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8 학년 음악 수업 계획 (2)
8 학년 음악 수업 계획 (2)
자장가' 는 독일 작곡가 브람스가 창작한 고금의 자장가 중 명곡이다. 파버 부인을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페버 부인의 둘째 아이를 위한 선물이다. 페르버 부인은 왈츠 스타일의 노래를 좋아했기 때문에 작곡가는 왈츠를 약간 바꿔 반주 부분을 오른손에 얹어 감미로운 멜로디, 즉 지금까지 전해져 온' 삼박자' 속 자장가를 만들었다. 음악은 원래 F 조였는데 교재를 D 조로 바꿨다. 간단한 주제는 부드럽고 고요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어머니의 깊은 사랑을 표현했다. 반주 부분의 세그먼트 효과는 요람이 흔들리는 움직임을 형성하여 음악의 안정적이고 조용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한다.
둘째, 학습자 분석:
이 반의 교수 대상은 8 학년 학생이다. 7 학년 음악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노래 부르기에 어느 정도 기초를 두었다. 그러나 나이 특성, 생활경험 등으로 인해 노래 감정에 대한 학생들의 파악은 적절하지 않다. 따라서, 노래 노래 교육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적절한 힘, 속도, 감정으로 노래를 부르도록 유도해야 한다. 7 학년 클라리넷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클라리넷의 연주 방법, F 조의 지법, 음악 교재의 노래를 연주할 수 있게 되었다.
셋째, 교육 목표:
감정적 태도와 가치관
1, 노래의 의경을 체득하고 자장가가 표현한 의경을 체득한다. 노래 구조가 짧고 멜로디가 부드럽고 감미롭고, 노래의 반주가 요람 속의 격동감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2. 학생들에게 노래에 표현된 감정을 체험하고 모성애의 위대함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2) 프로세스 및 방법
1. 듣기부터 학생들이 노래를 배우는 과정에서 노래의 감정과 감정을 점진적으로 익히도록 지도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노래 속도와 힘을 조절하며 감정으로' 자장가' 를 부른다.
학생들이 클라리넷으로 "자장가" 를 부르게하십시오.
(3) 지식과 기술
1, 감정으로' 자장가' 를 부르며 노래 과정에서 자장가 음악의 스타일을 느낀다.
2. 클라리넷으로' 자장가' 를 연주해 일부 학생들이 다른 타악기를 골라 노래 반주를 하도록 하고, 학생들의 창작능력, 연기능력, 협동능력을 키워준다.
자장가의 노래 창작에 대한 배경 지식을 습득하십시오.
넷째, 교육 초점과 어려움:
(a) 교육의 초점
1, 음악적 감정을 느끼고, 일관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른다.
클라리넷으로 자장가를 연주하다.
(b) 가르치는 어려움
1,' 자장가' 를 감동적으로 부르다.
클라리넷으로 자장가를 정확하게 연주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과정:
(a) 열정적 인 투자
선생님: 여러분, 여기 선생님들은 우리 반 한 동창의 백일 사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는 그 사람이나 그녀가 누구인지 보고 추측하고 싶니?
생: 그래! "선생님이 사진을 보여줬어요, 학생 추측"
선생님: 사진 속 이 귀여운 아기가 우리 사이에 있어요. 선생님은 우리에게 세 번의 기회를 주셨다. 네, 선생님 사진 속 이 아기가 누구인지 누가 알 수 있을까요?
생: (약간)
선생님: 사진 속 이 귀여운 아기에게 일어서서 당신의 진면목을 보여 주세요! (사진 속 학생들은 일어서서 다른 학생들은 그들의 생각을 확인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아, 원래 너! 다른 반 친구들, 알아맞혔나요? 이런 사진이 어린 시절을 생각나게 하는지 모르겠다. 사실 우리가 모두 아기였을 때 가장 행복했던 것은 엄마 품에서 달콤하게 잠을 자고, 엄마가 콧노래를 흥얼거리는 것을 듣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디자인은 학생들이 선생님의 지도 아래 어린 시절을 회상하고 선생님이 창설한 상황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그것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며, 새로운 수업을 더 잘 도입할 수 있게 한다.
선생님: 지금 회상해 봅시다. 당신의 인상에서 무엇을 듣거나 배웠습니까? 자장가? 모두를 위해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까?
생: (약간)
선생님: 모두 노래를 잘 해요. 또 뭐야? 자장가? 네, 선생님도 들어 본 적이 없어요. 너 정말 대단해! 오늘 선생님도 여러분들에게 노래 한 곡을 가져왔어요? 자장가? 그것은 독일 작곡가 브람스가 1868 년에 창작한 것이다.
디자인 의도는 학생들이 잘 아는 자장가부터 시작하여 점차 새로운 과정의 학습으로 옮겨가고, 학생들은 더 쉽게 받아들이고, 새로운 과정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다진다.
(b) 노래 부르기를 가르치다
1, 신곡 감상
선생님: 이 신곡을 부르는 법을 배우기 전에 먼저 감상해 봅시다. 감상하는 과정에서 두 가지 문제를 주의해야 한다. 첫째, 이 노래는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가? 둘째, 이런 감정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이 노래를 부를 때 어떤 속도와 힘을 사용해야 합니까?
선생님 총결산: 먼저 학생의 대답을 긍정한 다음 총결산: 이 노래는 어머니의 아이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고 아이의 미래에 대한 축원과 희망을 표현하므로 느린 속도와 약한 힘으로 노래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디자인 의도는 학생 스스로 노래의 내포를 체득하게 하고, 자신의 감정과 노래에 대한 이해에 따라 적절한 속도, 힘, 소리를 선택해 노래를 부르게 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노래에 대한 분석 처리 능력을 배양하다.
2. 신곡을 부르는 법을 배우다
(1) 1.' 자장가' 의 창작 배경, 작가 및 장르 특징을 소개합니다.
자장가, 일명 자장가는 처음에 어머니가 요람가에서 부른 노래로 아기를 조용히 잠들게 했다. 나중에 점차 일종의 음악 유파로 발전하였다. 자장가 곡조는 평온하고 느리고 우아하며, 분위기는 따뜻하고 친절하고 상냥하며, 어머니의 아이에 대한 진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자장가는 중국 동북 민간 자장가, 모차르트 자장가, 슈베르트 자장가 등 많다. 오늘 우리는 브람스의 자장가를 공부할 것이다.
(1) 음악 부르는 법을 배우다.
선생님: 교과서를 읽고 선생님께 악보를 배워 주세요.
학생이 선생님으로부터 악보를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학생의 악보 읽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한편, 학생들은 노래 음악을 완벽하게 관람하고 노래의 무결성을 유지하여 학생들이 전반적으로 노래를 파악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후기 기악 교육을 동시에 준비하다.
(b) 송 분석
시간 서명: 의미-약점-행동 휴식 및 환기
장식음: 노래 불러요? 함수 (해석 안 함)
이 디자인은 학생들이 교사의 지도하에 목적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학습 효과가 좋다.
선생님: 선생님은 이미 사람들에게 노래 음악을 부르는 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자, 선생님과 함께 노래 총보를 다시 한 번 불러주세요. 노래를 부를 때, 모두들 선생님이 방금 강조한 곳에 주의해야 한다.
(선생님은 피아노 반주를 할 줄 알고, 학생들은 음악을 완벽하게 부른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가사를 부르다
선생님: 아까 음악으로 부른 노래를 통해 이 노래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되었어요. 이제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 우선, 선생님이 노래를 한 번 불렀는데, 학생들은 감상하고 빠르게 가사 두 마디를 익혔다.
선생님의 피아노 반주, 노래. 학생들은 가사를 감상하고 잘 알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께서 노래를 부르시길 바랍니다. 학생들은 감상하면서 가사를 익히고, 다음 학생들이 스스로 가사를 부를 수 있도록 준비해주길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선생님: 선생님의 시범노래를 듣고 모두 가사에 익숙해졌어요. 이제 우리 함께 이 노래를 부르자.
선생님은 피아노를 치고 학생은 노래를 부른다.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노래 문제를 발견하고 바로잡아 결국 완전하게 노래를 부르고, 노래의 내포를 느끼며, 장식음 문제를 해결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점진적으로' 자장가' 를 부르는 것을 배우는데, 노래를 배우는 기초 위에서 자연스럽게 장식음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4. 학생들이 감정을 가지고 < > 노래하도록 지도하는 힘과 속도는 적당해야 한다.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이미 자장가를 독립적으로 부를 수 있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이 채택하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자장가? 속도, 힘, 그리고 감정을 지닌 노래.
4.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보여주다
선생님: 좋습니다. 선생님은 이렇게 오랜 노력 끝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브람스의 자장가를 배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학우들이 여러분 앞에서 당신의 학습 성과를 보여주고 싶어한다고 믿습니다. 지금 선생님이 당신에게 이런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선생님은 이 노래를 다시 한 번 틀어 주셨다. 여러분은 음악과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디가 좋지 않은지 확인하고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간을 이용해 준비하면 스스로 할 수도 있고 몇 명이 함께 할 수도 있다.
(교사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학생 감상 및 준비를 클릭)
선생님: 선생님이 보시는 바와 같이, 아까 다들 열심히 준비하고 있었어요. 어떤 학생이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풍채를 과시하기를 원합니까? 선생님은 너와 함께 할 수 있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동반으로 앞에서 전시한다)
디자인은 학생들에게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실천에서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학생의 심리적 소질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교사들이 학생의 학습 상황과 학생 전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간을 쟁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장가' 를 완전하게 부르고 있다.
선생님: 학우들이 아주 훌륭하게 공연을 해서 선생님들이 모두 당신의 노랫소리에 끌렸어요. 이제 우리 함께 이 노래를 부르자! (선생님 피아노 반주, 학생 감정 노래)
(c) 기악 교육
디자인 의도: 노래 교육과 기악 교육을 결합하여 음악 교실 강의 내용을 풍부하게 합니다.
(1) c 조의 음계를 봅니다.
디자인 의도: 이전에 배운 클라리넷 연주 지식을 결합해 학생들이 음계를 익히고 뒤에서 자장가를 연주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2) 클라리넷으로 자장가를 연주하도록 학생들을 지도한다.
디자인 의도: 각종 음악 공연을 통해 자장가의 노래 내포를 체험한다. 동시에 학생들의 악기 연주 수준을 높이기 위해.
(3) 기악 합주
디자인 의도: 반 전체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클라리넷을 가지지 않는 학생들이 타악기를 연주하도록 안배하여 학생들의 단결협력 의식을 배양하다.
(4), 수업 요약:
1, 선생님의 질문: 학생: 오늘 음악 수업을 통해 무엇을 배웠습니까? (면접 답변)
2. 선생님 총결: 이번 수업에서는 공부와 토론을 통해 자장가의 지식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브람스의 자장가를 감정적으로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학생들은 클라리넷으로 연주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이 수업의 학습을 통해 우리는 어머니의 사랑이 진실하고 사심이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사랑에 보답하는 것이 우리를 더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학우들이 기술을 잘 배워서 모성애에게 보답할 수 있는 기량을 갖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진지한 감정과 부드러운 목소리로 브람스의 자장가를 다시 한 번 부르자.
디자인 의도: 지식과 기술은 음악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감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사랑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고, 그들의 좋은 성격을 키우고, 감정을 가지고 노래하도록 자극할 수 있다.
8 학년 음악교안: G 장조 현악 세레나데 1, 지도사상:
음악 심미를 핵심으로 하는 기본 이념은 음악 교육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하며, 잠재감화에서 학생들의 아름다운 정서와 건전한 인격을 키워야 한다. 음악의 기초지식과 기술의 학습은 유기적으로 음악예술의 심미 체험에 스며들어야 하며, 음악 교육은 교사와 학생이 음악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발견하고 창조하고 표현하고 즐기는 과정이어야 한다. 교학에서 음악의 감정 체험을 강조하고, 학생들이 음악예술의 심미 표현 특징에 따라 음악의 표현 형식과 감정의 내포를 전반적으로 파악하고, 음악 표현에서 음악 요소의 역할을 이해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둘째, 교재 분석 및 학습 분석:
(1) 교재 분석: 본 단원은 청력 위주의 감상 수업입니다. 교육 내용은 듣기, 지식, 느낌, 체험 활동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학생들이 노래를 들을 때 실내악과 세레나데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좋은 노래 듣기 습관을 키우고, 학생들의 느낌과 음악 감상 능력을 높이게 한다.
(2) 학정분석: 학생들은 전에 실내악을 들어 본 적이 없고, 접촉한 적이 없다. 본 단원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실내악의 개념을 이해하고 음악을 분석하고 분별할 수 있다.
셋째, 학습 목표와 어려움:
교육 목표:
1, 듣기, 노래, 음악 활동 중 음악의 다양한 음악적 감정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2. 4 곡의 테마음악을 능숙하게 부를 수 있어 들을 때 테마가 나타나는 순서를 구분할 수 있다.
(b) 교육 초점:
주동적으로 듣고, 노래하고, 음악활동에 참여하고, 음악에서 서로 다른 음악적 감정과 소나타 구조를 느낄 수 있다.
(3) 교육의 어려움:
테마 음악을 능숙하게 만들고 멜로디의 내면음악 요소를 느낄 수 있다.
넷째, 교육 과정:
첫째, 수업 전 준비
1. 세레나데나 실내악과 같은 글과 오디오 자료를 수집합니다.
2. 오스카 금상을 수상한 영화' 모차르트' 를 방송한다.
둘째, 새로운 수업을 도입하여 화제를 드러내다.
1, 선생님은 생생한 언어와 감정으로 모차르트 (1756? 179 1) 오스트리아 작곡가.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음악을 배우고, 4 살 때 고대 피아노를 공개적으로 연주하고, 5 살 때 작곡을 시작했다. 음악 신동? 라고 합니다.
주제 "g 메이저 현악 세레나데" 를 밝힙니다.
셋째, 음악을 듣고 음악을 느껴보세요.
1, G 메이저 현악 세레나데를 연주합니다.
주요 멜로디.
2. 질문:
이것은 무슨 악기입니까?
B. 이 음악은 몇 단락으로 나옵니까? 각 단락의 스타일과 의경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3, 교사 요약:
전시부의 주요 선율에는 두 곡의 풍격이 판이한 음악이 포함되어 있다.
주체 부분의 주제는 나폴리 스타일의 멜로디로 시작한다.
1= G4/4105105 |1513 5 0 | 4 .....
이 부분의 음악은 현과 현에 속하는 단현으로 멜로디를 구성한다. 문답수법을 선율의 기초로 삼아 이를 바탕으로 발전하여 웅장하고, 힘있고, 매끄럽고, 활발한 느낌을 준다. 그런 다음 부드럽고 명확한 멜로디를 보여줍니다.
1=G 4/4
5? 6? | 4433 | 221767 |1020300 | ... 이런 멜로디는 점잖고 우아한 춤인상을 준다. 그리고 음악은 사람들을 따뜻하고 유쾌한 장면으로 인도한다.
4. 서브테마를 재생합니다.
5. 노래 한 곡 틀어주세요.
6. 노래 전체를 다시 한 번 틀어주세요.
소나타의 스타일을 설명하십시오.
렌더링, 확장, 복제
기본 및 보조 연결
합동빔
주요 부분
제목
넷째, 승화를 공고히 하다.
1 .. 우리 이 수업에서 감상하는 G 장조 현악 세레나데를 누가 썼어요? 그는 어느 나라의 작곡가입니까? 어떤 대표작이 있습니까?
이 곡은 어떤 장르입니까? 그것은 어떤 악기로 연주됩니까?
이 곡의 음악 구조는 무엇입니까? 그것의 구조도를 써 주세요.
4. 제목' G 장조 현악 세레나데' 의 세레나데는 무엇입니까? 그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다른 세레나데도 아세요?
동사 (verb 의 약어) 과외 확장
자동사 요약
동사 (verb 의 약어) 핵심 교육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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