로운 학이 새로운 느낌의 대응 이미지가 되었다. 그의' 옷 입기, 돌 걷기, 솜털 입기, 범표범 살림, 용오르기' 의 동작은' 까치 위굴을 오르고 풍이유궁에 기대기' 까지 산을 오르는 것을 의미하며, 정상에 서서 뒤돌아보는 것은 그가 잠시 세상을 떠나는 잠재의식과 우울증에서 벗어나는 마음가짐을 반영한다. 초목 진동, 산천 반응, 풍운이 용솟음치는 그의 호루라기는 내가 사물을 정복하는 상징이며, 주요 에너지를 불러 나의 억압을 해소하는 것이다. 그러나 높은 해안은 춥고 고독을 동반하지 않으며, 울부짖음은 물과의 비호환성, 사람이 모르는 불안과 슬픔을 해소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산을 내려올 때 그의 심정은 지난번 적벽여행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높고 높은 괴석은 그의 자연력을 반대하고 억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억눌린 감정도 상징한다. 두보는 종남산을 그 근심의 상징으로 삼았다. "근심은 남으로 그치지 않고 구덩이를 파면 안 된다." 들깨적벽은행도 비슷한 은유 효과를 가지고 있다. 기중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학은 바로 이런 억압적이고 고독한 감정이 배양한 이미지이다. 수시의 마음속에는 송백, 장작을 생각하지 않는 학이 서식하고 있는데, 다른 은둔자의 마음속에 있는 학처럼 우월한 상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는' 플라잉 크레인 파빌리온' 을 쓴 적이 있는데, 그는 안에서 플라잉 크레인으로 그들을 끌어들이고 그들과 함께 죽음에 대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했다. 학의 이미지는 특히 그의 사랑을 받았다. 이때 들깨가 가장 외로웠을 때, 갑자기 고학 한 마리가 동쪽에서 강을 건너 배를 스쳐 서쪽으로 날아갔다. 어두컴컴한 밤에 홀로 날아다니며 노래하는 학은 외롭고 자업자득으로 들깨도 같은 느낌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독보적, 독보적, 독보적) 그래서 손님에게 한마디도 하지 않는 들깨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더하여, 들깨의 정취의 상징 뿐만 아니라 7 월 밤의 도사 이미지이기도 하다. 스시는' 지난 밤이 내 곁을 스쳐 지나가고, 이미 어린아이가 아니다' 라는 의식으로 잠든 도사에게 저자가 고인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이 고학에 기탁했다는 것을 설명했다. 도가 사상은 원래 들깨 사상의 중점이었다. 들깨, 고학, 도사 사이의 관계는 수시가 정신적으로 이미 인간을 밟은 은둔자로 전향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계좌를 개설하면 볼 수 없다." 마지막은 내가 꿈에서 깨어나 문을 열어 찾는 것이다. 밤이 망망하고, 고학도 없고, 도사도 없다. 한 획과 두 획으로, 뒷맛이 꽤 깊다. 좌절과 희망을 시적인 경지에 혼합하다. 산 (돌) 모양과 학상은 수시가 자연변화와 인사불화로 인한 정신적 불편함을 고독 속에서 자유에 대한 그의 동경에 대응시켰다.
전적벽부' 와' 후적벽부' 창작 시간은 불과 3 개월밖에 떨어져 있지 않지만, 문필 기조는 여전히 통하지만, 작가의 창작 경지는 대조적이다. 사상감정은 두 가지 다른 처지나 모순이다. 왜 그럴까요? 관건은' 불성' 이' 만물' 보다 못하다는 데 있다. 선부의 영원한' 도' 는 현실의 변화무쌍하고 곳곳에 다른 존재에 포함된 복잡한' 문제' 에 답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수시의' 통통' 의 개념은 추상적이어서, 그가 변화무쌍한 현상에 무관심하게 만들 수 없다. 생각은 결코 진실한 느낌을 대신할 수 없다. 추상화는 항상 풍부한 세부 사항을 놓치고, 세부 사항은 종종 감정과 연결되어 있다. 생활 경험이 풍부한 대작가가 피할 수 없는 갈등이다. 수시의 물 죽음에 대한 견해는 우울하고, 영원은 공론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저속하기 때문에 슬퍼하고, 세상 사람을 위해 생각하다. 그 이유는 감정적 희비, 환경이나 밝거나 어둡거나, 텅 비어 있거나 가파르다는 것이 분명하다. 그의 사상에서 신비로운 감정 유도제도 철학과 인생의 틈에 앉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