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부모의 지지에 관한 시
부모의 지지에 관한 시
진 전: 무명씨
매콤함은 나야, 쑥은 토비야.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나는 실패자이지만, 나는 도둑이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아버지가 나를 낳으시자 어머니는 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셨다. 나를 애무하고, 나를 키우고, 나를 키우고, 나를 키운다.
나를 돌보고, 대답하고, 내 복부를 드나든다. 은혜를 갚으려는 미덕. 천국은 이렇게 혼란스럽다!
쑥은 키가 컸지만 쑥이 아니라 쑥입니다. 우리 부모님을 불쌍히 여겨, 나를 키우기에는 너무 힘들다! 서로 기대어 있는 쑥을 보니 쑥이 아니라 위였다. 우리 부모님을 불쌍히 여기고, 나를 키우기에는 너무 피곤하다!
아빠, 당신이 날 낳았어요, 엄마, 당신이 나를 키웠어요. 너는 나를 보호하고, 나를 사랑하고, 나의 성장을 지지하고, 나를 키우고, 나를 떠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고, 나가서 나를 안아주세요. 나는 부모님의 큰 은혜에 보답하려고 하는데, 구사회의 화일은 예측하기 어렵다!
2. 화이난자
한: 유안
자애로운 아버지는 아들을 사랑하여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자애로운 어머니가 그녀의 아이를 사랑하는 것이지, 그들이 그녀에게 보답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3. 효가를 권하다
청: 서희
10 월에는 태아가 무거워 감상이 가볍다.
어머니는 10 월에 임신하는 은혜가 너무 무거워서 삼생으로 갚아도 너무 가벼워요.
4.' 증광현자'
명: 익명
양에게는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이 있다.
어린 양은 고마워하며 무릎을 꿇고 모유를 마중하고, 까마귀는 어미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는 선심을 가지고 있고, 아이는 부모에게 효도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5. "방랑하는 아들"
당: 맹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그러나 풀 한 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세 배나 된다!
이 자상한 어머니는 손에 바느질을 들고 먼 길을 가는 아이들을 위해 새 옷을 만들어 주셨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질까 봐 바늘을 단단히 꿰맸다. 누가 약효가 풀처럼 약한 사람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2. 부모를 찬양하고 열심히 자녀를 키우는 시는 한때 맹모였고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삼자경
자모가 백자를 사랑하는 것은 보답을 위한 것이 아니다. 유안 [한]
10 월에는 태아가 무거워 감상이 가볍다. 뒤 \ "설득 효가 \"
1 피트 3 인치의 아기, 10 년 8 년간의 일. 효를 권하는 노래
어머니는 아이가 누워서 마른다고 말했고, 어머니는 잠이 들어 젖었다. 지혜 《권고효가》
어머니가 괴로워도 아이를 만나지 않아서 아이가 불안하다. 효를 권하는 노래
우리 엄마는 백 살이 되어서 늘 80 명의 아이를 읽는다. 효를 권하는 노래
자애로운 어머니가 계시니 탕자는 춥지 않다. 효를 권하는 노래
사랑은 천 가지이다. 그것은 나를 해친다. 누가 부모를 알아? 어린이 언어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통곡하여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한유
모의수가 늘어지면, 바로 반짝 빛나고, 야대는 소리 없이 내려간다. 격언집
자모가 자식을 사랑하니,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유전안
3. 부모가 길러준 은혜에 보답하는 것을 잊지 않는 고시가 있습니까? 1,' 곽아'-진시 전 무명.
매콤함은 나야, 쑥은 토비야.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나는 실패자이지만, 나는 도둑이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쑥은 키가 컸지만 쑥이 아니라 쑥입니다. 우리 부모님을 불쌍히 여겨, 나를 키우기에는 너무 힘들다! 서로 기대어 있는 쑥을 보니 쑥이 아니라 위였다. 우리 부모님을 불쌍히 여기고, 나를 키우기에는 너무 피곤하다!
어머니를 집으로 보내십시오-당나라의 Li shangyin
모성애는 보답할 것이 없고, 생활 요구는 더 높다.
어머니의 은혜는 갚을 수 없다. 그렇다면 인생에서 추구할 만한 것이 또 있을까?
3, "방랑의 아들"-당나라 멩 초점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해석: 누가 감히 자식이 약효가 풀처럼 약하다고 하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습니까?
4. "고대 분리"
당나라: 맹교
이별을 앞두고 남편의 옷이 물었다. "너 이번에 어디 가니?" -응?
나는 네가 늦게 돌아온 것을 탓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임경에 갈 수 없다.
설명:
이별이 다가오자 지도자가 보낸 옷이 물었다. 너 이번에 어디 가니?
나는 네가 늦게 돌아온 것을 탓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절대로 임경에 가지 마라.
5. "국풍, 질풍, 개선풍"
바람이 남쪽에서 불어와 그의 척추를 불고 있다. 가시 심장 yushi, 어머니 는 보상을 가지고있다.
바람은 남쪽에서 불어오고, 바람은 다른 쪽에서 불어온다. 세상에, 나는 친척이 없다.
봄추위가 있습니까? 견권 밑에서. 아이가 일곱 명 있는데 엄마가 힘들어요.
노란 새, 그 목소리를 가지고. 일곱 아이가 있으니 어머니를 위로하지 마세요.
번역:
미풍이 남쪽에서 불어와 대추나무의 새싹 위에 불었다. 대추나무는 연하고 강해서 어머니들은 아이를 키우느라 바쁘다.
남풍이 따뜻하여 대추나무가 장작이 된다. 어머니는 합리적이고 착하며 아들이 좋지 않아도 어머니를 탓하지 않는다.
차가운 샘물은 차갑고, 근원은 군일 옆에 있다. 어머니는 일곱 자녀를 키웠고 아들은 지친 어머니로 성장했다.
황새가 완곡하게 노래하고 있다. 너무 아름다워요. 너무 시끄러워요. 일곱 자녀를 키운 어머니를 위로하기는 어렵다.
4. 부모를 공경하는 것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나는 어머니 강 리앙 (heliang Liang) 에게 무릎을 꿇고 헛되이 걱정했다.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청대 황경인의' 어머님' 에서 왔습니다.
백화문 해석: 하량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야 하기 때문에, 나는 커튼을 젖히고 아쉬워하며 노모에게 작별을 고했다. 백발이 성성한 어머니를 보고 나는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이 설야에서, 아쉽게도 우리는 어머니에게 효도할 수는 없지만, 장작문의 참혹한 죽음을 숨겨야 한다. 아들을 입양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나는 아직도 원하지 않는다.
자모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당나라에서: 멩 교외 "나그네"
백화문으로 해석하다: 자애로운 어머니가 손에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택과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3. 저는 실패자입니다. 저는 도둑입니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진나라에서: 무명씨 "곽아"
백화문으로 설명하세요. 쑥이 높지만, 사실 쑥이 아니라 쑥이에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쑥, 쑥, 쑥, 쑥, 쑥, 쑥) 우리 부모님을 불쌍히 여겨, 나를 키우기에는 너무 힘들다!
4. 효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굴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봄과 가을의 "의식"
백화문으로 설명하라: 효도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가장 높은 수준은 부모가 언어상, 행동상, 마음상으로는 모두 존중받을 수 있고, 두 번째 수준은 부모가 모욕을 받지 않고, 대우가 좋고, 세 번째 수준은 노후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너조차 할 수 없는 것은 불효이다.
5, 하늘과 땅의 성, 인공적인 비싼;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효경 삼지" 제 9 장에서 발췌
백화문으로 설명하라: 세상 만물 중에서 인간은 가장 고귀한 것이다. 인간의 행동에서 효성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효도에서는 아버지를 공경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5. 명언을 써서 부모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다. 부모의 양육에 감사하고, 부모의 떠돌아다니는 마음을 이해하다. 작가: 맹교시대: 당 장르: 낙부 자모의 손안에 있는 선은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정성껏 바느질하고 정성껏 수선하여 그가 귀가하는 시간을 지체할까 봐 두려웠지만, 그 한 치의 긴 풀, 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세 번째 봄빛을 얻었는지.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운율 번역: 자상한 어머니는 손에 바느질을 들고 계십니다. 먼 길을 온 아이들에게 새 옷을 만들기 위해서. 그녀는 떠날 때 바쁘게 바느질을 했지만, 아이들이 이곳으로 돌아오는 경우는 드물다고 걱정했다. 의견:? 이것은 모성애 송가입니다. 이 시는 인간성의 위대한 아름다움인 모성애를 칭송한다. 시의 처음 두 문장, 쓴 사람은 모자이고, 쓴 것은 실과 옷이지만, 모자 사이의 혈연 관계를 지적했다. 가운데 두 문장에는 자모의 동작과 태도가 집중되어 있어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애틋함을 알 수 있다. 글도 없고 눈물도 없지만 순수한 사랑, 설레임,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네 문장의 승화로 통속적인 이미지와 비교된다. -응? 시 전체에는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고 교묘한 조각도 없다. 신선하고 매끄럽고 소박한 언어에는 진하고 부드러운 시가 가득하다. 그것은 진실하고 진실하며, 수천 년 동안 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며 수많은 나그네들의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감사의 명언에 대하여, 온 힘을 다해 죽고 난 후에 이미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제갈량 "마지막 선생님") 까마귀는 피드백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돕는다, 잊지 마라. -후아 모든 은혜 는 은인 이 원하는 곳 을 얻을, 은혜를 삼키는 입을 연결, 후크 를 가지고 있습니다. 돈 배은망덕은 거짓말, 허영심, 랩, 술취함, 혹은 취약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악덕보다 더 나쁘다. 영국 속담, 인간쓰레기는 항상 배은망덕하다. 배은망덕은 원래 비열한 부분이다. 구제할 수 없다-그리스 속담에 한 사람이 빚이 쌓여 은인과 사이가 틀어진다면, 그는 반드시 자신의 존엄성을 고려해야 하며, 무관한 낯선 사람보다 더 악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상대방이 자신의 냉혹함을 설명하기 위해 유죄임을 증명해야 한다. 새크라이의 감사는 가장 작은 미덕이고, 배은망덕은 가장 나쁜 악습이다. 영어 속담에 무지한 사람은 좋은 일을 하고 싶어하지만, 결과는 가볍지 않다. 까치가 어머니의 깃털을 뽑아 부모의 은혜에 보답했다고 생각했다. 티베트 속담은 물이 익사하면 불을 끌 수 없다고 말했다. 소련 속담은 부성애가 산보다 높고 모성애가 바다보다 깊다고 말했다. 일본 속담은 부모의 은정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고, 손자를 품에 안아야 한다고 일본 속담은 아이를 키우면 어머니의 수고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를 키우면 된다 아이를 키우지 않으면 은혜를 갚지 않는다-중국 속담: 아버지가 나를 낳고, 어머니가 나를 구부리고, 나를 총애하고, 나를 키우고, 나를 키우고, 나를 키우고, 나를 보호하고, 나를 덮고, 내 배를 들락날락하며, 덕을 갚으려는 것은 매우 미혹이다. 내 주위에는 푸른 풀이 깔려 있고, 밤에는 고독한 등불로 은혜를 갚고, 아들을 만두처럼 보고, 아들이 날아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갑자기 나의 태양혈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