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대나무 돌의 글쓰기 배경과 감사

대나무 돌의 글쓰기 배경과 감사

글쓰기 배경: 시인은 유명한 화가로, 그의 죽화는 특히 유명하다. 이것은 그가 대나무 돌 그림에 쓴 시 한 수이다. 작가는 73 세, 4 월에' 죽석도' 를 썼는데, 바로 그의 오만한 인격을 묘사한 것이다.

그는 벼슬을 하는 동안 국민에게 좋은 일을 많이 해서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흉년에 백성들을 구제해 달라고 요구했지만, 지사와 지방 신사에게 미움을 샀다. 그는 강직하고, 마음씨가 백성이며,' 진흙에서 벗어도 묻지 않는다' 는 숭고한 품격을 가지고 있다. 그는 허리를 굽히는 것을 부끄러워서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봉인을 풀고 의연히 직무를 그만두고 양주로 돌아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감사:

이 시는 시이고, 제목은 저자 정판교 자신의 죽석도에 있다. 이 시는 연죽의 끈기와 끈기를 찬양하는 가운데 작가가 세속을 경멸하는 강인함을 함축하고 있다.

시의 첫 번째 문장: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다", 우선 하늘을 찌르는 대나무가 청산틈새를 꽉 잡은 이미지가 독자 앞에 나타났다. "물다" 라는 단어는 대나무를 상징한다. "물다" 는 힘이 필요한 주동적인 행동이다. 대나무가 청산에 오르는 모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대나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과 항쟁하고, 완강히 생존하는 정신도 표현했다.

이전 문장에 이어 두 번째 문장' 조각암에 뿌리박다' 는 대나무가 청산의 기초 위에 자랑스럽게 우뚝 솟아 있는 것은 그것이 조각암 속에 깊이 뿌리박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판교의 시와 그림 속의 대나무는 왕왕' 석두'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때때로, 석두 은 대나무 의 반대 를 구성한다. 예를 들면, "대나무 가지를 하나 그리고, 석두 한 조각을 꽂고, 석두 은 대나무 가지보다 한 자 더 높지만, 비록 한 자 가 더 높지만, 몇 년 동안 나 는 반드시 힘 을 들 것 이다.

때때로 석두 은 대나무 의 배경 이 되었다. 예를 들면, "어젯밤 가을 바람이 소곤을 지나갔고, 일찍이 석두 을 만지며 숲을 통과한 나도 미쳤다. 대나무 가지만 두려워하지 않지만 천 경기를 잘 친다. \ "이 시, 대나무 돌 혼연일체, 이 대나무 경직된 산 녹색 없음. 이 두 구절은 또한 간단하고 심오한 철리를 설명한다: 기초가 깊고 힘이 강하다.

처음 두 마디의 깔개를 깔면 자연히 다음 두 마디를 끌어냈다. "천망치로 단련해도 나는 여전히 강인하다. 나는 동서남북으로 바람을 맞히고 싶다." " 이 시의 대나무는 한 가지 특징이 있다. 고죽도 아니고, 정죽도 아니고, 암죽도 아니고, 풍죽입니다.

정판교의 시화에서 대나무는 왕왕 고상한 품행과 완강한 의지의 상징이며, 바람은 왕왕 사악한 세력의 대표이다. 예를 들면 앞서 언급한' 구름을 쓸고 안개를 쓸는 것은 정말 내 일이다. 바닥을 쓸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

이 시에서 대나무도 일 년 사계절 모두' 동서남북풍' 을 견뎌야 한다. 그러나 그것은 바위에 깊이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여전히 확고하고 완강하다. 어떤 바람도 무력하다. 시인은' 천' 과' 만' 이라는 글자로 대나무의 불요불굴하고 여유로운 태도를 써서 시 전체가 갑자기 튀어나왔다고 할 수 있다.

이때 우리 앞에 서 있는 것은 더 이상 평범한 대나무 몇 개가 아니다. 우리가 느끼는 것은 불요불굴의 생명력과 끈기인데, 이 모든 것이 부스럭거리는 대나무에 담겨 있다.

사실 시 속의 대나무도 저자 정판교의 고상한 인격의 구현이다. 생활 속에서 시인은 하층 민중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원한을 품고, 권세를 두려워하지 않는 암죽입니다. 정판교의 비문시는 그의 그림과 마찬가지로 입체감이 강하여 그림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시는 바로 이렇다. 대나무와 석두 모두 시인의 글에 생동적이다. 실질적 바람도 없고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그러나 시인의 추구는 외적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얇고 단단한 바위와 대나무 하나하나에 자신의 이상을 주입하고 자신의 인격에 녹여 이 죽석이 동물 밖의 깊은 의미와 내면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물언지로 된 시이자 사물에 관한 시이다.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 암죽의 강인함, 철의 강건함, 불요불굴의 기절, 불요불굴의 성격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소박하고 활발하며 집착한다.

확장 데이터:

원작

죽석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정섭 (1693~ 1765), 청대 화가, 시인. 글자는 부드럽고, 호판교는 흥화 (지금의 장쑤 흥화) 에서 태어났다. 그는 대나무, 난초, 석두 그림을 잘 그린다. 그의 서예는' 육서 반' 으로 유명하고, 시도 잘 썼기 때문에' 삼절절' 이라고 불린다. 그의 그림은 화단에서 독보적이다. 리, 이익, 김농, 황신, 고상, 왕과 함께 양주 팔괴라고 불린다.

바이두 백과-죽석 (정섭 일곱 마디 절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